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출시 5주년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기록...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출시 5주년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기록...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24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출시 5주년 '진로' 제로슈거 부문 1위 기록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올해 출시 5주년을 맞은 두꺼비 소주 ‘진로’가 제로슈거 소주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하며 업계를 선도해 나가고 있다고 24일 밝혔다.

진로는 지난 5년간 누적판매 19억병을 돌파하며 1초에 13병꼴로 판매되는 등 참이슬과 함께 국내 대표 소주 브랜드로 성장했다.

이같은 성장 배경에는 ▲지난해 1월 제로슈거 리뉴얼 단행 ▲소비자 니즈에 맞춘 팩 소주, 페트 소주 출시 ▲핑크라벨 등 한정판 에디션으로 젊은층 공략 ▲캐릭터 굿즈 출시 선도, 이슈화 ▲이종 업계와 다양한 협업 활동 등으로 소비자와 소통에 노력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실제 진로는 주류 A사의 제로슈거 제품 매출액 대비 70% 높은 판매 차이로 제로슈거 소주 매출 부문 1위를 기록, 소주시장에서 확실한 존재감을 보여줬다.

특히 진로 출시와 함께 소주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을 진행해 소비자 소통을 이어왔다. 현재 SNS 인스타그램에서 국내 주류 브랜드 중 가장 많은 팔로워수(73.1만)로 MZ세대들의 공감을 얻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소비자가 공감할 수 있는 마케팅 활동으로 소주 시장 내에서 신제품 진로골드와 함께 대세감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진로와 두꺼비 캐릭터를 꾸준히 사랑해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서 대표 소주 브랜드로서의 대세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 종가 영국 팝업스토어,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 3관왕 쾌거

대상 종가 영국 팝업스토어.(사진=대상)

대상은 종가 팝업스토어가 영국 마케팅 활동을 평가하는 최고 권위의 시상식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에서 3관왕을 차지하는 쾌거를 이뤘다고 24일 밝혔다.

대상 종가는 맛과 멀티버스의 합성어인 ‘플레이버버스’를 콘셉트로 우리 김치의 맛과 볼거리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한 창의성이 높게 평가돼 ▲팝업 익스피리언스 ▲익스히비션 익스피리언스 ▲푸드 익스피리언스 부문에서 각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캠페인 익스피리언스 어워즈는 글로벌 비즈니스 매거진 ‘캠페인 UK’가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매년 미디어, 광고, 마케팅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활동 부문에서 가장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성과를 보인 브랜드에 주어지는 업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올해는 전 세계에서 총 120여개 브랜드가 후보에 올라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캠페인지는 1968년 영국 런던에서 미디어와 광고, 마케팅 산업을 소개하기 위해 설립됐다. 이후 미국, 중국, 인도 등에 진출한 세계 최고 수준의 업계 권위지로 미디어 컨퍼런스, 시상식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광고업계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대상 종가가 작년 9월 영국에서 진행한 종가 팝업스토어는 현지 소비자들이 다채로운 김치 맛의 세계를 발견하고 새로운 종가를 체험할 수 있는 창의적인 공간으로 꾸려졌다. 

종가의 우수성을 조명하고 다양한 글로벌 요리와 페어링되는 김치를 맛볼 수 있도록 총 3개의 존으로 구성해 몰입형 브랜드 경험을 제공했다. 

이러한 점을 높게 평가받아 블록 장난감 기업 ‘레고’, 이미지 공유형 SNS인 ‘핀터레스트’, 유니레버의 ‘크노르’, 펩시코의 ‘프리토스’ 등 유수의 글로벌 기업과의 경쟁 끝에 수상하게 됐다.

특히 한국의 김장 풍경을 볼 수 있는 미니어처 전시와 포장마차를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공간, 슈퍼마켓 CCTV 콘셉트의 이색 포토존 등 차별화된 콘텐츠가 돋보였다. 

