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글로벌 진출...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글로벌 진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21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사내벤처 1호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글로벌 진출

 ‘익사이클 바삭칩’ 3종.(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사내벤처 1호로 사업화에 성공한 푸드 업사이클링 스낵 ‘익사이클 바삭칩' 3종(오리지널, 핫스파이시, 트러플)을 미국, 말레이시아, 홍콩의 현지 유통채널에 출시하며 글로벌 진출에 본격 나선다고 21일 밝혔다.

친환경·고단백·고식이섬유라는 장점을 담은 신제품을 계속해서 출시하며 해외 시장 확대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미국에서는 현지 에스닉 마켓을 중심으로 바삭칩을 판매한다. 미국은 간식 시장에서 가치소비와 건강을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는 추세다. 이외에도 말레이시아와 홍콩 현지 메인스트림 채널인 이온몰에도 입점했다. K-푸드를 비롯한 한국 제품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가 넓게 형성되어 있어 성장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고 건강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나를 위한 식품(BFY)' 카테고리 관련 제품들이 꾸준히 늘고 있다. 동물성 재료를 대체해 식물성 재료를 활용하거나 첨가물 사용을 최소화한 제품, 단백질이나 식이섬유 등 기능성을 강화한 제품 등으로 확장되는 추세다. 

정주희 CJ제일제당 사내벤처 마케터는 “푸드 업사이클링 컨셉과 쌀을 주요 원재료로 만들어 건강을 생각한 스낵이라는 컨셉이 글로벌 BFY 스낵 트렌드 및 소비자 니즈에 부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비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대표 소주 제품 연내 선제적 인하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소주 제품인 참이슬과 진로의 출고가격을 오는 22일 출고분부터 선제적으로 10.6% 인하한다고 21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당초 정부의 기준판매비율 도입에 따라 내년 1월 1일 출고분부터 소주 제품의 출고가를 인하하려고 했으나 연말 정부의 물가안정 노력에 동참하고 성수기에 자영업자와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고자 법 시행 전인 오는 22일 출고분부터 선제적으로 인하된 가격에 공급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22일 출고분부터 하이트진로에서 생산하는 참이슬과 진로는 기존 출고가에서 10.6% 낮아진다.

■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더 핸드 크림 미스트' 출시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더 핸드 크림 미스트'.(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핸드 케어 제품인 '더 핸드 크림 미스트'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새로운 유형의 핸드 미스트로 프리메라의 건강한 피부 장벽 관리의 범위를 핸드 케어 카테고리로 확장해 선보이는 제품이다. 기존 핸드 케어의 일반적인 루틴을 변화시키는 감각적인 애티튜드를 담고자 했다.

핸드크림처럼 제형의 양을 조절하거나 애써 흡수시키지 않아도 되는 미스트 형태로, 가볍게 손에 뿌리면 즉각적으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손으로 가꿔준다. 건조함이 느껴질 때마다 여러 번 덧바르듯 뿌려도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또한 크림의 보습력을 미스트에 그대로 담은 제형으로 핸드크림을 바른 것처럼 깊은 보습이 오래 지속되는 새로운 사용감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프리메라의 피부 장벽 솔루션 핵심 기술 씨드 테크를 적용해 핸드크림 대비 십분의 일 크기의 미세 보습 입자를 담았으며 피부 속 수분이 더 오래 유지되는 건강한 장벽을 형성한다.

싱그럽고 상쾌한 귤과 베르가못이 느껴지는 시트러스 향에, 민트과 허브인 파촐리와 라벤더의 향이 가미되어 자연에서 쉬는 듯한 편안함과 안정감을 느낄 수 있다.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와 컬래버레이션 진행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럭셔리 티 브랜드 오설록이 넷플릭스 시리즈 '경성크리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극중 소재인 월광바와 벚꽃을 모티브로 한 ‘월광 블라썸’ 세트를 오설록 대표 블렌디드 티인 ▲달빛걷기와 ▲벚꽃향 가득한 올레 2 종으로 구성해 시즌 한정으로 판매하고 오설록 티하우스 북촌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팝업 스토어 인테리어는 극중 배경인 1945년 북촌의 월광바에서 영감을 받아 실제 극에서 사용된 소품들을 활용했다. 3층에 위치한 ‘바설록’에서는 가상으로 월광바를 구현한 AR 필터와 미공개 스틸을 포함한 각종 사진들을 감상할 수 있다.

