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은퇴 후 직업 찾기 테스트 '잡BTI' 출시 이벤트...外
[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은퇴 후 직업 찾기 테스트 '잡BTI' 출시 이벤트...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9.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은퇴 후 직업 찾기 테스트 '잡BTI' 출시 이벤트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골든라이프X에서 디지털 밸런스 게임 '잡(Job)BTI 테스트' 출시 기념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KB골든라이프X는 금융·생활정보, 이벤트, 건강관리 서비스 등 다양한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하는 중·장년층을 위한 웹 기반 플랫폼이다.

KB골든라이프X에서 새로 선보이는 '잡(Job)BTI 테스트'는 나의 MBTI성향과 매칭되는 은퇴 후 추천 직업을 찾아주는 디지털 밸런스 게임이다. 10문항의 간단한 심리테스트를 통해 도출한 16가지 유형으로 개개인의 성향에 맞는 직업을 보여준다. 결과로 확인할 수 있는 직업들은 중장년층에게 적합한 유망직업 또는 선호직업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테스트 결과를 SNS로 공유하면 공유받은 지인도 첨부된 링크를 통해 직접 '잡(Job)BTI테스트'를 체험해 볼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다음달까지 진행되며 KB골든라이프X 회원이라면 누구나 웹사이트 혹은 모바일 웹에서 '잡(Job)BTI 테스트'를 체험할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테스트 결과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선정된 참가자 1000명에게 CU 모바일 쿠폰 3000원권을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은퇴 후 제2의 인생을 준비하고 있는 중장년층 고객님들이 잡(Job)BTI를 통해 자신의 성향과 맞는 미래 직업을 발견하는 즐거운 경험을 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우리은행 '꽃보다 단풍' 이벤트 가을맞이 여행상품권 등 증정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가을 단풍 시즌을 맞이해 '꽃보다 단풍' 이벤트를 10월 13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에서 전국 주요 명산의 단풍 시기 정보를 알려주고 세 가지 미션을 통해 경품 당첨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우선 전국 주요 명산의 단풍 시기를 확인하고 가고 싶은 산을 골라 투표하면 단풍잎 응모권 1개를 받을 수 있다. 

이어 두 번째로 함께 단풍을 보러 가고 싶은 지인에게 이번 이벤트를 카카오톡으로 공유해 단풍잎 응모권을 1개 더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우리은행에서 추천하는 적금 3종인 우리 퍼스트 적금, WON적금, N일 적금 중 하나를 선택해 1만원 이상 신규 가입 시 단풍잎 응모권을 3개 받을 수 있다. 

미션을 통해 획득한 즉석 경품 응모권은 최대 5회까지 응모할 수 있으며 ▲하나투어 상품권 100만원(5명) ▲아웃도어 블랙야크 상품권 10만원(10명) ▲SK주유상품권 5만원(100명) ▲스타벅스 커피(3000명)를 받을 수 있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첫 번째 미션에서 최다 득표 산에 투표한 고객 1000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폴바셋 상하목장 밀크 아이스크림을 추가로 증정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가족, 지인들과 함께 단풍을 보며 자연 속에서 여유를 찾기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일상 속에서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 우리WON뱅킹, 가톨릭페이 고객에게 최대 3만5000 페이머니 증정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가톨릭페이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가톨릭페이 머니 지급' WON뱅킹 응모 이벤트를 다음달 22일까지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가톨릭페이는 천주교 신자들을 위해 우리금융그룹 통합결제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되어 연말정산 소득공제 혜택까지 얻을 수 있는 간편 봉헌 서비스다. 이용자 본인 계좌 등록 후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으며 1가톨릭페이머니는 1원의 가치가 있다.

