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갤러리아 백화점,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 관련 매출 증가 두드러져..外
[유통 트렌드] 갤러리아 백화점,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 관련 매출 증가 두드러져..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2.16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갤러리아 백화점, 엔데믹으로 여행 수요 관련 매출 증가 

서울 갤러리아 명품관 ‘FPM’ 팝업스토어에서 한 고객이 캐리어를 살펴보고 있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로 국내외여행이 본격적으로 재개되며 여행 관련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갤러리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최근 6개월 ▲리모와 ▲투미 ▲쌤소나이트 등 주요 캐리어 브랜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일기간 대비 36% 증가했다. 이기간 수영복 브랜드 ▲배럴 ▲아레나 ▲보드라이더스 등의 매출도 전년대비 130%로 크게 늘었다. 오프라인 매장뿐 아니라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도 캐리어 등의 여행 용품과 수영 관련 매출이 22% 신장했다.

국내 여행 수요도 눈에 띄게 늘었다. 전국에서 리조트를 운영하고 있는 한화호텔앤드리조트에 따르면 지난해 8월부터 지난달까지 리조트 투숙률은 전년 동기간 대비 평균 11% 이상 신장했다. 특히 용인 베잔송이 전년대비 25% 상승한 것을 비롯해 ▲해운대(23%) ▲산정호수 안시(18%) ▲설악 쏘라노(17%) 등 투숙률이 전반적으로 상승했다 이러한 흐름에 맞춰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여행 캐리어 팝업스토어와 수영복 편집매장을 신규로 선보인다.

갤러리아명품관에서는 이탈리아 고급 캐리어 브랜드 'FPM(Fabbrica Palletterie Milano)' 팝업을 오는 28일까지 운영한다. 지난 1946년 밀라노에서 시작한 FPM은 프리미엄 알루미늄과 이탈리아 가죽을 전통적인 수작업으로 제작해 정교한 디자인과 튼튼한 내구성이 특징이다. 최근에는 구찌와도 협업을 진행해 FPM 캐리어에 구찌의 시그니처인 GG캔버스를 입혀 눈길을 끌었다. 가격은 약 100만원~400만원대이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수영복 편집매장 ‘멀티풀’을 지난 10일 신규로 선보였다. 매장은 ▲미국 캘리포니아 브랜드 ‘졸린’ ▲호주 수영복 브랜드 ‘씨폴리’ ▲실내 수영복 브랜드 ‘스피도’ 등으로 구성됐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오는 3월 9일까지 제품 구매시 수영모, 랩스커트 등 다양한 사은품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갤러리아 온라인몰에서는 오는 20일부터 26일까지 ‘쌤소나이트 기획전’을 진행해 인기백팩과 서류 가방 등을 20% 할인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엔데믹으로 여행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관련 용품 판매가 증가하는 추세”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여행∙레저 상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풍미와 감칠맛 뛰어난 ‘맛선생 꽃게참치액’ 출시

청정원 맛선생 꽃게참치액.(사진=대상)
청정원 맛선생 꽃게참치액.(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저온 추출 방식으로 풍미와 감칠맛을 높인 ‘맛선생 꽃게참치액’을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대상 청정원은 최근 집밥 수요 증가로 액상조미료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더욱 세분화된 제품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맛선생 참치액이 진한 색상으로 깊고 진한 맛을 냈다면 꽃게참치액은 맑은 색을 띄며 깔끔하고 개운한 맛이 특징이다.

70℃의 저온에서 원재료를 천천히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한 꽃게참치액은 재료 본연의 풍미와 감칠맛을 한층 더 높이고 참치의 비린 맛은 최소화했다. 또한 국내산 꽃게와 무의 시원한 맛이 참치 특유의 훈연취는 줄여주고 맛은 더해 요리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맛선생 꽃게참치액은 국, 탕, 찌개, 무침, 볶음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색이 맑아 미역국이나 소고기뭇국 등의 요리에 넣었을 때 탁해지지 않는 것도 장점이다.

