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 누적 기부액 21억원 돌파...外
[유통 트렌드] BBQ,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 누적 기부액 21억원 돌파...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20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 누적 기부액 21억원 돌파

(사진=대상)

제너시스BBQ 그룹이 본사, 패밀리, 고객이 함께하는 글로벌 사회공헌활동 '아이러브아프리카'로 지난 2018년부터 전달한 기부금 총액이 21억원을 넘겼다고 20일 밝혔다.

아이러브아프리카는 국내 최초 아프리카 전문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인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함께 아프리카 취약계층에 실질적인 도움을 전하는 활동이다.

BBQ는 고객이 주문하는 치킨 1마리당 본사와 패밀리가 각각 10원씩 총 20원을 적립하는 매칭펀드를 통해 마련한 기금으로 지난 2018년부터 아프리카 지역에 다양한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올해 현재까지 기부한 금액은 약 2억5000만원을 넘어섰다.

올해는 케냐 카지아도 지역 슬럼가를 중심으로 지원을 펼쳐 오염된 물로 식수 공급에 어려움이 있거나 오랜 건기로 식수가 부족한 카지아도 나망가 내 응가타타엑 지역을 찾아 원주민 5000여 가구를 위해 깨끗한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지하수를 개발하고 태양광 발전 우물을 설치했다.

나망가 지역내 사막마을인 올로레포 타운도 방문해 마사이 전통 원주민 4550여명을 위한 긴급 구호식량 지원을 지원하기도 했다. 해당 지역은 3년간 건기가 지속되어 주민들이 기근에 시달리는 상황이다. 인근 마차코스 지역 슬럼가의 암리타 초등학교 학생들과 취약 가정 3250여명에도 긴급 구호 식량을 전달했다.

케냐 여성의 사회적 자립 및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케냐 대통령 영부인 레이첼 루토 여사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케냐 나이로비 고로고쵸 슬럼가의 여성을 대상으로 재봉틀을 지원하고 기술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전년도 재봉 교육을 지원했던 나이로비 서브 카운티 키베라 슬럼가, 마타레 슬럼가 지역 여성 자활 그룹을 방문해 재봉틀 점검과 활용 실태를 점검했다.

의료보건 개선사업으로는 무랑가 카운티 가튜냐 초등학교 학생과 지역 주민 300여명을 대상으로 모래벼룩 퇴치 봉사를 펼쳤다. 또 아이들이 발을 보호할 수 있도록 신발과 가정에서 사용 가능한 약품을 전달했다.

이외에도 슬럼가의 아이들이 스포츠를 통해 올바른 인성관과 사회 구성원으로서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는 기회와 여건을 보장하고 성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문화 체육 지원을 진행했다.

세계 3대 슬럼가로 알려진 나이로비 서브 카운티 키베라 슬럼가를 방문해 유·청소년 축구단 150명을 위한 축구 유니폼과 축구화, 운동 용품 등을 전달하고 카지아도 카운티 지역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올바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초·중·고교 건립도 지원했다.

BBQ 관계자는 "본사와 패밀리, 고객이 함께 모은 기부금으로 아프리카에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에게 식수·식량 등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 큰 기쁨이다"며 "앞으로도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도 선한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반려견 전용 완전 균형 영양식 ‘뉴트리케어’ 출시

(사진=대상펫라이프)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가 반려견 유동식 ‘뉴트리케어’를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뉴트리케어는 반려견을 위한 완전 균형 영양식으로, 국내 환자용 균형 영양식 판매 1위 브랜드 뉴케어와 공동 개발한 제품이다.

뉴케어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만큼 노령견이나 수술 후 케어가 필요한 회복견 등에게 안성맞춤이다. 무엇보다 67년 역사를 지닌 식품 기업 대상의 까다로운 기준에 계열사 대상웰라이프 뉴케어의 노하우와 수의영양학을 기반으로 한 영양 설계까지 더해져 높은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먼저 미국사료관리협회(AAFCO)가 제시하는 권장 영양 기준을 충족한 레시피 설계로 반려견 전용 탄단지 균형을 챙겼다. 묽은 제형이라 목 넘김이 부드러워 소화 부담을 줄여주고 향이 짙고 풍부해 기호성이 높다.

뿐만 아니라 사람이 먹을 수 있는 휴먼 그레이드의 가수분해 닭가슴살을 사용해 알러지 반응을 최소화했고 오메가3, L-아르기닌, 비타민 13종, 미네랄 6종 등 면역증진 부원료도 추가했다.

이번 제품은 1포 기준 37.7kcal의 고열량·고단백 제품이라 기력 보충에도 탁월하다. 시중에 판매하는 반려견 유동식 제품은 주사기 급여를 해야 하는 반면 뉴트리케어는 스틱 형태의 소용량 포장으로 높은 편의성을 자랑한다. 반려견은 편안하게 필요한 영양을 채울 수 있고 보호자는 편리하고 위생적인 급여가 가능하다.

