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소득이 있는 누구나 혜택 받을 수 있는 'KB 올인원급여통장' 출시...外
[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소득이 있는 누구나 혜택 받을 수 있는 'KB 올인원급여통장' 출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4.17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소득이 있는 누구나 혜택 받을 수 있는 'KB 올인원급여통장' 출시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소득이 있는 누구나'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KB 올인원급여통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KB올인원급여통장은 한 달에 총입금 금액이 50만원 이상이면 거래 수수료를 면제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이에 따라 정기적 급여소득자뿐만 아니라 은행 거래가 있었지만 급여 실적이 없어 수수료가 발생했던 고객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KB올인원급여통장은 KB스타뱅킹 앱에서 입금처별로 내역을 구분해 볼 수 있는 '인컴박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컴박스는 보낸 사람을 키워드로 설정해 입금 거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입금 관리 서비스다.

KB국민은행은 KB올인원급여통장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5월 말까지 실시한다. KB올인원급여통장으로 통장을 신규 개설하거나 기존 보유 통장 전환 후 50만원 이상 입금 이력이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KB스타뱅킹 내 이벤트 응모를 통해 참여 가능하며 참여 고객 전원에게 CU모바일 금액권 3000원권을 제공하고 30명에게는 최대 100만원의 보너스 월급을 추첨해 지급한다. 

한편 이 상품은 지난해 9월 KB국민은행과 티맵모빌리티 간 전략적 제휴에 따라 대리운전기사 등 티맵모빌리티의 구성원의 금융 거래를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제안하는 금융상품 패키지로도 활용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올인원급여통장은 한 달에도 소액의 입금거래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고객의 금융 니즈를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혜택을 담은 상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금융그룹, 제 17기 스마트(SMART) 홍보대사 모집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MZ세대와의 소통파트너 역할을 수행할 '제 17기 스마트 홍보대사'를 5월4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스마트 홍보대사는 지난 2012년 제 1기를 시작으로 2022년 제 16기까지 총 914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금융그룹 최초의 대학생 홍보대사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사회가치 창출 활동을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며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하나금융그룹의 미션 실천을 목표로 활동해오고 있다. 

이번에 선발되는 '제 17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오는 5월 말부터 8월 말까지 약 3개월 동안 그룹의 미션을 공유하며 그룹의 스포츠단과 함께 ▲마케팅 기획 ▲콘텐츠 제작 ▲금융아이디어 제안 및 ▲국내외 봉사활동 등 다양한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다.

제 17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하나금융그룹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며 서류전형과 면접 등을 거쳐 50명 내외의 인원을 선발한다. 활동 수료자 및 우수 활동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향후 하나금융그룹 입사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하나금융그룹 ESG 기획팀 관계자는 "이번에 선발되는 제 17기 스마트 홍보대사는 그룹의 대표 대학생 오피니언리더로서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스포츠 마케팅 기획과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ESG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라며 "그룹의 미션을 함께 공유해나갈 변화와 도전정신을 가진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 신한은행, 대면 봉사활동 재개...첫 활동으로 성균관 명륜당 가꾸기 나서

지난 15일 서울시 종로구 소재 성균관 명륜당에서 신한은행 직원과 가족들이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은행)  

신한은행은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그동안 비대면 프로그램 중심으로 진행해왔던 봉사활동 방식을 '대면 플러스 비대면' 으로 전환했다고 17일 밝혔다.

코로나19 거리두기 기간 중 NGO와 연계해 비대면 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온 신한은행은 거리두기 해제 이후 첫 대면봉사활동으로 지난 15일 문화재 지킴이 활동을 진행했다.

신한은행 직원과 가족 등 45명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성균관 명륜당에 모여 겨우내 쌓인 먼지를 털어내고 새로 기름을 칠하는 등 문화재 본연의 모습을 지키기 위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

신한은행은 문화재청 '한 문화재 한 지킴이' 협약기관으로서, 대한민국 국보 '숭례문 지킴이' 기업으로 활동하고 있으며 문화재 알리미 콘텐츠 제작 등 문화재 보호를 위한 활동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신한은행은 직원과 가족이 함께 참여해 봉사활동을 하고 소중한 추억도 쌓을 수 있는 가족 친화적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문화재 환경정비와 더불어 역사를 배우는 '문화재 가꾸기' ▲가족과 봉사활동 여행을 떠나는 '볼런투어(Voluntour, 봉사+여행) ▲독거어르신을 위한 카네이션 만들기 등이 있다.

