[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제15회 자원순환의 날’ 환경부장관상 수상...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제15회 자원순환의 날’ 환경부장관상 수상...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9.07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제15회 자원순환의 날’ 환경부장관상 수상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 로고 'A MORE BEAUTIFUL WORLD'.(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제15회 자원순환의 날’을 맞아 환경부에서 주최한 ‘2023 포장재 및 일회용품 감량 우수사업자 공모’에서 포장재·일회용품 감량 및 재활용 촉진 우수사업자로 선정되며 환경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매년 9월 6일인 자원순환의 날은 지구환경 보호와 자원 재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한국폐기물협회가 공동으로 제정한 날이다.

아모레퍼시픽은 ▲불필요한 포장재 제거 및 경량화 ▲재활용 및 바이오플라스틱 전환 ▲제품 리필 등을 통해 1508톤(t)의 포장재를 감량하고 국내 화장품 업계 최초로 리필스테이션을 만들어 제로웨이스트 및 다회용기 사용 문화 확산에 기여했다.

더불어 그린사이클 캠페인을 통해 누적 2471톤의 공병을 재활용하며 포장재 재활용 인식 개선, 화장품 공병 회수 및 재활용 체계 기반을 마련하는 등 주요 공적을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경영 5대 약속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기업의 책임 경영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일본 시장 공식 진출

도쿄 시부야 스크램블 스퀘어 팝업스토어.(사진=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가 일본 시장에 본격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고 7일 밝혔다.

헤라는 지난 31일부터 일본 도쿄 시부야의 대형쇼핑몰 '스크램블 스퀘어'에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 중이다. 현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브랜드 대표 제품을 직접 써보고 헤라 소속 아티스트들이 제공하는 전문적인 메이크업 서비스와 메이크업 쇼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경험할 수 있다.

팝업 오픈에 이어 지난 1일에는 일본 최대 규모 뷰티 정보 플랫폼이자 멀티 브랜드 숍인 ‘아토코스메(@cosme)’ 도쿄, 오사카점에 공식 입점했다. 일본 시장에서 블랙쿠션, 센슈얼 누드밤, 센슈얼 누드 글로스 등 브랜드 대표 제품을 선보이는 중이다.

헤라는 지난 7월 일본 시장 공식 진출에 앞서 현지 유통사 및 미디어, 인플루언서 등 300여명이 참가한 VIP 행사를 개최했다.

해당 행사를 통해 브랜드 대표 메이크업 룩과 루틴, 주요 제품 라인업을 소개했다. 특히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국내외에서 누적 판매량 856만개를 돌파하며 한국 쿠션 브랜드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블랙쿠션과 브랜드 앰버서더 블랙핑크 제니 룩으로 알려진 ▲센슈얼 누드 밤, 글로스 제품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오는 10월부터는 추가로 브랜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계획이며 온라인 채널 입점도 확장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본 온·오프라인 시장 전방위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해 현지에서 뉴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로 자리매김해 나갈 계획이다.

헤라는 일본 시장을 필두로 글로벌 시장 공략도 더욱 가속화할 계획이다. 브랜드 관계자는 “글로벌 럭셔리 메이크업 브랜드 헤라는 일본을 시작으로 태국 등 아세안 지역에 추가로 진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글로벌 고객에게 헤라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는 의지를 밝혔다. 

■ BBQ, 올해 ‘치킨대학 착한기부’ 누적 8000마리 돌파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기부한 치킨이 누적 8000마리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BBQ는 지난 6일 대한적십자 광주봉사회에 치킨 160인분을 전달했다. 지난달 29일과 30일에는 대한적십자 하남봉사회와 화성시 지역아동센터연합회에는 각 100인분의 치킨과 함께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치킨대학 착한기부는 매장 오픈을 앞둔 패밀리들이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으며 조리한 치킨을 이천시에 위치한 복지시설에 기부하는 ESG 활동이다. 지난 2000년부터 24년째 이어온 착한기부는 외식 프랜차이즈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활동의 모범 사례로 손꼽힌다.

BBQ 관계자는 "지역사회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달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꾸준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선한 영향력 확산과 지역사회 상생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 ONE, 3000만 회원과 일상을 함께하는 ‘슈퍼앱’으로 탈바꿈한다

CJ ONE 신규 BI(왼쪽)와 유인상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사진=CJ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네트웍스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이 '반짝이는 일상'이라는 슬로건 하에 개편한 브랜드 아이덴티티(BI)와 디자인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0년 9월 CJ ONE이 론칭한 이후 13년 만에 처음으로 이뤄진 브랜드 리뉴얼이며 ‘멤버십 슈퍼앱’으로 도약하기 위한 첫 시작이다.

