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서 환경 정화활동 펼쳐...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서 환경 정화활동 펼쳐...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6.09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서 환경 정화활동 펼쳐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에서 환경정화 활동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세계 해양의 날을 맞아 부산 사하구에 위치한 다대포 해수욕장을 두 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고 9일 밝혔다. 

반려해변 제도는 해양쓰레기 수거, 경관 개선 등을 목표로 일정 구간의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민간참여형 해변관리 캠페인이다. CJ제일제당은 앞서 2021년 인천 마시안 해변을 첫 반려해변으로 입양했으며 3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연경관이 수려해 여름철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은 휴가철 전후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높아 두 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

CJ제일제당 임직원 50여명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인천 마시안 해변 해수욕장 및 인근 해안도로에서 폐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쓰레기 종류를 구분해 분리 배출하고 양을 실시간으로 기록했다. 수거된 쓰레기는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연간 3회 이상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국제 연안정화의 날(9월17일)과 연계한 환경보호 캠페인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제당 사업을 처음으로 시작했던 부산 지역의 해양 생태계 보전에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뜻 깊다”며 “앞으로도 우리 삶의 터전인 지구를 지키기 위한 ESG 경영활동을 적극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BQ앱으로 인기 신메뉴 ‘갈리시오소’ 주문하고 4000원 쿠폰 받자

(사진=BBQ치킨)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 30일까지 '갈리시오소' 시리즈 주문 고객에게 재주문시 사용할 수 있는 4000원 쿠폰을 제공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BBQ앱과 웹사이트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기간내 갈리시오소 3종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을 주문하면 다음날 오전 11시에 앱을 통해 갈리시오소 시리즈 재주문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발급받은 쿠폰은 다른 쿠폰 및 E-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BBQ는 지난달 3일 마늘의 감칠맛과 풍미를 담은 담은 신제품 갈리시오소 3종을 출시했다. 시그니처 황금올리브 치킨에 알싸하고 달달한 마늘 시즈닝을 더한 '바삭갈릭'과 단짠단짠 허니소이 소스와 마늘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단짠갈릭', 허니소이 소스와 버터의 풍성한 맛에 갈릭 후레이크를 더한 '착착갈릭'으로 구성된 갈리시오소 시리즈는 남녀노소 친숙한 마늘베이스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한 '유러피안 갈릭치킨' 갈리시오소 시리즈는 기존 유럽과 한국 입맛에 익숙한 마늘을 BBQ만의 레시피로 재해석한 상반기 기대작"이라며 "많은 고객들이 갈리시오소를 즐길 수 있도록 프로모션을 기획했으니 BBQ치킨과 함께 맛있고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외에도 BBQ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전단지에 있는 QR코드를 스캔하면 BBQ앱 회원 대상으로 갈리시오소 3종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BBQ앱과 모든 배달앱에서 갈리시오소 시리즈 주문 시 레몬보이 500ml를 증정한다.

■ SPC삼립,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 적용…친환경 경영 확대

(사진=SPC 삼립)

SPC삼립이 자사 베이커리 및 푸드 주요 제품군에 녹색인증 포장재, 플렉소 인쇄 적용을 통해 친환경 경영확대에 나선다고 9일 밝혔다.

SPC삼립은 포켓몬빵, 산리오빵, 삼립호빵 등 약 1600여 품목에 녹색인증을 받은 친환경 패키지를 적용했다. 메틸에틸케톤(MEK), 톨루엔 등의 물질을 사용하지 않고도 색감의 선명도를 유지하는 친환경 포장재 제조 기술을 패키지에 적용한 것으로 해당 패키지 사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향후 전 제품에 적용할 예정이다. 

또한 SPC삼립은 녹색인쇄라 불리는 플렉소 인쇄 방식으로 제조한 친환경 포장재를 삼립호빵, 미니꿀약과 등에 적용했다. 플렉소 인쇄는 기존 그라비아 인쇄와 달리 양각 인쇄를 통해 안전성 높은 수성잉크가 사용되며 기존 대비 잉크 사용량을 40% 이상 절약하고, 연간 약 45톤의 잉크와 유해화학물인 유기용제 사용량 절감이 가능하다. 현재까지 140여 품목에 적용 완료 하였으며, 올해까지 적용 품목을 현재보다 50% 이상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이외에도 플라스틱 사용량 절감 위해 제품 내 트레이를 제거하고 PCR(재생수지)필름 및 종이소재를 활용하는 등 다양한 친환경 방안을 도입하고 있다. 

