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外
[유통 트렌드]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19 1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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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사진=아모레퍼시픽)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가 플라스틱 줄이기 범국민 실천 운동 ‘바이바이 플라스틱(BBP)'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채양 이마트 대표의 지목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된 이상목 대표는 아모레퍼시픽그룹 공식 SNS 계정에 챌린지 참여를 인증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자 올해 초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을 론칭했다.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플라스틱 제품을 ▲만들고 ▲구매하고 ▲사용하고 ▲버리는 방식에 새로운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제품 포장재 순환을 위해 2009년부터 2023년까지 백화점, 마트, 아리따움 등의 매장에서 총 2583톤의 화장품 용기를 수거했다. 

지난 1월 아모레몰에서는 온라인 용기 수거 캠페인을 론칭하고 2월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와 MOU를 통해 오는 4월부터는 공공주택에서 화장품 유리병을 수거하는 시범사업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수거한 플라스틱 일부와 유리를 다시 화장품 용기에 재활용 원료로 사용하고 있으며 그 범위를 계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이상목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는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아모레퍼시픽그룹 구성원과 고객들이 함께 노력해 주길 바라며 우리가 만드는 제품 역시 플라스틱을 적게 사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음 주자로 이인영 SSG닷컴 대표와 박민혜 WWF 한국본부 사무총장을 지목했다.

■ CJ제일제당, 세계 최대 자연식품박람회서 K-푸드 혁신 제품 알렸다

지난 12일부터 16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4 NPEW'에서 CJ제일제당은 '발효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비비고 부스를 통해 글로벌 전 세계 관람객들에게 K-푸드 혁신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지난 12일부터 5일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세계 최대규모 자연식품박람회 '2024 NPEW’에 참가해 ‘헬스&웰니스’ 경쟁력을 갖춘 K-푸드 혁신 제품을 전 세계에 알렸다고 19일 밝혔다. 

올해 42회째를 맞는 NPEW는 헬스&웰니스 트렌드를 이끄는 최신 식품, 건기식 등을 경험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3000여개 업체와 약 6만명의 관람객이 참여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에서 ‘발효 기술&친환경 원재료’ 테마의 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비비고 제품을 소개하며 체험, 시식행사를 진행했다. 

CJ만의 차별화된 발효기술이 적용된 K-푸드의 원조 격인 김치와 K-소스(고추장, K-BBQ소스)를 비롯해 최근 미국에서 친환경∙건강 재료로 인식되고 있는 김, 미역 등 해조류를 활용한 김스낵, 냉동김밥, 씨위드 소스 등의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해외 출시를 앞둔 새로운 형태의 ‘씨위드 소스’ 3종(페스토, 볶음 요리용 소스, 핫소스)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 제품들은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한 원료인 해조류를 자연 발효시켜 만든 것으로, 비비고 부스를 찾은 방문객들은 “인공감미료 없이 원료 자체에서 유래하는 깊은 맛이 인상 깊었다”고 호평했다.

아울러 한국적인 풍미를 담은 K-소스 브랜드 ‘서울풀리’도 새롭게 소개했다. 서울풀리는 한국 전통 장 원료와 발효 공법을 사용해 한식 고유의 풍미를 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만든 B2B 전문 소스 브랜드다. 감칠맛, 매운맛, 깊은 풍미 등 K-플레이버를 손쉽게 요리에 접목할 수 있어 한식에 관심이 많은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최근 천연 재료를 활용해 만든 혁신제품으로 주목 받는 건강주스 전문 회사 투루아와 함께 협업해 출시한 기능성 음료(Gut Health Kimchi Probiotic Shot)도 소개했다. 해당 제품은 특허 받은 CJ김치유산균(CJLP55)과 한국산 고춧가루를 활용, CJ만의 독보적인 발효 기술을 적용해 개발한 건강 음료다. 

한국 전통 발효식품인 김치를 현대적으로 해석해 만들어 ‘올해의 혁신 제품’ 최종 후보로도 선정된 바 있다.

