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0.2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 한국식품영양과학회 심포지엄 개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은 학술 심포지엄을 열고 연구자들과 인삼열매·녹차·콜라겐 등 회사의 핵심 이너뷰티 소재 연구 성과와 향후 가능성에 대해 논의했다고 20일 밝혔다.

영양학적 뷰티와 활성 영양학(Nutrition Beauty & Active Nutrition)을 주제로 한 심포지엄은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에서 진행 중인 '2023년 한국식품영양과학회 국제학술대회'에서 진행됐다.

조재열 성균관대학교 교수는 '인삼열매농축액에 의한 선천성 면역조절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해당 연구를 통해 인삼열매농축액이 선천성 면역 반응을 자극하고 균형 잡힌 면역 상태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공유했다.

이충환 건국대학교 교수는 '발효 미생물의 대사체 다양성과 숙주-미생물 상호작용과 상관관계'를 주제로 한 연구를 소개했다.

이윤희 서울대학교 교수는 '녹차추출물의 지방조직 DDP4 발현조절을 통한 항당뇨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채민정 아모레퍼시픽 R&I센터 박사는 'AP 콜라겐 펩타이드 섭취에 의한 Gly-Pro-Hyp의 체계적 흡수 및 GPH의 과산화수소(H2O2)에 의한 섬유아세포의 노화 완화 효능'을 주제로 발표했다.

관련 연구를 통해 'AP 콜라겐 효소분해 펩타이드'의 체내 흡수율 증가를 확인했다. 해당 원료는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브랜드에서 출시하는 제품에 적용할 계획이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 센터장 CTO는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독자적인 핵심 원료에 관한 최신 연구 성과 및 미래 가치에 대한 연구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술 교류 활동을 오랜 기간 이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핵심 원료들의 우수한 효능을 지속해서 밝혀내고 최적의 헬스케어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한 혁신 제품 개발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설화수 오는 29일까지 ‘진설 팝업 스토어’ 운영

설화수 진설 팝업 스토어.(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글로벌 럭셔리 스킨케어 브랜드 설화수가 궁극의 스킨케어 라인 ‘진설’의 모든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진설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고 20일 밝혔다.

설화수는 오늘부터 29일까지 열흘 동안 롯데 에비뉴엘 월드타워점 지하 1층 ‘더 크라운 행사장’에서 진설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행사장은 ▲헤리티지 존 ▲이노베이션 존 ▲진설 존으로 구성돼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한다.

헤리티지 존에서는 예술 작품과도 같은 진설크림의 디자인 스토리를 소개한다.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 크림인 ‘ABC 진생크림’의 디자인 모티브가 달항아리였던 것처럼 새롭게 론칭한 진설크림의 디자인 역시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았다. 우리 고유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담아낸 달항아리처럼 우리 전통의 미감을 담아 담백하면서도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특징이다. 

용기의 아랫면 금속 장식에는 예술과 혁신의 헤리티지에 대한 브랜드만의 약속을 새겨 넣기도 했다. 이번 팝업 스토어의 디자인에도 ‘ABC 진생크림’의 혜리티지를 계승한 진설크림의 모습을 오롯이 반영해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이노베이션 존에서는 진설의 핵심 원료인 '진생베리 SR™'의 탄생 과정과 독보적인 기술력을 경험할 수 있다. 진생베리는 인삼의 모든 에너지와 활성 능력을 응축한 ‘인삼 열매’를 지칭한다.

인삼 열매는 1000일의 시간 동안 엄격한 조건에서 경작되며 1년 중 하루 안에 오직 사람의 손으로만 수확해야 할 정도로 다루기 어려운 원료다. 설화수는 10만 시간의 연구 끝에 진생베리 추출액 600kg 중 단 1g에만 존재하는 궁금의 안티에이징 성분인 '진생베리 SR™’를 만들었다. 이를 통해 진설 라인은 차원이 다른 피부 리프팅 효과를 선사한다.

