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파이브가이즈 국내 상륙, 오는 26일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外
[유통 트렌드] 파이브가이즈 국내 상륙, 오는 26일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6.12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파이브가이즈 국내 상륙, 오는 26일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 오픈

파이브가이즈 강남.(사진=한화갤러리아)
파이브가이즈 강남.(사진=한화갤러리아)

미국에서 가장 사랑받는 햄버거 브랜드 파이브가이즈가 오는 26일 국내 1호점 '파이브가이즈 강남'을 오픈한다고 12일 밝혔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도 진행한다.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이며 좌석은 150여개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강남역 인근(서울 서초구 강남대로 435)에 1호점을 오픈, 26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준비과정까지 김동선 한화갤러리아 전략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지난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를 조절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말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오리지널리티를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데 공을 들였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된다. 앞서 김 본부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파이브가이즈의 무료 땅콩 제공 사실을 직접 알린 바 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최대 25만가지의 방법으로 자신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면서 "맛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BBQ,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 ESG백서 발간

제너시스BBQ ESG백서.(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ESG백서.(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ESG경영 활동을 기록한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사회공헌백서 E.S.G 2022'는 지난 2022년의 사회공헌 활동은 물론 2000년 치킨대학 개관 이래부터 23년간 BBQ가 진행해온 다양한 사회공헌활동과 ESG 경영 성과를 총 망라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 통틀어 ESG 백서를 발간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활동 사진과 이미지 중심의 잡지형태로 구성하여 치킨의 주 소비층인 MZ세대를 타겟으로 가독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이는 프랜차이즈 산업의 관심이 높아지기 시작한 2000년부터 '상생 정신을 기반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언제나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기업'이 되겠다는 일념 하에 ESG 활동에 꾸준한 관심을 갖고 전폭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았던 윤홍근 회장이 있었기에 가능한 성과다.

윤홍근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패밀리와의 상생과 동반성장에 대해 끊임없이 연구하고 세계곳곳의 어려운 이웃을 도우며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선한 영향력을 전 세계에 확산시키겠다”고 밝혔다.

백서는 ESG 경영 선언문을 통해 더 나은 환경을 만들고 상생과 동반성장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하며 패밀리와 함께하는 투명경영을 통한 건강한 지배구조를 만들겠다고 선포했다.

BBQ 관계자는 "이번 백서는 그동안 BBQ의 패밀리와 임직원 및 고객이 함께 이뤄온 성과를 모아 엮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매년 백서를 발간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제너시스BBQ 그룹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여 나눔의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대상홀딩스, 스타트업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참가기업 모집

(사진=대상)

대상홀딩스는 서울시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운영하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 센터와 함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할 유망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미 푸드테크, 바이오 등 주력사업 분야의 투자 연계형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에 다수 참여하고 있는 대상홀딩스는 이번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그린바이오, 레드바이오 분야로 영역을 확장하며 유망 스타트업과의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한다. 이로써 기존 사업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 신규 사업 기회를 모색하는 등 신성장동력 발굴에 박차를 가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스타트업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먼저, 대상그룹이 보유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토대로 한 기술검증(PoC) 협업 기회는 물론 대상홀딩스와 NDA(비밀유지계약서) 등을 체결한 기업에 한해서는 기업당 최대 1000만원의 사업화 자금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서울창업허브 성수·창동의 코워킹 공간, 입주공간, 스튜디오 제공 ▲투자자금 유치를 위한 데모데이 참여 기회 등 풍성한 혜택이 마련돼 있다.

모집 기간은 오는 7월 2일까지며 그린바이오(농축수산업과 관련이 있는 소재·바이오, 신기술·플랫폼)와 레드바이오(헬스케어, 실버케어와 관련 있는 소재·바이오, 신기술·플랫폼) 분야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고, 대상그룹과 협업을 원하는 기업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참여 방법은 서울스타트업플러스 홈페이지에서 신청서와 함께 기업소개 자료나 IR 등 참고할 만한 서류를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심사로 진행되며 발표심사는 서울창업허브 성수에서 대상홀딩스 및 대상그룹 관련 사업부서 임직원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진행될 예정이다.

대상홀딩스 관계자는 “서울경제진흥원과 함께 그린바이오, 레드바이오 분야의 전도유망한 스타트업을 발굴해 이들의 성공 가능성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스타트업이 한단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이기도 한 만큼 뛰어난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청정라거-테라X얼킨 ‘청정 캠퍼스’ 친환경 프로젝트 운영

 청정라거 테라 X 얼킨.(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지난 2014년부터 업사이클링 브랜드로 헤리티지를 쌓아오고 있는 패션 브랜드 ‘얼킨(ULKIN)’과 올해 첫 번째 ‘청정 캠퍼스’ 친환경 프로젝트의 진행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테라의 핵심가치인 청정 콘셉트에 집중한 친환경 마케팅 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얼킨’은 전시되지 못하고 버려지는 회화 습작 캔버스를 패션 아이템으로 재탄생시키며 론칭 초기부터 업계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구축했다. 최근 23FW 서울 패션위크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돼 오프닝 무대를 장식했으며 글로벌 4대 패션위크로 손꼽히는 파리 패션위크, 뉴욕 패션위크에도 참여하며 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는 브랜드다.

