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外
[금융 레터]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10.13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나은행,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 실시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은 오는 11월 말까지 일할 때 유용한 사무용품으로 구성된 선물박스를 증정하는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하나은행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하나원큐 돈 기운 캠페인' 시리즈를 통해 고객들에게 행운의 기운을 전파하고 있으며 이번 '일할 때도 머니드림' 이벤트에서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00명에게 돈 기운을 가득 담은 선물박스 '머니드림 웍스(Money Dream Works)'를 제공한다.

머니드림 웍스는 ▲사원증과 휴대폰, 필수 소지품을 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머니(Money) 스트랩 ▲돈기운 가득한 길로 이끌어 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드림(Dream) 슬리퍼 ▲업무 능률을 끌어올림과 동시에 돈기운도 끌어올려준다는 뜻을 담은 웍스(Works) 마스킹테이프 등 업무 시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용품들로 구성됐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잠자는 동안 부자의 꿈을 꾸게 하는 머니드림 베개, 돈방석에 앉는 꿈을 이뤄주는 머니드림 방석에 이어 일하면서 돈 기운을 받을 수 있는 머니드림 웍스를 기획했다"며 "열심히 일을 하며 긍정적인 미래를 꿈꾸는 고객들을 응원하는 마음으로 준비했다"고 밝혔다.

■ 신한은행, 포모사채권 미화 5억불 발행 성공

신한은행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 전경.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지난 12일 USD 5억달러 규모의 외화 포모사채권 공모 발행에 성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5년 만기 변동금리 채권으로 발행금리는 USD SOFR(Secured Overnight Financing Rate) 금리에 1.08%를 가산한 수준으로 결정됐다.

신한은행은 2020년 4월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글로벌 자금경색 상황에서도 대만 자본시장에서 한국계 포모사채권 최대 규모인 USD 5억달러 채권 발행에 성공한 바 있다. 이와 같은 경험을 바탕으로 신한은행은 미국 국채금리 급등락, 중동지역의 지정학적 리스크 등 국제금융시장의 불확실성이 확대된 상황에서도 대만 지역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 포모사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특히 이번 채권 발행은 당초 USD 3억달러 규모로 진행될 예정이었으나 어려운 시장환경에도 불구하고 역내외 투자자들의 수요가 예상을 뛰어넘어 5억달러 규모로 진행됐다. 또한 일반적인 글로벌채권 대비 0.1% 이상 금리를 낮춰 조달비용을 절감하는 등 차별적인 외화 조달 역량을 발휘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불확실한 시장상황에도 상대적으로 낮은 금리에 목표 금액을 초과한 증액 발행을 이뤄내 의미가 깊다"며 "신한은행에 대한 해외 투자자들의 변함없는 신뢰와 선호를 바탕으로 향후 국내 기관들의 외화채권 발행 시 금리결정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신한은행, 초록우산에 2억원 후원

(왼쪽부터) 문남엽 남대문시장 상인회 회장, 황영기 초록우산 회장, 정상혁 신한은행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서울시 중구 소재 초록우산 본사에서 초록우산, 남대문시장 상인회와 함께 취약계층 아동 생활용품 지원 사업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신한은행이 초록우산에 기부한 후원금 2억원은 저소득·조손 가정, 학대피해 아동들에게 필요한 생활용품 구매에 활용되며 생활용품 구매는 남대문시장 등 전통시장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후원과 함께 신한은행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인근 전통시장에서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생필품 등을 구매하고 선물 키트를 제작하는 '임직원 릴레이 V-런치 봉사활동'도 병행한다.

임직원 릴레이 V-런치 봉사활동은 취약계층 아동과 함께 전통시장 및 지역경제 활성화도 돕는 1석 2조 활동으로 전국 17개 지역본부 임직원들이 참여해 각 지역에 소재한 전통시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봉사활동으로 제작된 생활용품 키트 3000여개는 초록우산을 통해 전국 지역아동센터 및 학대피해아동 쉼터, 사회복지단체 등에 전달될 계획이다.

전달식에 참석한 정상혁 은행장은 "이번 후원을 통해 취약계층 아동들의 생활 여건 개선을 돕고 전통시장 소비를 촉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소외·취약계층 지원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어르신 '영양 바우처카드' 첫 스타트!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충남 태안군과 협력하여 저소득층 노인인구가 결식 및 영양 불균형으로 건강이 악화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어르신 영양 바우처 카드서비스를 처음으로 시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영양 바우처 서비스는 지자체에서 기초생활 수급자·차상위 계층 등 대상을 선정해 식료품 구매 한도를 부여하면, 농협은행은 지자체 사업 목적에 맞춰 식료품 관련 업종·품목을 구입할 수 있도록 돕고 모바일 앱으로 잔액확인 및 사용가능 가맹점을 안내한다.

