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미쉐린 셰프와 함께할 ‘K-스타쥬’ 2기 참가자 모집...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미쉐린 셰프와 함께할 ‘K-스타쥬’ 2기 참가자 모집...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11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미쉐린 셰프와 함께할 ‘K-Stage’ 2기 참가자 모집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 실습 프로그램인 ‘K-스타쥬(Stage)’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K-스타쥬는 유망 한식 셰프를 발굴, 육성하는 퀴진케이(Cuisine. K)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한식을 세계적인 미식의 반열로 끌어올리기 위한 기반을 견고히 구축하기 위해 기획됐다.  

CJ제일제당은 지난해 10월 K-스타쥬 1기 운영을 시작으로 한식에 대한 열정이 가득하고 성장 가능성이 뛰어난 영셰프를 선발해 세계 최고 수준의 한식 미쉐린 레스토랑에서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2기에는 미쉐린 가이드 서울 2024 2스타 레스토랑 ▲권숙수, 1스타 레스토랑 ▲소설한남 ▲솔밤 ▲에빗(EVETT)이 참여한다. 

영셰프들은 최정상에 있는 셰프들의 곁에서 한식에 대한 식재료 및 레시피 아이디어, 그리고 다양한 경험을 토대로 한식의 견문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 미식의 가치를 전달하고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데 초점을 두었다.

K-스타쥬 2기 참가 접수는 오는 24일까지 퀴진케이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참가자들은 4월부터 두 달간 실습을 진행한다. 인턴 종료 후에는 평가 결과에 따라 퀴진케이 소속 셰프로서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된다.

박소연 CJ제일제당 한식245 팀장은 “한식이 세계 미식 트렌드의 중심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는 지금, 한식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유능한 전문 인력 양성이 중요하다”며 “CJ제일제당은 퀴진케이 프로젝트를 통해 영셰프들이 한식의 미래를 이끌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꿈지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뉴발란스, 아이유와 함께한 바람막이 화보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화보 속 아이유가 착용한 ‘플라잉 웜업 자켓’은 봄에 입기 적합한 두께감의 뉴발란스 대표 바람막이 상품으로 절개 패턴과 컬러 블록 디자인을 적용해 뉴발란스만의 감성을 담았다.

해당 상품은 여유있는 가슴둘레와 레글런 소매로 편안하고 자유로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으며 블랙, 아이보리, 라이트 블루, 화이트 4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뉴발란스는 톤온톤 배색이 특징인 블랙 컬러 상품을 활용해 누구나 따라하기 쉬운 블록코어 스타일링을 제안하고 아이보리 컬러 상품으로 클래식하면서 레트로한 느낌의 연출을 제안한다.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아이유 화보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아이유가 착용한 ▲플라잉 웜업 자켓을 비롯해 ▲헤리티지 웜업 자켓 ▲컬러블록 웜업 자켓 등 다채로운 바람막이를 큐레이션 형태로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브랜드 글로벌 앰버서더 아이유 화보와 함께 봄에 입기 좋은 바람막이 상품을 준비했다”며 “다양한 컬러 배색 디자인에 여유로운 착용감을 느낄 수 있는 뉴발란스 바람막이를 통해 취향에 따른 봄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클라비스, 배우 조윤희와 함께 ‘어반 클래식' 컬렉션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가 다가오는 봄을 맞아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어반 클래식’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11일 밝혔다.

어반 클래식 컬렉션은 간절기부터 봄까지 활용하기 좋은 다양한 클래식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함께 공개된 화보 속 조윤희는 휴가를 즐기는 커리어우먼의 모습을 표현하며 클라비스의 2024년 봄 스타일링을 완벽하게 소화했다.

특히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라비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촉감니트 ▲슬랙스닝 ▲찰랑셔츠 ▲스판데님을 비롯해 트위드 재킷과 수트 셋업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조윤희가 착용한 트위드 재킷은 카라리스 브이넥 디자인에 탄탄한 트위드 조직감과 내구성이 좋은 폴리 혼방 소재로 안정감 있는 핏을 선사한다. 함께 매치한 ‘슬랙스닝’은 사방 스판 원단에 와이드핏으로 제작해 활동성을 높였다.

수트 셋업은 무게가 가볍고 구김이 덜한 원단으로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의 오피스룩을 연출할 수 있다.

