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05 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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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아모레퍼시픽,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시즌6’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용산 소재 민관학 연합 봉사 단체인 용산 드래곤즈와 함께 용산 지역 아동복지시설 어린이들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용산 드래곤즈는 매년 연말 역사회 어린이들에게 선물과 응원 메시지를 전달하는 ‘미리 크리스마스 산타 원정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6년째를 맞이한 올해 행사에는 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국민건강보험공단 용산지사, 삼일회계법인, 삼일미래재단, 숙명여자대학교, 오리온재단, 용산구자원봉사센터, 코레일네트웍스, 한국보육진흥원, 한국토지주택공사, CJ CGV, GKL(그랜드코리아레저), HDC신라면세점, HDC아이파크몰, HDC현대산업개발 등 용산 드래곤즈의 16개 회원사가 함께했다.

행사에 참여한 100여명의 봉사자들은 각 회원사에서 준비한 생활용품과 학용품, 과자류 등을 메시지 카드와 함께 9개의 아동시설 250여명의 어린이들에게 전달했다.

이재호 아모레퍼시픽 봉사자는 “선물 꾸러미도 전달하고 트리도 만드는 등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낸 것 같아 뿌듯했다"며 “내년에도 아이들의 소망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 활동이 지속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퍼즐우드, 아모레성수에서 아트 오브제 출시 기획전 진행

아모레퍼시픽 퍼즐우드 아트 오브제 '몽상식물 에디션'.(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퍼즐우드가 아트 오브제 출시를 기념해 오는 1월 28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퍼즐우드는 아모레성수의 향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비건 핸드크림과 비건 디퓨저로 첫 선을 보였다.

퍼즐우드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국내 유명·신진 공예 작가와 협업을 통해 몽상식물 컨셉의 아트 오브제를 제작했으며, 출시한 오브제들은 퍼즐우드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고안되어 심미성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퍼즐우드의 아트 오브제 ‘몽상 식물 에디션’은 파이브콤마와 협업한 핸드메이드 텍스타일 오브제 센트 윅 라인과 신진 작가와 협업한 핸드메이드 세라믹 오브제 쉐입 오브 리츄얼라인으로 구성했다.

센트 윅 라인은 천연 소재의 텍스타일 핸드메이드 오브제로 홈오브제, 악세서리, 디퓨저 스틱 등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의 핸드 크래프트 세라믹 오브제 쉐입 오브 리츄얼 라인은 국내에서 얻어진 천연 흙, 인체에 무해한 유약을 사용해 홈오브제, 데스크테리어, 괄사 및 인센스 홀더 등 일상 속 다양하고 이로운 쓰임을 고려해 제작했다.

아모레성수에서만 구매 가능한 퍼즐우드의 아트 오브제는 스페셜 기프트 패키지를 제공하며 퍼즐우드 본품과 아트 오브제를 함께 구입하면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동안 인센스 스틱을 구매하면 실버 인센스 홀더를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 대상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2종 출시

대상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2종.(사진=대상)

대상 글로벌 식품 브랜드 오푸드가 한국식 치킨 맛을 그대로 살린 치킨 디핑소스 ‘매콤달콤 고추장’과 ‘스모키 K-BBQ’ 2종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세계적 시장조사회사 유로모니터 인터내셔널에 따르면 글로벌 디핑소스 및 테이블소스 시장규모는 2022년 기준 약 680억 달러 수준으로 지속 성장하는 추세다.

대상은 최근 K-푸드의 높아진 위상에 한국식 치킨 프랜차이즈가 해외에서 큰 인기를 얻고있는 점에 착안해 외국의 가정에서도 한국식 치킨 맛을 손쉽게 낼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신제품 2종은 고추장과 간장을 이용해 풍부한 감칠맛과 고유의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먼저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매콤달콤 고추장은 청정원의 노하우로 매콤한 감칠맛을 살린 고추장에 달콤한 토마토소스를 배합한 제품이다. 프라이드 치킨에 골고루 묻히면 한국식 정통 양념치킨의 맛을 즐길 수 있고 너겟, 감자튀김 등과도 잘 어울린다.

오푸드 치킨 디핑소스 스모키 K-BBQ는 간장소스에 훈연향을 입혀 한국식 간장 치킨의 맛을 구현했으며, 한국식 바비큐 특유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남녀노소 선호하는 달콤짭조름한 맛으로 스테이크, 핫도그, 피자 등 다양한 서양 음식과 함께 즐기기에도 좋다.

이번 신제품은 테이블 소스를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서구 식문화에 맞춰 튜브형 패키지를 적용했다. 이에 가정이나 야외에서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고 캡이 입구를 막아주어 위생적이다.

이경애 대상 식품글로벌BU장은 “K-치킨의 인기와 글로벌 고객 니즈를 반영해 한국식 감칠맛과 풍미를 담은 치킨 디핑소스 2종을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K-푸드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BBQ, 베트남 하노이 부팜함에 매장 오픈

BBQ 부팜함점.(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 부팜함에 '부팜함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부팜함점은 주요 레스토랑들이 모여 있는 거리에 위치해 인구 밀도가 높고 유동인구가 많은 상권이다. 부팜함점은 약 45평(149㎡) 면적에 64석 규모, 2개 층으로 구성된 카페 타입 매장이다.

해당 매장에선 동남아 한정 메뉴 'UFO 치킨'이 인기 메뉴로 꼽힌다. UFO치킨은 ▲시크릿양념 ▲텐더 ▲허니갈릭 ▲치즐링을 모두 먹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로, 파티를 즐기고 화려함을 좋아하는 현지 니즈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를 가운데에 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치즈를 듬뿍 곁들여 먹을 수 있는 ▲볼케이노 치킨 및 ▲황금올리브 치킨 ▲허니갈릭 치킨 등이 인기를 끌고 있다.

BBQ 관계자는 "동남아 고객들의 특성과 니즈를 고려하면서도 BBQ만의 조리 방식과 맛, 퀄리티는 유지할 수 있는 메뉴 개발에 힘쓰고 있다"며 "이러한 노력으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어 최근에는 현지에 체인점을 내고 싶다는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프랑스 ‘프레드’ 하이주얼리 국내 단독 출시

(왼쪽부터) ‘옐로우 다이아몬드 목걸이’, ‘옐로우 다이아몬드 반지’.(사진=겔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프랑스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프레드의 하이주얼리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와 ‘포스텐’ 등 주요 컬렉션 상품 4개를 국내 단독으로 전시 판매한다고 5일 밝혔다.

대표 컬렉션인 무슈 프레드 이너 라이트는 브랜드 창립자인 프레드 사무엘의 영감을 바탕으로 한다. 다이아몬드 36개 면에서 빛이 투과되는 프레드만의 가공 방식을 처음 적용했다.

대표 상품은 ‘솔레이 도르 래디언트 에너지’ 목걸이로 11.25캐럿의 래디언트컷(직사각형 모양의 가공 방식) 옐로우 다이아몬드가 장식됐다. 화이트 다이아몬드와 옐로우 다이아몬드를 조합해 바다 너머 노을이 지는 모습을 형상화한 것이 특징이다. 

엘로우 다이아몬드 반지는 6캐럿 다이아몬드 113개와 2.55캐럿의 래디언트컷 옐로우 다이아몬드로 이루어졌다. 브릴리언트 컷(58면체 모양의 가공 방식) 다이아몬드와 조합해 비대칭 곡선의 부드러운 디자인을 연출했다.

이외에도 배의 부품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포스텐 컬렉션 다이아몬드 팔찌와 목걸이도 만나볼 수 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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