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우리은행, 4대연금 신규고객 대상 '4대연금 6만원 혜택' 이벤트 진행...外
[금융 레터] 우리은행, 4대연금 신규고객 대상 '4대연금 6만원 혜택' 이벤트 진행...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4.05 11: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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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리은행, 4대연금 신규고객 대상 '4대연금 6만원 혜택' 이벤트 진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4대연금 신규고객을 대상으로 '4대연금 6만원 혜택 이벤트'를 오는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해 들어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을 받은 이력이 없으면 참여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먼저 우리은행 입출금 계좌를 연금 수급계좌로 등록하고 우리WON뱅킹에 접속해 '생활혜택-이벤트-응모하기'로 접수하거나 영업점을 방문해 이벤트 참여 신청을 하면 된다.

우리은행 계좌로 4대연금이 입금되면, 입금된 다음 달 해당 계좌로 1만원이 캐시백된다. 이번 이벤트는 연금 수급을 5개월 동안 유지시 최대 5만원까지 캐시백 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연금을 받은 다음 달에 1만원 상당 모바일 기프티콘도 증정해 이벤트 참여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최대 혜택은 6만원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연금을 수령 중인 시니어 고객을 우리은행으로 모시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시니어 고객들께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아이유와 함께 한 '자산관리의 A to Z, 투체어스' 광고 공개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이 아이유와 함께 '자산관리의 A to Z, 투체어스' 광고를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2월 28일 배우 김희애를 앞세운 자산관리 브랜드 투체어스(Two Chairs) 광고를 공개한 바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투체어스 아이유 편은 영앤리치(Young & Rich) 세대를 겨냥한 광고다. 

이번 광고에서 아이유는 젊으면서도 투명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전면에 내세워 "아무 데나 맡길 순 없지", "믿고 앉아만 있으면 돼" 등의 멘트를 통해 투체어스 자산관리 특징을 쉽고 직관적으로 보여준다.

투체어스는 우리은행 자산관리 전문 브랜드다. 영업현장에서 검증된 프라이빗뱅커(PB)를 비롯해 투자상품, 자산관리, 세무, 부동산, 법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원팀을 이뤄 자산가 고객에게 일대일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아이유는 '믿고 앉아만 있으면 되는' 우리은행 투체어스 자산관리 서비스 이미지와 잘 어울린다"며 "시니어 자산가들은 물론 젊은 세대에게도 우리은행 투체어스 서비스의 매력을 아이유의 이미지 함께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임직원 걷기 캠페인 참여로 사회복지시설에 기부금 전달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4월 한 달 동안 모든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걸음을 기부하는 '온(溫)-워킹, 티꿀모아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지난 2021년부터 해마다 진행한 '온-워킹 캠페인'은 각각 4월과 10월에 진행한다.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걷기에 참여하고 한 달 동안 걸은 걸음 수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게 전달한다.

특별히 올해는 우리금융 대표 캐릭터인 위비프렌즈의 꿀벌을 활용해 캠페인 이름을 '온-워킹, 티꿀모아 기부!'라고 정했다. 캠페인에 참여하는 우리은행 직원들은 4월 한 달 동안 꿀단지에 꿀을 모으듯 걷기에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은 영업점별로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위비프렌즈 꿀단지에 100꿀이 채워지고 캠페인 종료 후 기부금 100만원으로 전환, 영업점 인근 사회복지시설 등에 전달된다.

우리은행은 활발한 참여와 재미를 유발하기 위해 캠페인 기간 중 위비프렌즈의 꿀단지에 꿀이 차오르는 이미지를 매주 안내할 예정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직원들이 일상 속에서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는 걸음 기부에 위비프렌즈를 활용하게 되어 더욱 기대된다"며 "우리은행은 이처럼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 '살 맛 나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어서와~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새 봄을 맞아 하나은행을 처음으로 거래하거나 오랜만에 거래하는 고객을 응원하기 위한 '어서와~ 예·적금 거래는 처음이지?'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오는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최근 1년간 하나은행에서 예금 또는 적금 가입 이력이 없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시 하나의 정기예금 또는 내맘 적금의 금리우대 쿠폰을 제공한다.

