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그룹, ‘지식존중’ 프로젝트 1기 활동 성료...外
[유통 트렌드] 대상그룹, ‘지식존중’ 프로젝트 1기 활동 성료...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9.04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그룹, ‘지식존중’ 프로젝트 1기 활동 성료

지식존중 크루 1기 해단식에서 크루들과 황인홍 무주군수(왼쪽에서 다섯번째), 오충섭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장(왼쪽에서 두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그룹)

대상그룹이 ‘지식존중(地食尊重)’ 프로젝트 1기 활동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4일 밝혔다.

지식존중 프로젝트는 지역의 먹거리와 식문화가 더 많이 존중 받고 다음 세대에도 이어질 수 있도록 대학생들과 함께 지(地)역의 식(食)재료를 적극 활용하여 지역 활성화에 이바지하고자 올해 처음 출범했다.

대상그룹은 지식존중 프로젝트의 첫 지역으로 전라북도 무주군을 선정하고 무주군과 ‘지역소멸 위기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총 16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1기 크루는 지난 6월부터 3개월 간 ‘지역의 식재료로, 지역을 새롭게, 가고 싶게’라는 슬로건 아래 무주군을 매력적으로 만들 리포지셔닝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 홍보하는 전방위 활동을 펼쳤다.

최종적으로는 무주군의 대표 식재료인 머루와 대상그룹 존중 캠페인의 광고 캐릭터 ‘브라키오’를 활용하는 아이디어가 채택됐다. 무주IC 만남의광장, 남대천, 머루와인동굴 등 세 곳에 최대 12m 높이의 ‘브라키오’의 대형 조형물이 설치됐으며 특히 지난 2일부터 열린 무주반딧불축제를 맞아 방문한 많은 관광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지난 31일 열린 해단식은 대학생 크루를 비롯해 대상그룹 임직원과 황인홍 무주군수, 오충섭 한국관광공사 전북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크루들의 활동 소감 및 결과물 공유, 수료증 수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조수민 크루는 “처음에는 무주라는 지명조차 낯설게 느껴졌는데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주의 좋은 점들을 발견하게 됐고 다른 사람들에게도 무주의 좋은 이야기들을 전하고 싶었다”며 “무주의 이야기를 존중의 대상으로 만들 뿐만 아니라 저 또한 존중하는 법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성수 대상홀딩스 대표는 “그룹의 경영이념인 ‘존중’을 실천하기 위해 대학생들과 함께 소멸위기 지역을 재활성화하기 위한 방안을 고민했다. 앞으로도 매년 소멸위기 지역을 찾아 그곳의 식재료로 지역을 존중하고 재조명하기 위한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BBQ, 추석 맞아 ‘로얄 추석 선물세트’ 3종 출시

BBQ 로얄 추석 선물세트 3종.(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가정간편식 베스트셀러 제품과 신제품으로 풍성하게 구성된 '로얄 추석 선물세트' 3종을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BBQ 로얄 추석 선물세트는 가정간편식(HMR) 전문 BBQ몰에서 오는 12일부터 22일까지 구매 가능하며 10개 이상 주문 시 10%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이번 선물세트는 BBQ몰에서 지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와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를 포함한 베스트 셀러 상품과 간편한 조리에 맛과 영양까지 챙긴 삼계탕, 닭개장 등 탕류가 기본 구성됐다.

최근 출시한 신제품 매달구·로스트갈릭맛 통다리 바베큐와 닭갈비, 순살치킨류까지 포함돼 남녀노소 모두가 든든한 식사부터 간식, 안주로도 즐기기 좋은 구성이다. 구성품으로 응용할 수 있는 레시피도 동봉된다.

선물세트 구성은 ▲로얄 실속 세트 ▲로얄 골드 세트 ▲로얄 프리미엄 세트 3종이다. 로얄 실속 세트에는 ▲닭개장 ▲닭곰탕 ▲삼계탕 ▲자메이카 통다리 바베큐 ▲뱀파이어 통다리 바베큐 ▲고추장 불 닭갈비가 포함됐다.

로얄 골드 세트는 로얄 실속 세트에 ▲로스트갈릭 통다리 바베큐 ▲순살 치킨 속안심 ▲순살 치킨 강정 ▲매달구 ▲순살 양념 닭갈비 ▲직화 불닭발이 추가로 구성됐으며 로얄 프리미엄 세트는 여기에 ▲매달구 통다리 바베큐 ▲극한왕갈비 통다리 바베큐 ▲스모크치킨 ▲자메이카 그릴 닭갈비 ▲쫄깃 닭발 편육 등이 추가됐다.