CJ ONE은 ▲CJ 주요 브랜드를 포함한 라이프스타일 분야 제휴처 30여 곳에서 포인트 적립 및 사용 ▲전시·공연 제휴를 통한 문화 마케팅 ▲다양한 이벤트 및 혜택으로 출시 후 13년 동안 지속 성장해왔다.

현재 2960만명 회원을 보유한 국내 대표 멤버십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으며 연내 누적 회원 3000만명 달성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포인트 적립 및 사용을 하는 회원 수가 월평균 730만명 이상으로 액티브 유저 비중도 높다.

지난 7월 CJ올리브네트웍스 대표이사로 선임된 유인상 대표이사는 첫 경영 행보로 CJ ONE 멤버십 서비스의 혁신과 도약에 나선다.

향후 CJ ONE은 고객 경험 최우선에 중점을 두고 멤버십 포인트, CJ통합 기프트카드, 결제 서비스 등을 고도화해 CJ ONE 앱 하나만으로 결제, 할인, 적립이 가능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대표 슈퍼앱으로 거듭나겠다는 포부다.

유인상 대표는 “CJ ONE은 멤버십 서비스의 역할을 단순 포인트 적립과 사용에만 한계를 두지 않고 하루 시작부터 잠자리에 들 때까지 고객의 라이프 저니를 커버하는 슈퍼앱으로 키워 나간다는 구상이다”고 말했다.

CJ ONE은 브랜드 리뉴얼에 맞춰 공개한 새로운 BI는 ‘프리즘’을 모티브로 빛이 투과되는 비주얼을 형상화 한 디자인으로 빛의 스펙트럼처럼 CJ ONE이 제공하는 회원 경험과 라이프스타일의 다채로운 확장을 표현했다. 또한 프리즘 핑크와 블루를 키 컬러로 선정해 브랜드 이미지 차별화를 꾀했다.

애플리케이션 아이콘도 새로운 디자인에 맞춰 기존 이미지를 프리즘 형상으로 단순화하고 색상도 변경했다.

또한 CJ ONE의 새 슬로건은 '반짝이는 일상'으로 일상부터 특별한 날까지 회원들의 모든 순간에 함께 하는 라이프스타일 파트너가 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로운 브랜드 전략에 맞춰 고객을 위한 라이프스타일 혜택은 ▲일상 속 포인트 적립·사용을 확대하는 ‘일상 속 혜택’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 체험을 제공하는 ‘특별한 경험’ 두 가지로 방향으로 전개한다.

CJ ONE은 올해 초부터 개방형 멤버십으로 전환하고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제휴를 통해 회원들의 포인트 사용처 확대와 편의성을 강화해왔다.

이와 함께 기존 CJ브랜드 외에도 고객들의 사용 선호도가 높은 편의점, 주유소, 문화, 여행, 카페 분야의 제휴처를 단계별로 확대했다. 

또한 문화 분야에 있어서도 다양한 전시, 공연, 미술관 등과 제휴를 맺어 CJ ONE ‘원픽컬쳐’ 서비스를 통해 회원들에게 제공한다. 몰입형 미술 전시 ‘빛의 시어터 & 빛의 벙커’, 석파정 서울 미술관과도 상시 제휴 중이며 이달에 감성숙소 큐레이션 플랫폼 ‘스테이폴리오’와도 이벤트를 진행 예정이다.

CJ ONE은 이달 내 CJ ONE 브랜드 전용 PLCC 카드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향후에도 교통, 금융, 교육, 의료 등의 제휴 카테고리를 보강해 일상 곳곳에서 CJ ONE 앱을 사용할 수 있게 만들 계획이다.

CJ ONE은 브랜드 리뉴얼을 기념해 ‘프리즘 위크(PRISM WEEK)’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일주일 동안 진행한다. 주요 제휴사 5곳을 선정, 월~금요일까지 매일 하나의 제휴처에서 집중 혜택을 제공하고 주말에는 오프라인 이벤트를 개최해 회원들이 일주일 동안 CJ ONE서비스를 오롯이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프리즘 위크 이벤트를 앞두고 오는 17일까지 ▲프리즘 위크 기간 동안 받고 싶은 제휴사 혜택에 투표하면 참여자 모두에게 100% 경품을 제공하는 ‘위시PICK 이벤트’ ▲CJ ONE 100만 포인트가 생긴다면 어떻게 사용할지 나만의 영수증을 만들어 SNS에 공유하는 ‘100만 포인트 영수증 챌린지’ ▲CJ ONE 오프라인 팝업 행사 사전 참여 신청 등 사전 이벤트도 풍성하게 펼쳐진다.

