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 이벤트 실시...外
[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 이벤트 실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4.02.21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를 맞이해 '내 집 마련 꿈(Dream)꾸러 가(家)보자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3월 31일까지로,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시 사용할 수 있는 KB금융쿠폰 2만원권을 실시간 제공한다. 

경품 추첨 이벤트도 진행한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가입 또는 전환, KB국민은행 계좌 자동이체 2만원 이상 등록, KB스타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 선택 등 세 가지 조건을 모두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핸슨 로디 1인용 리클라이너 가죽 소파(1명) ▲다이슨 에어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너(1명) ▲애플워치 시리즈 9(1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선택 고객 전원)을 제공한다.

한편 이번에 출시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기존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의 가입대상과 지원내용을 확대한 상품이다. 

19세부터 34세 이하 무주택자 중 연소득 5000만원 이하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월 2만원부터 1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며 최고 연 4.5%의 금리를 제공한다. 아울러 연간 납입금액 40% 한도의 소득공제 및 이자소득(최대 500만원)에 대한 비과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무주택 청년의 주택 구입과 재산 형성을 지원하는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를 기념해 이번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 사회의 미래 주역인 청년층에게 다양한 서비스와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우리은행 청약 신상품,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

(왼쪽부터) 김옥주 주택도시보증공사 본부장, 전성배 국토교통부 주택기금과장, 1호 가입자, 박종인 우리은행 부동산금융그룹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국토교통부, 주택도시보증공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1호 가입자를 축하하고 해당 상품 판매를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층 내집 마련과 자산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기존 청년우대형청약저축보다 혜택을 크게 확대한 상품으로 내년 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된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최고 금리는 4.5%이며 이자소득세 비과세와 매년 연말정산 시 납입금의 40%까지 소득공제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무주택 세대주만 가입할 수 있는 기존 상품과 달리 예금주 본인만 무주택이어도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을 가입할 수 있다. 이 상품 가입자가 주택청약에 당첨되면, 분양가의 최대 80% 범위에서 연 2% 저금리 대출도 받을 수 있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인 만 19세에서 34세 사이 청년층만 가입할 수 있으며 병역 의무를 이행 중인 청년은 비과세 소득만 있어도 가입 가능하다.

또한 우리은행은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에 맞춰 이벤트를 마련했다. 우리WON뱅킹 앱에서 상품 가입자 선착순 1만 명에게 1만원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존 금융 바우처를 받지 않은 30세 이하 가입자는 금융 바우처 1만원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은 청년 주거안정과 복지를 위해 꼭 필요한 금융상품"이라며 "우리은행은 청년층이 자산을 형성하고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이 되는 금융상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 출시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청년 고객의 자산관리와 목돈 마련을 돕고자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대상 특별금리 패키지는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 ▲청년 처음적금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My플러스 정기예금 금리우대 쿠폰은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과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중 신한은행 정기예금을 처음 신규하는 고객에게 제공된다. 

가입 기간에 따라 연 0.2~0.5%의 금리우대 쿠폰이 제공되며 My플러스 정기예금을 12개월 만기로 가입할 경우 최대 연 3.85% 금리를 적용 받을 수 있다. 만기는 1, 3, 6,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청년 처음적금은 신한은행이 민생금융지원안의 일환으로 미래세대 청년의 자산형성을 위해 만든 상품이다.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 고객이 가입할 수 있고 기본금리 연 3.5%에 우대금리 최고 연 3.0%p를 더해 최고 연 6.5% 금리가 적용된다. 만기는 1년이며 매월 최대 3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우대금리는 ▲급여이체 또는 급여클럽 월급봉투 6개월 이상 수령 시 연 1.0%p ▲본인명의 신한카드(신용·체크) 결제 실적 6개월 이상(결제계좌 신한은행) 시 연 0.5%p ▲신한 슈퍼SOL 앱 회원가입 시 연 0.5%p ▲직전 1년 간 신한은행 정기예·적금, 주택청약을 보유하지 않은 경우 또는 신한 청년희망적금을 만기 해지하거나 만기일자가 경과된 경우 연 1.0%p가 적용된다. 신한 청년희망적금 만기 고객에 대한 우대금리는 오는 7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운영된다.

신한은행은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월 31일까지 ▲청년 처음적금 또는 신한 청년도약계좌를 신규하고 30만원 이상 적립 ▲신한 My플러스 정기예금 100만원 이상 신규 중 한가지 이상 조건을 충족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맥북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CU편의점 1만원 상품권(1만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2만명)을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년고객의 자산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청년고객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통해 건전한 사회형성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 출시 

(사진=신한은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국토교통부 청년 지원사업에 발맞춰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을 출시 했다고 21일 밝혔다.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은 19세 이상 34세 이하 청년 중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의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월 100만원까지 납입 가능하다. 

또한 최고 연 4.5% 금리, 납입금액의 40%까지 최대 120만원에 대한 소득공제, 이자소득 최대 500만원까지 비과세 등 많은 혜택이 포함돼 있다.

기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자는 자동으로 청년 주택드림 청약 통장으로 전환되며 월 납입 한도도 5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늘어난다. 청년도약계좌나 청년희망적금 만기에 수령한 목돈도 가까운 영업점을 통해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일시 납부할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청년층의 자산 형성과 내 집 마련을 지원하는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며 "현재 진행하고 있는 2024 청년 저축 챌린지 이벤트와 3월 초 시행될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많은 청년 고객들이 다양한 혜택을 받으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성장유망 중소기업 금융지원 특례 프로그램' 시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 전경.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정책금융 지원이 필요한 분야를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총 1조원 규모의 '성장유망 중소기업 금융지원 특례 프로그램'을 시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혁신가치 보유기업(혁신품목 영위기업, 기술력 우수기업 등) ▲산업가치 보유기업(소재·부품·장비 산업기업, 뿌리산업 육성기업 등) ▲사회가치 보유기업(ESG 우수기업, 신규 설비투자 기업) ▲성장가치 보유기업(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한국강소기업협회 인증 강소기업 등) 등 미래성장 유망 중소기업이다.

기업은행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1.5%p의 대출금리를 감면해 저리의 자금을 공급하고 시설자금대출 관련 심사기준을 완화해 기업의 신규 설비투자를 지원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지원으로 고금리, 고물가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장유망 중소기업의 자금애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지원대상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중소기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지 선정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 수상 

신경연 하나은행 런던지점 팀장(왼쪽 첫번째)과 하나은행 직원들이 조셉 히라푸토 (Joseph D. Giarraputo) 글로벌파이낸스지 발행인 겸 대표 (오른쪽 첫번째)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미국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가 선정하는 '2024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Best Foreign Exchange Provider in Korea 2024)'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 1월 글로벌파이낸스지로부터 통산 23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상'을 수상한데 이어 이번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상'에도 23회 연속 선정되면서 대한민국 최고의 외국환 전문은행이라는 점을 국제적으로 인정받게 되었다.

글로벌파이낸스지 측은 하나은행의 외환 거래량, 시장점유율 등 객관적인 수치와 평판, 고객서비스, 기술 혁신등 주관적인 부분에서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급변하는 외환시장에서 혁신적 서비스와 솔루션을 통해 외환 변동성을 관리할 수 있도록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고 설명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통해 하나은행의 외국환 역량이 글로벌 최고 수준임을 세계적인 무대에서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최고 수준의 역량과 노하우를 통해 외환리스크를 최소화하고 효율적인 외환 관리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 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