이번 이벤트는 우리WON뱅킹 이벤트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으며 천주교 공식 모바일 앱 가톨릭 하상의 가톨릭페이에서 우리은행 계좌를 등록한 선착순 고객 1만명에게 5000가톨릭페이머니를 지급한다. 또한 5000가톨릭페이머니 이상 충전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3만 가톨릭페이머니를 추가로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우리WON뱅킹 이벤트를 바탕으로 연말정산 소득공제와 같은 천주교 신자 편의 제고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디지털 금융의 연결과 확장! 신한 해커 'with SSAFY' 개최

지난 17일 경기도 용인시에 위치한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에서 개최된 '신한 해커톤 with SSAFY'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윗줄 왼쪽에서 다섯번째)과 은행관계자들이 수상팀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15일부터 3일간 경기도 용인시 소재 신한은행 연수원 블루캠퍼스에서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SSAFY) 교육생을 대상으로 채용 연계형 '신한 해커톤 with SSAFY'을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신한 해커톤 with SSAFY는 팀별로 신한은행 오픈 API를 비롯한 다양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금융을 다른 플랫폼과 연결하고 창의적으로 확장한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개발하고 발표하는 대회다.

대회 시작전 기획안을 제출한 190개 팀 중 독창성, 실현 가능성 등을 고려해 25개 본선 진출 팀을 선정했고 본선 진출 팀들은 사전에 2주간의 개발기간과 신한은행 현직 개발자들의 멘토링 기간을 거쳐 블루캠퍼스에 입소했다.

참가팀들은 3일간 다양한 API 및 데이터를 적용한 서비스를 구현했으며 완성도 및 협업 능력을 중심으로 심사해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3팀 등 총 6개 팀을 선발했다.

대상은 금융데이터와 결합한 치매예방·진단 서비스를 구현한 '솔직이' 팀이 수상했고 그 외 ▲최우수상 '전세역전' 팀, '박수로 칭찬하는 완성주의' 팀 ▲우수상 '청바지' 팀, '포스튜어드' 팀, '아이조아' 팀이 수상했다. 수상팀에게는 상장 및 시상품과 함께 '디지털·ICT 수시채용 삼성청년SW아카데미 특별전형' 지원 시 1차 면접 면제, 서류심사 면제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삼성 청년 SW 아카데미는 실무역량과 협업 능력을 갖춘 청년 소프트웨어 인재 양성을 위해 2018년부터 삼성이 운영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2019년부터 SSAFY 특별전형으로 채용을 시행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신한 해커톤 with SSAFY'을 통해 참가자들의 열정적이고 뛰어난 개발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해커톤과 같은 다양한 방식의 인재 탐색으로 디지털 시대의 Everywhere Bank를 실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 오픈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외국인 은행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하고자 하는 외국인의신분증 진위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하는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을 오픈 했다고 18일 밝혔다.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은 외국인 고객이 외국인 신분증(외국인등록증, 국내거소신고증, 영주증)에서 등록번호, 성명, 국적 등 정보와 얼굴 사진의 특징점까지 추출하고 법무부 정보와 비교해 진위를 확인하는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 내국인 신분증만 진위여부 확인이 가능했으나 이번 시스템 구축을 통해 외국인 신분증 진위여부까지 확인 가능하게 돼 신한은행의 외국인 금융거래 관련 안전성이 한층 높아졌다.

신한은행은 오는 10월 중 '외국인 신분증 진위확인 시스템'을 신한 쏠(SOL) 등 비대면 채널에도 적용해 외국인 고객의 업무 편의성을 더욱 높일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내국인뿐만 아니라 외국인 고객도 신분증 진위여부를 확인할 수 있게 돼 더 안전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안전하고 편안한 은행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은행, 초록빛 환희와 감동으로 모두가 하나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지난 17일 콘서트의 마지막 순서로 등장해 피날레를 장식한 걸그룹 'IVE'가 관객들과 함께 셀카를 찍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연세대학교 노천극장에서 진행한 모두가 하나되는 음악 축제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Hana Playlist Concert)'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18일 밝혔다.

콘서트 티켓 응모 이벤트에는 약 50만명에 달하는 고객들이 몰리며 금융권 대세 브랜드 콘서트로 떠오른 하플콘 인기를 증명했다.  시대와 취향을 초월해 음악으로 모두가 하나되는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콘서트 취지에 맞게 1020세대와 3040세대는 물론 5060 등 다양한 세대의 남녀가 함께 참여하며 이번 축제의 의미와 열기를 더했다.

이번 공연은 ▲싸이(PSY) ▲성시경 ▲멜로망스 ▲ZEROBASEONE ▲IVE ▲잔나비 ▲데이브레이크 ▲Young K(DAY6) 등 역대급 출연진들의 다채로운 음악과 차별화된 무대는 물론 관객들의 역대급 공연 매너로 더욱 빛을 발했다.

