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서 대통령상 수상...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비비고,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서 대통령상 수상...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14 1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비비고,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서 대통령상 수상

지난 13일 강남구 노보텔 앰배서더에서 열린 ‘제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그룹장(왼쪽)이 대통령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가 '제 25회 대한민국브랜드대상'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대한민국브랜드대상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산업정책연구원이 주관하는 브랜드 부문 유일한 정부시상 제도다. 혁신적인 브랜드 경영 성과로 산업 경쟁력을 제고하고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브랜드를 선발해 대국민 공개 검증을 거쳐 최종 순위를 매긴다.

최고 영위에 해당하는 대통령상을 수상한 비비고는 불모지나 다름없던 해외 시장을 가장 먼저 개척하며 K-푸드를 글로벌 주류 식품의 위상으로 올려놓은 마중물 역할을 했다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으며 특히 CJ CUP, KCON, LA레이커스와의 파트너십 등 문화 마케팅을 통해 해외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끌어올린 점도 주효했다.

비비고는 지난 10여년간 대표 품목인 만두를 필두로 국내외에서 끊임없이 사업 경쟁력을 강화했다. 미국을 포함한 주요 사업 국가에서 글로벌전략제품(만두, 치킨, 가공밥, K-소스, 김치, 김, 롤 등) 7종을 중심으로 식품 사업을 확장했다. 올해는 떡볶이·핫도그·김밥·김말이·붕어빵·호떡의 'K-스트리트 푸드'를 육성해 글로벌 신영토 확장에 한발 더 다가간다는 목표다.

김숙진 CJ제일제당 비비고 브랜드 그룹장은 “’세계인이 일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그룹의 경영철학을 바탕으로 정진해왔다”며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브랜드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대상,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 업무협약 체결

지난 13일 진행된 협약식에서 (오른쪽부터)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이병호 한국농어촌공사 사장, 안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이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에 따라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한국동서발전, 한국농어촌공사, 한국농업기술진흥원과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지열·공기열 등 고효율 냉난방시설 보급 활성화에 앞장서게 된다.

지난 13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를 비롯해 한훈 농림축산식품부 차관, 김영문 한국동서발전 사장 등이 참석해 시설원예분야 에너지 효율화 및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최근 국제유가 상승에 따라 유리온실, 비닐하우스 등을 이용해 과수, 채소, 꽃 등을 재배하는 시설원예농가는 난방비 부담으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많다. 정부는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고효율 냉난방시설 설치를 적극 지원하고 있지만 초기비용 부담 등의 이유로 보급률은 낮은 수준이다.

농업분야 에너지 효율화 민·관 협력사업은 기업이 농가에 고효율 냉난방시설 설치 비용의 일부를 지원하고 에너지 사용 시 배출되는 탄소를 감축할 수 있도록 정부와 민간단체가 협력하는 사업모델이다.

기업이 원활하게 시설원예분야에 투자 지원을 할 수 있도록 각 기관의 역할을 명확히 분담해 민·관 협력의 모범사례를 만들고 유사사례를 확산해 농업 에너지 절감과 국가 온실가스 감축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상은 공기열을 활용한 고효율 냉난방시설을 설치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대상은 올해 전남 고흥, 충남 부여, 경남 창원의 3개 시설원예농가에 총 2억5000만원 상당의 시설 설치비를 지원했으며 내년도에는 전국 시설원예농가를 대상으로 지원 규모와 범위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시설원예농가들의 고효율 시설 도입을 통해 농업분야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이후 외부사업 등록으로 획득한 탄소배출권을 농촌 친환경 사업에 재투자하는 선순환구조의 사업으로 정착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대상은 환경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 2종 한정판 출시 

