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오는 26일까지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진행...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오는 26일까지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2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오는 26일까지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진행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이달 26일까지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새학기 맞이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 기획전(더프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더프페 기획전은 매월 20일부터 일주일간 CJ더마켓에서 판매 중인 800여 가지 상온과 냉장 인기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으로, 할인쿠폰 발급 등 행사기간 동안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더프페에서는 새학기 특가상품으로 비비고 총각김치 1.5kg, 비비고 포기배추김치 3.3kg, 비비고 순살 고등어구이 60g 등 비비고 인기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햇반 백미, 발아현미밥, 흑미밥 등 210gX36개 묶음은 46~50% 할인 판매하며 햇반소프트밀 크림 수프 제품들도 최대 50% 할인된 금액으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해찬들 볶음요리 고추장양념 500gX2개 묶음 제품은 7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비비고 국물요리, 명가 자른미역, CJ고단백저당 도시락 등 밥반찬 인기 제품들도 간편하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더프페 기획전 기간 동안 6만원 이상 구매 시 10% 중복 할인이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일 제공된다.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 쿠폰이 제공돼 보다 합리적인 장보기도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새학기 특가 제품들로 구성된 이번 더마켓 프레시 페스타를 통해 CJ더마켓 고객들이 보다 다양하고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 '세계 물의 날' 맞아 올해도 적극적 수자원 보호 나선다

오뚜기 대풍공장.(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세계 물의 날'을 맞아 수자원 보호를 위한 경영에 나서며 친환경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대풍, 포승 등 국내에 4개 제조시설을 운영하고 있으며 양념소스, 유지 등 다양한 종류의 식품을 생산하고 있는 오뚜기는 식품업계 특성상 물 사용이 많다는 점을 고려해 수자원을 절약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우선 오뚜기 최대 생산기지인 충북 음성 소재의 대풍공장에서는 깨끗하게 정화된 폐수의 일부를 활용하여 폐기물 감량화 설비의 세척수로 재이용함으로써 폐수처리장에서 사용되는 용수를 절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폐수 처리장의 일 평균 용수 사용량을 50톤 가량 절약했으며 연간 약 1000만원의 용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작년 5월에는 지하수를 정수하는 과정에서 발생되는 드레인수를 활용하여 조경 관수용 용수로 활용하는 등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검토하고 있다.

유지 제품 전문 생산 공장 포승공장은 폐수 처리 공정 개선을 통해 폐기물을 감소시키고 폐수의 수질을 향상시켜 눈길을 끈다. 

정제 공정에서 발생하는 폐수의 분리 효율을 향상시키는 방식을 활용했으며 기존 부식이 발생되는 폐수 이송배관을 산성 및 알칼리성에 대한 부식이 없고 내화학성이 우수한 폴리에틸렌(PE) 재질로 변경해 배관 수명 연장은 물론 환경오염을 미연에 방지하고 있다.

공장 시스템 개선은 물론 하천 정화 활동도 오뚜기의 대표적인 환경 친화적 활동으로 꼽힌다. 그 예로, 포승공장 환경봉사단은 앞선 2월 포승 방림천과 평택호 관광단지 내 쓰레기를 치우는 등 하천 주변 환경 보호와 수질 개선을 위해 힘을 모았다.

안양공장 직원들은 지난해 학의천 일대 정화활동을 실시해 수질 정화를 위한 환경보호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안양공장은 1992년부터 1사 1하천 가꾸기 운동에 참여하며 공장 인근 학의천의 쓰레기 수거 및 하천 정비에 힘쓰고 있으며 1994년부터 최우수업체로 선정돼 안양시장으로부터 표창도 수여받았다. 

오뚜기센터는 2014년부터 강남구청과 1사 1하천 운동을 시작했으며 2010년부터 매월 점심시간에 오뚜기센터 및 탄천 일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하며 환경보호를 실천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물 부족 및 수질 오염 심각성이 국제 이슈로 떠오르면서 기업 차원에서 공장 내 설비 개선 및 하천 주변 정화 활동 등을 통해 수자원 보호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며 “식품 제조 단계부터 수자원 절약, 용수 재이용 등 환경 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모색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리테일, 서울 최초 팩토리아울렛 신규 오픈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이 서울 강동구에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2001아울렛 천호점을 팩토리아울렛으로 탈바꿈하는 것으로 지난해 1호점을 선보인 후 약 6개월 만에 서울에 최초로 오픈하는 팩토리아울렛이다.

이랜드리테일이 서울에 최초로 운영하는 뉴코아팩토리아울렛 천호점은 지상 1층에서 4층까지 200여 개 브랜드로 구성됐다. 주요 브랜드는 여성복과 남성복뿐 아니라 스포츠부터 골프, 제화 및 잡화, 아동복, 코스메틱 등 10여 개 카테고리 매장으로 조성됐다.

