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연말 앞두고 유기견 돌봄 봉사 진행...外
[유통 트렌드] BBQ, 연말 앞두고 유기견 돌봄 봉사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12.01 11: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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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연말 앞두고 유기견 돌봄 봉사 진행

BBQ 임직원들이 지난달 29일 경기도 여주시 반려동물 문화공간 '반려마루'를 방문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은 연말을 앞두고 지난달 29일 경기도 여주시 소재의 반려동물 문화공간 '반려마루'를 방문해 유기견 돌봄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유기견에 대한 인식 변화와 생명 존중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진행한 이번 봉사활동에는 BBQ 임직원 15명 내외가 참석해 동물들이 쾌적하고 위생적인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견사 청소 및 정비 작업, 유기견 목욕 및 산책 등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지난달 개관한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반려마루'에서 진행됐다. 지난 9월 화성시 번식장서 구조한 개 580여마리를 포함, 총 600여마리의 개들을 보호하고 있어 인력 부족으로 도움의 손길을 필요로 하고 있었다.

봉사에 참여한 한 직원은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좀더 유기동물에 대한 관심이 생겼고 동물을 몰래 버리거나 유기동물에 대해 무관심했던 사람들의 인식 개선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센터에서 보호 중인 유기동물들이 하루 빨리 새로운 가족들을 만나 따뜻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남성들을 위한 ‘생기 립밤’ 2종 출시

비레디 NEW생기립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가 ‘생기 립밤’ 2종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생기 립밤은 지난 2019년 출시된 비레디의 스테디셀러 ‘웨이크 업 생기 립밤 포 히어로즈’에 고객 의견을 반영해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남성들을 위한 고보습 컬러 립밤이다.

매트 제형이었던 기존 제품을 촉촉한 제형으로 바꿔 보습 지속력을 높임과 동시에 입술에 닿자마자 부드럽고 끈적임없이 발리도록 사용감을 개선했다. 시어버터 등 식물 유래 성분과 수분 공급에 도움을 주는 히알루론산 유도체를 함유해 건조하고 거칠어진 입술을 촉촉하고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생기 립밤은 화사하고 생기 있는 인상을 연출해주는 ‘1호 화사생기’와 자연스럽고 차분한 느낌을 주는 ‘2호 내추럴생기’로 두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본연의 혈색을 살려주는 색상들로 남성들이 부담스럽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 이랜드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5기 성료

이랜드 후아유가 후즈크루 5기 수료식을 지난 24일 진행했다.(사진=후아유)

이랜드 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지난 24일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5기 활동을 마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후즈크루 5기는 500명이 넘는 역대 최다 인원이 지원해 모집부터 경쟁이 치열했다. 패션 마케팅을 꿈꾸는 대학생, 직장인 등으로 선발된 36명이 3개월 간 후아유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활동 기간 동안 후즈크루는 후아유에서 선보이는 컬렉션을 가장 먼저 만나보고 해당 컬렉션 상품을 자신의 개성에 맞게 코디한 콘텐츠를 소셜 네트워크에서 소개하는 미션을 진행했다. 또한 브랜드 화보 룩북 촬영, 마케팅 공모전 참여, 브랜드 수주회 참석 등 브랜드 명예 마케터 역할을 수행했다. 

후즈크루 5기 우수 활동자 3명 및 팀에게는 총 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됐고, 모든 활동자에게 수료증이 발급됐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후즈크루는 패션과 마케팅 경험을 꿈꾸는 고객들을 위해 2022년부터 분기별로 운영하는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라며 “후아유를 사랑하는 고객들이 후즈크루가 되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다.

후즈크루 5기 최우수 활동자 권아영은 "후즈크루는 화보 룩북 촬영, 브랜드 수주회 참석 등 다양한 활동을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서포터즈”라며 "브랜드 신상품을 가장 먼저 지원해주고, 다양한 활동 기회를 제공해준 후아유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 공정위 주관 ‘대리점 동행기업’ 3년 연속 선정

‘2023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에서 조동주 이랜드월드 최고운영책임자(왼쪽)과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가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은 지난달 30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공정거래조정원에서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과 조동주 이랜드월드 최고운영책임자(COO) 및 LG전자, 매일유업, 남양유업, 대상, CJ제일제당 등 동행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의 임직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 상생 문화 확산하기 위해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 2021년 처음 도입해 올해로 3년차를 맞는 제도로, 신청일 기준으로 최근 1년 간 대리점법 위반 사항이 없고 표준대리점계약서를 사용하고 있는 사업자 중에서 선정한다.

여기에 추가로 ▲계약기간 5년 이상 설정 ▲인테리어·리뉴얼 비용 70% 이상 지원 ▲금리·임대료 지원 등 금융․자금 지원 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상생모델을 모범적으로 실행하는 등 일정 요건을 충족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이랜드월드는 대리점과 온·오프라인 상생모델 활용해 옴니 매출을 증대한 점과 대리점의 안정적인 운영을 돕기 위해 계약갱신 요구권 5년을 보장한 점 등을 인정받아 대리점 공정거래협약평가 우수 성과로 선정 되었다.

이랜드월드 관계자는 "한국섬유패션산업을 대표해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되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소비 시장에서 대리점을 비롯한 국내 패션산업 전체의 성장을 위해 교육과 지원을 더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대상, 3년 연속 공정거래위원회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

‘2023년 대리점 동행기업 선정식’에서 조홍선 공정거래위원회 부위원장(오른쪽)과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는 ‘대리점 동행기업’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대리점 동행기업은 대리점 분야의 공정거래협약 체결을 권장하고 상생문화 확산을 도모하기 위해 지난 2021년 도입된 제도다.

선정기준은 ▲최초 계약 시 계약기간 또는 계약갱신요구권 보장기간을 5년 이상으로 설정 ▲최초 인테리어 비용과 리뉴얼 시 소요 비용의 70% 이상 지원 ▲금리·임대료 지원 등 금융·자금 지원 제도 운영 ▲온·오프라인 상생모델을 모범적으로 활용 ▲최근 1년 내 대리점 분야 협약이행평가 최우수 및 우수 기업 등 5가지 요건 중 하나 이상을 충족해야 한다.

대상은 이번 선정 과정에서 금융·자금 지원 제도를 운영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리점 동행기업으로 선정됐다. 지난해 대상이 판촉비, 판매장려금 등으로 대리점에 지원한 총 금액은 약 435억원 규모이며 대리점이 저리로 자금을 활용할 수 있도록 ‘상생펀드’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장마로 침수 피해를 입었거나 화재로 인한 제품 전소 피해를 입은 대리점 반품 비용으로 약 2억500만원을 지원했다. 이 밖에도 ▲대리점 공동창고 운영 ▲내일채움공제 사업 ▲우수대리점 포상 ▲임직원 복리후생 등 다양한 물적·인적 지원으로 상생협력 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존중의 힘으로 건강한 세상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경영 이념을 바탕으로 파트너사와 동반성장을 목표로 다양한 노력을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질적인 금융지원, 상생협력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파트너사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활동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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