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KB금융그룹,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 개최...外
[금융 레터] KB금융그룹,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 개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1.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그룹,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 개최

양종희 KB금융그룹 회장이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에서 총평을 하고 있다.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지난 5일 양종희 회장,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을 비롯한 KB금융그룹 전체 경영진 2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의 전략 목표와 방향을 논의하는 '2024년 상반기 그룹 경영진워크숍'을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새로운 미래를 위한 융합과 화합'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경영진워크숍은 불확실한 대내외 경영환경 속에서도 흔들리지 않는 고객중심 경영 실천을 위한 그룹 차원의 새로운 변화를 모색하는 자리였다.

첫번째 세션인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 시간에는 그룹 중장기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KB금융의 중장기 지향점으로 '평생금융파트너로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이 제시됐다. 이는 KB만의 차별화된 가치로 고객에게 감동을 선사하여 전통금융 영역의 한계를 뛰어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할 수 있는 금융그룹으로 성장해 나가자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아울러 10년 뒤 당면하게 될 메가 트렌드를 반영하여 올해부터 3년간 중점적으로 추진할 영역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와 관련하여 KB국민은행 이재근 행장은 지난 2024년 시무식에서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No.1 디지털금융그룹'으로 도약하기 위해서는 KB의 대전환이 필요하다며 이를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은 사람으로 직원의 정예화를 이루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이어 진행된 외부전문가 특강에서는 KB금융이 모든 구성원이 즐겁게 일하고 함께 성장하는 기업문화를 만들어 나가고자 삼성그룹 최초의 여성 임원을 역임한 최인아 책방의 최인아 대표를 초빙해 '리더들, 일을 질문하다'라는 주제로 리더의 역할, 상대를 존중하는 소통 등에 대해서 경영진들과 함께 의견을 나눴다.

또한 최근 변화하는 사회 현상을 짚어보고 이를 금융분야에 접목하기 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오후에 진행된 'KB 경영진 포럼' 세션에서는 비금융 분야의 여러 전문가들을 초빙하여 다양한 생각을 융합하여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논의했다. 

이어진 KB경영연구소에서 'WM상품∙서비스 문제사례 및 시사점'을 공유하며 금융소비자의 이익을 저해하는 구조적 문제들은 없는지 살펴보고 고객에 대한 심층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신뢰받는 금융으로 나아가기 위한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경영진워크숍을 마무리하기에 앞서 양종희 회장은 경영진들로부터 사전에 전달받은 'CEO와 나누고 싶은 이야기'에 대해 하나씩 답변하였다. 그룹차원에서 전략적으로 집중해야 하는 분야는 물론 리더십의 덕목과 다양성, 금융의 시대적 소명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양종희 회장은 "경영진과 CEO는 한 팀이"이라며 "그룹의 경영전략은 CEO 한 명이 이끌어 가는 것이 아니라 주주와 고객님의 관점에서 수립되어야 하고 임직원 모두가 함께 공유하고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했다. 

이어 "우리 사회에서 금융이 기여할 수 있는 부분과 역할을 찾는 것이 KB의 시대적 소명이"라며" 적극적으로 상생금융을 실천하자"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고객이 존재하는 곳이라면 KB가 어디든지 함께 해야 하고 모든 순간 고객과 연결되어 최고의 가치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되어야 한다"며 "생존하는 것이 곧 성장하는 시대를 맞아 임직원 모두가 한 마음이 되어 '국민과 함께 성장하는 KB금융그룹'을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 KB국민은행, 인천국제공항 입점 기념 다양한 환전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0년 만의 인천국제공항 입점을 기념해 다음달까지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우선 비대면 환전 고객을 대상으로 '트래블 굿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KB스타뱅킹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신청하고 'KB국민은행 X 인천국제공항' 퀴즈 정답을 맞춘 고객 중 추첨해 선정된 2024명에게 해외여행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담요, 여행용 목베개, 칫솔치약세트가 포함된 트래블 굿즈를 증정한다.

