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外
[금융 레터] 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1.03 1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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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신한은행,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개최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 중 CEO 특강에서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고객몰입’에 대해 말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 중구 소재 본점에서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원, 본부장, 커뮤니티장 약 190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상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3년 성과를 리뷰하고 '신한의 몰입'을 주제로 영업현장과 본부의 2024년 전략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올해 전략 방향의 핵심 키워드인 '고객몰입'에 대한 세부 추진계획을 논의했다.

이날 진행된 CEO특강에서 정상혁 은행장은 가장 먼저 "기본, 신뢰, 미래 세가지 경영키워드는 흔들림 없이 일관되게 유지할 것이며 그중에서도 '기본과 신뢰'를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다"며 "재무적 성과나 미래준비도 중요하지만 고객과 사회의 신뢰를 받지 못하면 소용이 없다"고 말했다.

이어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상생금융 실천에 진심을 다해야하며 소비자보호·내부통제는 올해도 더욱 강조될 것"이라고 말했다.

정 행장은 "고객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개인화된 솔루션 요구가 커지는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고객몰입' 조직으로의 전환이 필요하다"며 "상품과 서비스를 연결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 경쟁력이라고 생각한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올해 또한 결코 녹록지 않은 경영환경이 예상되며 '내실을 다지며 힘써 실천한다'는 무실역행(務實力行)의 자세로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적극적인 상생금융 실천을 위해 지난 2일 3067억원 규모의 민생금융지원을 발표했다. 

또한 상생금융기획실과 사회공헌부를 통합한 상생금융부를 신설했으며 조직개편을 통해 흩어져 있는 사업영역을 고객중심으로 재정렬해 ▲핵심 고객기반 확대 ▲내부통제·ESG 실효성 제고 ▲2030 미래준비 등 '기본·신뢰·미래'에 대한 주요 전략을 추진할 예정이다.

■ 하나은행, 폐지폐를 재활용한 머니드림 방석 증정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오는 31일까지 폐지폐를 재활용해 행운 가득한 선물을 증정하는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시리즈는 고객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자 마련되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50명을 추첨해 돈 기운을 가득 담은 '머니드림(Money Dream) 방석'을 증정한다.

머니드림 방석은 폐지폐 재활용률 감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획된 업사이클링 굿즈로, 폐지폐를 활용한 충전재와 함께 포장재까지 친환경 소재로 만들어 의미를 더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2024년 새해를 맞아 하나원큐를 이용하시는 고객 모두가 행운의 돈기운이 가득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올해에도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고객과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 KB리브모바일, 이동통신 고객 만족도 5회 연속 1위 달성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자사의 KB리브모바일(Liiv M)이 컨슈머인사이트가 발표하는 통신3사·알뜰폰 브랜드별 체감 만족도 조사에서 5회 연속 1위를 기록했다고 3일 밝혔다.

소비자리서치 전문 기관인 컨슈머인사이트는 반기별 이동통신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으며 이번 조사는 14세 이상 휴대폰 사용자 약 3만379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KB리브모바일은 조사 대상에 처음 포함된 지난 2021년 하반기 이후 5회 연속 이용자 만족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2023년 하반기 조사에서도 알뜰폰 만족도와 추천 의향은 통신 3사를 제치고 가장 높았고 전체 만족도에서도 1위로(726점)로 나타났다.

이를 기념해 KB리브모바일은 오는 31일까지 KB리브모바일을 처음 개통한 고객을 대상으로 1개월 요금 무료 혜택과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KB리브모바일 관계자는 "이번 조사 결과를 통해 그동안 통신 소비자 분들에게 합리적인 요금과 고품질의 서비스를 드리고자 했던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고객 분들에게 새로운 경험과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리브모바일은 ▲고객 연령층별 특화 요금제 출시 ▲365일 24시간 고객센터 운영 및 상담 역량 강화 ▲멤버십 서비스와 친구결합 할인을 도입하는 등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 우리금융, 시각·청각 장애 아동·청소년과 함께 새해맞이 행사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가운데)이 초청 가족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미래재단)

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 2일 서울 중구에 있는 우리금융 본사에서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를 통해 시·청각 수술비를 지원받은 수혜자와 가족 12명을 초청해 새해맞이 행사를 가졌다고 3일 밝혔다.

우리 루키(Look & Hear) 프로젝트는 개안수술과 인공달팽이관 수술이 필요한 저소득층 아동과 청소년 200여명에게 연간 10억원 규모로 수술비와 언어재활 치료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임종룡 우리금융 회장은 지난해 9월 17일 열린 우리금융 사회공헌 콘서트 '우리 모모콘' 피날레 무대에 직접 무대에 올라 저소득층 아이들을 위한 우리 루키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힌 바 있다.

지난해 10월 수술이 필요한 아동과 청소년 대상자를 모집했고 현재까지 30여명이 수술을 마쳤다. 이날 초청 행사에는 수술을 완료했거나 앞둔 가족이 함께 참석해 수술 후기와 변화된 점에 대해 공유하고 서로를 응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새해를 맞이해 노트북과 태블릿 PC 등 아이들이 평소에 가지고 싶어 하던 선물도 전달했다. 

인공달팽이관 수술을 받은 아동의 어머니는 "아이가 수술하고 나서 발음이 훨씬 정확하고 또박또박해졌고 잘 들린다고 이야기한다"며 감사를 전했다.

임종룡 우리금융그룹 회장 겸 미래재단 이사장은 "새해에도 미래를 이끌어갈 우리 아이들이 더 많이 보고 들으며 무한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우리금융미래재단은 지난해 12월 밀알복지재단과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발달장애인 1500명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향후 10년간 300억원 규모로 굿윌스토어 100개 건립을 지원할 예정이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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