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장애인의 날 앞두고 굿윌스토어에 간식 700인분 후원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 앞장...外
[유통 트렌드] BBQ, 장애인의 날 앞두고 굿윌스토어에 간식 700인분 후원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 앞장...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19 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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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장애인의 날 앞두고 굿윌스토어에 간식 700인분 후원하며 선한 영향력 확산 앞장

BBQ가 굿윌전국체전에 핫도그와 레몬보이 등 700인분의 간식 세트를 후원했다.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인 자립을 돕는 굿윌스토어에 간식 세트를 전달하며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고 19일 밝혔다.

BBQ는 지난 17일 굿윌스토어가 개최한 굿윌전국체전에 BBQ 치킨 핫도그와 레몬보이 등 700인분의 간식 세트를 후원했다. 

체전은 대전에 위치한 KT대전연수원 실내체육관서 진행됐으며 전국에 있는 굿윌스토어 소속 장애∙비장애 임직원 700여명이 참여했다.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는 개인과 기업으로부터 재사용 가능한 중고 물품을 기증받아 판매한 수익금으로 장애인 근로자를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이다.

BBQ는 지난해 7월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로 사용하지 않는 물품 중 재사용 가능한 물품 100여점을 모아 굿윌스토어에 기증하는 '착한물품기부'를 진행하며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자립 지원에 동참했다.

BBQ 관계자는 "지난 착한물품기부로 맺은 연이 이어져 이번 굿윌스토어 체육대회 후원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장애인을 비롯해 선한 영향력 확산을 위한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으로 ESG 경영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더불어 사는 사회 실현” 오뚜기, 장애인 자립 및 권리 향상 앞장서

오뚜기프렌즈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임직원 가족동반 야유회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오뚜기)

오뚜기는 장애인의 날(4월 20일)을 맞아 장애인 권익 증진에 앞장서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오뚜기프렌즈’를 설립해 실질적인 자립 기반을 조성하고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제품에 점자 표기를 적용하는 것이 대표적이다.

오뚜기프렌즈는 지난 9일 장애인의 달을 맞아 과천 서울랜드에서 임직원 가족동반 야유회를 진행했다. 

이번 야유회는 근로활동으로 인한 스트레스 해소와 사원 간 단합 도모를 위한 것으로, 임직원 25명과 임직원 가족 7명 등 총 32명이 참여해 자유롭게 놀이기구를 이용하고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거운 추억을 쌓았다.

앞서 오뚜기는 2021년 8월 장애인의 일할 권리를 보장하고 고용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협약을 맺고 오뚜기프렌즈를 설립했다. 개소한 해 채용한 발달장애인 근로자는 16명으로, 2022년 1명, 2023년 2명, 2024년 2명이 추가 입사했다.

오뚜기는 장애인 고용 안정에 기여하기 위해 장애인 근로자 전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했다. 분기별 1회씩 집중 상담을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차별 없는 근무환경 조성을 위한 지원 체계 구축에 힘쓴 결과, 개소 이후 채용한 21명의 발달장애인 근로자는 현재까지 모두 근속 중이다.

안정적인 근무여건 조성을 위한 오뚜기프렌즈의 노력은 생산성 향상으로 이어졌다. 장애인 근로자들의 주 업무는 오뚜기 기획제품 포장 작업으로 지난 3월 말까지 생산한 기획생산품은 총 24종, 24만 9000여 박스에 이른다. 

2022년 11월부터는 오뚜기 및 관계사 임직원들의 일반 명함과 점자 명함 제작에도 참여하고 있다. 지난 3월 말까지 총 2191개의 명함을 제작했으며 이 중 시각장애인 정보 접근성 증진을 위한 점자 명함은 880개에 달한다.

한편 오뚜기는 시각장애인의 편의 증진을 위한 점자 표기도 확대하고 있다. 

오뚜기는 컵라면의 물 붓는 선을 인지하기 어렵다는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2021년 9월 점자 표기를 도입했다. 컵라면 용기 겉면에 제품명과 물 붓는 선, 전자레인지 사용 여부를 점자로 새겼으며 저시력 시각장애인이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점자 배경은 검은색, 점자는 흰색으로 인쇄한 것이 특징이다.

컵누들 일부 제품에서부터 시작한 점자 표기는 ㈜오뚜기가 개발한 발포성 재질의 ‘스마트 그린컵’을 사용하는 용기면·컵면 전 제품(83품목)과 컵밥 31종, 용기죽 8종 등으로 확대 적용됐다. 

컵밥에는 제품명과 전자레인지 사용 여부를 점자로 표기했으며 용기죽 뚜껑 스티커에는 기업명과 제품명을 투명 점자로 새겼다.

