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한율, 신년 맞이 '한글 컬렉션' 출시...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한율, 신년 맞이 '한글 컬렉션'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0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한율, 신년 맞이 '한글 컬렉션'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사진=아모레퍼시픽)

한국의 이로움으로 균형 잡힌 아름다움을 전하는 한율이 2024년 새해를 맞아 '한글 컬렉션: 한글로 쓴 한율'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컬렉션은 아름다운 우리의 한글로 한율만의 스킨케어 비법을 전하고자 기획했으며 한국의 고유한 자산과 자연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한율의 대표 원료 어린쑥과 빨간쌀이 쌓아온 비법과 효능, 피부에 주는 이로움에 대한 내용을 단상자에 한글로 꽉 채워 담았으며 한글의 특징이 살아나는 패턴으로 디자인해 다가오는 설 선물용으로도 적합하다.   

빨간쌀 보습탄력 2종 세트와 크림, 어린쑥 수분진정 2종 세트와 크림으로 각각 구성했으며 패키지에 삽입된 QR코드에 접속하면 한율의 브랜드 모델인 배우 박은빈이 직접 한율의 이야기를 읽어주는 영상도 만나볼 수 있다.

■ 하이트진로, 2024년을 빛낼 프랑스 와인 5종 출시

 ‘샤또 드 상세르’ 와인 2종.(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2024년을 빛낼 프랑스 상세르 지역 대표 와이너리 ‘샤또 드 상세르’ 와인 2종과 론 지역 와이너리 ‘지공다스 라 꺄브’ 와인 3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하는 와인은 가성비 좋은 와인부터 희소 가치 높은 와인, 프리미엄 와인까지 다양하다. 특히 하이트진로가 이마트와 손잡고 와이너리들을 설득한 결과, 국내에 단 한번도 소개된 적이 없는 와인 5종을 이마트 단독으로 선보이게 됐다.

샤또 드 상세르는 백년전쟁 당시 프랑스 총사령관이었던 루이 드 상세르 백작이 소유한 와이너리로, 약 700년의 역사를 자랑한다. 백작은 프랑스 국왕 샤를 6세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토지와 샤또를 하사 받았으며 현재까지 상세르 지역에서 유일하게 지역명을 사용하고 있는 와이너리이다.

샤또 드 상세르 블랑은 이국적인 과실향과 레몬 계열의 풍미가 인상적인 소비뇽 블랑 품종 100%로 만든 프리미엄 와인이다. 프랑스 베르사유 궁전에 위치한 고든램지 트리아농 등 고급 유명 레스토랑에서 판매하고 있는 와인이다.

지공다스 라 꺄브는 1956년에 설립된 와이너리로 현재 73개의 와인메이커로 구성되어 있는 협동조합이다. 포도 수확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각 와인메이커들의 농장을 방문하여 와이너리 특성에 부합하면서도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는 포도 재배 방법을 함께 고민하고 결정한다.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면서도 현대 기술을 적용해 품질이 일정한 전통 와인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라뜰리에 바케라스 블랑은 프랑스 론 지역의 바케라스 마을 전체 생산량의 5%에 불과한 희귀 와인으로 한국에 처음 선보이며 한정 수량 출시된다. 그르나슈 블랑 70%, 비오니에 15%, 클레렛 15% 품종으로 만든 화이트 와인으로, 배와 캄람볼라(동남아 과일)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가성비 좋은 지공다스 도멘 드 라 수시에르는 5대째 와인을 만들어오고 있는 가문에서 생산한 레드와인이다. 밝은 루비색을 띠는 와인으로 복합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 BBQ, 현지 관계자 추가 교육 진행하며 동남아 공략 본격화

제너시스BBQ 그룹이 동남아 시장 본격 확장에 앞서 필리핀 현지 관계자 추가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동남아 시장 본격 확장에 앞서 필리핀 현지 관계자 추가교육을 진행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2024년 동남아 시장 본격 확장에 앞서 최근 필리핀 현지 관계자 추가교육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코로나 팬데믹 당시 동남아 지역의 BBQ 매장은 관광객 감소와 인원수 제한 등으로 어려운 시기를 보냈다. 하지만 지난해 엔데믹 시대를 맞아 배달 문화 정착 및 현지화 전략 등 북미 성공 DNA를 이식해 재정비를 마치고 말레이시아 무아르, 베트남 다낭과 부팜함, 필리핀 마닐라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동남아 지역의 기하급수 성장 발판을 다졌다.