박광원 농협은행 기업디지털플랫폼부장은 "농협은행은 은행권 최초 바우처플랫폼을 구축했고 아동급식카드 사업을 통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사업에 선정되었다"며 "앞으로도 지자체와 협력하여 어르신 바우처 카드서비스를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 NH농협은행, 순창 고추장익는마을 농촌체험여행 이벤트 실시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가족들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통해 농촌을 경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여행 팜파레(Farm+Fanfare)'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농가소득 증대와 도농공감 확산을 위해 기획된 이번 이벤트는 농협은행 공식 SNS에서 1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가족과 함께 참여하고 싶은 사연을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40여 명에게 기회를 제공한다.

당첨자들은 11월 11일 순창 고추장익는마을에서 순창 고추장과 떡볶이 만들기, 발효 항아리 액세서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즐길 수 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을 시작으로 매달 1회씩 12월까지 총 9회에 걸쳐 360여 명에게 전국의 농작물 수확과 지역 맞춤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고추장하면 공식처럼 떠오르는 순창은 고추장의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고장으로 유명하다"라며 "고추장과 떡볶이를 직접 만들어 먹는 체험을 통해 고추장의 매력에 흠뻑 빠져 보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재근 KB국민은행장,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

(사진=KB국민은행)

이재근 KB국민은행장이 정·재계·금융권 등 각계 리더들이 릴레이 캠페인을 벌이고 있는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캠페인’에 적극 동참했다.

이 행장은 조병규 우리은행장의 바톤을 넘겨받아 13일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을 방문해 우리 수산물을 구입하고 시장 상인들을 격려했다.

이 행장은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어업인과 수산물 시장 상인들에게 위로와 응원을 드리고자 이번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다”며 “국민들이 맛과 영양을 고루 갖춘 우리 수산물을 많이 소비해 주시길 바란다” 고 당부했다.

이 행장은 다음 캠페인 참여자로 장석훈 삼성증권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수산물 소비 및 어촌 휴가 장려 캠페인'은 우리 수산물 소비 촉진 및 어촌 휴가 장려를 위해 지난 7월 해양수산부와 국회 ‘우리 바다 지키기 검증 태스크포스’가 제안한 릴레이 형식 캠페인으로,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를 시작으로 각계 주요 인사들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 KB국민은행, 청년 IT인재 육성 'KB IT’s Your Life' 4기 수료식 진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청년 IT아카데미 'KB IT’s Your Life' 4기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KB IT’s Your Life'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대표사회공헌사업 KB Dream Wave 2030 진로 분야의 일환으로 디지털 시대에 맞는 청년을 육성하기 위한 IT교육 프로그램이다. 

3개월 동안 JAVA 기반 알고리즘, SQL 등 소프트웨어 교육과 금융을 주제로 한 팀 프로젝트를 통해 체계적으로 금융 IT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더불어 1 대 1취업컨설팅,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 등 취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취업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한다.

이 날 수료식에는 KB IT’s Your Life를 수료한 KB국민은행 현직자의 채용 관련 특강, 우수 프로젝트 사례 발표, 우수팀 시상 등을 통해 수료생들이 교육과정을 되돌아보고 IT인재로서 미래를 그려보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KB국민은행은 대표사회공헌 사업 KB Dream Wave 2030을 통해 학습·진로·지원 분야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미취학아동부터 대학생까지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청소년이 올바르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교육과정을 기반으로 수료생들이 훌륭한 IT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KB IT’s Your Life을 통해 우수한 청년 IT인재가 발굴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IBK기업은행, 민팃과 함께 자원순환 ESG 이벤트 실시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12월 20일까지 중고 ICT 기기 플랫폼 기업인 민팃과 함께 자원순환 ESG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민팃에서 중고폰 판매 후 기업은행 신규계좌로 판매 보상금을 수령한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3000명에게 추가 보상금 2만원을 제공한다. 민팃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기업은행 계좌를 신규 개설한 경우 이벤트에 참여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ESG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기업은행도 ICT 리사이클에 동참하고자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ESG 사업을 확대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IBK기업은행, AI 음성봇 상담 서비스 'IBK바로' 출시

(사진=IBK기업은행)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인공지능 음성봇이 고객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걸고 질의응답을 수행하는 대고객 상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기업은행 AI 음성봇의 호칭은 IBK바로이며 연체·만기·상품 안내와 같은 통지성 안내 업무를 우선적으로 담당한다. 향후 아웃바운드에서부터 인바운드 영역까지 단계적 확장을 통해 상담업무를 자동화해나갈 예정이다.

IBK바로는 정확하고 신속하게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설계 단계부터 고객에게 최대한 간결하게 내용을 전달하는 방법에 중점을 뒀다.

이를 위해 숙련도 높은 상담 직원들로 구성된 디지털 TF 조직을 신설해 실제 아웃바운드 콜을 수만 건 이상 리뷰하고 그 노하우를 음성봇 시나리오에 반영했다.

IBK바로의 목소리는 내부 심의를 통해 차분하고 단정한 여성의 음성을 채택했다. 또한 상담 과정에서 고객의 응답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수백 시간 이상의 실제 상담 내용을 학습시켰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다양한 대화를 주고받거나 섬세한 응대가 필요한 업무로의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며 "향후 보이는 음성봇 컨셉의 멀티모달 기능을 접목해 고객에게 최대한 편의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