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와 '제14회 창작요리경연대회' 및 시상식 진행...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와 '제14회 창작요리경연대회' 및 시상식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뚜기, 한국조리과학고와 '제14회 창작요리경연대회' 및 시상식 진행

 ‘제14회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 단체사진.(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한국조리과학고등학교에서 ‘제14회 오뚜기 창작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하고,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오뚜기가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해 온 창작요리경연대회는 식품·외식 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응원하고 신선한 아이디어와 열정을 담아 요리를 만들며 셰프가 되기 위해 필요한 대회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번 대회의 주제는 오뚜기 ‘옛날 당면’으로 오뚜기의 일반, 납작, 중국식 당면을 1종 이상 사용한 다양한 메뉴를 직접 구상해볼 수 있도록 했다.

대회에는 한조고 재학생(2학년) 210명이 70개 팀으로 참가했으며, ‘오뚜기 ‘옛날 당면’을 활용한 음식’을 주제로 저마다의 요리 실력을 뽐내며 정성껏 음식을 만들었다. 심사에는 오뚜기 임직원 및 특별 심사위원 등 총 6명이 참석했으며, 오뚜기 마스터셰프인 이유석 셰프가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가해 전문성을 더했다.

지난 29일 열린 시상식에서 최고 영예인 '오뚜기상'은 오뚜기 옛 날 납작당면에 고기를 넣고 말아 만든 당면고기말이에 고추장 베이스의 K-로제 소스를 접목한 'K-로제 당면 누룽지 그라탕’을 요리한 장유나, 천사랑, 하태영 학생이 차지했다. 알맞게 조리해 쫄깃한 식감의 당면과 로제 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졌으며, 당면이 흔히 사용되지 않는 색다른 메뉴인 ‘그라탕’에 당면을 활용해 창의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날 오뚜기상(1팀)을 비롯해, 최우수상(2팀), 우수상(3팀), 노력상(5팀) 등 총 11팀이 수상했으며 수상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수여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14회째 진행한 창작요리경연대회는 학생들이 그 간 쌓아온 역량을 선보이고 실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으며 꿈에 한 발 더 다가서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는 자리를 꾸준히 마련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맨 인 더 핑크 올인원 에센스' 출시

프리메라 맨 인 더 핑크 올인원 에센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가 남성 슬로우에이징 관리를 위한 '에이지 리페어 올인원 에센스'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프리메라 남성 라인 '맨 인더핑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제품으로 피부 관리에 번거로움을 느끼는 남성들의 스킨케어 단계를 원스텝으로 줄이고 강력한 효능을 더해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올인원 에센스이다.

여성에 비해 적은 수분량, 많은 피지량으로 더 쉽게 손상되고 빠르게 나이드는 남성 피부 특성에 맞춰 슬로우에이징 관리가 가능하도록 탄력, 장벽 리페어, 수분 케어에 효과적인 제형과 성분으로 구현했다.

프리메라만의 세럼-워터 블렌딩 기술을 적용한 이중제형으로 가볍게 흔들어 사용하면 끈적임 없는 스킨 워터층과 유효 성분을 농축한 세럼층이 섞이면서 깊고 강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사용 직후 수분량이 207% 증가하는 것을 확인했으며, 두 제형의 결합으로 피부 속 깊은 곳까지 유효 성분이 흡수돼 유·수분 균형을 오래도록 유지할 수 있다.

또한 피토바이오틱스와 씨드 펩타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 회복에 도움을 줘, 제품 사용 전후 비교 시 손상된 장벽을 105% 회복시키고 모공 케어를 위한 속탄력도 100% 개선해 탁월한 피부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면도로 인해 붉어진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고 상시 자극 받는 남성 피부에 적합하도록 비건 원료만 사용했으며 피부과 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 아토베리어365 크림 업그레이드 출시

아토베리어365 크림.(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에스트라가 고밀도 세라마이드로 더 강력해진 ‘아토베리어365 크림’을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아토베리어365 크림은 민감 피부에 특화된 캡슐 보습 크림으로 출시 5년 만에 단일 판매 누적 300만개를 돌파하며 브랜드 대표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았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출시 이후 첫 리뉴얼로 외부 자극으로부터 더욱 강력한 보습이 필요한 시대 환경의 변화를 반영했다. 에스트라는 민감 피부의 장벽에 건강한 피부 대비 빈틈이 많고 이 빈틈을 통해 유해 물질이 침투하거나 수분 손실이 발생해 장벽 손상이 반복된다는 점에 주목했다.