하이트진로가 펼치는 ‘청정 캠퍼스’ 프로젝트는 축제에서 사용한 홍보물 및 대학교 내의 폐자원을 수거해 제작한 굿즈를 판매, 수익금을 대학생에 환원하는 사회적, 환경적 활동의 일환으로 다양한 브랜드들과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연중 운영된다.

프로젝트의 첫 번째 활동으로 하이트진로는 미술대학교에서 버려지는 회화 작품들과 현수막 등 주요 페스티벌에서 사용된 테라 홍보물들을 수거해 얼킨과의 협업 활동을 통해 업사이클링 굿즈로 재탄생 시킨다는 계획이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올해도 테라의 핵심 가치인 ‘청정’에 중점을 둔 친환경 프로젝트를 이어가게 됐다”며 “국내 최대 종합주류회사로서 사회적 책임감을 갖고 지속 가능경영을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BTS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 최초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BTS의 데뷔 10주년을 기념해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최초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되는 의상은 BTS가 ‘제63회 그래미어워즈’ 단독무대에서 다이너마이트를 열창했을 당시의 실착 공연의상 이다. 해당 무대는 한국인 최초로 그래미어워즈 축하무대를 빛낸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로 평가받는다.

이랜드그룹은 지난해 1월 미국 자선경매에 등장한 BTS의 제 63회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 7벌을 모두 낙찰 받은 바 있다. BTS 10주년을 기념해 해당 공연의상을 팬과 대중에게 공개하며 이랜드가 자체적인 축하 행사를 준비했다.

BTS 완전체 7명의 그래미어워즈 공연의상은 오는 13일부터 25일까지 켄싱턴호텔 여의도 1층에서 공개된다. BTS를 아끼는 팬이라면 누구나 방문해서 무료로 체험하고 실물로 접할 수 있다.

이랜드는 대중문화계의 획을 그은 걸출한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수집해 왔다. 비틀즈부터 마돈나, 마이클잭슨 등 전 세계 유명 아티스트의 소장품을 모아왔으며 BTS도 컬렉션에 합류하게 됐다.

이랜드 관계자는 “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 문화 예술분야에서 대한민국 국격을 높이기 위해 오랜 기간 준비해온 결과물”이라며 “BTS 1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BTS의 기념비적인 무대 의상을 무료로 공개하고 팬과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프리미엄 육가공 브랜드 '육공육' 첫 돌 맞아…”1분에 4개씩 팔렸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지난해 5월 선보인 프리미엄 델리미트 브랜드 ‘육공육'이 국내 미식햄 시장의 변화를 이끌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5월 론칭한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프리미엄 맛품질을 구현한 다양한 델리미트 제품으로 1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 육공육의 후랑크·비엔나 소시지, 바비큐 누적 판매량은 250만개 이상이다. 이는 1분에 4개씩 팔린 셈이다.

육공육은 국내 후랑크 시장의 트렌드 변화를 이끌며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육공육은 CJ제일제당이 40여년간 쌓은 육가공 기술과 노하우를 토대로 기존에 주로 단순 요리 소재로 쓰이던 후랑크 소시지에서 더 나아가 홈 바비큐, 캠핑, 홈술 등 다양한 용도의 제품을 선보였다. 아울러 소비자가 팬이나 에어프라이어 등 다양한 방법으로 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적극적으로 알렸다.

그 결과, CJ제일제당은 약 1700억 원 규모인 국내 후랑크 시장을 리딩하고 있다. 아울러 국내 후랑크 시장이 육공육 론칭 후 지난해 역대 최대 규모로 커지는 등 시장의 전반적인 성장과 변화를 이끌었다는 평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공육은 지난 1년간 캠핑, 브런치 등에서 필수적인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시장 성장을 이끌어 왔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제품으로 프리미엄 델리미트 대중화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헤라, '센슈얼 누드 스테인'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 헤라가 맑은 수분 윤기를 선사하는 '센슈얼 누드 스테인'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카카오 선물하기에서 사랑받았던 틴트 '센슈얼 쉬어 스테인'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달맞이꽃 오일 등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했으며 수분감과 보습 성분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바르는 순간 수분에 특화된 제형이 입술 속까지 촉촉하게 스며들어 수분을 머금은 듯한 자연스러운 윤기를 선사하지만 끈적임 없이 매트하게 마무리된다.  