BBQ는 동남아 지역 본격 확장을 위해 현지 패밀리 교육에 나섰다. 최근 필리핀의 마스터프랜차이즈 관계자 및 현지 매장 관계자들은 BBQ 산하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을 방문했다.

브랜드 이해와 필리핀 지역 내 서비스 품질 강화를 위해 약 2주간 그룹의 이해와 사업모델의 이해, 운영관리를 위한 이론 교육 및 제품 조리실습, 품질·청결도·서비스(QCS) 관리, 국가별 마케팅 우수사례 등 마스터프랜차이즈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국내 우수 매장을 방문하여 참관했다.

교육을 수료한 관리자들은 필리핀 귀국 후 현지 패밀리에게 동일한 내용을 교육하고 현지 매장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전세계 어느 지점을 가더라도 동일한 맛과 품질 제공이라는 프랜차이즈의 특징을 살리는 동시에 향후 매장 운영 및 신규 매장 오픈 시 한층 더 강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 필리핀 국내 방문을 기점으로 올해에는 말레이시아, 베트남 등 동남아 진출 매장 관계자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라며 "한국에서 먹는 동일한 맛과 서비스 제공을 앞세워 동남아 내 브랜드 입지 강화에 적극 투자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 ‘메가 세일’ 진행해 최대 815만원 할인 혜택

롯데하이마트가 1월 한 달간 올해 첫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 행사인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1월 한 달간 새해 첫 온·오프라인 통합 할인 행사인 ‘메가 세일’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1월 메가 세일에서는 이사·결혼, 아시안컵, 신학기, 설 명절 등을 앞두고 수요가 높은 품목 중심으로 캐시백, 롯데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815만원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이사·결혼 성수기인 봄 시즌에 맞춰 1월부터 가전을 미리 구매하는 고객 수요를 고려해 다품목 프로모션을 강화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31일까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LG전자 행사상품을 2개 품목 이상 구매 시 최대 690만원 캐시백 혜택을 제공하며 특히 오는 5일부터 8일까지 구매하면 기존 캐시백 혜택에 최대 125만원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또한 다품목 외에도 삼성전자 ▲비스포크 3도어 김치냉장고 ▲세탁기+건조기 원바디 LG전자 ▲오브제 4도어 냉장고 ▲5벌형 스타일러 등 대형 가전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사 예정 고객은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2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이사 예정 고객 프로모션에 신청한 뒤 추후 부동산 계약서를 증빙하면 된다. 

이사, 결혼을 앞두고 가전 구매부터 리모델링, 이사, 청소 상품을 동시에 구매하는 고객들은 더 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롯데하이마트에서 300만원 이상 가전 구매 후 한샘에서 100만원 이상 가구 또는 500만원 이상 리모델링 상품 구매 시 최대 30만원 엘포인트를 증정하고 한샘에서는 가구 구매 고객에게 최대 4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리모델링 상품 구매 고객에게 최대 150만원 상품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아시안컵을 앞두고 TV 구매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전자 ▲QLED 4K LG전자 ▲올레드 4K ▲QNED 4K 등 TV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45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신학기를 준비하는 1월에는 평소보다 태블릿, 노트북, 모바일 등 IT가전 수요가 높아진다. 롯데하이마트에서 작년 노트북과 모바일 매출을 살펴보면 1~3월 매출이 전체의 약 35%를 차지했다. 

이같은 수요를 고려해 삼성전자 ▲갤럭시북4 프로 ▲갤럭시북4 프로 360 ▲갤럭시탭 A9 플러스 ▲갤럭시 A34 5G 자급제 ▲LG전자 그램 등 행사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등 최대 10만원을 증정한다.

애플에서는 ▲아이패드 프로 11 ▲애플워치 SE2 ▲아이폰15 프로 등 행사상품을 매장에서 구매 시 최대 1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설 명절을 앞두고 각종 주방가전을 혜택가에 구매할 수 있다. ▲필립스 에어프라이어 ▲쿠쿠전자 멀티광파오븐 ▲트윈프레셔 압력밥솥 ▲테팔 고속블렌더 ▲쿠쿠전자 초고온수 정수기 등 행사상품 구매 시 최대 5만원을 모바일상품권, 캐시백 혜택 등으로 제공한다.