런던 로컬 퓨전 한식당 ‘서울 버드’, 화덕피자 전문점 ‘배드 보이 피자 소사이어티’, 유럽식 비스트로 ‘다비스’와 협업해 김치 맥앤치즈 누들, 비빔 피자, 김치 타코 등 김치의 다양한 가능성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 것 역시 호평을 얻었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이번 3관왕 수상은 여러 문화가 공존하는 영국 런던 중심에서 최초로 운영한 김치 팝업스토어를 통해 종가의 혁신성과 김치의 다양한 세계를 알리고자 한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No.1 김치 브랜드라는 자부심을 가지고 글로벌 소비자와 적극 소통하기 위한 다양한 온·오프라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BBQ 치킨대학, 고등학생 대상 직업체험 캠프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치킨대학에서 경기도 소재 고등학교 학생 30명을 대상으로 이색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치킨캠프는 진로선택의 기로에 놓인 고등학생들에게 외식산업 분야의 직업체험 기회와 다양한 경험을 통한 폭넓은 시야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했다.

학생들은 치킨대학 시설 투어를 시작으로 해외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BBQ 치킨의 우수성과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동시에 직접 치킨을 조리하는 등 평소 접하기 어려운 외식산업 현장 체험도 진행했다.

BBQ 관계자는 "최근 치킨캠프가 청소년 이색 체험 공간으로 주목받으면서 참가 문의가 작년 1분기 대비 21.4% 증가했다"며 "앞으로도 치킨캠프 뿐 아니라 여러가지 체험이 가능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 PIC 사이판 ‘아카데믹 펀 스쿨링, USA’ 출시

‘아카데믹 펀 스쿨링, USA’.(사진=이랜드파크)

이랜드파크 해외 호텔&리조트 법인 마이크로네시아 리조트가 운영하는 PIC 사이판이 현지 최초로 학교를 연계한 미국 스쿨링 프로그램 ‘아카데믹 펀 스쿨링, USA’를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PIC 아카데믹 펀 스쿨링, USA는 PIC 사이판에서 투숙 시 사이판 내 학교에서 미연방 교육 커리큘럼을 체험하고 리조트에서 휴양도 할 수 있는 ‘에듀캉스' 콘셉트의 프로그램이다. 

투숙은 오는 7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가능하며 학교 등교는 7월 15일부터 8월 30일까지다.

주요 프로그램 구성은 ▲PIC 사이판 디럭스 객실 ▲MRI가 운영하는 호텔과 리조트 3곳에서 1일 3식(조·중·석식)과 액티비티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판 플렉스’ ▲사이판 현지 학교 수업 참여 ▲등하교 셔틀버스 서비스 등으로 이뤄졌다.

특히 해당 프로그램은 하루 3끼 식사와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사이판 플렉스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사이판 플렉스는 PIC 사이판뿐 아니라 MRI가 운영하는 켄싱턴호텔 사이판과 코럴 오션 리조트 사이판에서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총 10여 개의 식음료 업장과 다채로운 액티비티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

PIC스쿨링에서 선택할 수 있는 학교는 3개의 사이판 정규 사립 학교인 유콘 국제학교(EUCON), 마운트 카멜 스쿨(MCS), 사이판 국제학교(SIS)이다. 스쿨링 등록 시 보호자 오리엔테이션, 학교 등록 대행, 등하교 셔틀버스 서비스도 무료로 제공되며, 사전 요청 시 어린이 도시락 서비스까지 제공된다.

자녀가 학교에 있는 동안 보호자는 PIC 사이판의 기본 시설 및 프로그램(프라이빗 비치, 테니스, 인공 파도타기 등) 외에도 필라테스, 성인 영어 수업 등 원하는 스페셜 프로그램을 취향대로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자녀가 하교한 후에도 리조트 내에서 추가 비용 없이 사이판 최대 규모의 워터파크, 엔터테이먼트 쇼, 키즈클럽 등을 포함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어 아이와 보호자는 함께 또는 각자 별도의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한 호텔과 리조트 3곳과 사이판의 시내 ‘가라판’을 무료 셔틀버스를 통해 자유롭게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PIC 사이판 관계자는 “여름방학 시작 전 보호자가 자녀가 다닐 학교를 직접 알아보는 번거로움은 줄이고 현지 직원이 직접 학교를 엄선해 신뢰성을 더한 스쿨링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유흥·유해 시설이 없는 안전한 사이판에서 영어 교육과 함께 리조트의 다양한 콘텐츠를 누리며 가족 모두에게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서울 코엑스 ‘코베 베이비페어’ 참여

‘코베 베이비페어’.(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취향 육아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가 4월 25일부터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코베 베이비페어’에 참여한다고 24일 밝혔다.

코베 베이비페어는 서울, 경기, 대구, 부산 등 전국 주요 지역에서 열리는 대형 영·유아 용품 전시회다.

