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SPC 파리바게뜨,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통해 X-MAS 마케팅 강화...外
[유통 트렌드] SPC 파리바게뜨,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통해 X-MAS 마케팅 강화...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19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PC 파리바게뜨,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통해 X-MAS 마케팅 강화

미국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에서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 소개 영상이 노출되고 있다. (사진=SPC 파리바게뜨)

SPC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미국 맨해튼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과 NBC, FOX 등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케이크를 홍보하며 현지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우선 파리바게뜨는 13일부터 타임스 스퀘어 전광판 광고를 통해 홀리데이시즌 케이크 12종을 포함한 시즌 메뉴 홍보에 나섰다. 전광판 광고는 25일까지 지속 노출될 예정이다. 

지난 1일과 3일에는 각각 LA 지역 방송인 FOX11과 KTLA에 파리바게뜨 미국법인 직원들이 출연해 진저브레드 레인보우 케이크, 펭귄 폰드 케이크, 모카 부쉬드 노엘 등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와 도넛 등을 소개했다.

또한 13일 NBC의 지역 프로그램인 NY Live, LA Live에 파리바게뜨 미국 법인 총괄 대런 팁톤이 출연해 1년여에 걸친 크리스마스 케이크 개발 스토리와 제품 특징 등에 대해 설명하기도 했다. 프로그램 진행자는 스트로베리 레드벨벳 케이크를 시식한 후 "솜털같이 가볍고 크리미한 질감이 놀라울 만큼 인상적"이라고 호평을 하기도 했다. 

이러한 노력에 힘입어 올해 크리스마스 시즌인 12월 2주차까지 미국 시장 케이크 판매가 전년비 약 10% 증가했다. 

SPC 관계자는 "파리바게뜨는 국내는 물론 해외 각국에서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크리스마스에 전 세계의 더 많은 고객들이 파리바게뜨 케이크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지난 6월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폭스뉴스(FOX NEWS)에 출연하고 LPGA 미즈호 아메리카스오픈 골프 대회를 공식 후원하기도 했으며 10월에는 프랑스의 전 세계적인 인기 축구단인 파리 생제르맹과 공식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어 12월 10일 경기장 내 파리바게뜨 한글 LED광고를 노출 하는 등 글로벌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 150여개 매장을 포함해 프랑스, 영국, 중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베트남, 캄보디아 등 10개국에 52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 SPC 배스킨라빈스, 12월 'SK텔레콤 T day'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SK텔레콤 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제공하는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20일 단 하루 동안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쿼터 사이즈 구매 시 멤버십 유형에 따라 30%할인 또는 결제 금액의 30%를 T플러스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결제 시 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내 배스킨라빈스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SK텔레콤 T 멤버십 가입자라면 등급에 관계없이 누구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SPC그룹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 행복한 추억을 쌓길 바라며 할인과 적립 등 풍성한 혜택의 12월 SK텔레콤 T day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의 달콤한 아이스크림으로 행복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두껍상회 클럽 1924 오픈

(사진=하이트진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연말연시를 맞아 100주년 헤리티지에 트렌드한 감성을 더한 브랜드 체험 복합문화공간 '두껍상회 클럽 1924'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감각적인 클럽 라운지 콘셉트 아래 미래지향적인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고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 만족도를 높인다는 전략이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건물 전면을 화려한 색감과 두꺼비 조형물로 주목도를 높이고 신비감 있게 변신했다. 1,2층 각각 약 100평의 탁 트인 공간에서 클럽 분위기를 연출하고 방문객들이 자유롭게 브랜드 체험을 즐길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1층 야외 중정은 자이언트 두꺼비 등 다양한 규모의 두꺼비 조형물을 배치해 이색적인 포토존으로 꾸몄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시음 종류를 확대하고 굿즈를 강화했다. 진로, 참이슬, 테라, 켈리, 일품진로, 일품진로 오크43 총 6종 중 3가지를 선택해 무료 시음이 가능하며 에어하키, 다트, 슬롯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신규 굿즈 20종을 추가해 총 220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으며 하이트진로의 100주년을 축하하는 의미로 진열대는 대형 케이크로 꾸몄다.

두껍상회 클럽 1924는 오는 12월 21일부터 2024년 2월 3일까지 총 45일동안 압구정의 킨포크 도산에서 진행된다. 매일 12시부터 오후 9시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특별히 크리스마스 이브날에는 클럽 파티가 열린다. 매년 인기를 끈 EDM 음악 페스티벌인 디에어하우스와의 협업을 통해 크리스마스 클럽파티가 진행되며 오후 10시부터 다음 날 오전 3시까지 특별 운영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클럽 라운지 콘셉트로 새롭게 변신한 두껍상회를 방문해 이색적인 공간 속 브랜드 체험을 즐겨 보길 바란다"며 "내년 100주년을 맞는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젊은 층의 감각에 맞는 브랜드 체험 기회를 늘리고 주류 시장을 계속해서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 로엠, '데님 데이즈(Denim Days)' 기획전 공개

(사진=로엠)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여성 브랜드 로엠(ROEM)이 2023년 겨울 데님 데이즈(Denim Days) 기획전을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 에서는 추운 겨울에도 웨어러블하게 입을 수 있는 윈터 데님 팬츠를 와이드, 부츠 컷, 스트레이트 등 3가지 핏으로 선보인다.