김승근 롯데하이마트 마케팅전략팀장은 “새해 첫 세일인만큼 신학기, 스포츠 이벤트, 명절 등 다양한 이슈에 맞춰 고객들이 많이 찾는 품목 대상으로 각종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특히 이사, 혼수 가전 구매 계획이 있는 고객분들은 1월에 구매 시 더 많은 혜택을 받으실 수 있다”고 말했다. 

■ 오뚜기, 비벼먹고 뿌려먹는 ‘마라장’ 신제품 2종 출시

오뚜기 마라장 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볶음밥, 국물요리는 물론, 파스타 등 다양한 메뉴에 손쉽게 비벼먹거나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 2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오뚜기는 최근 마라 열풍이 식품업계 큰 이슈로 떠오르는 트렌드를 고려해 다양한 메뉴에 손쉽게 마라를 넣어 맛을 즐길 수 있도록 비벼먹고 뿌려먹을 수 있는 마라장을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마라장은 ▲산초&고추 ▲양파&산초 2종으로 구성되며 마라탕, 튀김 등은 물론 크림파스타, 떡볶이 등 다양한 메뉴에 활용해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다.

산초&고추는 마라의 얼얼한 맛이 특징이며 마라 고수의 경우 산초의 얼얼한 맛을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양파&산초는 마라의 감칠맛이 포인트로, 양파의 달콤한 맛이 들어있어 마라 초보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다.

마라장은 자사몰 오뚜기몰과 이마트 등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특정 메뉴에 제한되지 않고 다양한 메뉴에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으로 꼽힌다. 사골곰탕에 뿌려 간편하게 마라탕을 만들 수 있으며 라면, 순두부찌개 등 국물요리에 한 큰술 넣어 얼얼하고 매콤한 맛을 더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많은 소비자 사이에서 마라 맛이 큰 인기를 끌면서 일상에서 다양한 메뉴에 마라 맛을 더해 즐길 수 있도록 비벼먹고 뿌려먹는 마라장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입맛을 고려해 간편하면서도 새롭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을 개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 ‘호밍스X능라도,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출시

호밍스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사진-대상)

대상 청정원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가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협업해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간편식의 원조 격인 냉동만두는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을 앞세워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최근에는 냉동만두 시장이 성장하며 다양한 재료와 맛을 가진 제품이 늘어났고 이를 경험한 소비자들의 새로운 냉동만두에 대한 니즈 역시 확대되는 양상이다.

이에 대상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최근 취식 트렌드를 반영해 담백한 맛이 특징인 이북식 만두를 새로운 만두로 점찍고 이북 음식 전문점 능라도와 함께 신제품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을 선보이게 됐다.

정통 이북식 레시피를 전수받은 능라도만의 비법에 재료 본연의 맛을 살리는 호밍스의 기술력이 더해져 맛집에서 갓 끓여낸 풍미를 구현했다.

호밍스X능라도의 담백하고 깔끔한 평양식 만둣국 속 만두는 숙주와 초당두부를 아낌없이 넣어 식감과 담백함을 살렸으며 소고기와 돼지고기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밀가루와 전분을 적절히 섞어 만든 만두피는 육수와 함께 끓여도 퍼지지 않고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질 좋은 사태를 푹 고아낸 만둣국 육수는 호밍스의 기술력으로 기름기와 불순물을 제거해 맑고 시원한 맛이 담백한 평양식 만두와 잘 어우러진다. 여기에 감칠맛을 더하도록 우둔살을 깍둑썰기해 만든 비법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까지 함께 들어 있어 인기 맛집 능라도 만둣국을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평양식 만두, 만둣국 육수, 소고기고명과 다진양념장 3가지로 구성되어 있으며 한 팩당 평양식 만두 5개가 들어있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고 만두전골 등으로도 응용해 즐기기에도 좋다. 또한 깔끔한 종이상자로 포장되어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김지현 대상 HMR 포커스 팀장은 “능라도의 정통 이북식 레시피와 호밍스의 기술력이 만나 담백한 평양식 만둣국 본연의 맛을 이제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호밍스가 추구하는 ‘만족’에 걸맞게 트렌드 변화와 소비자 수요를 반영한 차별화된 간편식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파이브가이즈, 강남 고속터미널, 서울역에 3∙4호점 오픈

파이브가이즈 서울역 매장 전경.(사진=에프지코리아)

에프지코리아는 서울로 통하는 교통 관문인 강남 고속터미널과 서울역에 파이브가이즈 3∙4호점을 잇달아 오픈한다고 4일 밝혔다.

