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신한은행,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50만좌 돌파 이벤트' 시행...外
[금융 레터] 신한은행,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50만좌 돌파 이벤트' 시행...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4.16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신한은행,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50만좌 돌파 이벤트' 시행 

(왼쪽부터) 문동권 신한카드 사장, SOL트래블 체크카드 50만번째 고객,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발급 50만장 돌파 기념으로 대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고객들의 호응에 힘입어 출시 2개월여 만에 50만장이 발급됐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를 보유하고 있으면서 환전잔액을 원화환산 10만원 이상 보유한 고객을 대상으로 시행하며 신한 SOL뱅크의 이벤트 배너 응모하기에서 5월 20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경품은 광고모델 뉴진스 굿즈와 함께 일본 최대 연휴 골든위크 등 여행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경비 지원을 위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제공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구체적인 경품 내용은 ▲뉴진스 한정판 메시지 카드 1만장 ▲마이신한포인트 여행경비 지원(500만 포인트 1명, 300만 포인트 2명, 10만 포인트 200명)이며 오는 6월 15일 추첨을 통해 지급될 예정이다.

지난 15일 신한은행은 본점에서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50만장 돌파를 기념해 정상혁 은행장과 신한카드 문동권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50만번째 카드 발급고객과 축하 세레모니도 진행했다. 50만번째 고객에게는 미국 샌프란시스코 왕복항공권과 미국메이저리그(MLB)관람권 금액 상당의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했다.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의 기본 서비스는 ▲전 세계 30종 통화 100% 환율우대 ▲해외결제 및 ATM 인출 수수료 면제 ▲환전 후 계좌 보유 잔액 특별금리 제공(USD 연 2.0%, EUR 연 1.5%) ▲국내 4대 편의점 5% 할인 ▲대중교통 1% 할인 등이다.

또한 ▲공항라운지 무료 이용(상·하반기 각 1회)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서비스(25개국 400여개 가맹점 캐시백 최대10%) 등 특화 프리미엄 서비스에 더해 ▲일본 3대 편의점 5% ▲베트남 Grab 및 롯데마트 5% ▲미국 스타벅스 5% 등 국가별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연회비 없이 누릴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출시 2개월만에 50만좌를 넘긴 신한 SOL트래블 체크카드 열풍에 대해 고객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이번 대고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SOL트래블 체크카드는 신한 SOL뱅크와 전국 신한은행 영업점에서도 발급 가능하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업무협약 체결

김광수 신한은행 고객솔루션 그룹장(왼쪽)과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15일 서울시 중구 소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문화콘텐츠기업 금융지원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준정부기관이며 우리나라 콘텐츠산업 진흥 총괄기관으로서 콘텐츠 기획·제작·유통·기업육성·연구개발 등의 지원사업과 정책 연구를 수행하고 있다.

콘텐츠 산업은 문화의 영역을 넘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K-콘텐츠 산업은 국내외 한류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질적·양적으로 지속 성장하고 있다. 

신한은행과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문화콘텐츠 우수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글로벌 콘텐츠 기업 해외진출 지원 ▲콘텐츠 전문인력 양성 등을 위해 상호 긴밀하게 협력하고 콘텐츠 산업 발전을 위해 이바지할 예정이다.

특히 신한은행은 문화콘텐츠 분야 중소기업과의 상생 차원에서 10억원을 출연해 해당 기업들의 보증기관연계 금융지원 과정에서 필요한 보증료를 지원한다.

김광수 신한은행 부행장은 "K-콘텐츠 산업은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으며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 또한 매우 높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문화콘텐츠분야 중소기업 성장의 밑거름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현래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화콘텐츠 분야의 기업이 고금리 시대에 금융제도를 활용하는 데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앞으로도 콘텐츠산업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금융권과의 가교역할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밝혔다.

■ KB국민은행,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신규 가입 고객 대상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KB스타뱅킹 내 국민지갑 이용 고객을 위한 스마트항공권 서비스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스마트항공권은 주민등록증 모바일확인서비스와 항공사 앱의 탑승권 정보를 결합해 QR코드를 생성하는 서비스로 KB스타뱅킹 앱의 국민지갑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신분증과 탑승권 없이 스마트항공권의 QR코드 제시만으로 국내선 항공기 탑승이 가능하다. 또한 면세점 이용 시에도 스마트항공권으로 신분 확인이 가능해 공항 이용 편의를 높였다. 

