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부산 팝업, 오픈과 함께 유행화장 전시...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부산 팝업, 오픈과 함께 유행화장 전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4.04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부산 팝업, 오픈과 함께 유행화장 전시

아모레 부산 팝업.(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 부산 팝업.(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복합 문화 공간 ‘아모레부산 팝업’을 부산 해운대에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아모레부산 팝업은 아모레퍼시픽의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을 오감으로 경험하는 공간이다. 해운대 바다에 인접한 3층 단독 건물을 스토어와 전시가 함께하는 복합 문화공간으로 탈바꿈해 부산 시민과 문화 관광도시 부산을 찾은 고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1층 스토어에서는 아모레부산에서 선별한 브랜드와 상품을 마음껏 경험하고 이곳에서만 만날 수 있는 라이프스타일 굿즈와 전용 제품, 샘플을 고르는 재미와 구매 혜택까지 즐길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매월 달라지는 선물 셀렉션을 확인할 수 있고 전용 선물 패키지 포장을 제공한다. 자연에 대한 사랑을 담은 초록색과 이태리어로 사랑을 뜻하는 아모레(Amore)를 바탕으로 제작한 그린 하트 아이덴티티를 곳곳에서 발견하는 즐거움을 찾아볼 수 있다.

2층은 시그니처 그린 컬러로 꾸며진 포토존으로 마음껏 셀피를 찍을 수 있는 휴식 공간이며 3층은 비일상적 경험 전시를 제공하는 storyA(스토리에이) 부산으로 마련해 브랜드와 테마 예술 콘텐츠를 선보인다.  

storyA 부산에서는 오는 30일까지 ‘유행화장展’을 진행한다. 1980년대에 유행했던 화장과 스타일링을 경험하며 과거로의 시간 여행을 해볼 수 있는 ‘유행화장展’이 지난가을 서울 한남동 전시에 이어 부산 해운대에서 다시 한번 열다. 

이번 전시에서는 수제 양갱 브랜드 ‘마가렡’과 협업해 만든 리미티드 굿즈를 storyA 부산 한정판으로 선보이며 뷰티 큐레이션 북 ‘유행화장’의 리미티드 에디션도 만나볼 수 있다.

■ BBQ, 강원도 홍천 협신초교에서 올해 첫 '찾아가는 치킨 릴레이' 펼쳐

BBQ가 강원도 홍천군 소재의 협신초등학교를 찾아 올해 첫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강원도 홍천군 소재의 협신초등학교를 찾아 올해 첫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찾아가는 치킨릴레이는 지원자들의 사연을 받아 도서·산간지역 등 BBQ치킨을 접하기 힘든 지역 이웃을 찾아가 현장에서 직접 치킨을 조리하고 전달하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이번 기부 대상인 협신초등학교가 위치한 홍천군 남면 시동리는 가장 가까운 BBQ 매장과 12km이상 떨어져 있어 배달로 치킨을 주문하기 어려운 지역이다.

BBQ는 협신초등학교 아이들과 교사 30여명에게 치킨과 함께 즐길 사이드메뉴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에는 김포마송점, 평택비전점, 곤지암리조트점, 삼척점 등 4명의 패밀리가 참여했다.

사연을 신청한 협신초등학교 관계자는 "1년간 학년 상관없이 전교생을 조별로 나누어 단체활동을 하는 자체 프로그램 '의형제' 구성을 축하하는 의미로 아이들이 좋아하는 BBQ 치킨과 함께 행복한 시간을 선물하기 위해 신청했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BBQ 관계자는 "먼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선뜻 활동에 참가해주신 패밀리 사장님들께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아이들의 소중한 시간이 BBQ 치킨과 함께 즐거운 기억으로 남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라거의 반전이 시작된다! ‘라거의 반전-켈리’, 첫 출고

하이트진로 홍천공장에서 하이트진로 임직원들이 켈리의 첫 출고를 축하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홍천 공장에서 ‘라거의 반전-켈리’의 출고 기념식을 열고 첫 출고를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기념식에는 임직원 및 공장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하이트진로는 엔데믹을 맞이하며 코로나로 인해 오랜 기간 정체되었던 주류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고자 테라 출시 이후 4년 만에 레귤러 맥주 신제품 ‘켈리(Kelly)’를 출시하게 됐다. 

켈리는 ‘라거의 반전’이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 맥주에서는 공존하기 힘든 두 가지 맛을 담아내 입에 닿을 때는 부드럽고 목으로 넘어갈 때는 강렬한 탄산감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알코올 도수는 4.5%다.

이를 위해 북유럽 천혜의 땅 덴마크에서 북대서양의 해풍을 맞으며 자란 프리미엄 맥아만을 100% 사용하고 더블 숙성 공법을 통해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두 가지 대중적인 맛의 조합을 완성했다. 