■ 오뚜기,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4종 출시

오뚜기 닭가슴살 곤약볶음밥.(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건강하고 가뿐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도록 브랜드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4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신제품 4종은 ▲닭가슴살 ▲매콤닭가슴살 ▲쇠고기 ▲새우계란 등 4종으로 구성되며 곤약쌀로 볶음밥을 만들어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199kcal부터 290kcal까지 밥 한 공기 칼로리(210g기준, 약 300kcal)보다 낮아 칼로리 걱정을 줄였다.

가뿐한끼 곤약볶음밥 4종은 곤약쌀 뿐만 아니라 현미, 보리 등 3가지 잡곡과 7가지 야채(컬리플라워, 홍피망애호박, 양파, 당근, 대파, 마늘, 버섯)을 넣어 포만감까지 건강하게 채웠다. 또한 다양한 토핑들을 크게 썰어 넣어 식단관리 중에도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다.

먼저 닭가슴살은 국산 닭가슴살을 큼지막하게 넣어 담백하게 즐길 수 있으며 매콤닭가슴살은 닭가슴살에 매콤한 숯불 양념을 넣어 감칠맛을 끌어올렸다.

쇠고기는 맛있게 양념한 소불고기와 잘 어울리는 표고버섯이 어우러져 풍미가 가득하며 새우계란은 톡톡 터지는 식감의 새우를 통째로 넣고 스크램블 계란으로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

조리법도 매우 간편하다. 1인분 전자레인지 4분, 프라이팬 3분30초로 빠르게 조리해 먹을 수 있어 현대인의 바쁜 일상 속에서도 식단관리가 용이한 제품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바쁜 일상에서도 소비자분들이 간편하지만 건강한 한 끼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가뿐한끼 브랜드 제품을 늘려 나갈 계획”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프리미엄 증류주 추석 선물세트 3종 판매

하이트진로 일품진로 선물세트.(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민족 최대의 명절을 맞아 소중한 사람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할 수 있도록 명품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선물세트 3종을 판매한다고 7일 밝혔다.

프리미엄 증류식 소주 3종 ▲일품진로(알코올 도수 25도) ▲일품진로 오크43 및 ▲진로 1924 헤리티지(30도)를 각각 특별한 술잔과 함께 선물세트로 담는다.

최근 다양한 음용층으로 확대되어 성장세가 가파른 증류식 소주 시장 환경에 부합하고자 올해는 추석 선물세트를 다양한 구성과 가격대로 기획했다.

하이트진로 99년 증류주 노하우의 정수인 일품진로 선물세트는 375ml 3병과 온더락잔 2개로 구성됐다. 일품진로는 증류 초기와 말기의 원액은 과감히 버리고 향과 풍미가 가장 뛰어난 중간 원액만 사용, 영하의 온도에서 잡미, 불순물을 제거하는 냉동여과공법 후에 최적의 숙성 기간을 거친다. 깔끔하고 부드러운 목넘김과 은은한 맛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로열프리미엄 증류주 일품진로 오크43 선물세트는 375ml 2병과 온더락잔, 스트레이트잔 각 2개씩 1세트로 담았다.

일품진로 오크 43은 하이트진로가 엄격한 관리하에 오래 보관해온 12년 목통 원액과 일품진로를 블렌딩한 제품이다. 최적의 블렌딩으로 완성시킨 깊고 부드러운 풍미, 향긋한 향을 가진 일품진로 오크43은 지난 7월 출시 후 품귀현상이 일어날 만큼 인기있는 고도수 증류주이다.

천하일미를 세번 증류한 고귀한 결정체 ‘진로 1924 헤리티지’도 700ml 1병과 황동잔 1개, 24K 도금잔 1개로 선물세트를 구성했다.