발급된 금리우대 쿠폰으로 하나의 정기예금을 가입할 시 최대 연 3.85%, 내맘 적금은 최대 5.95%의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 쿠폰은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하며 예금과 적금 각각 10만좌 한정으로 제공되고 한도 소진시 자동 종료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새봄 맞이 금리우대 혜택으로 하나은행에서 첫 거래를 기분 좋게 시작 할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풍부한 혜택과 즐거움을 함께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하나은행, '봄맞이 돈 기운 상점'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행운 가득한 이벤트를 한 곳에 모은 '돈 기운 상점'을 오픈하고 이를 기념해 '황금 머니드림 베개'를 증정하는 '봄맞이 돈 기운 상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오픈한 돈 기운 상점에는 ▲급여이체로 혜택을 누리는 '달달 하나 통장 쿠폰 지급 이벤트' ▲국민연금 등을 처음 수령하는 고객을 위한 '4대연금 이벤트' 등 현재 시행 중인 최신 이벤트 6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하나금융그룹의 캐릭터인 별송이가 진열대를 보여주며 소개하는 돈 기운 상점에서는 하나은행이 진행 중인 이벤트별로 이벤트 기간 종료일 10일 전부터 디데이(D-day)를 표시하고 종료된 이벤트는 품절(SOLD OUT) 이미지를 표기하는 등 고객들이 실제로 상점을 이용하는 것 같은 색다른 경험을 누릴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하나은행은 돈 기운 상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5월 31일까지 황금 머니드림 베개를 증정하는 '봄맞이 돈 기운 상점' 이벤트도 실시한다. 돈 기운 상점에 방문해 경품 추첨에 응모할 수 있으며 상점 내 다른 이벤트에 함께 참여하면 당첨 확률이 올라간다.

황금 머니드림 베개는 하나은행이 폐지폐를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베개인 머니드림 베개에 18K 금 1.8돈으로 제작된 골드 네임택을 달아 환경과 행운의 의미를 담았다. 

하나은행은 친환경 업사이클링 굿즈 머니드림 베개를 통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국내외 전반에서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2년부터 시작된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머니드림 베개, 머니드림 방석 등 다채로운 굿즈를 선보이며 고객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고 있다"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하나은행의 다양한 금융 혜택과 행운의 기운을 동시에 누려보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금융과 면세 쇼핑의 결합으로 해외여행 고객 마케팅 강화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전무(왼쪽)와 박병곤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과 신세계면세점이 업무 협약(MOU)을 맺고 해외여행 고객 대상 서비스 협업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앞선 4일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 협약식에는 양호진 신세계디에프 전무, 박병곤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 이상신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외환사업본부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금융과 면세 쇼핑의 결합을 통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이번 업무 협약에 맞춰 6월 말까지 최근 6개월 내 환전 내역이 있는 KB스타클럽 고객에게 신세계면세점 특별 혜택을 제공한다. 

KB스타클럽 VVIP 고객에게는 신세계면세점 블랙 등급 및 최대 75만원의 온·오프라인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VIP 고객의 경우 신세계면세점 블랙 패스(60일 체험권)와 온·오프라인 최대 48만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VVIP·VIP 외 고객에게도 신세계면세점 골드 등급 적용과 함께 최대 42만원의 할인을 제공한다. 

또한 8일부터 5월 10일까지 신세계면세점 고객을 위한 환전 이벤트도 운영한다. 신세계면세점 당일 구매 영수증을 지참한 고객이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면세구역 환전소에서 5만원 이상 환전 시 선착순 1000명에게 스타프렌즈 여행 아이템을 증정한다.

박병곤 KB국민은행 기업고객그룹 부행장은 "면세 쇼핑 시장을 선도하는 신세계면세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금융과 면세 쇼핑의 결합을 통해 고객에게 더욱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숏폼 콘텐츠 '궁금은행' 공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새로운 숏폼 콘텐츠 '궁금은행'을 공개했다고 5일 밝혔다. 

궁금은행은 1분 안에 화폐, 금융 트렌드 등에 관한 흥미로운 이야기를 전달하는 세로형 콘텐츠이다. 숏폼 콘텐츠를 적극 이용하는 MZ세대에게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금융 관련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달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은 '세상에서 가장 위조가 어려운 지폐?'를 주제로 스위스 프랑을 소개하며 스위스 프랑의 다양한 위조 방지 기술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해당 영상에는 '숏츠 형식이어서 더욱 관심이 가고 흥미로웠어요', '짧지만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어 좋네요', '영상으로 실제 화폐를 보면서 설명을 들으니 이해가 쉽네요' 등 500여 개의 댓글이 이어졌으며 13만 조회수를 돌파하는 등 구독자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평을 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궁금은행 콘텐츠를 매개로 구독자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다. 