패키지 또한 국내 맥주 최초로 앰버 컬러 병을 적용, 장인이 깎아낸 듯한 병 모양으로 차별화했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대한민국 라거의 새로운 반전, 켈리가 오늘 소비자들에게 첫 발을 내디뎠다”며 “국내 주류기업 최초로 100주년을 앞둔 하이트진로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로 철저히 준비 한 만큼 대중들이 원하는 다양한 맛을 충족시켜 드릴 것을 확신하며 켈리만의 부드러움과 강렬한 맛을 모두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중량 1.6배 UP!" 오뚜기, 컵누들 매콤한맛·우동맛 '큰컵' 출시

오뚜기 컵누들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기존 컵누들 소컵보다 중량을 1.6배 늘린 ‘컵누들 큰컵’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컵누들 큰컵은 그 간 SNS 등을 통해 컵누들을 더욱 많은 양으로 든든하게 즐기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수많은 요청에 따라 출시됐다.

오뚜기는 컵누들 인기제품인 '매콤한맛', '우동맛'을 기존 소컵 중량보다 1.6배 늘린 큰컵에 그대로 담아내 기존 소컵 1개는 다소 부족하고 2개는 부담이 됐던 소비자가 식사 대용으로 가볍고 든든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컵누들 큰컵 라인업의 포문을 연 제품은 '매콤한맛'과 '우동맛’ 2종이다. 매콤한맛 큰컵 칼로리는 205kcal, 우동맛 큰컵은 215kcal로 일반 용기면 대비 부담없는 칼로리로 가볍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그 간 기존 컵누들 소컵으로는 양적으로 아쉬움을 느꼈던 많은 소비자를 위해 큰컵을 새롭게 출시했으며 컵누들을 더욱 가볍고 든든하게 즐기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컵누들 큰컵 라인업을 확대해 더욱 다양한 고객 니즈를 만족시키겠다"고 전했다.

■ SPC 섹타나인 도보배달 플랫폼 ‘해피크루’, ‘1주년 감사 이벤트’ 진행

(사진=SPC)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도보 배달 서비스 중개 플랫폼 ‘해피크루’ 론칭 1주년을 기념해 회원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지난해 4월 론칭한 해피크루는 ‘행복을 전하는 사람들’이라는 의미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도보 배달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가장 근거리에 있는 배달원에게 주문을 자동 매칭해주는 AI 배차 시스템을 활용해 효율·정확성이 높고 게임처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함께 제공해 재미 요소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해피크루는 론칭 1년 만에 ▲크루(배달원) 1만5000명 모집 ▲월 매출 500% 성장 ▲이용가맹점 수 5000개 돌파 등의 성과를 거두며 배달원과 점주, 비자를 모두 만족시키는 서비스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세는 시간에 구애 받지 않고 누구나 자유롭게 배달에 참여할 수 있고 배달원 한 명이 한번에 한 건의 배송만 가능하게 해 소비자들이 신속하고 안전하게 배송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는 점이 주효했다. 

점주 입장에서도 별도의 배달 대행 가맹비 없이 이용한 건에 대해서만 비용이 청구되고 이륜차 배달 대행 서비스 이용 시보다 최대 29%까지 비용 부담을 덜 수 있어 단시간에 이용자수 증대를 이끌 수 있었다.

섹타나인은 회원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달 말까지 ‘파티원 모집’을 주제로 한 다채로운 게임 형태의 ‘해피크루 1주년 파티’ 이벤트를 진행한다.

매주 월요일에는 랜덤으로 선택된 매장의 히든 오더를 수행한 배달원에게 최대 100만원을 지급하는 ‘히든 스토어’를 실시하고 건당 최대 400원의 배달 할증료를 추가로 제공하는 ‘올타임 할증’ 프로모션도 화요일마다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금요일까지는 배달건수 관련 미션을 달성하면 최대 10만원을 지급하는 챌린지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금요일에는 배달 수행 기록에 따라 ▲개근상(매일 1건 이상 수행 시 현금 1만원 제공) ▲롱디상(최장 배달거리 기록한 크루에게 해피콘 10만원 제공) 등 풍성한 혜택을 선사하는 ‘크루 어워즈’도 마련했다.

이외에도 해피크루앱에 신규가입 시 아이패드, 에어팟 등 다양한 경품을 랜덤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행사를 오는 27일까지 시행하고 첫 배달 프로모션 및 친구 초대 프로모션 등 론칭 1주년을 기념한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해피크루는 차별화된 콘셉트 및 AI 기술력을 토대로 배달원과 점주, 소비자 모두에게 만족을 제공하는 ‘라스트마일(운송 서비스 마지막 단계)’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향후 자전거, 킥보드 등 배달수단을 확대해 배차 시스템 효율을 극대화하고 외부 브랜드와의 제휴를 통해 서비스를 지속 강화해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