오뚜기 관계자는 “장애인 권리보장에 대한 목소리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삶의 질 향상을 돕기 위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며 “장애 유무와 관계없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로 나아갈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 테라 X 히조 작가’ 아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 출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테라의 청정 활동 일환으로 ‘히조’ 작가와 함께 한정판 아트 컬래버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지속가능한 친환경 활동에 관심이 많은 일러스트 작가 히조와 테라가 만나 청정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어로 ‘초록빛’이라는 의미의 히조(HEEZO)라는 활동명에서 알 수 있듯 작가는 청정 자연 배경의 일러스트 작업을 하며 친환경 에세이도 집필했다. 

테라는 국내 레귤러 맥주 최초로 ‘초록병’을 적용했으며 출시 후 지속적으로 핵심 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둔 친환경 프로젝트를 펼쳐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022년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에 이어 이번 ‘테라 X 히조’ 한정판을 통해 두 번째 ‘세이브 더 그린’ 슬로건 제품을 선보인다.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숲 조성사업에 기부해 ESG 가치를 실천, 환경 보존에 대한 관심을 환기시킬 계획이다. 

디자인은 테라의 녹색 패키지와 친환경 콘셉트를 시각적으로 극대화하는 것에 중점을 뒀다. 테라 역삼각형 로고를 중심으로 초록 계절이 어우러져 있는 청정한 자연을 표현했다.

이번 한정판 에디션은 365ml, 453ml 캔 2종으로 22일 출시되며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컬래버레이션 디자인을 적용한 원샷잔, 틴케이스 굿즈 2종을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라의 청정 브랜드 핵심 가치를 소비자들이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협업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청정 가치가 긍정적인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도록 관련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대상그룹 청정원·미트프로젝트, 캠핑 페스티벌 ‘고아웃캠프’ 참여

(사진=대상)

대상그룹은 오는 21일까지 강원도 고성군 세계잼버리 수련장 일대에서 펼쳐지는 국내 최대 캠핑 페스티벌 ‘제17회 봄 고아웃캠프’에 참여해 제품 샘플링, 시식회 등 캠퍼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아웃도어 스타일 매거진 고아웃코리아가 주최하는 ‘고아웃캠프’는 캠핑 문화가 태동했던 2012년부터 매년 진행해오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캠핑 페스티벌이다. 

대상그룹은 캠핑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자사 브랜드 제품을 현장에서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먼저, 대상의 대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캠핑에 요긴한 제품들을 엄선한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1000개를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증정한다. 

바비큐의 맛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소스류, 국물요리 간편식, 다양한 안주 및 간식류까지 캠핑에 잘 어울리는 제품 20종으로 구성했다. ▲호밍스 사골진곰탕 ▲순창 쌈장 2종 & 순창 컵고추장 ▲고깃집 소스 2종 ▲명이나물 생와사비&허브맛 솔트 3종 ▲홍초 ▲츄앤리얼군밤츄 ▲안주야 꾸이열풍 2종 ▲맛선생 국물내기 한알 2종 ▲우리쌀수프 2종 ▲카레여왕 2종 등이 패키지에 포함됐다.

대상그룹 혜성프로비젼의 육류 전문 브랜드 ‘미트프로젝트’는 페스티벌 기간 동안 브랜드 부스를 운영하며 프리미엄 냉장 스테이크 시식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 회원 가입하면 눈꽃 같은 마블링으로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살치살 스테이크’ 100g을 그 자리에서 조리해 준다. 또 토마호크 500g, 티본스테이크 500g을 100개 한정수량으로 5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 밖에도 미트프로젝트 공식 쇼핑몰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최대 5만권 상품권을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페스티벌 외에도 대상 청정원은 오는 27일부터 이틀간 자라섬 오토캠핑장에서 열리는 ‘2024 캠핑요리축제’에도 참여해, ‘청정원 리미티드 패키지’ 참가자 전원에게 증정할 예정이다.

대상그룹 관계자는 “맛있는 음식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식도락 캠핑’ 문화 확산을 바라는 대상그룹의 진심을 담아 이번 고아웃캠프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캠핑을 보다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 본아이에프와 외식분야 사회공헌 협력모델 구축

지난 18일 열린 감사패 전달식에서 이성진 본아이에프 대표(왼쪽)과 정영일 이랜드재단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재단이 복지사각지대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함께 공헌활동을 전개한 본아이에프에게 지난 18일 감사패를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전달식에는 이랜드재단 정영일 대표, 이재욱 본부장, 본아이에프 지주부문 이성진 대표, 브랜드가치관리실 함진경 실장 등 8명이 참석했다.

이랜드재단은 늘어나는 결식 아동 및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와 지난 2022년 6월 협약을 체결하며 지원에 돌입했다.

본아이에프는 복지사각지대 청소년 사업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정성있고, 투명하게 사업을 운영하는 이랜드재단에 협력하기로 결정했다.

본아이에프는 협약 체결 후 고객참여형 식시일반 캠페인, 천사박스 등 사업을 지원했다. 누적으로 3678명의 가정 밖 청소년 및 다문화가정 청소년들에게 2200만원 상당의 식사를 제공했다.