두 번째 영상인 '2달러가 행운의 상징이 된 이유'에서는 2달러를 행운의 지폐로 만들어 준 속설들을 소개했다. 앞으로도 ▲지폐에 예의를 갖추는 나라? ▲그 시절 천원으로 할 수 있었던 것들 등 다양한 주제의 영상을 선보일 계획이다.

궁금은행은 KB국민은행의 유튜브 채널 중 하나인 별별TV에서 매주 금요일 6시 공개된다. KB국민은행은 현재 공식 유튜브 채널과 함께 서브 채널인 별별TV를 운영 중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시간이 매우 중요한 분초(分秒)사회로의 변화에 맞춰 짧은 시간 안에 유익하고 재밌는 내용을 담기 위해 노력했다"며 "다양하고 흥미로운 주제의 영상들을 준비 중으로 구독자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와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시행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한국무역보험공사와 함께 수출입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수출패키지 우대금융 협약을 체결하고 300억원을 특별출연 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출연금을 재원으로 한국무역보험공사는 중소·중견기업 대상 수출신용보증서, 수입보험 등을 발급하고 신한은행은 이에 기반해 약 5000억원 규모로 무역금융, 매입외환, 수입신용장, 수입자금대출 등 금융지원을 시행한다.

지원 대상 기업은 ▲보증(보험)료 100% 지원(최초 1년간, 최대 2000만원 이내) ▲보증비율 95%로 상향 ▲보증·보험한도 최대 2배 상향 등의 혜택을 제공받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중소·중견 기업들이 이번 우대 금융을 활용해 수출입을 확대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기업들의 수출 활력 제고 및 경쟁력 강화를 위한 수출입 금융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i-ONE Bank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 획득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아이원뱅크(i-ONE Bank) 개인/기업 모바일 앱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를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모바일 앱 접근성 인증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제공자가 장애인과 고령자 고객이 비장애인과 동등하게 모바일 앱 콘텐츠에 접근할 수 있도록 보장하는 제도이다.

기업은행은 고객에게 제공하는 모바일 시스템에 대한 접근성 인증 평가에서 대체 텍스트 활용, 초점 위치 등 모바일 앱 접근성 지침 18개 심사 항목을 모두 통과했다.

이번 인증 결과로 장애인과 고령자 개인이 은행의 모바일 채널에 보다 손쉽게 접근해 필요한 정보를 찾아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인증 획득은 금융취약계층의 모바일 앱 접근성 편의를 제공하고 사용자 경험을 확대해 온 결과"라며 "디지털 측면에서도 사회적 역할을 고려한 의미를 다시 한 번 새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NH농협금융, 2분기 리스크전략협의회 개최

강신노 농협금융 리스크담당 부문장(왼쪽 일곱번째)과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농협금융)

NH농협금융은 서울 여의도 NH투자증권 본사에서모든 계열사의 CRO와 리스크·여신관리 실무책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2분기 리스크전략협의회'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날 회의에서는 1분기 주요 추진사항을 돌아보는 동시에 지주 및 계열사별 2분기 실시계획을 종합적으로 살펴 보았다. 

농협금융은 지난해부터 이어진 글로벌 부동산 침체, 국내 부동산PF 및 건설사 위기에 대응하여 취약자산별 정밀 모니터링, 선제적 리스크 점검, 충당금 적립 강화 등 지속적 관리를 통해 효과적으로 대응해 왔다고 평가하며 2분기에도 연속성 있게 이어나갈 방안을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뿐만 아니라 농협금융은 2분기에 고금리로 인한 한계차주 발생, 자산건전성 악화가 심화될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며 상시 점검을 통해 제도를 개선하는 등 질서있게 대응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장기적 관점에서도 자본적정성 관리를 위한 스트레스테스트 고도화, 기후리스크 관리체계 구축, 신용평가모형 고도화 등의 조치도 지속적으로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신노 농협금융 리스크담당 부문장은 "금리·환율 변동성 확대 등 불확실한 대외환경에 맞선 세밀한 진단과 대응을 해야한다"고 강조하면서 "리스크 관리 동력이 2분기에도 충실히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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