오뚜기 타바스코피자2종.(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피자 성수기인 겨울로 접어들며 오뚜기는 소비자에게 보다 새로운 맛의 피자를 선보이고자 글로벌 핫소스 브랜드 타바스코와의 협업해 타바스코 소스를 베이스로 활용해 매콤새콤한 맛을 살린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 2종을 한정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987년부터 타바스코를 공식 수입해 온 오뚜기 강점을 살린 컬래버레이션으로 1868년 미국에서 탄생한 타바스코 소스는 고추와 소금, 식초 등 단 3가지 청정 재료만을 이용해 만들어진 소스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신제품 윈터에디션 타바스코 피자는 '페퍼로니 피자'와 '핫치킨 피자' 2종으로 구성되며 피자 소스에 타바스코의 매콤새콤함을 더해 더욱 특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타바스코 소스가 가장 잘 어울리는 페퍼로니 피자는 짭쪼름한 페퍼로니와 스위트콘 등 토핑을 풍성하게 올렸으며 핫치킨 피자는 매콤한 닭고기와 타바스코 소스의 조화가 일품으로 대파와 감자채가 풍부하게 들어있다.  

이번 윈터에디션으로 선보인 타바스코 피자는 내년 2월까지 한정 판매되며 롯데마트,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만 구매할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본격적인 냉동피자 성수기를 맞아 소비자가 더욱 특별한 맛의 피자를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1위 핫소스인 타바스코와 협업해 매콤새콤한 맛을 더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타바스코를 베이스로 토핑까지 풍부하게 넣은 피자로, 식사, 간식으로 든든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테라 신규 TV 광고 ‘청정 마스터’ 편 공개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청정라거 테라의 연말 주류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자 새로운 TV 광고 '청정 마스터'편을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광고에서는 테라 브랜드 광고 특유의 상상력으로 청정라거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위트 있고 세련된 볼거리와 분위기로 표현했다. 특히 1인 3역을 맡아 열연을 펼친 공유가 다양한 매력을 선보이며 광고의 재미를 배가 시켰다.

광고는 어느 바에서 손님이 테라를 주문하자 주류 진열장의 벽면이 열리고 비밀의 공간이 나타나며 시작된다. 맥아가 만들어지는 과정을 보여주는 맥아 마스터 공유에 이어 토네이도 마스터 공유가 등장한다.

공유는 각기 다른 토네이도를 보관한 유리병으로 가득 찬 벽 사이에서 가장 시원 상쾌해 보이는 토네이도를 맥주병에 담아내고 마침내 강력한 리얼 탄산 100% 테라를 완성한다. 준비된 테라를 바의 매니저 공유가 손님과 함께 마시며 광고는 마무리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이번 ‘청정 마스터’편을 통해 ‘청정라거 테라’의 탄생 과정을 시각적 재미와 창의적인 스토리텔링으로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모두가 함께 즐기는 대중적인 테라를 더 많은 소비자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인공지능 피부진단 시스템 연구 발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인공지능 기반 피부 진단 시스템인 ‘닥터 아모레(Dr.AMORE)’의 개발 과정과 성능, 활용 가능성에 관한 연구 결과를 SCI급 국제 학술지를 통해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닥터 아모레는 한국 여성들의 피부 이미지를 바탕으로, 피부 임상 전문가의 평가를 딥러닝해 만든 인공지능(AI) 기반 진단 시스템이다. 주름, 색소 침착, 모공, 적색 반점 등 주요 피부 고민을 사진만으로 바로 진단할 수 있어 편리하다.

닥터 아모레를 활용한 분석 결과는 피부 임상 전문가들의 육안 평가와 높은 상관관계를 보이며 관련 연구를 통해 아모레퍼시픽이 개발한 인공지능 진단 시스템으로 정밀한 피부 진단이 가능하다는 결론을 도출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R&I 센터는 닥터 아모레를 활용한 연구를 통해 한국 여성들의 피부 노화 관련 경향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10대~60대 한국 여성 120명의 얼굴 이미지를 분석한 결과, 노화에 따라 피부 특징이 가장 크게 변하는 시기는 20대에서 30대 사이인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특히 피부 주름과 색소 침착이 20대에서 30대 사이에 큰 변화를 겪는다는 사실을 알아냈고 피부 모공의 경우 10대에서 20대 사이에 크게 증가하는 점도 확인할 수 있었다.