일상에서 활용도가 높은 총 6가지의 자연스러운 컬러로 선보이며 기존에 인기가 있었던 3가지 색상에 쿨한 컬러감 3가지를 새롭게 추가했다. 맑고 투명한 느낌의 컬러가 과하지 않고 은은하게 발리며 원하는 만큼 덧발라 선명한 색감으로 포인트를 줄 수도 있다. 

또한 틴트 특유의 답답한 사용감을 개선했으며 입술에 얇고 매끄럽게 밀착돼 덥고 습한 여름철 날씨에 사용하기 제격이다. 

■ SPC섹타나인, ‘해피위크’ 캠페인 진행

(사진=SPC)

SPC그룹의 IT서비스 및 토탈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해피포인트 멤버십 데이 ‘오렌지 프라이데이’에 이어 ‘해피위크’를 신규 론칭 한다고 12일 밝혔다.

매월 3주차에 진행되는 해피위크는 전국 SPC 브랜드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추가 적립과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다. 첫 번째 해피위크는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브랜드 별 혜택은 매월 변경된다.

오는 14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던킨 매장에서 해피포인트를 사용해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은 각 브랜드에서 선정한 제품을 50% 혜택이 적용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 매장에서 해피포인트 앱 바코드를 보여주면 10% 가격 혜택과 5%의 추가 적립을 받을 수 있다.

특히 해피위크와 오렌지 프라이데이가 겹치는 16일 금요일은 10% 가격 혜택과 함께 기존 5% 적립에 추가 5%를 더해 10% 더블 적립혜택을 받을 수 있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오렌지 프라이데이에 이어 해피위크 캠페인을 통해 해피포인트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혜택이 대폭 늘어나게 됐다”며 “앞으로 오렌지 프라이데이와 해피위크에 다양한 재미 요소를 더해 멤버십 서비스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SPC 던킨, ‘리브레 스페셜티’ 인기에 힘입어 ‘리브레 아이스컵’ 출시…원두, 캡슐도 함께 선봬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리브레 스페셜티’의 인기에 힘입어 이를 활용한 ‘리브레 아이스컵’과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원두와 캡슐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여름을 맞아 출시하는 ‘리브레 아이스컵’은 던킨이 최근 출시한 스페셜 블렌드 리브레 스페셜티를 활용한 굿즈로 던킨과 커피 리브레의 로고가 함께 디자인된 600ml 용량의 트라이탄 소재 투명 컵이다. 

집이나 직장에서도 고품질의 커피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인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와 캡슐 커피 머신용 리브레 스페셜티 캡슐도 함께 만나볼 수 있다. 

리브레 스페셜티는 던킨이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 리브레와 함께 개발해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스페셜 블렌드 커피이다. 향이 풍부한 에티오피아, 묵직한 바디감의 인도, 은은한 단맛의 온두라스 생두를 기반으로 풍부한 바디감과 녹진한 단맛, 견과류의 고소함, 과일과 로즈티의 향긋한 풍미를 살려 최적으로 블렌딩했다. 미디엄 다크 로스팅으로 기분 좋은 쌉쌀함과 깔끔한 산미를 선사하며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커피 취향이 다양해지며 집에서도 질 좋은 커피를 즐기는 홈카페족이 늘어나고 있다”며 “이번에 출시한 ‘리브레 아이스컵’, ‘리브레 스페셜티’ 원두와 캡슐을 활용해 더 특별한 나만의 홈카페를 만들어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농심켈로그, 신제품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 출시

(사진=농심켈로그)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12일 그래놀라로만 100% 가득 채워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은 신제품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를 쿠팡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는 오직 그래놀라 100%로 구성된 제품이다. 30년 이상 그래놀라를 연구해온 벨기에 전문가와 켈로그의 노하우가 만나 영양과 맛을 세심하게 고려해 탄생했다.

900g의 풍족한 대용량 제품으로 고물가 시대 가성비를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를 적극 반영, 소비자가 원하는 레시피에 따라 요거트, 샐러드 토핑, 그릭 복숭아 등 색다른 디저트로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것이 큰 장점이다.

또한 식이섬유와 단백질이 풍부한 귀리의 함량을 62%까지 높여 고소하고 바삭한 풍미는 물론 든든한 영양까지 가득 채웠다. 귀리를 납작하게 밀어서 구운 통 오트 푸레이크와 바삭한 오트 크리스피를 뭉쳐 다채로운 식감을 구현했으며, 고소한 그래놀라에 은은한 시나몬과 캐러멜 향을 더해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서영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과장은 "오직 100% 그래놀라만으로 채운 신제품 ‘100% 벨기에산 그래놀라’는 나만의 레시피 조합을 창조하는 모디슈머 트렌드를 적극 반영해 특별히 대용량 제품으로 출시했다”며 “맛과 영양 모두 뛰어나 다양한 레시피 활용에 안성맞춤인 이번 신제품으로 나만의 ‘먹조합’을 즐겨 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