한 겨울에 입을 수 있도록 코튼모달 혼방 소재를 사용해 따뜻하고 부드러운 소재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밑단 박음질이 더 탄탄했으면 좋겠다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밑단을 이중 박음질로 보강해 전년 제품에서 업그레이드된 버전으로 출시했다.

로엠은 데님 데이즈(Denim Days) 기획전 출시를 기념한 화보 룩북도 함께 공개했다. 특히 기모 데님 팬츠에 셔링 디테일의 이너와 트위드 자켓을 코디해 로엠만의 로맨틱한 무드를 표현한 스타일링 가이드도 제안했다.

이랜드 로엠 관계자는 "고객의 의견을 반영해 한 겨울에도 입기 좋은 기모 데님 기획전을 준비했다"라며 "3가지 핏으로 제안하는 데님 데이즈 기획전을 통해 취향에 따라 편안하면서 우아한 겨울 스타일링을 완성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랜드재단, 크리스마스 천사박스 캠페인 전개 

(사진=이랜드재단)

이랜드재단이 서울시 강서구에 위치한 강서가족센터에서 천사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천사박스는 경제적,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1004곳 가정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아 필요한 물품을 포장해 전달하는 이랜드그룹 대표 공헌활동이다.

이날 전달식에는 이재욱 이랜드재단 본부장, 박정숙 강서가족센터 센터장, 설원균 티읕 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천사박스에는 이랜드그룹 오프라이스, 슈펜을 비롯해 외부 기업 본아이에프, IBR, 티읕과 국내 NGO 지파운데이션, 밀알복지재단 굿윌스토어가 후원에 동참하고 이랜드리테일 임직원이 패킹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천사박스는 생필품, 식품, 여성용품, 방한용품 등 나눔 패키지로 구성되어 크리스마스 주간에 다문화 협력기관을 통해 1004곳의 다문화가정에 전달된다.

이재욱 이랜드재단 본부장은 "지속적으로 천사박스에 동참해주신 기업, 단체 관계자와 임직원 봉사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천사박스 나눔은 여러 기업, 단체와 협력한 이랜드재단의 에브리즈 플랫폼 대표 사례로, 재단은 자원 공유와 연대를 통해 소외된 이웃의 필요를 돕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숙 강서가족센터 센터장은 "지속적인 천사박스 나눔을 통해 다문화가정이 격려와 위로를 받고 있으며 후원과 봉사에 동참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국내 다문화가정을 위한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랜드재단은 시즌 9을 맞이한 천사박스 캠페인을 통해 누적 9000여 명의 소외 이웃에게 약 23억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했다.

■ 롯데하이마트, 고물가 부담 낮추려 36개월 무이자 할부 선보여

(사진=롯데하이마트)
(사진=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3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전 상품 대상으로 최대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고 19일 밝혔다. 

하이마트 측은 "고금리와 물가 상승 등으로 가계 부담이 높아진 고객들을 위해 TV, 냉장고, 세탁기 등 대형 가전부터 인기 브랜드의 세트 가전까지 가격대 높은 가전들도 큰 목돈 지출 없이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은 롯데하이마트가 지금까지 일반 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해온 무이자 할부 혜택 중 가장 긴 기간으로, 보통 이커머스 업계에서 무이자 할부 기간을 최대 24개월까지만 제공하는 점을 감안하면 매우 이례적인 혜택이다. 

롯데카드 결제 고객 대상으로 제공되며 결제 금액에 따라 할부 기간이 다르다. 5만원 이상 결제 시 2~5개월, 5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개월, 100만원 이상 결제 시 12·24·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무이자 할부는 다른 할인 혜택과 동시 적용이 안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이번 무이자 할부 혜택은 즉시 할인은 물론 엘포인트, 캐시백 등 다양한 혜택을 모두 함께 제공해 할인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1~2월에 결혼이나 이사 계획이 있어 미리 가전을 구매하는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있다.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세트구매혜택 전용관에서 패키지 모델을 구매하면 무이자 할부에 최대 100만원 즉시 할인을 제공하고 브랜드에 따라 엘포인트, 캐시백 혜택을 추가로 증정한다. 

삼성전자 패키지 상품 구매 시 최대 140만 엘포인트, LG전자 패키지 상품 구매 시 최대 400만 캐시백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다양한 브랜드의 행사 상품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42만 엘포인트 혜택을 제공하는 믹스&매치 기획전도 진행한다. 삼성전자, LG전자, 쿠쿠, 밀레, 하이메이드 등 14개 인기 브랜드의 상품이 해당된다.

이외에도 롯데하이마트 고객들은 가전 제품 구매와 동시에 가전 교체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가전 교체 서비스는 모바일, 노트북 등 디지털 가전 구매 시 소액의 연회비를 지불하면 가입 시 구매했던 상품과 유사한 가격대의 새 상품을 반값 수준으로 교체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와 함께 구매처 상관없이 이미 사용 중인 가전 제품에도 적용할 수 있는 가전 수리 보험, 가전 이전 설치 등 다양한 홈 서비스를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 내 전용관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김창희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은 "최근 가계 부담이 높아지면서 장기 무이자 할부 혜택에 대한 고객들의 니즈가 높아진 점을 감안해 목돈 지출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36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하게 됐다"며 "12월 말까지 온라인쇼핑몰 전 상품에 적용되는 혜택인만큼 필요한 가전을 구매하시는 데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