또한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출국장 환전소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외국통화를 구매하거나 KB스타뱅킹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 신청 후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출국장 환전소에서 수령한 선착순 6만8000명의 고객에게 환전 파우치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지점 및 입국장 환전소에서 외국통화를 판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도 제공한다. USD, JPY, EUR는 환율우대 70%, THB, CNY, GBP, CAD, AUD, NZD, HKD, SGD, CHF는 환율우대 50%를 적용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 관문인 인천국제공항 입점의 기쁨을 함께하며 기다려주신 고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분들께 많은 혜택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환전 신청 고객이 빠르게 외화를 수령하고 출국수속을 진행할 수 있도록 외화 QR 수령 시스템을 도입했다. KB스타뱅킹을 통해 사전에 수령 희망 외화와 권종을 신청한 고객은 QR 수령증을 제공받는다. QR 수령증을 공항 환전소에서 QR 스캔하면 고객은 긴 대기 시간 없이 신속하게 외화를 받을 수 있다.

■ 하나은행·하나카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

(왼쪽부터)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지난 5일 오후 을지로 하나은행 본점에서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와 청년들의 운전면허 취득 지원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악은 취업난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에게 운전면허 취득비용을 지원하는 등 구직활동 및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하나은행과 하나카드, 애드락은 ▲애드락이 운영하는 운전면허 PLUS 대상 금융서비스 지원 ▲하나원큐 및 하나페이, 운전면허 PLUS 등 각사의 플랫폼 간 연계 및 활성화 ▲MZ세대의 운전, 금융니즈 관련 서비스 연구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운전면허 PLUS 앱을 통해 발급한 '드림 YoungHana+' 체크카드로 운전면허 시험 관련 비용을 결제하는 경우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 혜택의 구체적인 내용은 ▲운전면허 필기시험 응시료 1만원 캐시백 ▲운전면허증 발급비용 1만원 캐시백 ▲3만원 상당의 실내운전면허연습장 1시간 무료이용권 제공 등 이다.

또한 2024년 한 해 동안 청년의 자립 및 사회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연간 240명을 선정하여 운전면허 취득 관련 비용을 전액 지원하기로 했다.

앞으로도 하나은행과 하나카드는 애드락과의 협업을 통해 운전면허 PLUS 앱과 연계한 다양한 청년 역량 강화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청년들의 사회진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 및 제휴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선용 하나은행 리테일그룹 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들이 머무는 플랫폼에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상생 금융 실천을 위한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완근 하나카드 영업그룹 그룹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생애 최초 운전면허증을 취득하는 MZ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혜택과 편의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하나금융그룹의 금융서비스를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방규선 애드락애드버테인먼트 대표는 "운전면허 PLUS의 강점인 필기시험 학습 콘덴츠를 꾸준히 제공하는 것은 물론 금융과 연계한 서비스도 발굴해 나가겠다"며 "운전시뮬레이터 기반의 실내운전연습장 이용권을 제공하여 안전한 운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 IBK기업은행, 개인 및 외국인 고객 해외송금 이벤트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3월 31일까지 개인 및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과 송금수수료 감면 혜택을 제공하는 '새해엔 송금해 달라($)용'과 '새해엔 송금해 드림(Dream)'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새해엔 송금해 달라($)용' 이벤트는 기업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비대면 채널을 통해 건당 미화 500달러 이상 해외송금(국민인 거주자 증빙서류 미제출 지급)을 보낸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쿠폰 1만원(200명)을 지급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누적 송금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5만원(50명), 신세계상품권 3만원(50명)을 제공한다.

'새해엔 송금해 드림(Dream)' 이벤트는 기업은행을 거래외국환은행으로 신규 지정하고 비대면 채널을 통해 건당 미화 500달러 이상 해외 급여송금(외국인 국내보수 및 연금 등 지급)을 보낸 외국인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GS편의점쿠폰 1만원(200명)을 지급하며 송금수수료 감면 혜택도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이해 이번 해외송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많은 고객들이 참여해 사은품 혜택을 받으시고 행복한 한 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