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엔나 소시지 2종 출시...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엔나 소시지 2종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28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엔나 소시지 2종 출시

더건강한 안심비엔나(왼쪽), 만두쏙시지(사진=CJ제일제당)
더건강한 안심비엔나(왼쪽), 만두쏙시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더건강한 안심비엔나’, ’만두쏙시지’ 등 비엔나 소시지 신제품 2종을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더건강한 안심비엔나는 웰니스 트렌드에 맞춰 기존 제품들 대비 나트륨을 25% 낮춘 제품이다. 짠 맛은 줄이고 담백한 맛을 더욱 살렸으며 먹기 좋은 한 입 크기로 출시돼 아이들 간식이나 반찬으로 활용하기에도 적합하다. 

또한 보존료(소브산칼륨), 산화방지제(에리토브산) 등을 첨가하지 않고 무항생제 국내산 돼지고기만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이마트와의 공동기획을 통해 선보이는 만두쏙시지는 전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비비고 만두 레시피와 40여년간 쌓아온 최고 수준의 육가공 노하우를 활용해 새로운 맛을 구현한 제품이다. 

돼지고기 안에 당면과 함께 대파, 부추, 양파 등 다섯가지 채소를 넣어 풍부한 맛과 씹으면 촉촉하고 톡 터지는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비엔나 소시지는 1인가구 증가 및 웰니스, 미식 트렌드 확산에 따라 밥반찬, 자녀 간식 등에서 술안주, 간단한 식사 등으로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웰니스 제품 ‘더건강한 닭가슴살 비엔나 소시지’ 부터 프리미엄 제품인 ‘육공육 비엔나’까지 선보이며 비엔나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

박지현 CJ제일제당 냉장육 마케팅 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어린아이부터 3040세대 까지 폭넓게 사랑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차별화된 맛품질로 비엔나 소시지 시장의 성장과 변화를 이끌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 대만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 참여해 현지 공략 강화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펼쳐진 대만 가오슝 뮤직 페스티벌에 후원 기업으로 참여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28일 밝혔다. 

현지 소비자 접점 마케팅 활동을 통해 진로(JINRO)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인지도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매년 개최되는 가오슝 벚꽃 뮤직 페스티벌은 국내 유명 아티스트들도 참가하는 대형 페스티벌로 올해는 3일간 약 6만명이 찾을 정도로 대만을 대표하는 음악 축제다.

하이트진로는 행사장 내 두꺼비 콘셉트의 부스를 설치, 대만 현지에서 선보이고 있는 과일 소주 제품 등을 판매하고 홍보활동을 펼쳤다. 또한 룰렛 게임, 포토존 운영 등 다양한 프로모션 활동을 통해 방문객들의 브랜드 체험 기회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 창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하이트진로는 제품 홍보 활동뿐만 아니라 중앙 무대에서 100주년 광고 영상을 송출해 대한민국 대표 주류 기업으로서 위상을 드높였다.

하이트진로의 대만 수출량은 2002년 진로의 첫 수출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성장해왔으며 최근 3년간 연평균 약 28%를 기록하며 K-소주를 알렸다. 현지의 대형마트, 편의점, 식당 등에서 참이슬과 진로를 비롯해 자몽에 이슬 등 과일소주 5종을 찾아볼 수 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 회사로서 진로를 앞세워 ‘K-소주’의 위상을 공고히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글로벌 전략을 통해 소주 체험 기회를 넓히며 현지 공략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써저리' 매장서 청룡 컬렉션 판매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 ‘써저리(SURGERY)’ 매장에서 청룡 콜렉션 상품을 판매한다고 28일 밝혔다.

지난 2019년 론칭한 써저리는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로 헌 옷을 활용해 새로운 스타일의 제품을 만드는 빈티지 리메이크 방식으로 유명하다. 디자이너가 헌 옷을 직접 해체 후 제작하는 업사이클링 방식으로 의류 생산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을 최소화 한다.

2024년 청룡의 해를 기념해 제작한 써저리 청룡 콜렉션 상품은 스카잔(화려한 자수가 놓인 재킷), 후드티, 바지 등이다. 청룡을 활용한 자수 디자인이 돋보인다. 지난해 갤러리아 콜라보 상품인 ‘써저리 X 갤러리아 익스클루시브 볼캡’도 재판매한다.

고객과 함께하는 친환경 이벤트로 헌 청바지를 가져오는 고객에게 8%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수거된 청바지는 써저리의 리미티드 라인 재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작년에 이어 올해도 국내 디자이너에 대한 MZ세대 고객들의 관심이 높다”며 “앞으로도 갤러리아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브랜드 팝업 유치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

(사진=대상)

대상이 축산환경관리원,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세종시 사회복지시설에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400판을 기부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기부활동은 지난해 10월 환경친화적 축산업 전환을 위해 축산환경관리원과 체결한 ‘기업참여를 통한 축산환경개선 기여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대상은 납품 농가의 시설 개선을 위한 다양한 지원과 함께 정기적인 달걀 기부 등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약속한 바 있다. 이를 통해 국내 축산환경을 환경친화적으로 개선하고 친환경 상생구조 마련에 일조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대상은 오는 4월 3일, 세종시에 위치한 아동센터, 요양원, 장애인복지관 등 사회복지시설 총 20곳을 대상으로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농가에서 생산한 1만2000알 상당의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30구) 400판을 지원하며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을 전할 예정이다.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은 배터리 케이지가 아닌 1㎡당 닭 9마리 생활 면적의 넓은 계사에서 자란 닭이 낳은 달걀이다. 몸을 제대로 움직이기조차 힘든 배터리 케이지 사육에서 발생하는 닭의 각종 이상행동과 건강 악화, 기형 등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닭들이 스트레스 없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에 앞서 지난 2월 6일에는 세종시 전동면에 위치한 정신요양시설 방주의집에서 기부 물품 전달식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전재현 대상 수석연구원, 한성권 축산환경관리원 총괄본부장, 박군남 세종시 사회복지협의회 부장, 홍서현 방주의집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태성 대상 CM5팀장은 “깨끗한 축산농장 지정농가에서 생산한 청정원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기부를 통해 어려운 이웃들과 따뜻한 마음을 나누는 동시에 축산업 이미지 제고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기부 활동을 시작으로 납품농가에 대한 투자와 지원을 비롯해 다양한 지역 상생활동을 펼쳐 ESG 선도 기업의 모범을 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접수 성황… 출품작 전체 800건, 카레 부문 250건 돌파