서병휘 아모레퍼시픽 R&I센터장 CTO는 "인공지능 기반 피부 이미지 진단 시스템은 사진만으로 임상 전문가의 판단을 기반으로 한 피부 상태 진단을 제공할 수 있다. 이는 상세한 피부 특성을 정량적·시각적으로 분석할 수 있어 노화 등 빅데이터 분석이 필요한 피부 연구 분야에 새롭고 유용한 접근 방식을 제공할 수 있다"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닥터 아모레'를 비롯한 첨단 연구를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초 개인화된 뷰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복지재단,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협약 

지난 13일 업무 협약식에서 고진 닥터웰니스 대표(왼쪽)과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복지재단이 지난 13일 주식회사 닥터웰니스와 노인건강돌봄사업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초고령 사회를 맞이하는 한국 사회의 노인 건강에 대한 공감을 높이고 노인 건강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는데 양 기관의 협력체계 확립으로 사회 공익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협약식에는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 고진 닥터웰니스 대표, 백두원 굿라이프연구소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이랜드복지재단은 산하 노인복지관에 ▲다면적 노인평가기반의 노인건강돌봄사업 개발 ▲ 노인 맞춤형 건강프로그램에 대한 영양 및 학술적 자문 ▲노인 건강식 및 식이운동 솔루션 지식교류 등을 통해 지역사회 노인 건강프로그램의 전문성을 높이고 체계적인 노인건강증진사업을 닥터웰니스와 함께 전개한다.

닥터웰니스는 노인 건강식 단백채움을 출시하여 전문화된 노인 건강 전문회사로 특별히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인프라가 취약한 진도, 목포지역 노인에게 건강식품 단백채움을 접목한 전문 근감소예방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협약식에 참석한 고진 닥터웰니스 대표는 “한국의 대표적인 노인복지관 운영 기관인 이랜드복지재단과 업무 협약을 맺게 되어 큰 감사를 드린다”며 “이 협약을 계기로 초고령사회의 노인들을 위한 건강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정영일 이랜드복지재단 대표이사는 “노년기 건강관리와 근감소예방에 대하여 전문기관과 협력을 통해 보다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노인건강돌봄사업을 전개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지역사회 노인 건강문제 해결에 좋은 모델이 되기를 기대된다”고 전했다.

■ 이랜드리테일 통합 멤버십 '이멤버', 100만 회원 돌파기념 감사행사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은 계열사 통합멤버십 '이멤버' 회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로 '선물 페스타 및 E-이득데이'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선물 페스타는 총 700여명을 대상으로 국내외 호텔&리조트 켄싱턴호텔 사이판,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을 비롯해 이월드 자유이용권 등 풍성한 선물을 준비했으며 E-이득데이를 통해 고객 최적가로 맞춘 겨울 베스트셀러, 연말 홈파티 메뉴 등의 상품을 대대적으로 선보인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이멤버 회원 100만 돌파는 고물가 시대에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으로 채운 결과”라며 “이를 기념해 그동안 보내주신 고객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따뜻하고 풍성한 연말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연말 최대 행사 ‘블랙 갤러리아 데이’ 진행

블랙 갤러리아 데이.(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15일부터 17일까지 ‘블랙 갤러리아 데이’를 진행한다. 오프라인 전 지점과 온라인몰에서 패션∙라이프스타일∙F&B 전 영역에서 다양한 혜택과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갤러리아는 지점별로 도어락 이벤트 부스를 설치하고 당일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 도어락 5자리 비밀번호를 맞출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도어락 이벤트'를 진행한다.

스포츠 위크 프로모션을 통해서는 금액 할인, 사은품 증정 등이 제공되며 특히 광교와 진주 나이키 매장에서는 전 품목을 대상으로 최대 3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홈리빙 프로모션으로는 삼성전자, LG 등이 참여, 홈리빙 상품군 구매 고객 대상으로 10개월 무이자 할부, 최대 50만원 캐쉬백, 상품권 증정 등 최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전 지점에서 크리스마스를 테마로 디저트, 와인 등 다양한 F&B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그릭 요거트 브랜드 ‘요즘’ 팝업을 선보여 크리스마스 한정판 디저트 무료 시식과 스노우볼 이벤트를 진행한다. 도넛 브랜드 ‘노티드’에선 푸드트럭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틴케이스카라멜 ▲테니스볼파우치 등 노티드 한정 굿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페르노리카 코리아가 운영하는 위스키 전문 플래그쉽 라운지 ‘르 서클’을 팝업으로 선보여 로얄 살루트 리미티드 에디션 등 다양한 주류를 전시 판매할 예정이다.

