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18 1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신제품 2종.(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순살·봉)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단짠의 조화로운 맛이 인상적이었던 소이허니 맛에 이어 ‘한국인의 소울푸드’이자 글로벌 K-푸드의 대세로 사랑받는 양념치킨 맛 신제품을 선보이며 ‘국민 치킨’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역시 CJ제일제당의 차별화 기술인 ‘소스코팅 공법’을 적용해 소스를 얇고 균일하게 코팅하듯 입혔다.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이 유지돼, 전문점 수준의 식감과 풍미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다.

특히 매콤한 양념장에 꿀과 토마토 페이스트를 넣은 특제 양념소스로 남녀노소 모두 좋아하는 매콤달콤한 양념치킨 맛을 구현했다. 또한, 인기 부위인 순살과 봉 등 2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 양념 2종 출시를 기념해 ‘CJ더마켓’에서 오는 30일까지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신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CJ ONE 포인트를 증정하며 신제품 구매 고객 중 구매왕을 선정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정다연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팀장은 “차별화된 맛 품질로 큰 사랑을 받았던 ‘고메 소바바치킨’이 양념치킨 맛 신제품으로 계속 진화한다“며 “앞으로도 온리원 기술력을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 출시

라네즈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를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브랜드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하는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슬리핑 마스크는 바르고 자면 밤사이 피부에 영양과 보습 효과를 주는 수면팩 제품이다. 라네즈가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는 피오니 & 콜라겐 콤플렉스™와 펩타이드 성분을 담아, 피로로 생기를 잃은 피부에 탱탱한 생기 탄력을 준다.

보습 광채 캡슐을 담아 밤사이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케어해 주며 피부에 끈적임 없이 스며드는 제형이다. 해당 제품은 피부 탄성 회복력 51% 증가, 수분 플럼핑 효과 21% 증가, 주름 24% 개선 효과도 확인할 수 있었다. 

라네즈는 브랜드 앰버서더 시드니 스위니와 함께 '지금 네 모습 그대로. 스테이 바운시 앤 펌'을 주제로 한 글로벌 캠페인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은 어떤 표정에도 주름 걱정 없이 당당하게 있는 그대로의 모습일 수 있도록 잠든 사이 탱탱하게 피부를 되돌려주는 '바운시 앤 펌 슬리핑 마스크'를 제안한다. 

■ 청계천에 'K-치킨' 핫플레이스 탄생…광화문에 BBQ빌리지 오픈

(사진=제너시스BBQ그룹)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15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청계광장에 신규 매장 'BBQ 청계광장점'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BBQ 청계광장점은 대규모 루프탑과 야외 테라스, 매장 최초 샌드위치와 와인 판매, 새로운 타입의 플래터 등 확장된 매뉴를 선보인다. 

이국적 느낌의 인테리어가 주는 세련된 분위기와 기존 치맥 이외의 다양한 메뉴 제공으로 청계천을 방문하는 시민들과 외국 관광객에게 특별한 휴식공간을 선사한다.

해당 매장은 BBQ 빌리지 타입으로 해외 휴양지를 연상시키는 테라스와 루프탑을 포함해 약 624.2㎡ (190평,3층), 총 236석 규모의 매장이다. 

인근 시민들과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찾는 청계천의 시작점에 위치해 아름다운 조경과 시원한 공간감을 제공한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 등 BBQ의 다양한 치킨 메뉴와 더불어 햄버거, 파스타, 피자, 플래터 등 7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한다. 이외에도 BBQ 매장 최초로 와인과 불고기, 데리야끼, 햄에그 등 샌드위치 3종을 선보여 매장 인근 바쁜 직장인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다. 

또한 와인을 비롯해 생맥주, 하이볼, 수제맥주, 칵테일 등을 판매해 다양한 주류를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도 충족시키고 있다.

BBQ 관계자는 “한때 50만 명에 달하는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했던 핵심상권에 입점한 만큼 브랜드 노출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기존 매장과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로 청계광장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OIF)' 접수 시작…오는 29일까지

 제1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수상작.(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지난해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제2회 오뚜기 일러스트레이션 공모전’ 접수를 시작했다고 18일 밝혔다.

오뚜기는 올해 열리는 제2회 공모전은 일상 속에서 함께하는 ‘오뚜기 제품’이라는 주제 하에 일반, 청소년, 어린이 부문 등 총 3가지 부문으로 상금 규모는 2700만원으로 더욱 늘려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욱 활발하게 소통하고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마련됐으며, 지난해와 달리 오뚜기 제품 한 가지 주제로만 응모를 받는다.

특히 오뚜기 제품이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해 온 다양한 상황들을 ‘푸드’와 ‘아트’로 결합해 각자의 개성과 창의성을 발휘해 일러스트로 표현할 수 있는 기회로 다채로운 창작을 독려한다는 계획이다.

접수는 오는 29일 오후 5시까지로, 공모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정해진 규격과 형식에 맞춘 작품을 참가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1차 통과 시 2차 심사에는 작품 실물을 제출해야 하며 방문, 우편이나 택배 접수도 가능하다. 응모 부문은 ‘일반 부문(19세 이상)’, ‘청소년 부문(13세~18세)', '어린이 부문(7세~12세)'으로 지난해 통합됐던 청소년·어린이 부문을 분리했다. 1인 작업만 출품 가능하며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지만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모든 부문을 통틀어 선정된 ▲대상(1명) 500만원, 일반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청소년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 어린이 부문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각 100만원이 수여된다.