(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이 접수 시작 3주만에 응모 건수 800건을 돌파하며 참여 열기가 갈수록 뜨거워지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46.6% 증가한 수치이며 이중 카레 부문 응모 건수가 250건으로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카레 부문을 신설한 점이 주효한 것으로 보인다.

해당 공모전은 음식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통해 일상 속 식품의 가치를 재조명하기 위한 취지로 지난 2021년부터 매년 열리고 있다. 공모 부문은 ▲대학·일반 부문(2005년생 이전 출생자) ▲청소년 부문(2006년~2017년생) ▲카레 부문 등 3개로,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은 ‘음식과 함께한 경험’을 3000자 이내로 카레 부문은 ‘오뚜기 카레와 함께한 추억’을 800자 이내로 작성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4월 7일 18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대부분의 공모전이 마감일에 임박해 접수가 몰리는 점을 고려하면 출품작은 더욱 빠른 속도로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오뚜기는 숫자 ‘8’이 오뚜기 모양과 닮았다는 점에 착안해 수상자 188명을 선정, 상금 혹은 오뚜기몰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2154만원으로,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 ‘오뚜기상(대상, 부문별 1명)’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원이 주어진다. ▲으뜸상(최우수상, 부문별 1명)과 ▲화목상(우수상, 부문별 3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과 50만원의 상금을, ▲사랑상(특별상, 부문별 40명) 수상자에게는 오뚜기몰 포인트 5만원을 지급한다.

카레 부문 상금은 ▲오뚜기상(대상, 1명) 1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1명) 50만원 ▲화목상(우수상, 8명) 30만원이며 ▲사랑상(특별상) 수상자 88명에게는 오뚜기몰 포인트 3만원이 주어진다.

수상자는 5월 2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7일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열린다. 1인당 출품 횟수 제한은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함께한 추억과 경험을 담은 작품 접수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다는 점은 매우 고무적인 일”이라며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카레 부문을 신설하였고 오뚜기카레는 우리 국민에게 너무나 친숙한 제품인만큼 더욱 풍성하고 진솔한 이야기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SPC 던킨, 한 끼 식사로 든든한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 출시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한 끼 식사로 즐기기 좋은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던킨이 새롭게 선보이는 핫샌드위치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은 1인 가구의 확산으로 혼밥이나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스낵킹이 늘어나는 트렌드를 반영한 새로운 간편식 메뉴다.

신제품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은 쫄깃하고 푹신한 잉글리쉬 머핀에 소시지와 에그 패티, 치즈를 넣은 샌드위치로 길쭉한 모양의 소시지를 통째로 넣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한 입 베어먹는 순간 시작되는 탱글탱글한 소시지의 식감에 풍부한 육즙과 짭조름한 치즈, 담백한 에그 패티의 맛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던킨은 기존에 출시했던 부드러운 소프트 번의 매력을 담은 ‘베이컨 에그 메이플번’, 네 가지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콰트로 치즈 크로크무슈’, 수제 피자 브랜드 잭슨피자의 페퍼로니 피자 맛을 입힌 ‘수퍼잭슨 피자 브레드’ 등에 이어 새롭게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을 선보이며 품질 높은 간편식 메뉴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든든하면서도 간편한 한 끼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재료를 듬뿍 넣어 보기만 해도 포만감이 느껴지는 소시지 잉글리쉬 머핀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도록 간편식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가족돌봄청년에 ‘행복한 장학금’ 지원

배스킨라빈스 동탄푸른마을점에서 SPC행복한장학금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경민 학생(가운데)이 가맹점 대표, SPC행복한재단 관계자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가 일과 학업을 병행하는 아르바이트 대학생 및 가족돌봄청년 150명에게 24학년도 1학기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원한다고 28일 밝혔다.

SPC 행복한장학금은 “매장에서 일하는 젊은이들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하라”는 허영인 회장의 뜻에 따라 2012년부터 연 2회씩 운영되고 있는 학자금 지원 사회공헌사업으로 학기당 150명에게 대학 평균 등록금 50%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SPC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파스쿠찌 등 SPC 계열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는 대학생 중 SPC행복한장학금 지원자를 대상으로 근속기간과 근무태도, 가정형편, 학업 계획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고 이외에도 심사 대상 점포의 지역사회공헌활동 여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올해는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선발한 ‘가족돌봄청년(경제적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신체 및 정신 질병을 가진 가족을 돌보며 학업을 병행하는 청년)’ 30명을 포함해 장학금을 지급했다.

배스킨라빈스 동탄푸른마을점에서 근무하며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경민 학생은 “일과 학업을 병행 해야 하는 어려움으로 고민이 많았는데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너무 기쁘고 오랜 기간 즐겁게 일한 배스킨라빈스 아르바이트생으로 받는 장학금이라 큰 보람을 느낀다”고 말했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가족 부양으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는 청년들을 위해 SPC 아르바이트 대학생과 함께 가족돌봄청년을 대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PC는 모든 대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SPC행복한장학금’을 지속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