SPC삼립 관계자는 “올 하반기 중으로 친환경 제품 및 업사이클링 제품 생산도 추진하는 등 새로운 기술도 적극 도입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폐기물의 관리 체계 구축, 생산과정에서 발생된 부산물의 재자원화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친환경 경영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 출시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는 여름철 캠핑 및 바캉스 준비 시즌에 맞춰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하이브로우(HIBROW)’와 협업해 ‘하이브로우 쿨러백, 레디팩 미니 세트’를 선보인다고 9일 밝혔다.     

배스킨라빈스는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캠핑족들 사이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 ‘하이브로우’와 함께 ▲탈부착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휴대성을 강화하고, 보조 주머니로 수납력을 높인 쿨러백 1개 ▲한정판 ‘캠핑 앤 스모어’ 레디팩 미니 ▲‘초코나무숲’ 레디팩 미니 각 2개입으로 ‘하이브로우 쿨러백, 레디팩 미니 세트’를 출시했다.

배스킨라빈스는 굿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해당 기간 내 해피오더 애플리케이션(해피앱),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하이브로우 쿨러백,레디팩 미니 세트’를 4000원 가격 혜택이 적용된 1만9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16일부터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2만3900원에 판매하며, 쿼터(1만7000원) 이상 구매 시 하이브로우 쿨러백을 단독으로 6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단, 굿즈 소진시 행사는 자동 종료)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이른 더위를 맞아 여름휴가를 준비하는 소비자들은 물론 캠핑 트렌드를 고려해 ‘하이브로우’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준비한 ‘하이브로우 쿨러백, 레디팩 미니 세트’과 함께 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이겨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애니바디,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글로벌이 전개하는 라이프스타일 웨어 브랜드 ‘애니바디’가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를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애니바디는 스누피, 위글위글, 칩앤데일 등 다양한 캐릭터와 손잡고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를 연달아 출시하며 MZ세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겨울 시즌 출시한 벨리곰 파자마는 무신사에서 선오픈 되며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신상품은 여름 시즌에 맞춰 시원하고 쾌적한 소재로 새롭게 선보인다.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는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주는 것을 좋아하는 벨리곰의 패턴이 들어간 ‘벨리곰 파자마 세트’와 벨리곰 3D 프린트가 들어간 면 100%의 부드러운 ‘벨리곰 티셔츠’로 구성된다.

애니바디는 이번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 출시와 더불어 유명 틱톡커와 협업해 제작한 영상도 오는 12일 공개할 예정이다.

이랜드 애니바디 관계자는 “애니바디 홈웨어는 남녀공용으로 출시돼 친구 혹은 연인과 함께 커플룩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며 “이번 신상품은 MZ 사이 유명한 틱톡커와 함께 협업한 영상도 함께 공개되니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애니바디의 ‘벨리곰 콜라보 홈웨어’는 에이블리 파자마 기획전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갤러리아百, ‘얼리 휴가족’ 겨냥한 바캉스 행사 진행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전 지점에서 주얼리, 수영복, 화장품 등 바캉스 관련 팝업스토어와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프랑스 하이주얼리 브랜드 ‘쇼메’ 팝업 스토어를 14일까지 운영한다. 대표 컬렉션인 비 마이 러브(BEE MY LOVE) 신제품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여행 가방 브랜드 ‘크래쉬배기지’와 프랑스 수영복 브랜드 ‘빌보콰’ 팝업도 운영한다. 국내 주얼리 브랜드 ‘미드나잇 모먼트’와 ‘인아웃에이지’ 팝업도 만나볼 수 있다.

