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 지분 투자...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 지분 투자...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12 1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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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진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 지분 투자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올해 첫 번째 투자로 농식품 벤처기업 ‘팜조아’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12일 밝혔다. 

팜조아의 핵심 사업은 냉동 농산물이다. 개별 급속 냉동 특허 등 냉동 채소와 밀키트 패키지의 핵심 공정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직영 농장 운영과 산지 계약 농가 비중 확대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하고 제 2공장 설립으로 대량 생산 체계도 갖추고 있으며 미국, 홍콩 등 해외 수출도 활발히 진행 중이다. 

하이트진로는 1인 가구 및 맞벌이 가구의 증가로 가정 간편식 시장(HMR)이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팜조아의 기술 경쟁력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이번 투자로 하이트진로가 투자한 기업은 총 30개로 늘었다.

하이트진로는 이종 산업에 대한 학습과 신성장 동력 발굴을 목적으로 2018년부터 투자를 진행했다. 특히 농수산 분야 원물의 생산과 유통에 혁신적인 기술을 보유한 기업에 집중 투자했다.

지분 투자 뿐만 아니라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사를 지원하고 있다. 투자사 제품과 협업해 해외 수출을 지원하고 총 6개 스타트업을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팁스에 추천해 모두 선정되기도 했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상무는 “앞으로도 신규 투자한 기업과 긍정적 시너지로 함께 성장해 나아갈 것”이라며 “유망 스타트업 지속 발굴 뿐만 아니라 청년 창업 지원 등 100년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아티스트 15인과 '언디파인드' 전시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서울 뷰티 브랜드 헤라가 오는 31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아트워크 전시회 '언디파인드'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15인의 아티스트로 구성된 헤라 C크루(크리에이티브 크루)의 창작물과 다큐멘터리, 인터뷰 콘텐츠를 아카이브한 전시회다.

지난 2022년부터 시작된 헤라의 C크루는 브랜드와 함께 '서울'과 '나다움'을 주제로 창작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크리에이터 그룹으로, 헤라만이 표현할 수 있는 서울의 미(美)적 아름다움과 가치를 함께 전파하고 있다.

이번 전시에 함께 하는 C크루 2기는 서울을 중심으로 공예, 아트 퍼니처, 3D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성 있는 작가들로 구성되었다. 

전시에서는 지난 6개월간 각 작가가 헤라의 브랜드 철학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36점의 창작물과 서울에서의 작업 일지, 젊은 작가로서의 고민과 작품 철학 등을 풀어 낸 다양한 콘텐츠를 확인할 수 있다.

언디파인드 전시는 오는 31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별도 예매 없이 현장 방문을 통해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전시 정보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헤라 공식 인스타그램 및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 이랜드글로벌 로엠걸즈, 발레코어 영감받은 24SS ‘레브 발레 컬렉션’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에서 전개하는 여아 프린세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로엠걸즈가 ‘24SS 레브 발레 컬렉션’을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까지 이어지고 있는 발레코어(발레복과 일상복을 결합한 패션) 트렌드에 영감을 받아 디자인됐다.

24SS 시그니처 상품 ‘튜튜 발레복’은 사랑스러운 파스텔 컬러와 제품의 디자인에서 엿보이는 튜튜 프릴과 샤 디테일로 분위기 있는 발레코어 무드를 담아 키즈 발레복에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또한 튜튜 발레복과 함께 매치하기 좋은 샤스커트와 티셔츠, 가디건, 발레슈즈, 발레타이즈 등 다양한 아이템까지 선보여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사랑스러운 무드를 담은 아이템들로 발레코어룩 연출이 가능하다. 

특히 소재 부문에도 관리가 용이한 면과 망사를 사용해 부드러움을 극대화하여 여아들의 피부에 닿았을 때도 최대한 자극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로엠걸즈 관계자는 “사랑스러운 발레코어 무드의 신상품을 통해 여아들이 동화 속 프린세스가 된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며 “봄철에 어울리는 로엠걸즈만의 따뜻한 컬러감 아이템을 매치해 발레복부터 일상복까지 두루 활용해보시길 추천한다”고 전했다.

■ 이랜드 로이드,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목걸이 70만원대에 선보여

(사진=이랜드)

이랜드 그룹 이월드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역대 최저가 수준으로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구매할 수 있는 공식몰 단독 프로모션을 오는 31일까지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로이드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1캐럿 10K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목걸이를 선보인다. 본연의 광채를 강조하는 ‘6프롱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더 많은 고객이 경제적인 가격으로 다이아몬드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며 “단독으로 착용해도 화려한 존재감을 자랑하는 상품인 만큼 특별한 화이트데이 선물로도 추천한다”고 말했다.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화학적으로 100% 동일하게 실험실에서 키워 생산한다. 천연 다이아몬드 채굴 시 발생하는 환경 오염 유발 물질이나 비윤리적인 행위를 방지할 수 있어 친환경적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기도 하다.

■ SPC 파리바게뜨, 판교 '랩 오브 파리바게뜨'에 ‘핱플, 파바’ 옥외광고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브랜드 슬로건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하트 플레이스’를 주제로 판교에 위치한 ‘랩 오브 파리바게뜨’ 매장에 대형 옥외광고를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새로운 브랜드 방향성과 메시지를 비주얼로 효과적으로 구현하고자 주요 매장 중 하나인 랩오브파리바게뜨에 옥외광고를 진행한다. 대형 하트 이미지와 함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노윤서의 사랑스러운 비주얼을 담아 매장 외창 전면에 부착했다.

파리바게뜨는 품질과 맛에 대한 확고한 브랜드 철학과 함께 '베이커리를 매개체로 사회에 따뜻한 마음과 긍정적인 영향을 전하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연결고리가 되겠다'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담은 슬로건을 바탕으로 하트 플레이스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해 나가고 있다.

한편 랩오브파리바게뜨 매장 이외도 양재본점, 카페신사점 등 주요 매장에서 브랜드 슬로건을 담은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앞으로도 배우 노윤서와 함께 긍정적인 브랜드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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