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 전개...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 전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1.02 11: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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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 전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온·오프라인 용기 수거 서비스 ‘아모레리사이클(AMORE:CYCLE)’ 캠페인을 전개하며 플라스틱 절감 활동에 앞장선다고 2일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은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을 시작으로 지난 2009년부터 진행하던 오프라인 용기 수거를 온라인까지 확대한다.

아모레퍼시픽 공식몰인 아모레몰에서 용기 수거를 신청하고 최소 10개 이상의 용기를 박스에 담아 ‘아모레몰 용기 수거’라고 적은 후 문 앞에 내놓기만 하면 무료로 수거가 가능하다.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최초 참여 시 아모레퍼시픽 통합 멤버십인 뷰티포인트를 5,000점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아모레리사이클 캠페인은 실제 재활용되는 플라스틱의 비중을 높이기 위해 수거 품목 역시 대폭 확대한다. 기존에 수거하던 ▲플라스틱과 ▲유리 재질의 화장품 용기뿐만 아니라 ▲헤어 ▲바디 ▲핸드케어 등의 생활용품과 ▲쿠션 ▲팩트 등 메이크업 일부 ▲향수까지 범위를 넓혔다.

수거한 용기는 아모레퍼시픽과 플라스틱 및 유리 재활용 업체의 1, 2차 분리 선별 과정을 거쳐 물리적 재활용이 진행된다. 물리적 재활용이 어려운 품목들은 열에너지 회수 방식으로 처리된다.

아모레퍼시픽은 창업 이래 고객과 사회, 자연과의 깊은 공감을 바탕으로 세상을 아름답게 변화시키기 위해 노력해왔다.

지난 1993년 무한책임주의를 선언한 이래 ▲감축 ▲재활용 ▲재사용 ▲반납의 4R 전략(Reduce, Recycle, Reuse, Return)을 중심으로 불필요한 플라스틱 사용 절감, 재활용성 향상, 용기 재이용 및 회수를 통한 플라스틱 순환 모델을 구축해왔으며, 2009년부터는 플라스틱 및 유리 화장품 공병을 회수하여 재활용하는 공병 수거 캠페인을 시작해 지난해까지 누적 2473톤의 공병을 수거했다.

지난달에는 전사 차원의 플라스틱 절감을 약속하고 고객과 함께 플라스틱 문제를 해결하고자 ‘레스 플라스틱 위아 판타스틱(LESS PLASTIC. WE ARE FANTASTIC!)’ 캠페인을 론칭했다. 화장품 용기 수거를 위한 ‘아모레리사이클’ 외에도 사회적 기업 및 소셜 벤처와의 협업으로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 발굴 및 사내 구성원들의 플라스틱 인식 개선과 실천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워터뱅크 라인 리뉴얼 출시

워터뱅크X배드블루 리미티드 에디션.(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대표 베스트셀러 워터뱅크 라인 3종 제품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라네즈 워터뱅크 크림 3종은 기존보다 더욱 업그레이드한 성분을 담았다. 이를 통해 다양한 피부 고민과 피부 타입에 맞춘 제품을 제공하며, 피부 장벽을 한 층 더 강화해 주고 촉촉한 수분감을 선사한다.

워터뱅크 젤 크림은 베타인과 민트잎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장벽에 진정 효과를 주고,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잡아주며, 워터뱅크 모이스춰 크림은 펩타판테놀 콤플렉스 성분을 담아 피부의 수분 장벽을 탄탄하게 만들어 건강한 광채와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워터뱅크 인텐시브 크림의 오메가 펩타이드 성분은 강력한 리페어 효능으로 피부 수분막을 형성해주고, 피부 장벽을 보호해 외부 자극에 의한 일시적 붉은기를 완화시켜 준다. 

라네즈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핵심 피부 장벽 강화 성분을 통한 고객 맞춤형 제품을 제안하며, 글로벌 수분 보습 화장품 카테고리 리더십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라네즈는 '워터뱅크 인텐시브 크림'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차세대 캐릭터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배드블루'와 컬래버레이션도 선보인다. 