진설 존에서는 달항아리의 미감을 오롯이 담아낸 공간에서 새로워진 진설 라인의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피부 온도에 녹듯이 스며드는 제형의 질감과 진생베리의 생동감을 담아 은은한 여운을 남기는 향을 통해 진설 라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또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진설크림과 진설 백옥 마사저를 활용한 설화수만의 특별한 핸드 케어 서비스도 제공한다.

팝업 스토어의 공간별 제품 체험 후 미션 스탬프를 모두 모은 방문객에게는 진설 체험 키트도 증정한다. SNS 인증샷 참여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100% 당첨 럭키 드로우 등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또한 진설크림 60ml 구매 고객에게는 진설 미니어처 3종과 20만원 상당의 진설 백옥 마사저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를 증정하는 등 설화수 진설 팝업스토어에서만 제공하는 특별한 혜택이 눈에 띈다. 

팝업 스토어에서만 판매하는 진설크림 10ml 단독 기획 세트 구매 고객에게는 브랜드 앰버서더 로제의 자필 사인이 포함된 포토 카드 3종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이에 더해 설화수의 베스트셀러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과 함께 만나 볼 수 있으며, 설화수만의 특별함이 담긴 ‘지함보’ 포장 서비스도 제공한다.

■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 ‘1회용품 제로 챌린지’ 동참

(사진=롯데하이마트)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가 ‘1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참여한다고 20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지난 2월 환경부 주관으로 시작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으로, 일상생활 속에서 일회용품 대신 다회용품을 사용해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캠페인 참여자가 1회용품 제로를 다짐하는 뜻으로 1과 0을 손으로 표현한 게시물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올리면서 다음 릴레이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 부사장의 추천으로 이번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다음 릴레이 참여자로는 구본학 쿠쿠전자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해 2월부터 ▲전기 에너지 절약 ▲메일함과 폴더 정리를 통한 디지털 탄소 발자국 줄이기 등 임직원들과 함께 환경보호에 적극 동참할 수 있는 친환경 생활 실천 캠페인을 매월 진행하고 있다. 

오는 11월 30일까지는 ▲개인 텀블러 사용하기 ▲모바일 영수증 발행하기 ▲종이 없는 회의 문화 만들기 등을 담은 ‘1회용품 제로 실천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남창희 롯데하이마트 대표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나가는 작은 실천 하나가 환경보호의 첫 걸음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친환경 생활을 실천할 뿐만 아니라 친환경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 및 확대해 친환경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함태호재단, 제28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 개최 

(왼쪽부터)신영재 오뚜기함태호재단 감사, 정윤화 단국대학교 교수,이부용 한국식품영양과학회장.(사진=오뚜기)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부산 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제28회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 시상식에서는 정윤화 단국대학교 식품영양학과 교수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시상은 함영준 오뚜기함태호재단 이사장을 대신해 신영재 감사가 상패와 부상 3000만원을 전달했다. 

정윤화 교수는 천연물식의약소재산업화연구센터 센터장을 수행하였고,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식품 연구를 통하여 참여기업의 개별인정형 기능성식품(MR-10, MS-10 등)개발에 참여하였으며, 식품관련 회사의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 자문위원 등으로 식품기업의 경영 참여 및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또한 고령화 사회에 대비해 각종 질병 예방을 위한 천연물을 이용한 기능성 식품 연구에 많은 노력을 하였으며, 지난 10년 동안 학술지 논문 총 91편(국제 SCI(E)급 학술지: 47편, 국내학술지: 44편), 특허 22건, 2편의 저서 등의 연구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 

지난 1996년 설립된 재단법인 오뚜기함태호재단은 다양한 학술진흥사업, 장학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지난 1997년 5개 대학 14명의 장학금 지원을 시작으로 지난해까지 총 1185여명의 대학생에게 79억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09년에는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제정, 한국식품과학회와 한국식품영양과학회를 통해 식품산업 발전과 인류식생활 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큰 식품관련 교수와 식품관련 연구원들에게 매년 오뚜기 함태호 학술상을 시상하고 있으며, 총 27명이 수상했다.

