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4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外
[금융 레터]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4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4.1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4 퇴직연금 세미나' 개최

이승열 하나은행장이 세미나에 참석한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서울시 중구 더 플라자 호텔에서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2024 퇴직연금 손님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퇴직연금 제도 패러다임의 변화와 그에 따른 제도별 대응 방법을 제시해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들의 이해를 돕고 퇴직연금 운용에 대한 자산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국내 퇴직연금 시장의 빠른 성장으로 질적 성장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어 기업의 퇴직연금 운영 방침을 수립하는 담당자의 역할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하나은행은 각 기업의 퇴직연금 담당자들이 퇴직연금 제도 변화와 급변하는 금융 시장을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9일 서울을 비롯해 대전(4월 17일), 부산(4월 22일), 광주(5월 23일) 등 전국 주요 거점 지역에서 세미나를 개최해 퇴직연금 기업 담당자와 소통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이승열 행장은 "퇴직연금 제도의 변화와 제도별 합리적인 대응 방법을 제시하여 은행을 믿고 거래하는 기업과 가입자의 수익률 향상을 위한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겠다"며 "앞으로도 평생 동안 믿고 맡길 수 있는 Life-Time Patner, 연금전문은행으로서 최선의 역할을 수행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확정기여형(DC)와 개인형 IRP 고객을 대상으로 매 분기 말에 퇴직연금 관련 정보와 소식을 담은 뉴스레터 발송과 함께 이해를 돕기 위한 비대면 라이브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오는 2분기 라이브 세미나는 '2024년 사적 연금 분리과세 기준 금액 상향'과 '퇴직연금 위험자산 투자한도 제한'을 주제로 오는 12일 오후 5시에 줌(Zoom) 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 제도를 도입한 기업을 대상으로 독보적인 ALM((Asset-Liability Management) DB 자산관리솔루션 시스템을 활용해 퇴직부채 분석 및 목표수익률 달성을 위한 자산배분 솔루션을 제시하고 확정기여형(DC) 제도를 도입한 기업의 임직원을 위한 모바일 연금닥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을 통해 하나은행은 2023년 전(全) 금융권 퇴직연금 적립금 증가 1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수익률 측면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내어 지난해 IRP과 확정기여형(DC) 퇴직연금의 원리금비보장 상품 운용 수익률 부문에서 시중은행 1위를 차지해 연금전문 1등 은행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다지고 있다.

■ KB국민은행, 'KB국잡 취업학교' 17기 진행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하는 특성화고 취업교육 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의 열일곱 번째 문을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전담 컨설턴트를 배정해 진로 설정부터 일자리 매칭까지 원스톱(One-Stop) 취업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17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지원을 받았다. 

KB굿잡 취업학교 17기 참가자 150여 명은 지난 8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취업준비 가이드, 의사소통 능력 관리, 자기소개서 컨설팅 등 취업 교육을 받았다. 캠프 종료 이후에는 참가자별 전담 컨설턴트가 배정되며 6개월 동안 맞춤형 컨설팅을 비롯해 정기적인 진로상담, 우수기업과의 취업 매칭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16기 프로그램 참가 후 현재 대기업에 재직 중인 한 학생은 "KB굿잡 취업학교는 온라인 캠프 종료 이후에도 취업에 성공할 때까지 전담 컨설턴트에게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받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며 "전국의 학생들과 함께 교육을 받으며 나 자신이 어느 정도 수준인지 파악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17기가 예비 사회초년생인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성공 취업의 방향을 제시해 줄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사회에 첫걸음을 내디딜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KB라스쿨 진학컨설팅 참가자 모집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5월 15일까지 전국의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KB라스쿨 진학컨설팅 참가자 100여 명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즐겁게 공부하는 학교'라는 의미의 KB라스쿨은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 KB 드림 웨이브(Dream Wave) 2030의 학습분야 프로그램이다. 2008년부터 17년간 전국 청소년들에게 성장 단계별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제공하고 정서적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KB라스쿨의 진학컨설팅은 전국 공교육 진로진학 전문 교사와 고등학생을 1대1 매칭해 고등학교 졸업 시까지 진학상담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진로진학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체계적인 학습·진로 계획 수립을 지원해 청소년이 올바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과거 KB라스쿨에 참여했던 수혜자들로 선배 멘토단을 구성해 입시제도 및 진학 관련 노하우도 제공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KB라스쿨 진학컨설팅 참가 신청 페이지에서 지원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인재육성 및 청소년의 교육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한 이번 진학컨설팅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청소년층에 대한 지원과 상생을 적극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우리 틴틴 서프라이즈(RIIZE)' 이벤트 실시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대표하는 우리은행 광고모델 그룹 라이즈(RIIZE)의 팬콘(팬미팅+콘서트) 티켓과 포토카드를 증정하는 '우리 틴틴 서프라이즈(SURP RIIZE)'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3월 '우리 금융생활의 A to Z' 광고를 통해 우리은행 광고모델로 첫 선을 보인 라이즈는 오는 5월 4일과 5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서울 팬콘을 시작으로 도쿄, LA, 멕시코시티, 홍콩, 마닐라 등 전 세계 10개 지역에서 '2024 라이즈 팬콘 투어 라이징데이(RIIZE FAN-CON TOUR RIIZING DAY)'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 틴틴 가입 청소년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우리 틴틴은 만14세~18세 청소년이 선불금 충전·이체, 카드 결제 등을 간편히 이용할 수 있는 선불 기반 청소년 전용 전자금융 서비스다.

