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중학생 학습 지원 프로그램 'KB라스쿨' 발대식 개최...外
[금융 레터] KB국민은행, 중학생 학습 지원 프로그램 'KB라스쿨' 발대식 개최...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2.27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국민은행, 중학생 학습 지원 프로그램 'KB라스쿨' 발대식 개최

KB라스쿨 발대식에서 조용범 KB국민은행 ESG기획부장(왼쪽 첫번째), 박두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 상임이사(왼쪽 여섯번째)가 라스쿨 참여학생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지난 24일 'KB라스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KB라스쿨은 'KB Dream Wave 2030'의 일환으로 대학생 멘토 104명이 지역아동센터 등 복지시설이용 중학생 304명에게 연간 학습·진로·문화 등 맞춤 멘토링을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B라스쿨에 참여한 중학생은 전 과목 학습 가능한 전문 교육기관의 인터넷 강의 수강권과 스마트기기를 제공받는다. 이와 함께 대학생 멘토의 학습지도를 받으며 스스로 공부하는 역량을 키우고 학습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KB라스쿨은 진로·문화 체험활동, 온라인 독서실 운영, 네트워킹 데이 등을 통해 중학생 멘티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꿈과 희망을 갖도록 돕는 등 정서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2008년부터 시작된 KB라스쿨은 현재까지 2635명의 대학생 멘토와 전국 4280명의 청소년과 함께하며 그들의 든든한 동반자 역할을 해왔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중학생들이 KB라스쿨을 통해 학습 역량을 향상시키고 정서적으로도 성장할 수 있길 바란다"며 "미래세대의 주인공인 그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펼칠 수 있도록 KB국민은행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하나금융그룹 '대전하나시티즌', 8년 만에 돌아온 K리그1 홈 개막전 맞아 팬들에게 감격의 첫승 안겨

'대전하나시티즌'의 구단주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앞에서 세번째줄 가운데 왼쪽)과 이장우 대전시장(사진 앞에서 세번째줄 가운데 오른쪽)이 선수단 및 그룹 관계자들과 홈 개막전 승리를 축하하는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의 프로축구단 '대전하나시티즌'은 8년 만에 1부리그로 승격 후 맞은 '하나원큐 K리그1 2023' 홈 개막전에서 2-0의 화끈한 승리를 이끌며 대전 팬들에게 감격의 첫승을 선물했다고 27일 밝혔다.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강원FC를 상대로 치러진 홈 개막전에는 2만여명의 관중이 함께하며 1부리그로 승격한 '대전하나시티즌'을 향한 뜨거운 응원과 환호성으로 경기장을 가득 메웠다.

대전하나시티즌은 앞선 2021년 승강플레이오프 2차전에서 강원FC에 역전패를 당하며 아쉽게 승격의 문턱에서 고배를 마신 바 있다. 절치부심 끝에 지난해 1부리그로 승격한 대전하나시티즌은 다시 만난 강원FC를 상대로 전반 10분 티아고의 선제골에 이어 레안드로의 연속골로 브라질듀오의 매서운 공격력을 앞세워 2-0의 완승을 거뒀다.

구단주인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이날 경기장을 찾아 "8년 만에 복귀한 K리그1 홈 개막전에서 팬들께 첫승을 안겨드릴 수 있게 돼 가슴이 벅차다"며 "대전시민들께 축구특별시로서의 자부심을 되찾아 드리기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1 잔류를 넘어 아시아챔피언스리그(ACL) 진출을 목표로 세계적인 명문 구단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대전을 하나로!'라는 주제로 브랜드데이를 열고 특별 이벤트도 진행했다. 

홈 개막전 현장에서 ▲캐논슈터 선발대회 ▲페이스페인팅 부스 ▲푸드트럭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부스 운영과 함께 추첨을 통해 ▲아이오닉 6 ▲베스파 스쿠터 ▲비스포크 냉장고 ▲아이패드 ▲다이슨 에어랩 ▲백화점 상품권 등 풍성한 경품과 즐길 거리를 지역 주민들께 제공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앞으로도 대전하나시티즌이 K리그를 대표하는 팬 친화적인 구단으로서 축구를 통해 즐거움을 선사해 줄 수 있도록 다양한 팬 친화적 콘텐츠 마련과 지역밀착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 NH농협은행, 농민·소상공인, 중소기업 대상 연체이자 감면 실시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최근 금리 상승으로 인한 농민, 소상공인, 중소기업의 금융부담 완화를 위하여 연체이자 가산금리를 3%p 이내에서 감면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연체이자 감면은 오는 3월 2일부터 12월말까지 한시적으로 시행한다. 감면대상은 연체 발생일로부터 90일 미만의 연체차주인 농민과 소상공인, 중소기업이다.

이석용 은행장은 "연체차주 뿐만 아니라 지역중심 경제 활성화를 위해 취약차주 금융지원 방안 등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에 대해 실질적인 금융지원을 줄 수 있는 지원책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우리금융지주, 다올인베스트먼트 지눈 52% 인수계약 체결

서울 중구 우리금융그룹 본사 전경.(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금융지주는 다올인베스트먼트 경영권 지분 52%를 인수하기 위한 주식매매계약(SPA)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우리금융지주는 다음달 23일로 예정된 다올인베스트먼트 정기주주총회일에 거래를 종결하고 15번째 자회사로 편입할 예정이다.