공연 첫날인 16일자에 초대된 고객들은 콘서트 중 비가 내렸음에도 불구하고 마지막 순서까지 자리를 함께하며 공연을 즐겼다.

스페셜 게스트 이미테이션 레이블 소속 개그맨들의 무대에서 크게 웃은 고객들은 이어 진행된 센티멘털 2인조 감성 듀오 멜로망스의 선물 같은 라이브 공연과 데뷔 하루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K-POP 퍼포먼스를 선보인 무대 등 다양한 장르 음악으로 구성된 화려한 무대에 초록빛 환호성으로 함께했다.

이어서 감미로운 목소리의 대한민국 대표 발라더 성시경이 들려주는 노래와 목소리에 맞춰 초록빛 야광봉을 흔들며 화답했다. 마지막 순서로 나온 월드스타 싸이의 에너지 넘치는 무대에서는 때마침 내린 비에 흠뻑 젖어 흥이 절정으로 오른 고객 모두가 자리에서 일어나 함께 떼창을 부르며 하나가 되어 진정 즐길 줄 아는 '하나의 힘'을 보였다.

싸이는 공연을 마치며 "공연 23년 경력이지만 이렇게 비가 오는 상황에서 열정적으로 즐겨주시는 관객은 하나은행 고객들이 처음이다"며 "저 또한 이번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는 기억에 남을 잊지 못할 무대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17일 두 번째 공연에서도 고객들의 초록빛 환호의 물결이 이어졌다. 장르와 무드의 한계를 뛰어넘는 공연계 섭외 0순위 밴드 데이브레이크의 공연을 시작으로 올라운더 뮤지션 Young K의 감미로운 보컬은 객석에 참석한 고객들을 하나로 연결했다. 이어 잔나비 특유의 음색으로 청춘을 노래하는 초록빛 열정의 무대는 공연장 모든 고객을 열광케 하기 충분했다.

콘서트의 마지막 피날레는 하나은행 모델로 활동 중인 안유진이 속한 걸그룹 IVE가 무대에 올랐다. 세련된 무대 매너와 함께 IVE 여섯 멤버들의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 채운 무대는 가을로 접어드는 주말에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선사하며 공연의 대미를 장식했다.

하나은행은 무대 조명과 스크린 등 ▲무대 연출은 물론 공연장 입장 전 ▲부스 프로그램에서의 이벤트와 ▲웰컴 키트 ▲드레스 코드 등 고객들이 온전히 하나의 축제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콘서트 준비에 정성을 다했다. 

먼저 이번 콘서트 현장에는 전국에서 공연장을 찾아온 고객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의 컨셉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컨셉의 포토존과 함께 하나은행 캐릭터 별돌이로 만든 솜사탕을 인증샷 이벤트 선물로 제공하는 등 고객들이 공연 전 기다리며 누릴 수 있는 재미 요소들을 곳곳에 배치했다.

또한 공연장을 찾은 고객 모두에게는 초록빛 ▲응원봉 ▲반다나 ▲부채 ▲에코백 등 특별한 웰컴 키트 제공은 물론 ▲우비 ▲생수 등을 제공했다.

이날 콘서트 현장에 부모님과 함께 참가한 한 고객은 "음악을 통해 모두가 함께 하나가 되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을 만들어준 하나은행에 감사하며"며 "인생의 버킷리스트에 올려야 할 콘서트라면 주저 없이 하플콘을 선택하겠다"고 말했다.

SNS를 통해 소감을 밝힌 또 다른 고객 역시 "국내외 많은 콘서트를 다녀봤지만 무대 연출부터 음향, 분위기까지 단 하나도 놓칠 수 없는 완벽한 공연이었다"며 "녹색 오로라가 하늘에 펼쳐진 듯한 공연장 연출 또한 마치 여행을 온 것만 같아 행복한 경험을 누렸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성공을 디딤돌 삼아 고객들과 함께 즐기고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진행해나가며 하나은행을 더욱 잘 알릴 수 있는 하나만의 특별한 브랜드 활동을 계속해나갈 계획이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