CJ 제일제당은 이번 박람회가 미국 시장뿐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주요 유통채널에 CJ제일제당의 글로벌 혁신제품을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성화 CJ제일제당 New Biz Dev. 담당자는 “K-푸드는 건강에 좋은 이미지로 전 세계인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며 “CJ제일제당만의 차별화된 기술을 녹여 헬스&웰니스 경쟁력을 강화한 혁신 제품으로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 진비빔면 모델로 배우 ‘이제훈’ 발탁…용기면도 출시

진비빔면 모델 배우 이제훈.(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대표 비빔면인 ‘진비빔면’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했다고 19일 밝혔다. 

초시원매콤한 맛과 초넉넉한 양으로 소비자를 만족시키는 진비빔면과 탄탄한 연기력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배우 이제훈과의 만남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오뚜기는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선정한 이유로 다양한 작품을 통해 매혹적인 남성미부터 부드러운 카리스마까지 폭넓은 연기를 보여주는 다채로운 이미지를 꼽았다.

이달 초 TV CF 촬영을 마쳤으며 오는 21일 ‘초시원, 초매콤, 초넉넉으로 진비빔면 120% 만족’ 컨셉으로 오뚜기 진비빔면을 음미하며 맛있게 먹는 배우 이제훈의 군침 도는 먹방을 만나볼 수 있다.

새 모델 발탁과 함께 오뚜기는 진비빔면을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비빔면을 용기면으로도 출시할 예정이다. 2030 젊은 층이 비빔면을 주로 집에서 용기로 취식하는 점을 고려해 조리 간편성은 물론 캠핑장, 학교 등 장소 구분없이 즐기도록 휴대성을 높인 용기면으로 구현했다는 설명이다.

오뚜기가 지난 2020년 출시한 진비빔면은 출시 3개월만에 3000만 봉지 이상 판매되며 여름 비빔면 시장의 신흥강자로 부상했다. 진비빔면은 오뚜기의 대표 라면인 진라면 매운맛의 스프 노하우를 기반으로 하여 초시원, 초매콤한 맛이 매력적이다.

또한 기존 비빔면의 양이 부족하다는 소비자 의견을 반영해 기존보다 중량을 20% 늘린 초넉넉한 양도 특징이다. 진비빔면은 출시 이후 누적판매량 1억3000만개 이상을 기록하는 등 인기 비빔면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가오는 여름 비빔면 시장을 겨냥해 진비빔면의 새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젊은 소비자층을 고려해 간편성, 휴대성을 강화한 용기면으로도 출시했다”며 "진비빔면의 시원매콤한 맛을 더 많은 소비층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LA다저스와 스폰서십 계약 2026년까지 3년 연장 체결

하이트진로 바.(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진로(JINRO)’의 글로벌 이미지를 강화하고자 ‘LA다저스’와의 스폰서십 계약을 3년 더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전 세계 메이저리그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대한민국 대표 소주 진로를 알리는데 박차를 가한다는 전략이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2년 아시아 주류업계 최초로 LA다저스와 스폰서십을 체결해 다양한 프로모션 및 홍보 활동을 펼치며 13년째 동행을 이어가고 있다.

LA다저스 파트너사로서 로고 사용권은 물론 구장 LED 광고 설치, 시음 행사 진행과 구단 공식 매거진 ‘인사이더’를 통한 제품 홍보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특히 이번 시즌부터는 경기장 내에서 상시 노출이 가능한 광고판을 관중석에 추가로 설치해 브랜드 노출이 더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다저스 구장 대표 행사 ‘코리안 나잇’을 포함한 다양한 후원 활동도 진행할 예정으로 현지 야구팬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

구장 내 단독 판매 부스인 ‘하이트진로 바’와 11개 매점에서는 과일 소주 4종과 테라 캔맥주, 그리고 ‘진로 소주 쏘 블루’ 칵테일을 판매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이를 통해 다저스 구장 내 과일소주 판매량은 최근 3개년 연평균 약 31% 성장률을 보이며 판매 증가를 견인했다.