다올인베스트먼트는 우리나라 1세대 벤처캐피탈인 한국종합기술금융(KTB네트워크)에 뿌리를 둔 선도업체로 지난해 말 기준 약 1조4천억원 규모의 펀드를 운용하는 대형 벤처캐피탈 회사이다.

우리금융은 이번 인수로 비은행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종합금융그룹으로 한 걸음 더 나아가게 됐다. 특히, 혁신기업 투자를 통해 벤처기업의 성장을 돕는 기업금융 벨류체인의 한 축을 담당할 예정이다.

우리금융 관계자는“사람이 가장 중요한 벤처캐피탈 특성상 맨파워를 관리하는 것이 PMI(인수 후 통합)의 핵심”이라며, “다올인베스트먼트의 경영진, 조직 운영, 투자의사결정, 성과보상 등 현재의 시스템을 최대한 보장하고 자율경영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파견인력도 최소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인수 후 사명 변경에 대해서도 다올인베스트먼트 내부 의견을 존중할 예정이며, 향후 우리은행, 우리PE자산운용과 시너지 창출 및 5년 내 업계 1위 도약을 목표로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증권 등 비은행부문 경쟁력 강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우리금융그룹의 주주가치 제고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덧붙였다.

■ 우리은행, 신입행원 플로깅 봉사활동 실시

우리은행 신입행원들이 지난 24일 안성시 일대에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은행의 사회적 책임과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안성시 자원봉사센터와 함께 지난 24일 안성시 일대의 환경을 정비하기 위한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을 줍는다'는 뜻의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의미하는 영어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조깅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쓰레기를 줍는 환경보호 사회공헌활동을 말한다.

이번 플로깅은 우리은행 안성연수원에서 연수 중인 신입행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공도 중앙어린이공원, 내혜홀광장, 안성천 일대의 쓰레기를 줍고 환경을 정비하는 등 안성시의 기업 시민으로서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동기들과 함께한 이번 플로깅은 환경도 지키면서 주변에 선한 영향력을 펼칠 수 있는 뜻깊은 활동이었다"며 "고객, 사회와 상생하는 것이 은행의 근본 설립 이념이라는 의미를 마음 깊이 되새겨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이원덕 은행장은 지난해 취임 이후 '모두와 함께하고 모두와 동행하는 은행'으로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실시해 '고객의 행복한 금융'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강조한 바 있다.

■ 신한은행, ESG 진단 관련 자체 시스템 구축...데이터 기반 ESG 컨설팅 제공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중소·중견기업의 보다 신속하고 구체적인 ESG 컨설팅을 위해 ESG 진단 관련 자체 시스템을 구축 했다고 27일 밝혔다.

기존 ESG 컨설팅 과정에서 신한은행은 외부 정량 데이터, 외부 평가기관 ESG 보고서를 활용해 왔으나 전문인력이 자체적으로 중소·중견기업을 진단함으로써 보다 심층적인 'ESG 진단보고서'를 작성해 외부 자료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적으로 컨설팅 전 과정을 완료할 수 있게 됐다.  

ESG 진단보고서의 각 항목은 산업통상부가 정한 'K-ESG 가이드라인' 및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활용해 선정했으며 개별기업 실사를 통해 확보한 기업의 정량·정성적 데이터를 이용해 진단한다.

해당 보고서는 3개 영역, 19개 ESG 항목(환경 6개, 사회 8개, 지배구조 5개)으로 진단하며 은행의 기술평가(TCB) 노하우를 기반으로 친환경 혁신역량도 동시에 진단한다.

신한은행의 자체 진단 시스템을 활용한 'ESG 진단보고서' 첫 사례는 KP그룹 산하 한국석유공업이다. 

한국석유공업은 1964년 설립된 아스팔트류, 솔벤트 등을 제조하는 석유화학 기업으로 지속가능경영·기업가치상승을 위해 ESG 정책을 실천하고 있으며 ESG경영시스템 구축을 위해 신한은행과 컨설팅을 진행했다.

신한은행은 한국석유공업 ESG 컨설팅 과정에서 정밀한 진단을 위해 혁신금융부, 기업마케팅부 소속 직원들을 직접 파견하기도 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자체 ESG 진단보고서를 적극 활용해 컨설팅 역량의 수준을 높이겠다"며 "기업에 대한 단순한 결과 제공이 아닌 진단 기업의 강·약점을 도출해 지속가능성을 강화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 신한은행,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 시행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입학 시즌을 맞아 ‘새학기 응원하면, 선물이 와르르’ 봄맞이 골드바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날부터 3월 말까지 진행하며 신한은행 전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신한 쏠(SOL)에서 ‘신한 골드바 선물하기’를 통해 골드바 3.75g 또는 1g을 구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골드바(7.5g, 3.75g, 1g)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신한 골드바 선물하기는 신한은행 영업점 또는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골드바를 선물할 수 있는 서비스로 선물 받을 상대방의 이름과 휴대폰번호만 알면 된다.

신한은행은 같은 기간 동안 영업점에서 골드바 10돈(37.5g) 2개 이상 구매 또는 실버바 1kg 3개 이상 구매한 고객 모두에게 은화(1온즈)를 증정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최근 MZ세대 중심으로 골드 재테크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감안해 입학시즌을 맞아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투자 포트폴리오에 골드가 필수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