진로 1924 헤리티지는 증류주 본연의 깔끔한 맛을 위해 비옥한 토지와 깨끗한 물로 재배한 최고급 품질의 임금님표 이천쌀만 100% 사용했다. 일반적인 1회 증류 방식이 아닌 3번의 증류를 거치는 과정 내내 최상의 중간 윈액만 사용하여 최고 순도의 정수만을 담아낸 말그대로 슈퍼프리미엄 증류주를 완성했다. 30도의 알코올 도수가 느껴지지 않는 부드러운 목넘김과 깨끗한 향이 특징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국내 대표 주류기업으로서 확대되고 있는 증류주 시장의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하여 최대 명절 추석에 걸맞는 풍성한 선물세트를 준비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하이트진로의 99년 역사와 정통성으로 증류주 제품에 대한 소비자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고 다가올 한가위에 소중한 분들과 프리미엄의 가치가 담긴 깊은 맛을 나누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 국제 스포츠 행사 앞두고 TV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 대치점에서 행사상품을 살펴보는 모델.(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3일부터 10월 8일까지 열리는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을 앞두고 9월 한달간 삼성전자와 LG전자 TV 행사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75형 이상 대형 TV 중심으로 최대 1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혜택을 마련했다. 또한 방에서 TV를 시청하는 수요를 고려해 거실에 놓는 대형 TV와 함께 50형 이하 중소형 TV 동시 구매 시 최대 50만원 상품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세계적인 스포츠 이벤트를 앞두면 TV 수요가 증가한다. 실제로 롯데하이마트가 ‘제22회 카타르 월드컵’이 열렸던 지난해 2022년 11월 매출이 전월보다 약 15% 증가해 높아진 수요를 확인할 수 있었다.

TV 트렌드를 보면 ‘클수록 좋다’는 거거익선 트렌드에 맞춰 대형 TV를 찾는 고객이 많다. TV 전체에서 75형 이상 대형 TV의 매출 비중은 지난 2018년 10%, 2020년 30%, 2022년 50%, 2023년(8월 누계) 55%로 점차 증가했다. 최근 스포츠 전문 채널,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등을 통해 대형 화면을 선호하는 고객 수요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롯데하이마트는 대형 TV 중심으로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전자 'Neo QLED TV(85형, 75형, 65형)', 'QLED TV(85형, 75형, 65형)’, LG전자 'OLED TV(83형, 77형, 65형)', 'QNED TV(86형, 75형)' 등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20만원 롯데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대형 TV와 중소형 TV 동시 구매 행사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Neo QLED TV' 85형 또는 75형을 '더 프레임(32형)'과 동시 구매 시 각각 50만원, 40만원을 모바일상품권으로 제공한다.

김주호 롯데하이마트 가전2팀장은 “더 크고 생생한 화질을 원하는 고객 수요가 늘고 있다”며 “인기 TV 상품을 대상으로 행사를 준비한 만큼 대형 화면으로 스포츠 이벤트를 즐기고자 하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사이판 ‘공홈족’ 전용 패키지 출시 및 프로모션 선봬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사이판 전경.(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 켄싱턴호텔 사이판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호텔 객실 및 패키지 상품을 예약하는 공홈족 전용 패키지 출시 및 프로모션을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켄싱턴호텔 사이판은 현지 유일의 5성급 호텔로 개별 여행 비중이 높아 매년 공홈족 예약률이 증가해 지난해 공식 홈페이지 예약 비중은 40% 수준이었으며 올해에는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에 선보이는 전용 상품은 공홈족 증가 트렌드에 발맞춰 고객이 선호하는 혜택으로만 구성했다.

공홈족 전용 상품은 자녀 동반 고객을 위한 ▲키즈 킹클루시브 패키지와 하루 연차를 사용해 주말에 가볍게 떠날 수 있는 ▲주말에 떠나는 미국 패키지를 출시했다. 해당 패키지는 3박 이상 투숙 시 이용 가능하다.

키즈 킹클루시브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캐릭터 키즈 객실 및 켄싱턴 액티비티 전문가 케니가 진행하는 키즈 소사이어티 프로그램(영어 체험 클래스)으로 구성됐다. 이외에도 키즈 체크인 데스크부터 키즈 전용 어메니티 등 완벽한 키즈 맞춤 VIK 서비스가 제공된다.

주말에 떠나는 미국 패키지는 단기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기획된 상품이다. 4시간만에 만나는 미국령의 사이판에서 온전한 휴일을 알차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호텔에서 힐링을 즐길 수 있도록 베스 솔트 입욕제 제공을 비롯해 카페 오하스에서는 시그니처 수제 초콜릿과 스무디 2잔이 마련된다. 또한 칵테일 및 맥주 등을 무제한 즐길 수 있는 스플래쉬 바 이용 혜택이 포함됐다.