층별 구성은 ▲1층 팩토리관 (슈즈 팩토리, 진 팩토리, 캐주얼 팩토리, 글로벌 스포츠) ▲2층 여성관 (S쏠레지아, 미니멈, CC콜렉트, EnC, 리스트, JJ지고트, 쉬즈미스) ▲3층 숙녀 &골프관(LF종합관, 크로커다일레이디, 루이까스텔), 제화(소다, 탠디, 에스콰이어, 엘칸토, 남성 잡화) ▲4층 글로벌&아동관 (폴로 키즈, 타미힐피거 키즈, 이랜드 키즈 셀렉트샵 키즈덤, 아동 슈즈 팩토리, 락앤락 상설매장)으로 이뤄졌다.

특히 국내 유통 업계 최초로 150㎡ 규모의 '스케쳐스 팩토리’ 입점에 이어 화장품 편집샵 형태의 ‘코스메틱 팩토리’까지 선보이며 카테고리 영역 확장에 나섰다.

오는 4월에는 서울·수도권에서 현재 단 2개의 매장을 운영 중인 뉴발란스 팩토리’와 ‘뉴발키즈 팩토리’가 각각 400㎡와 230㎡ 규모로, 5월 초에는 애슐리퀸즈 매장이 760㎡ 규모로 추가 입점 한다.

이랜드리테일이 선보이는 팩토리아울렛은 미국 유통 브랜드 티제이맥스, 마샬즈를 모델로 기존 백화점이나 아울렛의 유통 구조를 깨고 직매입, 직운영 구조 방식으로 운영하는 것이 특징이다.

작년에 첫선을 보인 뉴코아팩토리아울렛 광명점은 국내외 브랜드 의류를 최대 90%의 할인율로 선보이며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지난해 아울렛에서 팩토리아울렛으로 전환한 광명점은 수도권 외 타 지역 고객이 120% 증가하고 2030세대 비중이 2배 이상 늘어나는 등 고물가 시대 인기를 모았다"며 “천호점은 제화, 잡화부터 코스메틱 브랜드까지 카테고리를 확장해 팩토리아울렛의 입지를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유기견 입양에 돌봄 활동까지"…BBQ, 국제 강아지의 날 봉사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국제 강아지의 날을 기념해 유기견에 대한 관심을 촉구하고 입양을 장려하기 위해 경기도 여주시에 위치한 반려동물 테마파크 '반려마루'를 방문해 유기견 돌봄 봉사에 나설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매년 3월 23일은 국제 강아지의 날로, 세상의 모든 강아지들을 차별 없이 사랑하자는 의미로 제정됐다. 국제 강아지의 날은 버림받은 개들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유기견 생명 존중 및 입양 문화를 정착 및 확산시키기 위한 취지를 담고 있다.

BBQ는 국제 강아지의 날을 맞아 유기견 인식 개선 및 입양 문화 활성화를 위해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 BBQ 임직원 10여 명은 유기견들이 머무는 견사를 청소하고 강아지들의 건강 상태를 살필 예정이다. 또한 강아지와 함께 산책하며 사회성 적응 훈련도 진행할 계획이다.

반려마루는 반려동물 관련 종합 교육을 진행하는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으로 400여 마리의 유기견을 보호하고 있다.

BBQ는 지난해 12월에도 임직원 20명이 방문해 견사 청소 및 정비 작업, 목욕, 산책 등을 진행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해당 활동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유기견 3마리를 입양해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BBQ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돌보고 있다.

BBQ 관계자는 "한 해 동안 유기되는 반려동물 수가 10만 마리 이상을 기록하는 등 아직도 반려문화를 개선해야 할 부분들이 많은 상황"이라며 "건강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100주년 맞은 2024년 반려해변 정화활동 시작

하이트진로 제주지점과 제주시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들이 지난 20일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 및 인근 해안도로에서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사진=하이트진로)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2024년 반려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제주도 닭머르 해안에서 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과 제주시 아라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 20명은 지난 20일 제주시 조천읍 닭머르 해안 및 인근 해안도로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가 실행한 반려해변 정화활동시 수거한 쓰레기는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된다.

이번 정화활동은 하이트진로가 소통하고 있었던 지역 내 사회복지관과 합동으로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제주지점은 아라종합사회복지관과 지난해 3월 지역사회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을 목적으로 업무협약을 체결해 정기적으로 물품을 후원해오고 있다.