수원 광교에서는 이날부터 18일까지 ‘아이웨어’ 행사를 연다. 구찌·보테가베네타·발렌시아가 등 인기 브랜드 선글라스를 판매한다. 향수 브랜드 ‘딥티크’와 ‘크리드’에선 향수 구매 시 기프트를 증정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비비안웨스트우드(20~30%) ▲닐바렛(30%) ▲지방시(30~40%) 등 50여개 브랜드가 최대 40%까지 시즌오프를 진행한다. ‘입생로랑 뷰티’에선 스킨케어 위크 행사를 진행해 구매 시 갤러리아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본격적인 휴가철이 시작되기 전 해외에서 먼저 휴가를 보내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라며 “바캉스 수요에 맞춰 다양한 여름 행사를 계속해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X위글위글, 병쨈 5종에 아트웍 적용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트렌디한 소비자층의 선호도가 높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병쨈(5종)에 아트웍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했다. 협업 제품은 오는 8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오뚜기X위글위글 협업의 키워드는 ‘베리 베리 해피니스: 달콤한 쨈을 통한 일상 속 행복'으로, 이번 협업을 통해 오뚜기는 전통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더하여 구매 매력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한 오뚜기 병쨈은 총 5종(딸기, 블루베리, 포도, 후르츠, 사과 등) 이다. 위글위글의 시그니처 아트웍인 ‘스마일 위 러브(Smile We Love)’의 상큼한 옐로우 컬러와 웃고 있는 꽃 디자인을 활용해 트렌디한 패키지로 소셜미디어 인증 욕구를 공략하고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맛있을 뿐 아니라 보기에도 예쁜 패키지를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해 위글위글과 협업하고 시선을 끄는 아트웍 디자인을 적용했다”며 “소비자층의 눈과 입을 사로잡자는 협업의 키워드처럼 달콤한 쨈을 통한 일상 속 행복을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글위글은 MZ세대, 특히 여성 고객층 사이에서 브랜드 파워가 높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감각적인 컬러와 유니크한 디자인 기반의 제품 개발 및 브랜드 라이센싱 활동, 식품·가전 등 다양한 업계와의 컬레버레이션을 통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농심켈로그,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모델에 이제훈 발탁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는 신제품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의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고 9일 밝혔다.

농심켈로그는 아침 프로틴의 중요성과 신제품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의 건강함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SBS 인기 드라마 '모범택시'에서 시원한 액션과 다채로운 연기로 건강한 매력을 보여준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선정했다. 켈로그는 새로운 모델 이제훈과 함께 맛과 영양을 모두 갖춘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의 장점을 알리고 켈로그 프로틴의 건강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는 모델 발탁 소식과 더불어 이제훈과 함께한 TV 광고 영상도 공개한다. 광고는 ‘딜라이트하게 채우는 아침 프로틴’이라는 콘셉트로, ‘잘 잤어요? 기운이 없어 보이네? 그래서 준비했어요. 아침을 채우는 켈로그 프로틴!’이라고 말하며 달콤한 목소리로 아침을 깨우는 이제훈의 모습이 담겼다.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로 맛있게 아침 프로틴을 채우며 에너제틱한 발걸음으로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으로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제품의 특장점을 잘 표현했다.

아울러 이제훈이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를 맛있게 즐기고 있는 비하인드 컷도 함께 공개했다. 광고 촬영 현장에서 이제훈은 훈훈한 비주얼은 물론 특유의 밝은 에너지와 프로페셔널한 모습으로 화기애애한 촬영 분위기를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장혜진 과장은 "믿고 보는 배우, 이제훈만의 활기차고 건강한 매력과 밝고 긍정적인 이미지가 아침에 활기찬 에너지를 충전해 주는 켈로그 프로틴과 잘 부합하여 모델로 선정했다"며 "광고 영상을 시작으로 부족한 아침 프로틴을 맛있고 라이트하게 채워주는 켈로그 프로틴을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 빽보이피자, 배달의민족에서 첫 주문 시 4000원 할인

(사진=빽보이피자)

더본코리아의 빽보이피자가 6월 한 달간 배달앱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첫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행사를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의민족에서 빽보이피자를 주문한 경험이 없는 고객들에게 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이달 30일까지 배달의민족 앱 내에서 빽보이피자 이용 내역이 없는 신규 고객에게 4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행사이다. 배달의민족 앱 내 '프랜차이즈 첫 주문 이벤트 페이지' 또는 '브랜드관'을 통해 4천 원 할인 쿠폰을 내려받아 결제 시 사용하면 된다.

할인 쿠폰은 배민1, 포장·배달 주문시 사용 가능하며, 최소 주문 금액은 2만원이다. 주문 가능한 지역 및 매장 정보 등 자세한 내용은 배달의민족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빽보이피자 관계자는 "배달의민족으로 빽보이피자를 한 번도 이용한 적 없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의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배달앱과 연계해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고객들이 빽보이피자만의 차별화된 메뉴를 즐기며 맛있는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