컬래버레이션 기념 한정 메뉴로 달빛걷기 티에 오미자와 레몬, 우유의 풍미를 살린 무알콜 티칵테일 월광 마티니와 약과 까눌레, 달빛걷기 티를 넣은 타틀렛 등으로 구성된 수제 디저트를 판매한다.

시즌 구매 고객을 위한 체험 프로그램도 선보인다. 새해 1월 8일부터 21일까지 카카오톡 선물하기 기프트엑스 서비스를 통해 월광 블라썸을 구매하면 팝업 스토어 내 경성크리처 사진 전시 관람과 함께 컬래버레이션 티코스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체험권과 스페셜 키트를 증정한다.

순수차, 블렌디드티, 티칵테일 3가지로 구성된 티코스는 극의 흐름과 유사한 순서로 제공되는 차와 다식을 맛보는 것은 물론 차를 직접 우리는 등의 다양한 시연으로 특별함을 더한다. 체험 프로그램은 오는 2월 7일까지 예약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제너시스BBQ 그룹 ‘올떡’, 프리미엄 매장 잠실 롯데월드점 오픈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 떡볶이 전문 브랜드 '올떡(ALL TOKK)'이 서울 송파구에 프리미엄 매장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을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은 102.5㎡(31평)대로, 기존 33.1㎡(10평)대 소규모였던 이전 매장보다 3배가량 큰 규모다. 다양한 메뉴와 프리미엄 매장화로 차별화에 나섰다.

매장 인근에는 놀이공원 롯데월드 어드벤처와 어린이 직업 체험 테마파크로 연간 100만명 이상 방문하는 키자니아가 위치해 연인, 가족 단위 고객이 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에서는 총 51가지 종류의 메뉴를 판매하며 주 고객인 어린이를 위한 등심 돈카츠, 돈카츠 덮밥, 함박 스테이크 볶음밥, 핫도그, 뽀로로 음료 등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에서만 맛볼 수 있는 한정 메뉴도 준비돼 있다. 떡볶이, 튀김과 주먹밥, 치킨, 돈카츠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돼 친구, 가족 단위 단체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도 해당 매장에서 첫 선을 보인다.

올떡 잠실 롯데월드점에서는 다양한 올떡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인기 캐릭터 '벨리곰'과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인 노트, 키링, 와펜 등을 비롯해 올떡 도시락, 접시, 모자, 그립톡, 담요 등 잡화를 판매한다.

제너시스BBQ 그룹의 올떡 관계자는 "키자니아와 롯데월드뿐 아니라 인근에 석촌호수와 아파트 대단지가 위치한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곳에 입점하게 돼 많은 고객들이 찾아 주실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곳에서 고객들이 올떡을 맛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SPC 파리바게뜨, 독일 전통 빵 ‘크리스마스 슈톨렌’ 출시

파리바게뜨 ‘크리스마스 슈톨렌’.(사진=SPC)

파리바게뜨가 다가오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독일의 전통 빵 ‘크리스마스 슈톨렌’을 선보였다고 21일 밝혔다.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디저트인 슈톨렌은 건조된 과일과 설탕에 절인 과일 껍질, 견과류 등을 넣은 독일의 전통 빵으로,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며 소중한 사람들과 나눠 먹는 독일의 전통 빵이다.

파리바게뜨는 슈톨렌을 국내 소비자 입맛에 맞춰 재해석해 달콤한 풍미는 높이고 쫀득한 식감을 강조했으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가득 담은 아기자기한 패키지에 담아 선물로서의 가치를 더했다.

이번 크리스마스 슈톨렌은 고소한 아몬드 가루와 설탕으로 만든 달콤 쫀득한 마지팬과 설타나(건포도), 오렌지, 레몬, 살구, 무화과 등 상큼한 절인 과일에 아몬드, 캐슈넛, 피칸 등 고소하고 아삭한 견과류까지 다채로운 재료들이 어우러져 깊고 독특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또한 빵 겉면에는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달콤한 슈가 파우더로 덮어 있어 겨울철 따뜻한 커피 또는 차와 함께 즐기기 좋다.

뿐만 아니라 부드러운 식감에 건과일의 달콤한 풍미가 가득한 것이 특징으로 크리스마스 시즌에 즐기는 이탈리아의 대표 전통 빵 파네토네도 함께 선보였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크리스마스를 대표하는 독일의 전통 빵 슈톨렌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해석해 선보이게 됐다”며 “사랑하는 사람과 달콤한 슈톨렌을 한 조각씩 나눠먹으며 행복한 연말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