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종로 젊음의 거리에 종로종각점 오픈...外
[유통 트렌드] BBQ, 종로 젊음의 거리에 종로종각점 오픈...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11 1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종로 젊음의 거리에 종로종각점 오픈

 BBQ 종로종각점.(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8일 서울의 중심 종로 젊음의 거리에 신규 매장인 BBQ 종로종각점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

매장이 위치한 젊음의 거리는 종로 상권의 중심부로 서울 대표 상권 중 하나로 손꼽힌다. 종각역을 중심으로 주변에 은행을 비롯한 기업들이 다수 포진해 있고 인사동과도 가까워 직장인 뿐 아니라 2,30대 젊은 청년들과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BBQ 종로종각점 매장 규모는 214.5㎡(65평)으로 총 103석이다. 보다 많은 고객에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젊음의 거리 최중심부 1층에 매장을 오픈했다. 황금올리브 치킨 등 BBQ의 다양한 치킨 메뉴와 더불어 마스카포네 샐러드, 양념치킨 볶음밥, 피자와 파스타 등 120여종의 다양한 메뉴를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매장의 인테리어는 브로드웨이 극장을 연상시키는 간판 디자인과 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로 MZ세대 뿐 아니라 다양한 연령층의 고객들의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 것이 목표다.

또한 BBQ 종로종각점 인근 젊음의 거리 내 다양한 치킨 프랜차이즈가 입점해 있어 강남역 버거 격전지와 같이 종로 젊음의 거리도 치킨 성지로 떠오르고 각 브랜드별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입점을 통해 치킨 프랜차이즈 간 선의의 경쟁을 통해 젊음의 거리가 치킨의 성지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다양한 먹을 거리와 맛으로 다른 브랜드와 차별화를 이룬 만큼 좋은 성과를 달성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자사몰에 ‘내일도착’ 배송 서비스 론칭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 내일도착 서비스를 도입해 빠르고 정확한 배송 경쟁력을 토대로 소비자 만족도를 한층 높인다고 11일 밝혔다. 

CJ더마켓 ‘내일 꼭! 오네(O-NE)’는 밤 11시 이전 주문하면 다음날 CJ제일제당 제품을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받아볼 수 있는 배송 서비스다. 이번 CJ더마켓에서의 서비스 도입을 시작으로 오는 1월말 CJ제일제당의 네이버 공식 브랜드스토어 등 타 플랫폼으로도 점차 확장해 나갈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기존에 햇반, 비비고 국물요리 등 박스 단위의 일부 상온 제품에 한해서만 운영했던 내일도착 서비스를 전 제품으로 확대했다. 이를 위해 동탄온라인센터와 실시간으로 재고상황을 연동시켜 고객이 주문한 당일 출고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김형우 CJ 제일제당 디지털 사업본부 DTC 담당은 “더마켓의 ‘내일 꼭! 오네’ 서비스로 고객들이 햇반, 비비고 만두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들을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볼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모션과 서비스를 통해 보다 나은 혜택과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 신라면 더 레드 2000만봉 판매 인기 힘입어 ‘큰사발’ 출시

(사진=농심)

농심이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을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농심이 지난 8월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의 맛을 그대로 컵라면에 담은 제품이다.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가 출시 4달만에 2000만봉 판매를 돌파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이 더욱 간편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큰사발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농심 신라면 더 레드는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라면 시장에서 새로운 매운맛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최근 수 년간 매운맛 라면의 경쟁이 극한의 매운맛을 표방하며 일부 소비자층의 니즈를 충족시켰다면 신라면 더 레드는 맵기와 함께 깊고 진한 국물맛을 끌어올려 ‘맛있게 매운맛’이라는 새로운 트렌드를 시장 전체로 확산시켰다.

신라면 더 레드 이후 다양한 매운맛 라면 신제품이 출시되었지만 신라면 더 레드는 8월에 출시되었음에도 닐슨IQ코리아 기준 3분기 봉지라면시장 매출액 판매 순위 10위에 이름을 올릴 정도로 큰 인기를 얻으며 매운맛 라면 시장을 이끌고 있다.

농심이 새롭게 선보인 신라면 더 레드 큰사발은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수치인 스코빌 지수가 봉지면과 동일하게 7500SHU이며, 신라면 더 레드 특유의 깊고 진한 매운맛을 그대로 구현했다.

청양고추, 후추, 마늘, 양파 등으로 구성된 후첨양념분말을 더해 색다른 매운맛을 살렸으며 표고버섯과 청경채, 지단 등 건더기도 풍성하게 담았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2분간 조리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더 레드로 시작된 라면시장의 매운맛 열풍을 큰사발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키디키디, 김나영과 ‘나다운 육아 연구소’ 캠페인 진행

(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유아동 쇼핑 플랫폼 ‘키디키디(kidikidi)’가 브랜드 뮤즈로 활동하는 김나영과 함께 ‘나다운 육아 연구소’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나다운 육아 연구소는 모두가 나다운 육아를 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키디키디가 지향하는 브랜드 가치에서 출발했다. 화보에서는 김나영이 키디키디의 페르소나로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상품을 추천하고 고객의 품으로 전달하는 모습이 담겼다.