이벤트 대상은 국민지갑 서비스 이용 고객으로, 5월 31일까지 스마트항공권 서비스를 신규 가입하고 KB스타뱅킹에서 이벤트 응모 시 참여가 가능하다. 

KB국민은행은 추첨을 통해 ▲RIMOWA 에센셜 캐빈 캐리어 ▲에어팟 프로 Pro 2세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등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스마트항공권 서비스가 국내선 이용 고객의 편의를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최우선으로 다양한 금융 및 비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Green Month, 다함께 한강 플로깅' 행사 실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한강 반포시민공원에서 나와 지구의 건강을 위한 일상 속 친환경 활동을 실천하기 위한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 행사를 진행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Green Month, 다함께 플로깅'은 KB국민은행의 임직원 및 가족이 함께 참여하는 연간 사회봉사 프로그램인 KB 희망나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22년 서울과 부산을 시작으로 지난해에는 서울, 부산, 광주, 청주 등 전국 각 지역으로 대상을 확대해 친환경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에는 이번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5월 부산에서 플로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플로깅에는 KB국민은행 임직원과 가족, 고객 등 약 150여 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하고 주변 환경을 정비했다. 

특히 이번 행사는 기존 플로깅만 진행했던 것과 달리 ▲일회용품 없는 커피차 ▲비건 도넛·베이커리 간식 체험 ▲병뚜껑 업사이클링 셀프 키링 만들기 등 친환경 활동 체험을 마련해 즐거움과 의미를 더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누구나 함께할 수 있는 친환경 활동 실천으로 ESG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KB금융그룹이 강조하는 ‘세상을 바꾸는 금융’과 같이 작은 실천을 통해 세상의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VCT 퍼시픽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 초청 이벤트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발로란트 챔피언스 투어(VCT) 퍼시픽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를 맞아 '퀴즈풀고 워밍UP! 결승으로 텐션UP!'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VCT 퍼시픽은 우리은행이 LCK에 이어 올해부터 스폰서로 후원하는 e스포츠 대회다. VCT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e스포츠 리그로 대한민국, 일본, 싱가포르, 필리핀 등 여러 나라의 게임단이 참가하고 있다.

VCT 퍼시픽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는 5월 3일부터 5월 5일까지 진행되며 결승 진출전과 결승전은 5월 11일과 12일에 개최될 예정이다.

오는 5월 1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참여할 수 있다. 우리은행은 VCT 퍼시픽 관련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을 추첨해 햄버거 세트를 증정한다. 

또한 이들에게 VCT 퍼시픽 스테이지1 결승진출전·결승전 초대권 응모 기회를 제공한다. 초대권의 절반은 청소년 전용 선불기반 전자금융 서비스인 우리틴틴을 가입한 청소년들에게 제공된다.

아울러 우리은행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도 VCT 퍼시픽 스테이지1 플레이오프 초대권 추첨 이벤트도 4월 17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직관을 희망하는 댓글과 함께 경기를 보고 싶은 친구를 태그하면 초대권 추첨에 자동으로 응모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팬들이 대회 열기를 마음껏 느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e스포츠의 발전을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와 이벤트를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보이스피싱 보상보험 무료 가입 지원

김미영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앞줄 왼쪽 네 번째), 오은선 IBK기업은행 금융소비자보호그룹장(뒷줄 왼쪽 세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지난 15일 서울시 마포구 염리사회종합복지관에서 열린 금융감독원 주관 간담회를 통해 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지원을 위한 'IBK와 함께하는 세이프 콜, 세이프 머니' 사업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보이스피싱에 취약한 소상공인 및 금융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보이스피싱 예방교육 실시 ▲교육 수료자 대상 피해보장 보험 가입 무료 지원(1인 최대 1000만원까지 보상) ▲보이스피싱 피해자를 위한 긴급생계비, 의료비, 법률·심리상담비 및 자영업 컨설팅 제공 등으로 이뤄진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미영 금융감독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금융회사들은 금융범죄 취약계층 보호를 위해 힘써야 한다"며 "개별 금융회사의 지원 사업이 마중물이 되어 금융권 전반으로 선한 영향력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 민생침해 금융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금융당국과 적극 협조해 안전한 금융 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