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미국 식품사 '럭키푸즈' 인수하며 미국 김치시장 공략 박차...外
[유통 트렌드]  대상, 미국 식품사 '럭키푸즈' 인수하며 미국 김치시장 공략 박차...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6.19 11: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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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미국 식품사 '럭키푸즈' 인수하며 미국 김치시장 공략 박차

(사진=대상)

대상이 미국 식품업체 럭키푸즈를 인수했다고 19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해 완공한 LA공장에 이어 미국 현지 식품업체를 인수하며 생산기지를 추가 확보하게 됐다. 대상은 이번 럭키푸즈 인수를 계기로 글로벌 사업의 핵심 카테고리인 김치를 비롯해 소스류, HMR 등 사업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럭키푸즈는 지난 2000년 설립된 아시안 식품 전문회사로 미국 오리건주에 위치해 있다. 럭키푸즈의 ‘서울’ 김치가 전체 사업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으며 소스, 스프링롤 등 다양한 제품군으로 사업을 다각화하고 있다. 대상은 지난 3월 자회사 DSF DE에 380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통해 확보한 투자금으로 럭키푸즈 지분 100%와 보유 시설을 모두 인수했다.

이미 종가 브랜드로 미국 현지 주요 김치 유통채널에 입점해 있는 대상은 이번 럭키푸즈 인수로 현지 시장 공략에 더욱 힘을 싣게 됐다. 럭키푸즈는 ‘서울’ 김치를 비롯해 스프링롤, 소스 등을 주요 유통 채널에서 판매하고 있어, 대상의 기존 사업과 시너지를 낼 수 있다.

대상은 럭키푸즈에 대한 공장 증설 및 설비 투자도 단행한다. 코로나 이후 큰 폭의 매출 성장을 달성한 ‘서울’ 김치의 생산능력을 현재의 2배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공장의 자동화 설비를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영업조직을 강화하고 마케팅과 R&D를 강화해 ‘서울’ 김치를 비롯한 소스류, 스프링롤 등 사업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사업총괄 중역은 "이번 인수로 미국 김치시장 확대에 더욱 속도를 내게 됐다“며 ”럭키푸즈의 제품력과 인프라를 활용해 현지 사업에서 시너지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 세이브더칠드런과 11년째 사회공헌사업 ‘해피홈’ 건립 MOU 체결

협약을 체결한 후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사진 왼쪽),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총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가 롯데웰푸드 사옥에서 ‘해피홈’ 건립을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 배성우 롯데웰푸드 마케팅본부장, 정태영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 총장, 김희권 세이브더칠드런 대외협력부문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로 11년째 지속되고 있는 ‘해피홈’ 프로젝트는 롯데웰푸드와 국제아동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이 함께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해피홈은 빼빼로 판매수익금의 일부로 놀이공간과 학습공간이 부족한 농어촌 지역의 아이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지역아동센터를 건립해주는 사회공헌 프로젝트다.

매년 1개관씩 설립하고 있으며 올해 11월 완공을 앞둔 해피홈 11호점은 전남 영광군에 건립될 예정이다. 해피홈은 롯데웰푸드가 사명을 변경하면서 기존 ‘스위트홈’에서 이름을 변경한 것이다.

또한 롯데웰푸드는 코로나 19 로 중단되었던 ‘해피피크닉’을 재개하기로 했다. 해피피크닉은 ‘해피홈’을 이용하는 아동들이 방학기간 중에 일상에서 벗어난 활동들을 함으로 아동들의 놀 권리를 보장해주기 위한 프로그램이다. 