BBQ 관계자는 "외식 물가 상승으로 조리가 쉽고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정간편식 수요가 증가하면서 간편하면서도 든든한 한 끼를 챙길 수 있는 탕류를 추가해 구성했다"며 "이번 추석도 실속 있는 BBQ 선물세트로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따뜻하고 즐거운 연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 추석맞이 선물 기획전 및 효(孝)박스 이벤트 진행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가 추석을 맞아 대상웰라이프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선물 기획전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소중한 이들의 건강을 챙기며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도록 ▲균형영양식 브랜드 ‘뉴케어’ ▲단백질 전문 브랜드 ‘마이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웰라이프'의 다양한 제품을 합리적인 구성과 가격으로 선보여 추석 선물을 실속 있게 준비할 수 있다.

우선 자사몰인 대상웰라이프몰은 오는 22일까지 선물대전’ 기획전을 진행, 유산균, 비타민, 오메가3 등에 대해 최대 83%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구매 금액별로 할인 쿠폰과 배달의민족 상품권(5000원)도 증정한다.

오는 10월 4일까지 프리미엄 홍삼과 클로렐라∙아르포텐 명절 기프트세트 등은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백화점 상품권(5000원, 1만원)을 증정한다. 선물대전 기획전 제품 구매 후 리뷰 작성 시 최대 3000원의 추가 적립금도 제공한다 

오는 30일까지 ‘뉴케어 효(孝)박스’ 이벤트도 동시에 연다. 대표 스테디셀러 제품인 뉴케어 구수한맛∙고소한 검은깨를 비롯해 당플랜(곡물맛∙호두맛), 인핸서 오리지널 2박스 구매 시 마이밀 ‘프로틴 리저브 분말’ 한 통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오는 13일부터 27일까지 ‘추석 선물대첩’을 진행한다. 마이밀 ‘마시는 뉴프로틴’ 3종(오리지널, 딥초코, 바나나) 2박스 구매 시 한입쏙쏙바 1봉을 증정한다.

특히 마시는 뉴프로틴 오리지널∙딥초코의 경우 60팩 구매 시 최대 52%의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오는 13일부터 매일 타임 특가 이벤트와 함께 첫 구매 고객은 20% 할인 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다. 전 구매고객 대상으로 금액대별 발행되는 3장의 중복 할인 쿠폰으로 최대 5000원의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추석을 앞두고 선물 준비로 고민이 많은 시기인 만큼, 균형영양식부터 건강기능식품까지 소중한 이들에게 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을 실속 있는 혜택으로 준비했다”며 “영양 가득한 선물로 몸도 마음도 건강하게 보낼 수 있는 한가위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2023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개시

 ‘강진맥우’ 명품 1호.(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2일부터 28일까지 전 지점 식품관에서 ‘2023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에 나선다고 4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의 2023 추석 명절 선물세트 주요 키워드는 ▲로컬 명품 특산물과 ▲가치소비이다. 전국의 명품 식재료를 활용한 ‘로컬 명품 특산물’ 세트와 친환경 방식을 접목한 ‘가치소비’ 선물세트를 기획, 판매한다.

갤러리아는 우리 땅에서 자라난 건강하고 맛있는 지역 특산물로 구성된 로컬 명품 특산물 세트를 새롭게 선보인다. 전국의 명산지를 찾아 생산부터 재배, 가공까지 엄격한 기준을 거쳐 선물 세트를 기획했다.

지난 1991년부터 전라남도 강진 한우 농가와의 독점 계약을 통해 선보여온 ‘강진맥우’ 한우세트를 비롯해 충남 금산 ▲명품 수삼 세트, 강원 인제 ▲자연산 상황버섯 세트, 충북 영동 ▲프리미엄 호두세트 등을 판매한다.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와 올바른 가치 확산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라잇! 갤러리아’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한 가치소비 선물세트도 선보인다. 갤러리아는 재활용 가능한 종이 포장지와 보냉팩을 도입하는 등 친환경적인 방식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대표 품목으로는 ▲저탄소 과일세트 ▲비건&에코 프렌들리 세제 세트 ▲업사이클링 세트 등이 있다.