올해 하이트진로는 복숭아 과일 소주를 추가로 판매하고 다양한 판촉 행사를 진행해 현지인 음용을 더욱 끌어올릴 계획이다.

LA다저스는 작년 MLB 내 구장 관객 동원 1위를 기록할 만큼 인기 구단으로 알려져 있다. 최근 스포츠 역사상 최대 계약으로 일본 야구 선수인 오타니를 영입하며 전 세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MLB 월드투어 서울 시리즈 2024’ 참가해 개막전을 펼칠 예정으로 국내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되는 화제성을 활용, 한국과 미국 현지를 넘어 글로벌 시장 내 진로의 브랜드 노출 효과를 톡톡히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전 세계 80여 개국에 소주를 수출하고 있는 대한민국 종합주류 회사로서 ‘소주 세계화’에 앞장서며 글로벌 공략을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진로를 앞세워 차별화된 전략으로 현지인 음용을 확대해 나가며 K-소주 열풍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 정원e샵, ‘선물하기’ 기능 도입하며 쇼핑 편의성 강화

(사진=대상)

대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받는 사람의 이름과 연락처만으로 간편하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하기 기능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정원e샵은 엔데믹 이후 일상화된 비대면 선물 문화와 모바일 선물 기능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되는 요청에 주목해 이번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국내 모바일 선물하기 시장 규모는 지난 2022년 5조원을 넘어섰고 오는 2027년에는 1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현재 정원e샵 사이트 내 선물하기 전용 페이지에서 ‘가공식품’, ‘건강식품’, ‘김치’ 등 7가지 카테고리로 분류된 약 150여 종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고객 선호도가 높은 판매 상위 제품과 선물용으로 적합한 세트 상품을 엄선해 구성했다. 청정원, 종가, 안주야(夜) 등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정원e샵에 입점한 다양한 외부 상품들도 선물로 전달 가능하다.

특히 대한민국 1등 김치 브랜드 종가의 다양한 김치 종류를 한 번에 받아볼 수 있는 ‘종가 김치 교환권’도 이번 선물하기 오픈과 함께 처음 선보인다. 금액대별 각기 다르게 구성된 종가 김치 세트를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어 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실속 있는 선물로 제격이다. 대상 정원e샵은 앞으로 선물하기 제품 라인업을 계속해서 확대할 방침이다.

동시에 특가 영역도 개편에 나섰다. 기존 특가 시스템을 평일 '타임특가', 주말 '주말특가’로 나누고 특가 상품도 기존 3개 품목에서 평일 4개, 주말 8개 품목으로 확대했다.

아울러 자사 제품뿐만 아니라 외부 입점 상품까지 특가 대상에 새롭게 포함시켜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외에도 구입 수량에 따라 할인율이 커지는 ‘살수록 더 할인’ 이벤트도 연중 진행한다.

기본 할인율에 더해 상품 5개 단위로 할인율이 커지며 최대 30% 추가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특가 상품과 이벤트 대상 품목 모두 정원e샵 사이트 내 전용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영후 대상 Mall사업팀장은 “정원e샵을 이용해주시는 고객들의 쇼핑 편의성과 혜택 강화를 위해 이번 신규 서비스와 이벤트를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강화로 정원e샵만의 차별화된 구매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더카페, 휴게소 간식 콘셉트의 이색 봄 신메뉴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카페 프랜차이즈 더카페가 휴게소 대표 인기 간식을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봄 시즌 신메뉴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더카페 스테이션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신메뉴는 지난 2월에 파일럿 출시한 이후 고객 반응이 뜨거워 3월 정식 신메뉴로 출시하게 되었다.