또한 스위트 객실을 특별가로 이용할 수 있는 ‘더 스윗 더 스위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럭셔리 호캉스’를 콘셉트로 기획돼 호텔의 최상급 객실인 프레스티지 스위트 객실을 이용하며 다양한 프리미엄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프로모션은 2박 이상 투숙 시 이용할 수 있다.

프리미엄 혜택은 호텔의 시그니처 수영장으로 알려진 인피니티풀 및 탁 트인 통 창을 통해 형형색색의 에메랄드 빛 바다가 펼쳐지는 이그제큐티브 라운지 이용, 켄싱턴 모먼트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뿐만 아니라 객실 내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 어메니티까지 제공돼 럭셔리 호캉스를 완성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공홈족을 위한 특별한 혜택을 추가로 준비했다. 호텔과 공항 이동 시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는 ▲무료 공항 픽업 및 샌딩 서비스 ▲오후 1시 30분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주간 항공편 한정) ▲오하스 카페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LPGA 규격 골프장 코스를 갖춘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의 골프 라운딩을 특가로 이용할 수 있다.

■ SPC 배스킨라빈스, SM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와 협업 신제품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SM엔터테인먼트의 신인 보이그룹 ‘라이즈(RIIZE)’와 협업해 신제품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를 오는 8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와 라이즈가 함께 펼쳐갈 다양한 프로젝트 중 첫 행보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협업을 시작으로 K-POP 팬덤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보이그룹 라이즈는 SM이 3년 만에 내놓은 신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배스킨라빈스는 인기 브랜드 및 캐릭터 IP와 손잡고 MZ세대 소비자들을 사로잡은데 이어 K-POP 아티스트까지 협업의 범위를 확장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달콤한 배스킨라빈스와 청량한 라이즈의 첫 만남으로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가 탄생했다. 이번 신제품은 '함께 성장하고 꿈을 실현해 나아가는 팀'을 지향하는 라이즈의 청량함과 키 컬러인 블루를 콘셉트로 한 플레이버다.

하늘과 청춘을 형상화한 블루 소다 샤베트와 우유 아이스크림의 조화로움 속에 꿈을 향해 뛰어오르는 라이즈를 연상시키는 블루 라이즈 팝핑 캔디를 첨가해 청량한 맛과 톡톡 튀는 식감을 느낄 수 있으며 멤버별 개인컷 미니 포토 1종까지 동봉해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K-POP 팬덤 및 MZ세대 소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위해 라이즈와 손잡아 아티스트까지 협업의 범위를 확장하고 있다”며 “라이즈와의 첫 번째 협업 제품 팝핑 스타 라이즈 레디팩 미니와 앞으로 선보일 다양한 협업 제품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PC삼립 그릭슈바인, 벨기에 맥주 ‘스텔라 아르투아’ 와 푸드 페어링 신제품 출시

그릭슈바인 부어스트 신제품 2종.(사진=SPC)

SPC삼립의 웰메이드 델리미트 브랜드 ‘그릭슈바인’이 벨기에 정통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와 협업한 부어스트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그릭슈바인은 600년 전통의 벨기에 대표 필스너 라거 맥주 브랜드 스텔라 아르투아와 어울리는 유럽풍 부어스트 ▲오리진 부어스트와 ▲안달루즈 부어스트등 2종을 선보였다. 스텔라 아르투아의 드라이하면서 청량감 있는 맛이 육즙 가득한 소시지와 페어링 메뉴로 잘 어울린다.

오리진 부어스트는 천연 돈장 케이싱(독일 정통 소시지 제조 방식)을 사용했으며 국내산 냉장 돼지고기를 저온 숙성해 톡 터지는 식감과 육즙 가득한 소시지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안달루즈 부어스트는 서울 이태원에 위치한 스텔라 아르투아 팝업 레스토랑 ‘프리츠 아르투아’의 시그니처 메뉴에 사용되는 ‘안달루즈피칸테 소스’를 활용해 매콤하면서도 감칠맛이 나는 소시지다. 

그릭슈바인 브랜드 관계자는 “그릭슈바인 육즙가득 부어스트는 올 상반기 매출이 전년비 30% 이상 성장하는 등 소비자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음식과 음료의 조합으로 맛의 풍미를 극대화 시키는 푸드 페어링 문화에 맞춰 선보인 이번 신제품을 통해 특별한 경험을 해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