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레터]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KREAM(크림)에서 결제하면 1만원 돌려드려요...外
[금융 레터]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KREAM(크림)에서 결제하면 1만원 돌려드려요...外
  • 오현주 기자 oh_08@dailyenews.co.kr
  • 승인 2023.05.0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KREAM(크림)에서 결제하면 1만원 돌려드려요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과 우리카드는 KREAM(크림)과 함께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시 캐시백 지급 및 추첨 이벤트를 5월 31일까지 한 달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KREAM은 한정판 거래 플랫폼으로, 스니커즈를 시작으로 스트리트패션, 테크, 럭셔리 등 라이프스타일 전반으로 카테고리를 확대하며 트렌드에 민감한 MZ세대 소비문화를 이끌고 있다.

우선 첫번째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KREAM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10만원 이상 결제시 다음달 20일에 1만원 캐시백을 지급한다.

두번째 혜택은 이벤트 기간 내 KREAM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로 결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정판 스니커즈 15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양사가 엄선한 한정판 스니커즈 리스트에는 최고 200만원 내외로 실거래되고 있는 제품도 다수 포함되어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 입장에서 우리WON뱅킹 우리페이를 통한 한 번의 결제로 두 가지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이벤트"라며 "우리WON뱅킹의 우리페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위해 앞으로도 KREAM 외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가맹점들과 풍성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우리금융, ADB 연차총회서 '중소기업 지원 플랫폼' 소개

우리은행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 전시부스 모습

우리금융그룹은 인천 송도에서 열린 아시아개발은행(ADB, Asian Development Ban) 연차총회에서 우리은행이 작년 9월 금융권 최초로 출시한 공급망금융 플랫폼 '원비즈플라자'를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3일 밝혔다.

ADB는 아시아·태평양 개발도상국의 경제·사회발전을 지원하기 위해 1966년 설립된 다자개발은행으로, ADB 연차총회는 회원국 재무장관, 중앙은행 총재 등 약 5000여명이 참가하는 대규모 국제행사다. 

이번 행사에는 우리금융그룹 임종룡 회장, 우리은행 이원덕 행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원비즈플라자'를 테마로 한 부스를 설치하고 이를 널리 소개한다. 특히 우리은행이 디지털 전환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중견기업에 플랫폼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있는 만큼 상생금융 노하우와 기업과의 동반성장이라는 가치도 함께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기업들은 '원비즈플라자'로 기존에 수기로 처리했던 구매업무를 디지털 기반 전자방식으로 전환해 편리하고 투명하게 수행할 수 있다. 더불어 우리은행은 원비즈플라자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신용보증기금과 기술보증기금의 '공급망금융 활성화 협약 보증'을 통해 보증서 보증비율 상향 및 보증료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비용 부담도 대폭 완화했다.

공급망금융(SCF, Supply Chain Finance)이란 자금조달이 어려운 중소·중견기업에 운전자금을 안정적이고 빠르게 지원하고 원자재 조달부터 제품 생산, 유통, 최종 판매까지 이어지는 공급망 전반을 최적화하는 금융 서비스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원비즈플라자 플랫폼 무상 제공으로 중소·중견기업 대상 상생금융을 지속 실천하고 있으며 플랫폼 고도화 등을 통해 앞으로도 기업의 업무 환경을 더욱 편리하게 할 수 있는 다양한 비금융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K-파이낸스의 전도사로 나선다"...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 개최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은 오는 4일 인천 송도에 위치한 쉐라톤 그랜드 인천에서 국제기구, 각국 정부 및 글로벌 주요 금융기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KB금융그룹의 주요 비즈니스와 글로벌부문 성장 전략을 설명하고 다양한 협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한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칵테일 리셉션은 기업이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비즈니스 파트너, 투자기관 및 정부 관계자 등을 초청해 스탠딩 방식으로 소통하는 비즈니스 활동으로, 이 자리에서는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고 투자관련 협의를 위한 커뮤니케이션이 진행된다.