이번 신메뉴는 ▲치폴레 양파칩 핫도그 ▲버터 알감자 ▲슈레드 프라이 등 휴게소 대표 간식 3종으로 구성됐으며 더카페의 시그니처 커피 ‘시크릿라떼’와 함께 선보인다.

대표 메뉴 ‘치폴레 양파칩 핫도그’는 핫도그에 설탕과 치폴레 소스를 발라 매콤한 맛과 달콤한 맛의 단짠 조합에 양파칩을 더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함께 출시한 ‘버터 알감자’는 100% 국내산 감자에 버터를 발라 노릇하게 구워 휴게소 알감자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더카페 관계자는 “봄을 맞이하여 카페에서 휴게소 메뉴를 맛보는 이색적인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번 신메뉴를 기획했다”며 “특히 누적 80만잔 판매를 기록한 더카페 시그니처 커피인 시크릿라떼와 함께 이번 신메뉴를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 SPC 던킨, 디카페인 커피 인기에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확대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카페인 부담이 적은 디카페인 커피 수요 증가에 따라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매장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던킨 디카페인 블렌드는 에스프레소 추출 방식으로 만든 디카페인 커피로, 던킨 에스프레소 본연의 진하고 깊은 맛과 향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카페인 부담을 대폭 낮춘 것이 특징이다.

던킨은 지난해 디카페인 커피 판매 매장 기준, 전체 커피 메뉴 판매량 중 디카페인 커피가 약 12%를 차지하는 등 디카페인 커피 수요가 늘고 있어 일부 매장에서만 운영하던 디카페인 블렌드를 전국 매장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던킨은 2021년 던킨 디카페인 커피 출시를 시작으로 던킨만의 디카페인 커피 라인업을 지속 강화하고 있다. 지난해 여름에는 핫브루와 콜드브루 방식을 모두 사용하는 듀얼브루잉 추출 방식으로 핫브루의 풍부한 커피 향과 콜드브루의 깔끔한 맛을 한 번에 담은 ‘디카페인 듀얼브루’ 2종을 선보이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외에도 ‘디카페인 캡슐 커피’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집에서도 디카페인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도넛과 가장 좋은 페어링을 이루는 커피를 경험할 수 있도록 커피 라인업과 품질 강화에 꾸준히 힘쓰고 있다”며 “이번 디카페인 블렌드 판매 확대를 통해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은 물론 늦은 시간에도 카페인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SPC 피그인더가든, 봄 시즌 메뉴 4종 출시

(사진=SPC)

SPC 파인 캐주얼 브랜드 피그인더가든이 시즌 한정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메뉴는 ‘프레시 그릭 가든’을 주제로 해산물과 페타 치즈 등을 활용한 지중해식 샐러드와 다양한 신제품을 출시했다.

신메뉴는 ▲오븐에 구운 새우와 오징어, 엔초비 올리브와 블랙 올리브, 풍미가 좋은 그리스의 대표치즈인 페타 치즈 등 다채로운 토핑을 담은 ‘산토리니 그릭 샐러드’ ▲탱탱한 식감의 곤약면과 포두부, 시즈닝한 새우를 올리고 팟타이 드레싱으로 마무리해 포만감을 느낄 수 있는 ‘팟타이 두부면 샐러드’ ▲레드용과와 상큼한 요거트, 얼음을 갈아 시원함이 가득한 ‘핑크용과 요거트 크러쉬’ ▲콤부차 베이스에 레드용과와 상큼한 라임이 어우러진 시즌 한정 ‘핑크용과 라임 콤부차’ 등 4종이다.

피그인더가든은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신메뉴를 포함해 2만원 이상 메뉴 주문 시 콤부차 1잔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신메뉴 판매 기간 동안 피그인더가든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한 후 신메뉴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피그인더가든)를 업로드 하면 추첨을 통해 ‘피그인더가든 모바일 금액권(1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피그인더가든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단관리를 돕기 위해 봄과 어울리는 신메뉴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자연이 주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기 위해 균형 잡힌 영양소를 담고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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