이번 캠페인에서 선보이는 대표 브랜드는 ▲에이마켓 ▲마크곤잘레스키즈 ▲쥬다르 ▲노리터보드 ▲잉글리시에그 등이 있으며 패션을 비롯해 겨울철 유아동 라이프를 아우르는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번 캠페인에서는 패션부터 용품까지 취향 맞춤 아이템을 추천하고 있으며 다양한 혜택도 함께 준비 했다. 특히 키디키디 인스타그램을 통해 육아 연구비를 지원하는 등 고객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랜드 키디키디 관계자는 “브랜드 뮤즈 김나영과 키디키디의 밝은 무드가 시너지를 낸 화보 캠페인이다”라며 “다양한 취향을 아우르는 키디키디와 함께라면 누구나 쉽게 나다운 육아를 시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아모레몰, 2023 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 진행

아모레 세일 페스타.(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공식 쇼핑몰인 아모레몰에서 12월 11일부터 2주간 ‘2023 윈터(Winter) 아모레 세일 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연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쇼핑 페스티벌인 아모레 세일 페스타는 이번 행사에서 '차원이 다른 싼타 클래스'라는 슬로건과 함께 크리스마스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들의 아세페 한정 기획세트와 콜라보 장인 모남희의 미니 키링이 숨겨진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 출시한다.

1만개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어드벤트 캘린더는 7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7900원에 구매 가능하다. CJ더마켓과 함께하는 브랜드 데이에서는 ‘단 하루 혜택’과 릴레이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라이브 방송 상품을 구매하면 CJ더마켓에서 사용 가능한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신규 고객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아세페 기간 동안 아모레몰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즉시 사용 가능한 뷰티포인트 5000점과 함께 3만원 이상 구매했을 경우 모남희 미니 거울을 선착순 지급한다.

김경연 아모레퍼시픽 e커머스 디비전 상무는 “이번 아세페 행사가 2023년을 마무리하는 고객에게 쇼핑의 즐거움과 행복을 전하는 따뜻한 행사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 ‘2023 올해의 광고PR상’ 금상 수상

(사진=대상펫라이프)

대상펫라이프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2023 올해의 광고PR상’ 중소∙벤처기업 부문에서 금상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한국광고PR실학회가 주관하는 올해의 광고PR상은 2008년부터 매년 당해 집행된 광고PR 캠페인 중 탁월한 성과를 보인 캠페인에 수여하는 상이다.

닥터뉴토가 진행한 ‘반려인의 마음을 녹이다 : 닥터뉴토 멜팅 캠페인’은 제품 특징을 급여 TPO와 접목시켜 반려동물 산책 후 프로틴 드링크를 급여하는 새로운 문화를 만드는 것을 목표로 기획됐다.

캠페인은 ‘강아지 산책 후엔 탄단지 프로틴 드링크’를 핵심 메시지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반려동물에게 충분한 단백질 급여와 근육 케어가 필요하다는 내용을 전달했다. 특히 유명 반려견 훈련사인 강형욱을 활용한 브랜디드 콘텐츠를 제작해 커머스까지 연결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최단비 대상펫라이프 닥터뉴토팀장은 “반려동물을 위한 닥터뉴토의 진정성 있는 노력이 이번 수상을 통해 인정받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반려동물과의 건강한 일상을 돕는 닥터뉴토 제품들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캠페인을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대상웰라이프, 마이밀 ‘마이키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 획득

(사진=대상웰라이프)

대상웰라이프 어린이 영양간식 마이밀 ‘마이키즈’ 3종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받았다고 11일 밝혔다.

마이밀 ‘마이키즈’는 인기 캐릭터 ‘뽀로로’를 반영한 패키지와 뛰어난 맛으로 많은 아이들의 사랑을 받는 어린이 기호식품이다.

아이들 성장의 필수적인 3대 영양소와 22가지 비타민∙미네랄까지 함유해 편식이 심한 자녀를 둔 부모들에게도 크게 주목받으며 작년에는 3초마다 1개씩 팔리는 대표 어린이 영양식에 등극했다. 해외에서도 아이들의 입맛을 사로잡으며 올해 10월 국내외 누적 판매 3000만 팩을 돌파했다.

대상웰라이프는 ‘마이키즈’가 식사 대용으로 각광 받는 만큼 부모들이 안심하고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추진했다. 해당 인증은 안전하고 영양을 고루 갖춘 어린이 기호식품의 제조·가공·유통·판매를 권장하기 위해 식약처장이 정한 기준을 충족한 식품에 대해 품질을 인증하는 제도다.

지난 4월 기준 어린이 기호식품 중 품질인증을 받은 식품은 단 3%에 불과해 적극적인 인증 활용의 필요성이 대두된 바 있다. 인증 획득을 위해서는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을 획득한 시설에서 제품을 생산하고 단백질∙비타민 등의 영양성분 함량 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합성보존료 및 식용 타르색소를 사용하지 않고 당류∙포화지방 함량도 적어야 하는 등 엄격하고 까다로운 검증 과정을 거쳐야 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마이밀 마이키즈가 밥 안 먹는 아이들을 위한 대표 영양 간식이 되면서 어린이 식품 안전에 대한 책임을 다하고자 이번 인증을 추진했다”며 “올 초 획득한 스마트 HACCP 인증부터 이번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까지 꾸준히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며 온 가족이 안심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들을 선보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