'KB금융그룹 칵테일 리셉션'은 KB금융이 국내에서 19년만에 열리는 제 56차 아시아개발은행(ADB, Asian Development Bank) 연차 총회를 기념하여 ADB 주요 참석자들에게 대한민국 금융의 우수성과 KB금융의 비즈니스 경쟁력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되었다. 

칵테일 리셉션에는 디네쉬 카라(Dinesh Khara) 인디아스테이트뱅크(State Bank of India) 회장, 모리스 리(Morris Li) 대만 중국신탁상업은행(CTBC Bank) 회장, 제임스 퀴글리(James Quigley) 뱅크오브아메리카(Bank of America) 국제 기업·투자금융 부문(International CIB) 부회장, 간디 술리스티얀토(Gandi Sulistyanto) 주한 인도네시아 대사, 찌링 보툼랑세이(Chring Botumrangsay) 주한 캄보디아 대사 등 전세계 50여개 기관에서 금융 정책과 투자 의사 결정을 담당하는 핵심 인사 약 200여 명이 참석한다.

KB금융에서는 윤종규 회장, KB국민은행 이재근 은행장을 비롯해 그룹 및 계열사 대표이사들이 대거 참석하여 KB금융의 주요 비즈니스와 글로벌부문 성장 전략 등을 참석자들에게 설명하고 향후 협업 가능한 분야에서의 협력 방안 등을 논의한다.

윤종규 회장은 리셉션 내 상영 영상과 연설을 통해 KB금융이 동남아시아 시장과 선진 시장에서의 성장을 위해 추진 중인 '글로벌 투 트랙(Two Track) 전략'과 함께 KB금융의 글로벌 비즈니스 비전에 대해 설명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최근 금융감독원이 금융권과 공동으로 해외 IR을 개최하여 금융 분야에서의 코리아 프리미엄을 홍보하고 있는 노력에 발맞춰 KB금융도 대한민국 금융(K-Finance)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칵테일 리셉션 개최를 통해 역량 있는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감으로써 대한민국 금융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 KB국민은행, '5(Oh) Happy Day! 5월엔 환전하고 경품받고!' 이벤트 실시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가정의달을 맞아 KB스타뱅킹에서 '5(Oh) Happy Day! 5월엔 환전하고 경품받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KB스타뱅킹에서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1등 맥북프로 ▲2등 리모와 캐리어 ▲3등 루이비통 비즈니스 카드홀더 ▲4등 신세계 상품권 ▲5등 KB금융쿠폰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환전 금액에 따라 미화 300불 상당액 이상 500불 상당액 미만인 경우 1회,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1000불 상당액 미만인 경우 2회, 미화 1000불 상당액 이상인 경우 3회로 환전 금액이 많을수록 더 많은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추첨 결과는 다음 달 13일 KB스타뱅킹에서 발표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가정의 달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계신 고객을 위해 경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환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고 전했다. 

■ IBK기업은행,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 개최

(사진=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오는 24일부터 창원컨벤션센터에서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그룹(한화, 한화·건설, 한화솔루션, 한화시스템, 한화에어로스페이스, 한화정밀기계)과 공동으로 '한화그룹 우수협력사 일자리박람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코스닥 상장사인 이엠코리아, 빅텍, 한화그룹 협력사 등 우수 중소․중견기업 70여개 사가 현장면접과 채용상담을 진행하며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또한 쉽고 간편하게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챗GPT 자소서 자동완성 솔루션'과 '1 대 1 맞춤형 취업컨설팅' 및 'MBTI 직무컨설팅' 지원으로 구직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한다.