이번에 출시되는 아토베리어365 크림에는 이 점을 보완하기 위해 길이가 긴 ‘롱체인 세라마이드’와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링커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기존 제품 대비 치밀하고 꼼꼼한 구조를 구현했다. 

또한 피부 장벽 잔존력을 높인 캡슐 기술로 제품 도포 후 120시간 동안 보습력이 유지되며, 사용 10분 후 손상 장벽이 2배 개선되는 효과도 확인했다.

2주 이상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장벽 본연의 보습력과 외부 자극에 대한 장벽 방어력도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민감 피부 패널을 대상으로 진행한 극민감 테스트 포함 5대 안전성 테스트도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랜드 폴더, 겨울방학 시즌 맞이 기획전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폴더스타일닷컴에서 오는 15일까지 진행되며, 겨울방학 여행 테마에 맞춰 큐레이션 형태로 선보인다.

특히 폴더 MD가 스키장, 글램핑, 휴양지 등 3가지 여행 테마에 따라 각 개성을 지닌 브랜드 신발을 엄선했다. 설원에서 신을 수 있는 방한 슈즈뿐만 아니라 따뜻한 해외 휴양지에서 즐길 수 있는 스니커즈도 함께 제안한다.

그 중 글램핑 테마에서는 오찌, 뉴발란스, 폴로, 어그 등 다채로운 브랜드의 상품을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에게 추천한다. 오찌는 지난해 11월부터 방한 슈즈 상품군을 미니 클로그, 패디드 부츠 등으로 확대하고 대표 겨울 상품으로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오찌는 고객조사를 바탕으로 참 장식과 함께 3.5cm 플랫폼 미드솔로 자연스러운 키높이가 가능하도록 벌루니를 업그레이드 했으며, 지난해 11월과 12월 기준 전년동기대비 겨울 시즌물 매출이 88% 상승하는 등 브랜드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본격적인 겨울방학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한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폴더 MD가 엄선한 브랜드 신발로 가족, 연인, 친구 등 소중한 사람들과 함께 폴더에서 여행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채용연계 교육 프로그램 ‘파리크라상 영 캠프’ 운영

'파리크라상 영 캠프' 프로그램의 전신인 'SPC기업대학'에서 제빵 실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SPC)

SPC그룹이 청년 인재를 육성하고 100% 채용 연계하는 프로그램 ‘파리크라상 영(Young) 캠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영 캠프는 청년 취업 활성화 및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특성화 고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제과제빵, 샌드위치, 요리, 커피 분야 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수료자들은 희망자 전원 정직원으로 채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영 캠프는 브레드샌드(제빵&샌드위치), 푸드, 바리스타 등 총 3개 클래스에서 상하반기 각 42명씩 연 2회 선발한다.

상반기에는 전문대학 졸업자 및 군 예비전역자를 모집하고 하반기에는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전문대학 졸업예정자가 대상이다. SPC그룹과 협약을 맺은 30여개 특성화고와 전문대학 졸업생들은 우대한다.

선발된 신입생은 10주간 SPC그룹 전문 강사진과 함께 직장생활 기본 교육, 클래스별 전문 기술 교육, 현장 견학 등을 거쳐 파리크라상에 정직원으로 채용하며 파리바게뜨, 파스쿠찌, 커피앳웍스, 라그릴리아 등 각 브랜드 매장에서 근무하게 된다.

또한 입사 후에는 SPC그룹이 영 캠프와 별도로 운영하는 교육부 인가 사내대학인 ‘SPC식품과학대학’에 진학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져 ‘선취업 후진학’을 실현할 수 있다.

영 캠프의 1기 모집은 오는 21일까지 서류접수를 받고 면접과 실기전형을 거쳐 2월 7일 최종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 영 캠프는 2015년부터 520여명의 청년인재를 육성하고 채용해온 ‘기업대학’ 프로그램을 실무 중심으로 개편해 새롭게 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 동시에 청년 고용을 확대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채용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년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