이랜드 클라비스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에는 겨울이 지나고 어느새 찾아온 봄의 따스함을 담았다”며 “클라비스의 새로운 컬렉션과 함께 올 봄에는 여유로움이 느껴지는 클래식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BBQ, 부산 이어 서울 롯데월드 매장 신규 오픈

BBQ 잠실롯데월드점.(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서울 송파구의 랜드마크,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매직아일랜드에 신규 매장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달 문을 연 '롯데월드 어드벤처 부산점'에 이어 '잠실 롯데월드점'까지 오픈하면서 한국 대표 대도시 서울과 부산 속 세계적 규모의 테마파크에서 BBQ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BBQ 잠실 롯데월드점은 매직아일랜드 내에서도 인기 어트랙션으로 손꼽히는 혜성특급 맞은편에 2층 495.8㎡(150평) 규모로 오픈했다. 넓은 실내 공간과 테라스 공간 등 놀이공원 컨셉에 맞춘 화려하고 쾌적한 인테리어가 이용객의 눈길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치킨을 포함한 모든 치킨 메뉴와 프리미엄 치킨 버거, 해산물파스타, 통다리바베큐 치킨 라이스, 닭가슴살 그릴드 샐러드 등 단품과 세트 포함 총 57종의 다양한 메뉴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BBQ 관계자는 "연간 수백만명이 방문하는 롯데월드 어드벤처 전 지점에 매장을 오픈하면서 더 다양한 공간에서 고객과 만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에게 BBQ치킨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롯데월드 어드벤처 방문객들에게 더욱 풍성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론칭

대상 오푸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사진=대상)

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한국 인기 길거리 음식 및 대표 분식 메뉴를 총망라한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론칭하고 K-푸드 외연 확장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전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힘입어 K-푸드에 대한 관심도 나날이 높아지는 가운데 최근에는 김밥, 떡볶이, 핫도그 등 한국의 길거리 음식이 화제를 모으며 글로벌 수요 역시 급증하는 추세다.

실제로 대상 오푸드 떡볶이의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 대비 약 4.7배 증가하며 가파르게 성장 중이다. 미국의 대형 슈퍼마켓 체인 크로거와 아마존에 입점하는 등 판로 또한 빠르게 넓혀가고 있다. 

특히 아마존에서는 오푸드 HMR 떡볶이 제품이 떡 부문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베스트 초이스’에 선정되면서 높은 관심을 입증하고 있다. 떡볶이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K-분식 성장 가능성을 확인한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을 통해 K-푸드 영토 확장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는 크게 간편 식사류와 디저트류의 두 가지 카테고리로 선보인다. 

식사류는 기존에 판매 중인 만두, 떡볶이, 김말이, 어묵바에 더해 김밥, 핫도그, 전 등 신규 3개 품목을 늘린 7개 품목(총 20종)으로, 디저트류는 기존 판매되는 호떡, 붕어빵, 호두과자에 이어 신제품 곡물스낵까지 4개 품목(총 8종)으로 운영된다.

대상은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11개 품목을 앞세워 북미, 유럽 등 주요 서구권 시장을 중심으로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현지 에스닉 마켓과 온라인 채널 입점을 시작으로 향후 메인스트림 채널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가장 힘을 쏟고 있는 품목은 미국에 ‘K-김밥 대란’을 몰고 왔던 김밥이다. 현지 소비자의 선호도를 고려해 야채, 매콤어묵, 잡채 등 3종으로 출시하며 밥 양은 줄이고 속재료를 든든히 넣어 아삭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K-분식의 선두주자인 떡볶이 또한 기존에 판매 중인 뇨끼 떡볶이 외에 현지 입맛을 고려해 다양한 맛과 형태로 선보인다. ▲가운데가 비어 소스가 잘 배어드는 팬네 파스타에서 착안한 '국물 구멍 떡볶이'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주 찾는 광장시장의 두꺼운 스타일의 '왕가래떡 국물 떡볶이’ 등 2종이다.

핫도그 또한 눈여겨볼 만하다. 한국의 핫도그는 엄밀히 말하면 ‘콘도그’로 막대기에 소시지를 꽂고 밀가루 반죽을 감싸 튀긴 형태다. 대상은 최근 한국식 핫도그의 글로벌 인기가 높아지면서 바삭하고 쫄깃한 스타일의 핫도그를 선보이게 됐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전 세계적으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K-분식의 인기와 글로벌 고객 수요를 적극 반영해 코리안 스트리트 푸드 라인 론칭과 함께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인들의 입맛과 니즈에 맞는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해 글로벌 K-푸드 시장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