우리 틴틴을 가입하고 해당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서울에서 열리는 라이즈(RIIZE)팬콘 ▲VIP 티켓(40명) ▲일반석 티켓(40명) ▲포토카드(3000명) 등을 증정한다. 이벤트 응모는 우리WON뱅킹-생활혜택-우리 틴틴-SURP RIIZE 응모 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이와 함께 우리WON뱅킹 이용 고객은 '겟어티켓(Get a Ticket)' 이벤트에 도전할 수 있다. 겟어티켓 이벤트는 추첨을 통해 라이즈(RIIZE) 팬콘 입장권과 포토카드를 증정한다. 해당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우리WON뱅킹-생활혜택-이벤트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과 라이즈를 사랑하는 청소년과 고객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우리은행은 고객들과 함께 라이즈 첫 팬콘 투어 성공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아인의료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전필환 신한은행 채널부문 그룹장(오른쪽)과 오익환 아인의료재단 이사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9일 아인의료재단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 위치한 아인병원에서 저출산 극복을 위한 '아인희망(아이는 희망) 프로젝트' 추진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인의료재단이 운영하는 아인병원은 종합병원 수준의 진료환경을 갖춘 보건복지부 지정 여성전문병원으로 산부인과는 물론 내과, 외과, 성형외과, 피부과 등 다양한 전문진료를 제공하고 있다. 2023년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평가 '난임 시술 의료기관 1등급'을 획득했으며 인천지역의 분만 및 출산환경 개선에 앞장서고 있다.

신한은행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아인의료재단에 다양한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아인의료재단은 최신식 분만 기자재 확충, 전문의료인력 확보 등 지역사회의 출산 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신한은행과 아인의료재단은 ▲아인병원 내 문화센터를 활용한 임산부 및 산모를 위한 금융교육 ▲아인의료재단 임직원을 위한 복지카드 및 협약 대출지원 등도 실시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혼인 감소와 저출산 추세가 지속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아인의료재단과의 협약이 저출산 극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신한은행은 다양한 사회적 이슈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진심을 담은 상생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원주 삼송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농가 소득 증대와 도농 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5월 11일 강원도 원주 삼송마을에서 파프리카 수확, 파프리카 쿠키 만들기, 쌀 찐빵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농협은행은 3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10회에 걸쳐 400여 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원주 삼송마을은 치악산과 감악산이 병풍처럼 드리워진 아름다운 마을이다"라며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들과 함께 여행하며 몸과 마음을 힐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전문분야 신규채용 실시

NH농협은행 전경.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전경.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핵심 사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총 17개 분야에서 30여명 규모의 전문분야 신규채용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채용은 크게 ▲ICT ▲디지털 ▲UI·UX ▲금융모집 분야로 구분한다. 사업 전문성 확보를 위해 분야별 석·박사 학위 및 전문자격증 보유자, 유관업무 경력자 등을 채용 시 우대한다.

채용 지원은 11일부터 22일까지 NH농협은행 채용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서류심사, 직무면접, 적합성면접 등을 거쳐 6월 중 최종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NH농협은행 관계자는 "핵심사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신규 채용한다"며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이 진정으로 매력을 느끼는 은행이 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