특히 4월에는 ▲여성 한부모 강사의 자립을 지원하는 원데이 클래스 ▲바다살리기를 위한 해양 쓰레기 수거 활동 등이 진행돼 약 200여명의 임직원이 자원봉사에 참여한다.

정상혁 신한은행장은 4월 대직원 메시지에서 "'사회와 고객이 공감하는 일류 신한'을 만들어가자"며 "적극적인 ESG 실천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사회의 가치를 높여가자"고 강조한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면봉사활동 재개에 따라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에 직원들의 관심과 참여가 높아지고 있다"며 "앞으로 대면봉사활동 비중을 높이면서 직원들의 온(溫)마음을 전할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한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이 중소기업 임직원 전용 상품인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은 파킹통장 기능, 수수료 면제, 환율우대 혜택 등 다양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며 중소기업 임직원의 자산형성을 돕는 'IBK중기근로자우대적금'과 함께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해 야심차게 준비한 패키지 상품이다.

특히 이번 통장은 전월에 50만원 이상 급여이체 실적 보유 시 당월 잔액 300만원까지 연 3%의 금리로 매월 이자를 지급하는 점이 눈에 띄며 수수료 면제 및 환율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수수료 면제는 ▲전자금융 이체 수수료 ▲당행 자동화기기(ATM·CD) 타행이체수수료 ▲타행 자동화기기(ATM·CD) 출금수수료 ▲타행 자동이체 수수료를 횟수제한 없이 무제한 면제한다. 환율 우대는 ▲주요 외국통화(USD, JPY, EUR) 환전 및 해외 당발송금 시 환율 80%를 우대 제공한다.

또한 상품에 가입한 중소기업 임직원에게는 다양한 학습과정(어학, 자격증, 요리 등)과 이벤트에 참여 가능한 'IBK사이버문화센터'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IBK중기근로자급여파킹통장'의 출시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도 마련했다. 상품 가입고객 중 추첨을 통해 1000명에게 이디야 아메리카노(1000명)와 배달외식업체 요기요 쿠폰(100명)을 제공하고 상품 가입 후 기업은행에 처음 급여를 이체한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이디야 아메리카노 2잔(1000명)과 애플 에어팟 3세대(5명)를 제공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중기근로자를 우대하는 입출금식 통장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모두 다양한 금융혜택을 누리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중소기업 장기 근로자에 대한 추가 금리우대 등 중소기업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우대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우리다문화장학재단, 다문화 장학생 600명 모집

(사진=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다문화 자녀의 학업 증진과 특기개발 지원을 위해 2023년 장학생 600명을 선발해 총 11억5000만원을 지원한다고 17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은행 등 우리금융그룹 그룹사가 200억원을 출연해 설립한 공익재단으로 장학금 지원 및 교육·문화·복지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지원대상은 다문화가족지원법상 다문화가족 자녀이며 장학금은 ▲학업장학금과 ▲특기장학금으로 구분된다.

우선 ▲학업장학금은 초·중·고·대학 과정의 비용 지원을 위한 장학금으로 총 580명을 선발한다. 초등학생 100만원, 중학생 150만원, 고등학생 250만원, 대학생 450만원으로 다문화 자녀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지난해보다 증액됐다.

또한 ▲특기장학금은 예·체능, 어학, 기술 등 특기를 보유하고 직업 및 진로와 관련해 명확한 목표와 성과가 있는 8세~25세 다문화 자녀 20명을 선발한다. 전문교육비, 물품구입비, 대회 참가비 등 특기·재능 성장을 위한 장학금 500만원을 지원한다.

장학금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다음달 3일까지 신청 가능하며 서류 심사를 거쳐 6월 중 최종 선정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더불어 글로벌 아동권리 전문 NGO 굿네이버스와 연계해 장학금 사용계획과 목표에 맞춰 성장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도 지원한다.

손태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사장은 "2012년부터 매년 장학생을 선발해 총 5269명의 장학생에게 5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왔다"며 "다문화 자녀들이 이번 장학금 지원을 통해 경제적 걱정 없이 꿈과 희망을 키워나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