이번 추석부터 ‘이베리코 선물세트’도 한정 판매한다. 한화가 직영하는 스페인 농장에서 키운 이베리코 상품을 추석 선물세트로 출시, 고객들에게 특별한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상품은 ▲프리미엄 이베리코세트 1호 ▲이베리코&강진맥우 콜라보세트 ▲이베리코&와사비 콜라보 세트 등이 있다.

프리미엄 위스키와 와인 수요 증가를 반영한 고가 주류 선물세트도 눈길을 끈다. ▲테세롱 꼬냑 뀌베 익스트림 ▲글렌피딕 40년산 ▲맥켈란 NO.6 등 한정판 프리미엄 싱글몰트 위스키를 비롯해 ▲보르도 1등급 100점 와인 세트 ▲크룩 2006 트리오 세트 ▲꼬쉬 뒤리 뫼르소 세트와 같은 고가 와인 및 샴페인 세트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온라인 판매 강화를 위해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도 제공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는 주 고객층인 20~30대 고객을 위한 10만원 이하 가공식품 및 청과 세트를 확대 구성, 가성비에 중점을 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로컬 명품 특산물 세트로 전국 팔도의 좋은 식재료를 선보이는데 중점을 두었다”며 ”이외에도 친환경 가치 소비 선물세트와 위스키·와인·디저트 등의 수요 증가를 반영해 다채로운 선물세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한율,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 출시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사진=아모레퍼시픽)

한국의 이로움으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전하는 아모레퍼시픽 클린뷰티 브랜드 한율이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기존 빨간쌀 라인은 지난 2014년 출시 이후 10년 가까이 꾸준히 사랑받으며 한율의 대표 라인이자 스테디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라인명을 '빨간쌀 보습탄력'으로 변경하며 제품이 가진 피부 효능을 직관적으로 담았고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사용감과 성분을 업그레이드해 경쟁력을 강화했다.

빨간쌀 보습탄력 라인은 에센스, 에멀젼, 크림으로 선보인다. 라인 전 제품은 크기 대비 690배의 수분을 지닌 국내 재배 100%의 여주 쌀을 주원료로 사용한다.

쌀의 보습 능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360시간 동안 두 번 발효하는 듀얼 발효 공법을 적용했으며, 보습 장벽을 강화하는 비건 세라마이드와 결합시킨 한율만의 독자적인 보습 특효 성분 '쌀 비건 세라마이드™'를 담았다.

라인의 대표 제품인 빨간쌀 보습탄력 에센스는 세안 후 바로 바르는 첫 단계 에센스로, '쌀 비건 세라마이드'가 40000ppm 담겨 피부 속건조를 즉각적으로 해결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사용 직후 1초 만에 피부 10층까지 보습이 199% 증가했으며 피부 보습 장벽을 강화해 2주 후 속탄력은 15.7% 개선되는 효과를 보였다. 

■ 이랜드몰, 7주년 기념 ‘럭키 페스티벌’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의 이랜드 공식 온라인 패션 스토어 ‘이랜드몰(ELANDMALL)’이 7주년을 맞아 ‘럭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럭키 페스티벌은 연중 최대 규모의 혜택이 제공되는 주년 행사로 이랜드몰은 오는 10일까지 7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럭키 세븐 컨셉에 맞춘 다채로운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행사 기간에는 럭키 페스티벌 전용 무제한 더블쿠폰을 비롯해 매일 밤 8시~새벽2시까지 올나잇 세일, 럭키 랜덤쿠폰 등 역대급 풍성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원데이 특가에서는 스파오, 뉴발란스 등 이랜드월드의 인기 패션브랜드는 물론 오쏘몰 멀티비타민, 설화수 자음 세트, 살로몬 운동화 등 폭넓은 상품을 초특가로 준비했다

또한 구독자 약 33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세임디퍼런스와의 협업 캠페인도 선보인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세임디퍼런스가 추천하는 트렌디한 감각의 감도 높은 가을코디를 만나볼 수 있다.

특히, 로엠, 미쏘, 클라비스, 슈펜 등 세임디퍼런스가 제안하는 가을 에센셜 아이템을 활용한 데일리 룩북도 주요 볼거리 중 하나이다. 직장인 출근룩부터 하객룩, 대학생 캠퍼스 코디까지, 2030을 위한 TPO별 다양한 스타일링을 확인할 수 있다. 캠페인 기간한정 추천상품 전용 더블쿠폰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이랜드몰 7주년을 맞이해 그 어느 때보다 강력하고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좋은 혜택으로 만나볼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