■ 이랜드파크, PIC 사이판 ‘2023 해피 어텀 페스티벌’ 개최

이랜드파크 PIC사이판 포토존.(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해외 호텔 법인 MRI리조트가 운영하는 PIC 사이판이 가을을 맞아 11월 30일까지 매주 일요일과 목요일, 금요일에 ‘2023 해피 어텀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2023 해피 어텀 페스티벌은 아이부터 어른까지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참여형 콘텐츠를 구성해 가을 사이판 여행에 풍성한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일요일 및 목요일에 진행되는 가을 축제는 ▲액티비티, ▲테이스티 게임, ▲나잇 엔터테인먼트 등 3개의 테마로 구성된다.

액티비티는 가을 맞춤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호박 던지기, 농장 달리기 게임, 가위 바위 보 슬라임 샤워 등 5개의 액티비티가 시간대별로 진행된다. 액티비티에 참여하면 코인이 제공되며, ‘파머스 해피 팜’에서 초콜릿, 호박 헤어 밴드, 칵테일 쿠폰 등으로 교환 가능하다. 

맛있는 간식으로 채워진 테이스티 게임은 초콜릿 빨리 옮기기, 호박 풍선 레이스 등 아이가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어텀 비어퐁, 칵테일 빨리 마시기 대회 등 성인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준비했다.

나잇 엔터테인먼트는 전문 액티비티팀 클럽 메이트와 함께 하는 댄스쇼와 폼 파티로 진행되며 오후 8시부터 10시까지 야간 시간대에 즐길 수 있다.

워터파크 내 위치한 부이바에서는 금요일 오후 3시부터 9시까지 ‘PIC 치맥 나잇’이 열린다. 한류 열풍에 힘입은 한국 스타일 치킨, 진미채 튀김, 닭꼬치 구이, 핫바 등의 스낵과 함께 다양한 미국 스타일의 맥주를 맛볼 수 있다.

이번 PIC 치맥나잇은 에메랄드 빛 바다를 붉게 물들이는 아름다운 일몰을 보며 라이브 공연과 함께 즐길 수 있어 오감을 만족시킬 수 있다.

PIC 사이판 관계자는 “가을을 맞아 PIC사이판에서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아직 여름 휴가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면, 따뜻한 휴양지인 사이판에서 가족 및 연인과 함께 잊을 수 없는 추억을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오틀리’와 손잡고 첫 번째 비건 아이스크림 2종 출시

SPC 배스킨라빈스 첫 번째 비건 아이스크림 2종.(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스웨덴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OATLY)’와 협업해 비건 아이스크림 2종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달콤 쌉싸름한 초콜릿 풍미가 매력적인 ‘비건 오틀리 초콜릿’ ▲달콤한 코코넛과 부드러운 커피의 환상적인 조합으로 고급스러운 달콤함을 선사하는 ‘비건 오틀리 코코넛 커피’ 2가지 플레이버로 1인 가구를 겨냥해 부담없는 크기의 미니 레디팩으로 출시한다. 

최근 비건 라이프스타일이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배스킨라빈스의 기술력으로 한국비건인증원의 까다로운 절차를 걸쳐 정식 인증을 받은 비건 아이스크림이다.

이번 오틀리 협업은 식물성 음료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으로 우유를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섭취 가능하다. 또한 귀리 음료 특유의 고소한 풍미와 깔끔한 맛에 귀리 음료와 잘 어울리는 초콜릿, 커피 등을 조합해 건강과 맛을 동시에 사로잡았다.

배스킨라빈스는 유제품이 풍부한 기존 아이스크림과 유사한 식감과 맛을 유지하면서 비건 인증 조건을 모두 완수하기 위해 연구 개발에만 2년이 소요됐다고 전했다. 특히 아이스크림에 사용되는 모든 원료부터 제품 생산 공정까지 철저하게 관리해 순수한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완성하는 데 주력했다. 배스킨라빈스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비건 제품 개발 및 인증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환경과 건강을 고려해 비건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대표적인 귀리 음료 브랜드 ‘오틀리’와 손잡고 비건 아이스크림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세분화된 취향과 입맛을 고려한 프리미엄 디저트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제품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