수원 광교에서는 프랑스 샴페인 브랜드 ‘페리에 주에’ 팝업을 진행해 페리에 주에 그랑브뤼를 특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천안 센터시티에서는 호주 와인 브랜드 ‘모조와인’ 팝업을 통해 크리스마스 시즌 한정 ‘갤러리아 X 노바와인’ 뱅쇼키트를 판매하며 카누 캡슐 팝업도 선보여 바리스타 캡슐 커피를 무료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갤러리아 온라인 쇼핑몰 갤러리아몰에서 레저·뷰티·아동 인기 상품을 초특가로 판매하는 ‘블랙 갤프라이스’ 행사를 진행한다. 최대 12% 할인 쿠폰도 증정해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블랙 갤러리아 데이로 연말 최대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라고 말했다.

■ SPC, 지역아동센터 등 안전 개보수 공사 지원 완료 기념식 진행

13일 경기 포천시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된 ’The 안전한 행복꿈터‘ 현판식에서 (오른쪽부터) 백승훈 SPC 상무, 박진석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장, 최선숙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무총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가 취약계층의 안전 환경 조성을 위해 진행한 ‘더(The) 안전한 행복’ 사업을 완료하고 기념식을 진행했다고 14일 밝혔다.

더 안전한 행복 사업은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와 함께 취약계층이 이용하는 노후 시설 개보수, 안전설비 지원을 통해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환경을 조성해주는 사업이다.

올해 7월부터 총 5억원의 규모로 진행된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안전 환경 구축 사업인 ‘더 안전한 행복꿈터’ 와 장애인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해주는 ‘더(The) 안전한 행복일터’ 두 부문으로 나누어 전국 지역아동센터 26개소와 장애인작업장 11개소 등 총 37개소의 개보수 공사를 지원했다.

더 안전한 행복꿈터 완공 기념식 행사를 이번 지원사업의 1호 시설인 포천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에서 지난 13일 진행했으며 백승훈 SPC그룹 상무와 최선숙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무총장, 박진석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 센터장이 참석했다. SPC그룹 임직원들은 이날 평화의집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학습 및 놀이를 함께하는 임직원 봉사활동을 진행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장애인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하는 더 안전한 행복일터 지원사업의 완공 기념식도 오는 18일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보호작업장에서 진행된다.

SPC행복한재단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이들과 장애인 근로자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SPC는 안전한 환경 조성과 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현대차·구세군과 함께 ‘핑크 하트’ 나눔 캠페인 시작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현대자동차, 구세군과 손 잡고 따뜻한 연말을 위해 ‘핑크 하트’ 나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4일 밝혔다.

핑크 하트는 누구나 행복하고 달콤한 크리스마스를 보낼 수 있도록 배스킨라빈스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현대자동차의 아이스크림 카로 전달하는 연말 기부 캠페인이다. 아이스크림 카는 연말 기부 실천을 위해 특별하게 현대자동차 캐스퍼를 개조해 제작한 차량이다.

이번 캠페인은 20일까지 배스킨라빈스와 현대자동차의 공식 인스타그램 내 캠페인 관련 게시물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 누구나 쉽게 동참할 수 있다.

각 채널의 게시물 좋아요 수를 합산해 5000개 이상 적립된 경우 아이스크림 카가 핑크 하트로 완전히 충전되고 오는 22일부터 아이스크림 카로 구세군을 통해 전국 소외 계층 아동들에게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전달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는 ‘핑크 하트’와 구세군 기부로 일상 속 기부 문화를 확산 시키며 소비자와 함께 따뜻한 연말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크리스마스하면 떠오르는 아이스크림 케이크 나눔을 통해 마음을 전하고 여러 기업과 단체가 힘을 모아 사회적 책임을 적극 실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크리스마스에 모두가 웃을 수 있는 호호호 홀리데이를 실현하기 위해 현대자동차, 구세군과 협업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기부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일상 속 나눔 실천 및 확산을 위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