최단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팀장은 “노령견, 수술 후 케어가 필요한 회복견 등 균형 영양식이 필요한 반려동물의 건강한 삶을 돕기 위해 대상웰라이프 뉴케어와 함께 반려견 전용 완전 균형 영양식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1500만 반려인 모두가 안심할 수 있는 고품질의 다양한 반려동물 맞춤형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복지재단, 강서구 내 취약가정에 ‘사랑의 건강 김장김치’ 전달

(왼쪽부터) 임성환 NC강서점 지점장,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 진교훈 강서구청장, 진성준 의원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복지재단이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한 ‘사랑의 건강 김장김치’ 전달 행사를 NC강서점에서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지난 19일 열린 전달식에는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 임성환 NC강서점 지점장, 진교훈 강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사랑의 건강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서 준비한 김장김치 5000kg은 강서구 내 조손가정, 한부모가정 등 취약계층 1000세대에 전달된다.

이랜드복지재단은 NC강서점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을 위해 마련된 뜻깊은 연말 나눔 행사라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 참석한 진교훈 강서구청장은 “겨울철에 정말 필요한 김장김치 나눔으로 사회에 온기를 더하고 함께 나누는 이웃사랑을 실천해주심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소외된 이웃을 더 살피겠다”고 말했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된 이웃들이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나눔 활동을 통해 가까이 있는 어려운 이웃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 뉴발란스, 아이유와 함께 포근한 겨울 무드 담은 화보 공개

(사진=이랜드)

이랜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브랜드 앰버서더 아이유와 함께한 화보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화보 속 아이유는 따뜻한 겨울 분위기와 함께 자연스러운 포즈로 눈길을 끌었다. 먼저 이번 겨울 많은 사랑 받고 있는 패딩 뮬 퍼플리와 리버서블 플리스 트래퍼햇, 카라형 플리스자켓을 매치해 캐주얼하면서 코지한 무드의 겨울 룩을 완성했다.

아이유가 착용한 퍼플리는 뮬 타입의 겨울 슈즈로 어퍼에 플리스 안감을 적용하여 보온성을 더했다. 또한 뉴발란스의 시그니처 990v1의 아웃솔과 CT300의 미드솔 디자인에 영감을 받은 구조로 안정감 있는 착화감을 선사하며 폴딩 디자인으로 활용도가 높고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아이유는 에임레온도르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테디 산티스에 의해 재탄생한 클래식 코트화 550과 흰 셔츠, 데님 팬츠 스타일링으로 특유의 내추럴한 매력을 보여주는 화보도 선보였다. 뉴발란스 대표 코트화 550은 깔끔한 화이트 어퍼에 포인트 컬러를 더한 슈즈로 데일리룩으로 폭 넓게 활용이 가능하다.

이랜드 뉴발란스 관계자는 “브랜드 엠버서더 아이유와 함께 포근하고 따뜻한 겨울 무드의 화보를 준비했다”며 “화보를 통해 선보이는 베스트셀러 뮬 퍼플리와 아메리칸 레트로 무드를 담은 대표 코트화 550과 함께 겨울 데일리룩을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대블앤돌롭'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연말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대블앤돌롭’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2018년 미국에서 론칭한 대블앤돌롭은 아동용 바디 제품 전문 브랜드로, 여러 제품들을 섞어 쓸 수 있어 다양한 향의 조합이 가능하다.

대표 상품 중 하나인 바닐라휩은 풍성한 거품을 만지며 아이들의 후각 등 감각 발달에 도움이 되는 특징이 있다. 3 in 1 샤워젤은 바디워시·샴푸·거품 목욕용으로 모두 사용 가능하며 총 6가지 향으로 구성, 제품 가격은 3~5만원대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을 찾는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추어 새로운 브랜드를 지속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 최초의 한글 조리서 ‘음식디미방’ 활용 ‘상화병’ 출시

(사진=SPC)

SPC삼립이 최초의 한글 조리서 음식디미방의 ‘상화법’을 적용한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신제품 상화병 3종은 음식디미방에 소개된 상화법(고전적 찐빵을 제조하는 방식)을 삼립호빵 제조 노하우를 담아 현대식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음식디미방은 1670년에 쓰여진 최초의 한글 조리서로 조선시대 실제 만들던 음식의 조리법과 저장 발효식품 등이 소개되어 있다.

서리가 하얗게 내린 것 같은 모양의 빵을 뜻하는 상화병은 막걸리 발효종과 탕종(밀가루와 물을 섞은 후 가열하여 완성하는 밀가루 풀)을 넣어 쫀득한 식감과 풍미가 특징이다.

신제품은 담백한 통팥앙금을 넣은 ▲진 통단팥 상화병, 고구마 분말을 넣은 피에 달콤한 연유와 단팥 앙금을 넣은 ▲연 통단팥 상화병, 고소한 도토리 분말을 넣은 피에 크렌베리, 무화과, 호두, 아몬드를 넣어 달콤한 ▲꿀속견과 상화병까지 3종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우리나라 식문화의 역사를 담은 한국 전통 조리법과 SPC삼립의 베이커리 기술력을 접목해 독창적인 제품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음식디미방 조리법을 토대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하거나 전통 문화와의 협업하는 등의 지역 상생 제품을 적극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