지난 3월에는 이랜드 및 본아이에프 임직원들이 포천하랑센터 다문화가정 청소년을 대상으로 외식분야 진로강의, 멘토링 및 식사 지원 봉사 활동에 참여하며 협력을 확장했다. 

이성진 본아이에프 대표는 “이랜드재단과 협력해 저소득층 가정에게 건강한 식사를 선물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이랜드재단과 협력을 강화해 복지사각지대 청소년들의 식문제를 해결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일 이랜드재단 대표는 “본아이에프와 진정성있고, 지속적인 공헌활동으로 소외 이웃을 돕게 되어 감사하다”며 “모두가 존엄한 삶을 누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이랜드재단과 본아이에프의 외식분야 사회공헌 모델이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SPC, 장애인의 날 맞아 ‘SPC행복한펀드’ 전달식 진행

(사진=SPC)

SPC그룹이 서울시 종로구 푸르메재단에서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어린이 지원을 위한 ‘SPC행복한펀드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SPC행복한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매칭펀드를 조성해 기부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2년부터 13년 간 누적 24억2000만원을 전달해 약 1600명의 장애어린이와 가족들을 지원해왔다.

올해는 총 2억원의 SPC행복한펀드 모금액을 전달해 장애어린이들의 재활치료비, 보조기구, 특기적성 교육비, 가족여행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임직원들의 참여로 함께한 ‘SPC행복한펀드’가 장애어린이 치료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PC그룹은 장애인 지원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기업의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 SPC 파스쿠찌, 부산에 젤라또 특화 ‘센트로 광안리점’, ‘센트로 서면점’ 오픈

파스쿠찌 센트로 광안리점.(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전문점 파스쿠찌가 부산 지역에 젤라또 메뉴를 특화한 신규 센트로 매장 ‘센트로 광안리점’, ‘센트로 서면점’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매장은 젊은 세대가 즐겨찾는 핫플레이스이자 명실상부한 부산의 대표 관광 명소에 자리잡았다.

먼저 광안리 해수욕장 바로 앞에 위치한 센트로 광안리점은 지상 4층 규모로 벽면이 통유리로 되어 있어 광안리 해변과 광안대교 야경을 보다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으며 4층 야외테라스가 마련되어 매주 토요일 부산시에서 진행하는 드론쇼를 비롯한 다양한 축제들을 즐길 수 있다.

부산 최대 번화가 중 한 곳인 서면에 위치한 센트로 서면점은 지상 2층 규모로 오픈했다. 최근 2030세대 사이에서 ‘전리단길’이라 불리며 이색 관광지로 떠오른 전포카페거리와 과거 부산 제 1의 번화가였던 서면 젊음의거리 특성에 맞게 고급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분위기를 점포에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파스쿠찌는 ▲시그니처 메뉴로 각양각색의 토핑과 소스가 담긴 컵 위에 젤라또 아이스크림콘이 거꾸로 세워져 콘을 들면 초콜릿과 크런치가 와르르 쏟아지는 ‘와르르 베리 젤라또’, ‘와르르 피스타치오 젤라또’ ▲체리, 바질올리브 등 특색 있는 이탈리아산 소스가 활용된 ‘시그니처 샘플러 젤라또’, 베스트 플레이버에 토핑을 넣은 ‘베스트 샘플러 젤라또’ ▲원하는 맛을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는 ‘시크릿 콘 젤라또’, ‘시크릿 컵 젤라또’ 등 광안리점과 서면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젤라또 특화 메뉴들을 선보인다.

이밖에 주류를 함께 취급하는 이탈리아 현지 에스프레소 바의 콘셉트에 맞춰 취향에 맞게 음료와 칵테일 두 종류로 즐길 수 있는 ▲부산 블루비치 레몬 그라니따 ▲부산 샌드비치 커피 그라니따 2종도 선보인다.

파스쿠찌는 광안리점과 서면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오픈 첫날인 오늘 오후 1시 인기 유튜브 채널 ‘피식대학’의 이용주가 센트로 광안리점의 일일 직원으로 깜짝 등장해 고객들과 소통한다.

또한 오후 8시에는 센트로 광안리점에서 진행하는 11번가 라이브 방송의 스페셜 MC로 나서 새롭게 오픈한 부산 2개점과 특화 제품을 홍보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준비했다. 먼저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100% 당첨 기회가 있는 ‘럭키 드로우’ 스크래치를 증정하며 구매 금액대별로 참여할 수 있는 룰렛 이벤트와 텀블러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와르르 젤라또’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와 젤라또 컨셉 굿즈 ‘젤라또볼&스푼 세트’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밖에도 오는 21일에는 부산관광공사와 협업해 광안리해수욕장 일대 쓰레기 줍기(플로깅)와 부산지역 아동복지시설 새들원을 방문해 물품을 기부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진행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이번에 오픈한 ‘센트로 광안리점’, ‘센트로 서면점’은 파스쿠찌만의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젤라또 특화 매장”이라며 “지역 특화 매장인 만큼 부산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파스쿠찌만의 다양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매김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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