제주공항과 가깝고 일몰이 아름다운 장소로 알려지면서 제주 닭머르 해안은 최근 관광객이 증가하고 있어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높아진 곳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해 5월 닭머르 해안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6월과 9월 정화활동을 진행한 바 있다. 올해는 이번 활동을 시작으로 분기별 1회, 연간 총 4회 닭머르 해안 정화활동을 계획하고 있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우리가 직접 가꾸고 돌보는 반려해변은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좋은 환경정화활동으로서 당사의 대표 ESG활동으로 키워나갈 것이다"라며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꾸준히 동참하는 등 환경 보호에 앞장서 100년 기업의 역할을 다할 것이다”고 전했다.

■ SPC 파리바게뜨, 헬시플레저 공략하는 ‘2024 그린페어’ 진행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가볍고 건강한 한 끼를 제안하는 ‘2024 그린페어’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꾸준한 인기와 수요에 발맞춰 3년째 그린페어를 진행해오고 있다. 

올해 그린페어는 ‘내가 그린 그린 데이’를 주제로 바쁜 일상에서 가볍고 건강한 한 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식사 대용 제품군을 출시한다.

먼저 ‘건강한 샐러드랩’ 시리즈 4종을 선보인다. 샐러드랩은 담백한 또띠아에 신선한 샐러드와 속 재료를 듬뿍 올린 후 말아낸 제품으로, 별도의 식기 없이 한 손에 들고 먹을 수 있는 간편함이 특징이다.

제품은 ▲신선한 야채와 불고기, 계란이 어우러져 든든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신제품 ‘건강한 불고기에그 샐러드랩’ ▲치킨커틀릿과 건강한 야채가 어우러진 ‘건강한 치킨커틀릿 샐러드랩’ ▲담백한 닭가슴살과 계란에 아삭하고 신선한 야채를 듬뿍 넣어 매콤한 치폴레 소스에 찍어먹는 ‘건강한 치폴레치킨 샐러드랩’ ▲야채와 탱글한 크래미가 어우러진 ‘건강한 크랩 샐러드랩’ 등이다. 샐러드랩 전 제품은 매콤 새콤한 맛의 스위트 칠리 또는 이국적인 풍미의 치폴레 소스가 함께 제공된다.

아삭한 야채에 단백질을 곁들여 든든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샌드위치와 샐러드도 함께 내놓는다. ▲담백한 통밀빵에 참치 샐러드와 햄 치즈 두 가지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통밀빵 튜나&햄치즈 샌드위치’ ▲상큼 아삭한 당근 라페와 담백한 로스트 치킨을 신선한 채소와 버무려 더욱 싱그러운 ‘당근라페 치킨 샐러드’가 있다.

■ SPC 쉐이크쉑, 멕시코 요리에 영감 받은 ‘멕시칸 스파이시’ 3종 출시

멕시칸 스파이시 3종.(사진=SPC)

SPC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멕시칸 스파이시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멕시칸 스파이시 시리즈는 멕시코에서 사랑 받는 정통 매운 고추기름 ‘살사 마차’ 소스를 쉐이크쉑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살사 마차 특유의 매콤하면서도 스모키한 풍미를 살리고 고수, 할라피뇨 등 다양한 맛을 가진 재료를 더해 조화로운 밸런스를 이루는 것이 특징이다.

멕시칸 스파이시 3종은 ▲매콤한 살사 마차 마요와 페퍼잭 치즈를 녹인 비프 패티, 상큼한 할라피뇨 피클과 적양파 피클, 향긋한 고수가 조화롭게 어우러지는 ‘멕시칸 스파이시 쉑’과 ▲수비드 조리 후 바삭하게 튀긴 치킨 패티에 살사 마차 마요와 할라피뇨 피클, 적양파 피클, 고수, 양상추를 더해 아삭한 식감이 특징인 ‘멕시칸 스파이시 치킨’ ▲바삭한 크링클 컷 프라이 위 나초 칩과 살사 마차 마요, 할라피뇨 피클, 고수를 더한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로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오는 5월 말까지 한정 판매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쉐이크쉑은 멕시칸 스파이시 시리즈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망고 음료 2종도 출시한다. ▲바닐라 커스터드와 망고 퓨레가 어우러진 ‘망고 쉐이크’와 ▲쉐이크쉑 시그니처 음료 메뉴 레몬에이드에 망고 퓨레를 블렌딩한 ‘망고 레몬에이드’ 또한 시즌 한정 음료로 5월 말까지만 만나볼 수 있다.

쉐이크쉑은 멕시칸 스파이시 출시를 기념하여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는 멕시칸 스파이시 프라이, 망고 에이드 등의 신제품 쿠폰 및 신규 굿즈 6종의 할인 쿠폰을 다운받을 수 있으며 쉐이크쉑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추가를 하면 프라이 무료 쿠폰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버거와 함께 라이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쉑사운즈’ 등의 오프라인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쉐이크쉑 관계자는 “전통 멕시칸 소스를 활용하여 쉐이크쉑만의 독창적이고 새로운 스타일의 신메뉴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하는 외식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시즌 한정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