이창엽 롯데웰푸드 대표이사는 “온 국민에게 사랑받는 빼빼로가 40년이 되었다”며 “고객들의 사랑에 지속적으로 보답할 수 있도록 사회공헌 프로젝트를 지속하여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단백질 트렌드 확대 맞춰 ‘프로틴 시리즈’ 5종 출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단백질 트렌드’ 확대에 맞춰 고단백 신제품을 내놓으며 사업 포트폴리오를 강화한다고 19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고함량 단백질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요리소재 제품인 ‘프로틴 시리즈’ 5종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기존 단백질원 제품인 두부, 계란, 어묵·수산, 육가공 등 카테고리에서 고단백까지 라인업을 확장해, 보다 다양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신제품은 단백질 함량을 높인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 등 프로틴 시리즈와 열량을 낮춘 치트키 소스 2종이다.

프로틴 시리즈는 다양한 단백질원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도록 일상 요리소재로 많이 활용되는 두부, 계란, 면 등을 고함량 단백질 제품으로 내놓았다. 실제 프로틴 두부, 프로틴 에그스프레드, 프로틴 생면은 동물성, 식물성 단백질원을 골고루 사용했고 제품당 단백질 함량을 일일 권장섭취량(50~60g)의 3분의 1 이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패키지에도 프로틴 함량을 숫자로 크게 표기해 빠르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틴 두부는 두부에 닭가슴살을 넣은 담백한 제품으로 1개당 단백질 함량이 24g이다. 프로틴 에그 스프레드는 삶은 계란 등 높은 단백질 함량(1인분 150g당 22g)에, 마요네즈 대신 우유 단백질이 들어간 특제소스를 추가해 열량 부담도 낮췄다. 프로틴 생면은 콩, 우유, 밀 단백질을 이용해 단백질 함량을 제품 1개당 26g으로 올린 제품으로, 생면의 제면 공정을 그대로 사용해 쫄깃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치트키 소스 2종은 칼로리에 신경 쓰는 MZ세대를 주 타깃으로, 시중 판매순 3위 내 소스제품 대비 열량을 25% 낮췄다. 일명 ‘속세의 맛’으로 불리는 스리라차 소스에 떡볶이 맛을 가미하면서 당 함량을 낮춘 ‘떡볶이맛 스리라차 소스’와 입맛을 돋우면서도 필수 아미노산 8종을 함유한 ‘상큼단짠 아미노 소스’이다. 요리에 가미해 그대로 먹거나 조리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이 제품들은 모두 CJ제일제당이 전국 20~50대 10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고단백 혁신 제품 아이디어 조사를 토대로 기획됐다. 다이어트뿐 아니라 에너지 강화, 건강 등 목적으로 단백질 식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늘고 있으며 프로틴 제품에서 ▲일상 식사로 질리지 않는 맛과 품질 ▲조리 간편성 ▲합리적 가격 등을 원하고 있는 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국내외 프로틴 트렌드가 우유, 닭가슴살 등 동물성 단백질만 섭취하기 보다는 고함량의 동물성, 식물성, 수산 단백질을 다양하게 섭취하는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춘 다양한 고단백 신제품을 내놓기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마몽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 출시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사진=아모레퍼시픽)

피부 고민을 명확하고 심플한 효능으로 해결하는 클린 뷰티 브랜드 마몽드(Mamonde)가 '블루 아줄렌 클라우드 토너'를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캐모마일 꽃에서 추출한 효능 성분 '아줄렌'을 함유해 강력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으며 구름을 연상시키는 조밀한 거품 제형이 특징인 신개념 '구름 폼' 토너이다.  

시카 성분보다 2.2배 강력한 진정 효능을 가진 고순도 아줄렌에 마데카소사이드, 블루 캐모마일 꽃수까지 더해 민감해진 피부를 즉각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인 피부 붉은 기는 76% 감소, 피부 온도는 4.4 ℃ 낮춰주는 쿨링 효과를 주는 동시에 피부 속은 수분으로 채워준다.

액체 형태가 아닌 흘러내리지 않는 거품 형태의 구름 폼 제형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롤링해 사용하는 일명 '롤토(롤링 토너)' 제품이다. 손으로 두드려 흡수시키거나 화장솜을 사용하는 방법보다 마찰이 적고 붉은 기 진정에 효과적이다.