워터뱅크 크림의 제품력을 ‘극한의 추위에서 피부를 지키는 패딩’으로 풀어낸 한정판 협업 기획 세트를 출시했으며, 배드블루 인형 키링 증정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인기몰이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의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K-Street Food)’가 차별화된 맛 품질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8월 국내에 첫 선을 보인 ‘비비고 붕어빵’ 3종(단팥·슈크림·초당옥수수)은 겨울로 접어든 11~12월 매달 10억원 이상씩 팔렸다.

CJ제일제당만의 프리믹스 기술로 살린 바삭하고 쫄깃한 식감에 ▲사랑에 빠진 붕어 ▲스마일붕어 등 각기 다른 표정의 붕어빵 디자인으로 먹는 재미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계절에 상관없이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도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특히 출시 후 두달동안은 신세계 유통 3사(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만 판매됐음에도 불구하고 약 25만개가 팔리면서 초기부터 소비자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 뒤이어 출시한 비비고 쌀떡볶이와 튀김 2종(김말이·오징어튀김)도 출시 3개월만에 매출 10억원을 돌파했다.

해외에서도 성과를 높이고 있다. CJ제일제당 ‘K-스트리트 푸드’의 첫 주자였던 비비고 상온떡볶이는 지난해 6월부터 미국, 호주, 베트남, 싱가포르 등 총 27개국에 수출되고 있으며, 현지 에스닉 마켓(Ethnic market)과 온라인몰 중심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해 11월에는 호주 대형 편의점 체인인 ‘이지마트’에 입점하는 등 판로를 넓혀 나가고 있다.

지난해 3월 일본에서 출시한 비비고 냉동김밥 3종(햄야채·불고기·김치치즈)은 출시 한 달 동안 20만개 이상 판매됐으며 일본 대형마트 1위 업체 이온 등 현지 메인스트림 유통 채널 약 2000개 점포에 입점했다.

신제품 ‘비비고 참치마요김밥’ 출시를 기념해 진행한 코스트코 9월 아시안 페어에서는 준비한 물량인 2만5000세트가 완판되기도 했다.

실제로 니혼 TV는 프로그램 ZIP의 냉동식품 리얼 리뷰 코너를 통해 비비고 냉동김밥의 특장점과 함께 CJ제일제당의 급속냉동 기술을 소개하는 등 현지의 높은 관심도를 체감할 수 있었다.

CJ제일제당은 이런 인기에 힘입어 올해 K-스트리트 푸드 육성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국내에서만 연 매출 약 350억원을 올리고, 글로벌 주요 국가에서 떡볶이, 붕어빵, 냉동김밥을 중심으로 K-스트리트 푸드의 세계화를 이끌어간다는 계획이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를 경험한 전세계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매출도 성장세를 이어가는 중”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 품질의 제품들로 해외 시장에 한국 식문화를 전파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오는 21일까지 신년세일 진행

(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2024년 갑진년을 맞아 오는 21일까지 최대 60% 할인 혜택과 함께 파격적인 이벤트를 선보이는 신년 세일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주요 행사는 오는 5일부터 2월 8일까지 진행하는 6000만원 상당의 ‘2024년 2024만 G캐시’ 프로모션이다. 2만4000원 이상의 구매 영수증에 기재된 행운 번호로 갤러리아 모바일 앱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1인 1회 참여 한정)할 수 있다. 기간 중 3번(1/15, 1/29, 2/13)에 걸쳐 총 3명의 2024만 G캐시(갤러리아 모바일 적립금) 당첨자에게 제공한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오는 11일까지 수제화 브랜드 '엔아이' 팝업에서 겨울용 어그 부츠, 슬리퍼 등을 판매한다. 더솔로이스트, 마인데님, 카미야 등 국내외 70여가지 브랜드를 취급하는 편집숍 '찬스클로딩'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명품 및 캐주얼 브랜드들이 지난해 FW(가을·겨울) 시즌 상품을 정상가 대비 10~50% 할인 판매한다. 주요 할인 브랜드로는 ▲오프화이트(30~40%) ▲비비안웨스트우드(30%) ▲메종키츠네(30%) ▲폴로 랄프로렌(30%) 등이다.

수원 광교에서는 오는 31일까지 로봇 청소기 브랜드 '로보락' 팝업을 통해 대표상품 할인과 6만5000원 상당의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0일까지는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 상품을 최대 60% 할인 판매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갑진년에도 다채롭고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선보일 수 있는 갤러리아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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