특별상 수상자 200명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마일리지 각 5만원을 지급한다. 최종 당선작은 오는 5월 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올해 2회째 개최하는 공모전으로, 오뚜기 제품을 매개로 소비자와 더 밀접하게 소통하고 개성과 창의성을 드러낼 수 있는 다채로운 창작 활동을 독려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오뚜기 제품이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일러스트레이션과 만나, 소비자 일상에서 함께하는 콘텐츠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재단, 미쏘와 함께 ‘굿럭굿잡’ 캠페인 전개

(사진=이랜드)

이랜드재단이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와 함께 여성 자립준비청년들의 새출발을 응원하는 '굿럭굿잡'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2019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시즌 9을 맞은 이랜드그룹의 대표 사회공헌활동 굿럭굿잡 캠페인은 이랜드재단과 미쏘가 사회에 첫 발을 내딛는 여성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의 자립을 응원하고 취업준비에 대한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자 면접용 정장 및 면접에 필요한 용품 등을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지난 8일 이든아이빌 보육원에서 열린 후원물품 전달식에는 이재욱 이랜드재단 본부장, 공효정 미쏘 팀장, 김중하 이랜드 주얼리 과장, 윤태준 티읕 대표, 홍석진 비타민엔젤스 과장, 선윤희 스킨스터디 대표 등 관련 기관 임직원이 참석했다.

이 날 미쏘는 2000만원 상당의 면접 정장, 이랜드 주얼리는 시계·목걸이·귀걸이를 지원했다.

이와 함께 티읕에서는 세럼, 비타민엔젤스에서는 비타민, 스킨스터디는 썬크림, 닥터포헤어는 샴푸 및 린스, 기아대책 행복한나눔은 다이어트 식품, 땡큐파머는 여성 화장품, 지파운데이션은 생리대와 화장품, 굿윌스토어는 샴푸를 지원해 총1억원 상당 규모의 물품을 전달했다.

또한 이랜드재단은 물품지원과 더불어 자립준비청년들을 직접 초대하여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교육을 제공한다.

지난 15일 이랜드재단은 여성 자립준비청년 20명을 이랜드 가산사옥으로 초대해 이랜드 현직 인사 직무 관계자를 통한 면접 특강, 질의 응답 등의 시간으로 구성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랜드재단 관계자는 "이번 굿럭굿잡 캠페인에도 많은 후원사들이 함께해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더 큰 나눔을 전할 수 있어 기쁘다”며 “보육원 퇴소 후 사회진출을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AI기술 기반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 출시

(사진=SPC)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오렌지 얼그레이’를 처음으로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인공지능 핵심 기술인 ‘딥 러닝’에서 이름을 따온 ‘딥 플레이버’ 시리즈의 첫 번째 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상큼한 과일 오렌지와 향긋한 얼그레이 티를 페어링한 콘셉트의 3월 봄 시즌 플레이버다. 부드럽고 달콤한 얼그레이 아이스크림에 오렌지 과즙을 넣어 향긋한 풍미와 상큼하고 깔끔한 끝맛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지난달 19일 오픈한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에 처음으로 도입된 ‘AI NPD 시스템’을 통해 탄생했다. AI NPD 시스템은 배스킨라빈스가 1500가지가 넘는 플레이버를 개발하며 축적한 상품 개발 노하우와 해피포인트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한 핵심 키워드를 도출해, 인공지능에 질문하고 아이디어를 얻어 신제품을 출시하는 상품개발 과정이다.

3월 딥 플레이버 신제품 오렌지 얼그레이는 소비자 구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3월 반응이 좋았던 ‘과일’과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는 ‘티’를 키워드로 도출한 뒤, 인공지능에 질문해 오렌지와 얼그레이의 조합을 얻어냈다.

배스킨라빈스는 앞으로도 워크샵에서 AI NPD 시스템 기반의 신제품을 주기적으로 선보이는 등 브랜드 혁신을 실현할 계획을 밝혔다. 딥 플레이버 시리즈는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하는 워크샵 매장에서 시범 운영한 뒤, 현장 소비자 반응을 확인해 추후 전국 매장 확대 여부까지 검토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차세대 R&D 기술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인공지능을 활용한 첫 번째 딥 플레이버 시리즈 ‘오렌지 얼그레이’를 선보인다”며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 매장에서 AI가 선택한 최초의 ‘딥 플레이버’를 만나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진한 말차 풍미 담은 '팥있는 말차당'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진한 제주산 말차의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팥있는 말차당’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팥있는 말차당’은 인기 디저트 ‘당고’를 콘셉트로 진한 말차, 팥 등의 원료가 특징인 이색 디저트를 아이스크림으로 개발해 완성했다.

깊고 진한 제주산 말차 아이스크림에 팥 리본과 연유 리본을 둘러 쌉쌀하면서 달콤한 맛조합을 자랑한다. 여기에 쫀득한 녹차 떡 다이스를 쏙쏙 넣어 식감의 재미까지 더했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팥있는 말차당’은 봄을 연상시키는 달콤 쌉싸름한 말차 플레이버”라며, “인기 간식 ‘당고’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배스킨라빈스에서 쫀득한 식감과 함께 이색적인 말차 아이스크림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