또한 꼭 필요한 성분 9개를 엄선하고 불필요한 10가지 성분을 배제한 약산성 비건 토너이며 피부과 테스트, 하이포 알러지 테스트, 여드름성 피부 사용 적합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와 여드름성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랜드 후아유, 고성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에서 두번째 팝업 오픈

이랜드 후아유, 고성 팝업스토어.(사진=이랜드)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고성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에 두번째 팝업스토어 ‘Part2. Vacation in California: Go-sung’을 오픈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팝업은 후아유가 지난 'Part1. Vacation in California’: Hanam'에 이어 선보이는 두번째 팝업으로, 해변이 보이는 캘리포니아의 한 카페를 초청한다는 컨셉으로 꾸며진 것이 특징이다.

후아유는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들은 갓차 머신 이벤트를 통한 오렌지, 엽서, 키링, 그립톡, 노트 등 다양한 선물을 받아볼 수 있으며 해시스냅을 이용해 팝업스토어에서 촬영한 사진을 추억으로 남길 수 있다.

이와함께 팝업스토어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 설악비치와 협업해 추첨을 통한 숙박권 증정 이벤트부터 켄싱턴 부대시설 이용 시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 콜라보 티셔츠 증정 이벤트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의 관계자는 “한남 팝업에 이은 두번째 팝업을 서핑의 상징인 고성에서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후아유가 캘리포니아 감성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이번 고성 이스트 사이드 바이브 클럽에서 캘리포니아 감성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준비하였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SPC 파리바게뜨, 캠핑 브랜드 밤켈과 ‘스탠워터저그’ 출시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캠핑 하드 쿨러 브랜드 ‘밤켈(Bamkel)’과 협업해 ‘스탠워터저그’를 한정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스탠워터저그’는 은은한 크림 색상에 내구성, 내식성, 내열성 등이 우수한 304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보냉·보온 효과가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제품 상단에는 손잡이를 부착해 간편성까지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워터저그를 시작으로 밤켈과 협업한 다양한 캠핑 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6월 20일부터 23일까지 '2만2000원 제품 교환 + 스탠워터저그 1만9900원'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다. 파리바게뜨 전용 어플리케이션 파바앱이나 SPC브랜드 통합 어플리케이션인 해피오더앱에서 예약 가능하며 오는 27일 이후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 가능하다.

이외에도 파바앱에서 사전 예약 구매한 고객들을 추첨하여 총 5명에게 16만원 상당의 밤켈 정품 하드쿨러(15QT)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돌아온 여름 캠핑 시즌을 맞아 캠퍼들의 소장욕구를 자극하는 ‘스탠워터저그’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스탠워터저그’를 시작으로 밤켈과 함께 다양한 캠핑굿즈를 선보일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인기 캐릭터 우산 2종 출시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우산 2종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우산은 ‘쿠로미 우산’, ‘산리오캐릭터즈 우산’ 2종으로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쿠로미,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을 활용했다.

쿠로미 우산은 보라색 두건에 분홍색 해골이 포인트인 ‘쿠로미’ 캐릭터를, 산리오캐릭터즈 우산은 ‘마이멜로디’, ‘헬로키티’, ‘시나모롤’ 캐릭터를 활용한 투명 우산으로 우산 손잡이는 각각의 캐릭터와 맞춘 보라색과 분홍색을 적용해 귀여움을 더했다. 

쿠로미 우산과 산리오캐릭터즈 우산은 오는 20일부터 전국 던킨 매장에서 1만2000원 이상 구매 시 45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결제 영수증 1건당 행사 참여 1회 가능하며 점포 현장 구매만 가능하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여름 장마 시즌을 앞두고 산리오캐릭터즈를 활용한 우산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요구와 시즌을 고려한 트렌디한 굿즈를 통해 소비자와 적극 소통할 것”이라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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