키디키디는 ‘코베 베이비페어’ 메인 협찬사로 참여해 키디키디 용품 카테고리에서 가장 판매율이 높은 베스트 브랜드의 상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단독 부스를 준비했다.

▲모던하우스 키즈 ▲쉐베베 ▲푸드케어 ▲디자인스킨 ▲그로미미 ▲폴레드 등은 키디키디 부스를 통해 2024년 신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며, QR코드를 통해 행사 기간 한정 특가로 쇼핑이 가능하다.

키디키디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키디키디 회원을 대상으로 코엑스 베이비페어 무료 입장 및 유모차 대여 등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매일 부스 방문객 선착순 250명에게 타포린백을 제공하고 랜덤 뽑기 이벤트를 통해 양말과 최대 30만원 상당 쿠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육아를 준비하는 예비 엄마, 아빠를 위해 키디키디 베스트 브랜드 상품을 경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했다”며 “온·오프라인에 경계를 두지 않고 고객과 소통하는 자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젤리슈즈 브랜드 ‘멜리사’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28일까지 젤리슈즈 브랜드 ‘멜리사(MELISSA)’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멜리사는 지난 1979년 브라질에서 시작해 젤리슈즈(고무 또는 플라스틱 소재로 만든 신발)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브랜드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멜플렉스 소재’는 일반 PVC 소재와 달리 인체에 무해하며 100% 재활용이 가능하다. 디자이너, 예술가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 협업을 진행해 전 세계 수많은 매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이번 팝업에선 멜리사의 여성 제품부터 아동 제품까지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인 ‘포제션 샌들’은 편한 착화감과 다양한 코디에 조화롭게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총 11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갤러리아 팝업을 기념해 10% 할인(일부품목 제외) 혜택을 제공하며, 가방 브랜드 ‘텔파(Telfar)’와의 협업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스타일리쉬함과 더불어 환경 보존에 힘쓰는 친환경 브랜드 멜리사는 최근 패션 업계의 화두인 ‘컨서스 패션(환경을 의식한 패션)’ 트렌드에 부합하는 브랜드"라고 말했다.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점’ 오픈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사진=SPC)

SPC그룹이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쉐이크쉑 1호점 ‘디 익스체인지 TRX점’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SPC그룹은 지난 2022년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와 ‘말레이시아 사업 운영에 관 계약’을 맺고 쉐이크쉑의 말레이시아 사업운영권을 획득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싱가포르에서도 사업권을 획득해 10개의 쉐이크쉑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SPC는 적극적으로 사업을 확대하면서 동남아시아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과의 시너지를 일으켜나갈 계획이다.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은 쿠알라룸프르의 금융∙쇼핑 중심지인 TRX의 쇼핑몰 디 익스체인지 TRX몰 1층에 자리잡았다.

매장 내부는 말레이시아의 대표 수종인 메란티 우드를 활용해 천정과 기둥 등을 꾸몄다. 말레이시아의 지역의 풍부한 공예 전통에서 영감을 받아 마치 나무로 짠 바구니의 모양 같은 무늬를 활용해 지역과의 유대기적인 연대를 강조했다. 

이와 함께 말레이시아 출신의 일러스트레이터 수 이의 벽화로 매장 외벽을 장식했다. 쉐이크쉑의 슬로건인 ‘스탠드 포 썸띵 굿’을 주제로 말레이시아의 전통 공예와 문화적인 요소를 다양하게 활용해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를 더했다.

쉐이크쉑 디 익스체인지 TRX점에서는 말레이시아 국화인 히비스커스에서 영감을 받은 시그니처 쉐이크 ‘분가 라야’를 선보인다. 히비스커스 젤리와 바닐라 프로즌 커스터드, 용과와 야자당, 코코넛 크럼블 등을 활용한 이 쉐이크는 말레이시아의 풍성한 요리 문화를 상징한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의 열대과일인 파인애플과 용과를 활용한 시그니처 콘크리트 ‘티알엑소피칼 파크’도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SPC그룹 관계자는 “말레이시아 ‘디 익스체인지 TRX점’ 오픈은 한국과 싱가포르에서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미국 쉐이크쉑과 파트너십을 통해 이룬 성과”라면서 “론칭 당일 매장 문을 열기 전부터 600명이 넘는 대기줄이 늘어서고 매일 평균 3000명 이상의 고객이 찾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헀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