강남 고속터미널과 서울역은 서울을 왕래하는 사람들이 전국 각지에서 모이는 곳으로 유동인구가 하루 수십 만명에 달한다. 지난해 6월말 첫 매장 오픈 후 50만명(1·2호점 합산) 이상의 고객이 몰리며 인기를 끌자 보다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두 곳을 낙점했다. 

파이브가이즈 3호점은 고속터미널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강남 지하1층 식품관에 2월 15일 오픈한다. 규모는 영업면적 315.9㎡, 104석이다.

강남 고속터미널은 호남선과 경부선, 영동선을 운행하는 고속버스터미널과 함께 지하철 3∙7∙9호선 환승역이 있어 매일 다양한 지역의 사람들로 붐비는 곳이다.

4호점은 부동산 개발∙운영회사인 한화커넥트가 운영하는 서울역 커넥트플레이스 마켓존 2층에 4월 중 오픈한다.

명실상부 서울의 중심인 서울역은 직장인∙관광객∙외국인 등 다양한 집객 요소를 갖추고 있어 오픈 초기에 버금가는 화제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기대된다. 서울역 점포는 영업면적 488.3㎡, 162석으로 국내 파이브가이즈 매장 중 가장 큰 규모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강남과 여의도에 이어 파이브가이즈가 서울과 지방과의 교두보 역할을 하는 교통요충지에 오픈함에 따라 아직 점포가 없는 서울 외 지역 고객들의 매장 접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에프지코리아는 3∙4호점 오픈을 앞두고 파트타임, 신입, 경력매니저 등 전 직급을 대상으로 대규모 직원 채용을 진행한다.

에프지코리아 본사가 있는 63스퀘어에서 오는 10일과 11일 양일간 당일 면접부터 합격 여부까지 원스톱으로 확인이 가능한 ‘원스톱 리쿠르트 데이’가 진행된다.

에프지코리아는 파이브가이즈 본사 방침에 따라 고용 형태와 상관없이 성과에 따라 직원들에게 다양한 보상을 제공하고 있다.

대표적인 보상 프로그램은 ‘시크릿 쇼퍼’ 다. 시크릿 쇼퍼 프로그램은 파이브가이즈 특유의 성과 보상제로 전 세계 모든 매장에서 매출의 일정 부분(2%)을 할애해 인센티브를 지급하고 있다.

에프지코리아는 지난해 6월말 오픈 이후 준수한 실적을 유지하면서 시크릿 쇼퍼 결과에 따른 인센티브를 직원들에게 지급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해 연말 최고 조리 실력을 가진 직원을 선발하는 ‘파이브가이즈 게임’을 개최, 대회 우승자를 올해 2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파이브가이즈 글로벌 컨벤션 참석 기회를 제공하기도 했다.

오민우 에프지코리아 대표는 “1∙2호점에 보내주신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3∙4호점에서도 높은 품질과 맛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겨울철 딸기 시즌 맞아 상큼한 '요거트 딸기 라떼' 출시

던킨 ‘요거트 딸기 라떼’.(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겨울철 대표 과일 딸기를 활용한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1월 이달의 음료로 새롭게 선보이는 ‘요거트 딸기 라떼’는 과일과 궁합이 좋은 요거트와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를 활용한 시즌 메뉴다. 마시는 타입의 플레인 요거트 베이스에 새콤달콤한 과육이 씹히는 딸기를 듬뿍 올린 라떼로, 딸기 본연의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더욱 풍부하게 느낄 수 있다. 

던킨은 올해 1월 이달의 도넛으로 딸기와 라즈베리 등 베리류 과일을 활용한 ▲베리 치즈 듀얼필드 ▲베리베리 츄이스티 ▲핑크 스트로베리 먼치킨 3종을 선보인 바 있다.

이어 1월 이달의 음료인 요거트 딸기 라떼를 추가 출시해 던킨만의 딸기 디저트 메뉴 라인업을 확대하며 소비자들이 딸기 디저트를 다채롭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SPC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매년 겨울마다 사랑받는 딸기와 페어링 궁합이 좋은 요거트를 더해 상큼함을 업그레이드한 시즌 음료를 선보이게 됐다”며 “신제품 ‘요거트 딸기 라떼’와 딸기를 활용한 달콤한 도넛을 함께 즐기며 던킨이 선사하는 딸기 디저트의 향연에 푹 빠져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