특히 지역 대학생이 참여하는 메이크업 쇼, 응원단 공연, 사진 전시회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고 취업상식 및 회사생활을 주제로 '도전! 취업준비 골든벨', 'MZ오피스(OX퀴즈쇼)' 등 현장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박람회 당일 협력사 현장 수요에 맞는 맞춤형 인재양성 및 일자리 매칭지원을 위해 경상남도, 한국폴리텍대학, 한화그룹과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는 지역 청년들이 즐기며 취업준비를 할 수 있는 일자리 페스티벌로 준비했다"며 "지방소재 중소기업과 한화그룹 협력사의 구인난 해소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신한 연금케어'로 꿈꾸는 행복한 은퇴생활!...신한은행, 개인형 IRP 신규 및 입금 이벤트 실시

(사진=신한은행)

신한은행은 퇴직연금 특화 서비스 '신한 연금케어'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퇴직연금 개인형 IRP 신규 및 추가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한 연금케어'는 업권 최초로 퇴직연금에 특화된 목표기반 투자 엔진을 적용해 ▲개인별 수익률 목표 설정 ▲맞춤형 상품 포트폴리오 ▲자산건강도 및 투자 가이던스 제공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전문적인 사후관리를 통해 고객별 퇴직연금 운용 목표액, 목표 수익률이 달성될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고객 투자성향별 동일한 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던 기존 서비스와 달리 '신한 연금케어'는 500개가 넘는 변수를 기반으로 AI 분석 및 예측을 통해 보다 정교한 포트폴리오를 제공하며 '나의 연금스토리'라는 메뉴를 통해 퇴직연금 상품 가입 이후 히스토리와 자산현황, 포트폴리오 추천 등 고객별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와함께 진행되는 '꿈꾸는 연금 행복한 인생' 이벤트는 개인형 IRP 10만원 이상 신규 및 1년 이상 자동이체 등록 고객 선착순 5000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000원권을 제공하고 개인형 IRP 300만원 이상 입금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HC후라이드치킨+콜라 1.25L(10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1000명)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6월 30일까지 진행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대표적인 세테크 연금 상품인 개인형IRP를 통해 행복한 은퇴 생활을 준비하는 고객님들에게 추가적인 혜택을 드리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새롭게 출시한 '신한 연금케어' 서비스로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언제 어디서나 고객의 삶에 녹아드는 'Everywhere Bank'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하나금융그룹, 한국프로축구연맹과 함께하는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3' 발대식 개최

(사진 왼쪽부터)이용훈 스페셜올림픽코리아 회장, 권오갑 한국프로축구연맹 총재,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 발달장애인 강동훈 선수와 함께 발대식 개막을 알리는 기념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은 장충동 앰배서더 서울 풀만 호텔에서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페셜올림픽코리아와 함께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한 ESG 프로그램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3' 발대식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올해로 세번째 시즌을 맞는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는 하나금융과 한국프로축구연맹이 지난 2020년부터 함께 진행해온 ESG 프로그램이다. 지난 시즌에는 장애인과 노약자 등 이동약자를 위한 K리그 경기장 안내 지도 제작으로 모두가 축구를 즐기는 환경 조성에 기여했으며 해당 영상은 세계 3대 광고제인 '클리오 스포츠 어워즈'에서 주목받아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이번 '모두의 축구장, 모두의 K리그 시즌 3'는 발달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과 적극적인 스포츠 활동 지원을 위해' 모두가 선수가 되어 함께 뛰고 땀 흘리며 축구를 몸소 즐기고 체험하는 '배리어프리 스포츠(Barrier-free Sports)' 콘셉트로 진행된다.

K리그 소속 구단인 대전하나시티즌은 물론 프로축구연맹 특별팀을 포함해 총 11개 구단이 참여하며 각 구단은 ▲발달장애인 10명 ▲일반인 10명 ▲지도자 5명으로 하나의 팀을 구성해 전문적 축구 훈련 및 지역 팬들과의 소통 행사 등을 진행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K리그 구단과 발달 장애인이 함께 통합축구팀 구성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 ▲유명 축구 유튜버 '고알레'와 함께하는 축구 클리닉 ▲발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즐기는 통합축구대회 개최 ▲사회적기업과 연계한 지역 이벤트 등이 있다.

이날 시상식에 참여한 함영주 회장은 "장애인과 비장애인 모두가 하나로 어울려 함께 땀 흘리고 서로를 배워가며 몸소 포용과 평등의 가치를 느끼길 바란다"며 "하나금융그룹은 대한민국 축구 발전은 물론 축구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도 앞장서 우리 사회 선한 영향력 전파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오현주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