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지난달 28일 국내 시장에 출시한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가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29일 밝혔다.
비스포크 큐커는 이달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이 1만 113대로 집계돼 출시한 지 한 달이 채 되기도 전에 판매량 1만대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여섯 차례의 라이브 커머스에서 완판되며 큰 성과를 거뒀다.
또한 삼성 가전제품 최초로 도입한 구매 약정 서비스 '마이 큐커 플랜'을 통한 판매가 전체 물량의 약 80%로 압도적인 비중을 차지했다.
마이 큐커 플랜은 삼성전자와 협업한 8개 식품사 직영몰에서 약정 기간에 다양한 식료품을 매달 일정 금액 이상 삼성카드로 구매하면 비스포크 큐커를 대폭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밀키트나 간편식 외에도 생수나 즉석밥, 라면, 통조림, 소스류 등 식품사 온라인 직영몰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원하는 품목으로 선택할 수 있어 가입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외에도 '스마트싱스 쿠킹' 앱 활용도와 미니멀한 디자인, 전자레인지·그릴·에어프라이어·토스터 기능을 갖춘 4-in-1 기기로 주방 공간 활용도가 뛰어나다는 점을 인기요인으로 꼽았다. 이중 스마트싱스 쿠킹 앱의 '스캔쿡' 기능은 바코드 스캔 한 번에 자동조리가 가능해 사용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강협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부사장은 "비스포크 큐커는 제품 혁신은 물론 타 업종과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새로운 형태의 협업과 에코시스템 구축을 통해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더욱 편리하게 만드는 데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