대상 관계자는 “최근 급성장하고 있는 액상조미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제품 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프랑스 ‘알랭 좀므(Alain Jaume)’의 유기농 와인 10종 출시

도멘 그랑 브너 샤또네프 뒤 빠쁘 비에이유 비뉴(왼쪽) 레 오리진.(사진=하이트진로)
도멘 그랑 브너 샤또네프 뒤 빠쁘 비에이유 비뉴(왼쪽) 레 오리진.(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프랑스 남부론 지역을 대표하는 와이너리 알랭 좀므의 유기농 와인 10종을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알랭 좀므는 1979년에 설립한 가족 경영 와이너리이다. 위대한 와인은 독특한 특징과 복합미를 가진 향미를 표현해 낼 수 있는 건강한 포도로만 만들 수 있다는 확고한 철학으로, 유기농법으로 포도를 경작하여 와인을 만들어낸다.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포도를 품종별, 구획별로 최적의 시기에 수확하고 발효 시기도 각기 다르게 관리함으로써 개별적인 특징을 보존하고 차별화된 독특한 맛을 만들어낸다. 알랭 좀므의 와인은 힘차면서도 균형이 잘 잡혀있는 특징을 지녔다. 이번에 출시하는 제품은 ‘비에이유 비뉴’, ‘레 오리진’ 등 10종이다.

도멘 그랑 브너 샤또네프 뒤 빠쁘 비에이유 비뉴는 알랭 좀므의 대표 와인으로 좀므 가문의 가장 오래된 밭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 만든다. 오랜 세월과 유기농법 덕분에 나무의 뿌리가 아주 깊게 내렸고 최고 100년 수령의 나무에서 수확한 포도로 양조되어 생산량이 아주 적다.

뛰어난 균형감을 보이는 와인으로 향미를 가장 잘 드러내는 와인이다. 30년 이상 숙성 가능하며, 장기 숙성했을 때 극대화된 풍미를 지닐 수 있다. 이러한 좋은 품질로 ‘와인 인수지애스트’ 등 대부분의 와인 평가 기관에서 95점 이상의 점수를 획득했다.

도멘 그랑 브너 샤또네프 뒤 빠쁘 레 오리진은 파워풀한 레드 와인을 만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붉은 점토와 둥근 자갈이 섞여있는 토양에서 재배된 포도를 사용해 만든다. 다양한 향미들이 잘 어우러지고 입안에서 느껴지는 무게감과 경쾌한 산도가 균형을 보이며, 20년 이상 장기 숙성이 가능하다.

유태영 하이트진로 상무는 “각각의 개성을 지닌 알랭 좀므의 와인 제품들을 통해 자신에게 꼭 맞는 와인을 선택, 즐길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와인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소비자 선택의 폭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X죽장연, 빠개장 넣어 구수한 ‘죽장연 빠개장면’ 봄 한정 출시

오뚜기 빠개장면.(사진=오뚜기)
오뚜기 빠개장면.(사진=오뚜기)

오뚜기가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협업해 죽장연 빠개장과 봄냉이를 넣어 구수하고 향긋한 맛의 프리미엄 라면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으로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죽장연은 포항 죽장면 상사리 마을 주민이 지역 농가에서 재배한 재료로 직접 장을 만드는 프리미엄 된장 브랜드로, 오뚜기는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빠개장을 넣어 진하고 구수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라면을 선보였다. 최근 '로코노미(로컬+이코노미)' 열풍으로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식품과 한국인 대표 음식 된장찌개를 활용한 된장라면의 선호도가 높은 점을 고려했다.

이번에 선보인 죽장연 빠개장면은 ▲재래식 빠개장 ▲새우젓, 바지락을 넣어 구수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며 ▲청양고추 ▲양파 ▲마늘 넣어 매콤한 맛을 더했다. 홍성산 냉이를 사용해 향긋함을 더했고, 면은 쌀가루가 20% 첨가돼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이다.

빠개장이란 말 그대로 메주를 빠개서 찐보리와 고추씨를 넣어 발효시킨 장으로 죽장연 된장 특유의 고소한 감칠맛에 찐보리가 된장 염도를 낮추고 고추씨는 매콤한 맛을 더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낸다.

오뚜기 관계자는 "건강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가 확산하면서, 청정 지역 주민들이 직접 만든 빠개장을 넣어 구수하면서 봄 냉이로 향긋한 맛을 더한 죽장연 빠개장면을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고려해, 기존과 차별화된 제품 연구·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 튀르키예∙시리아에 구호 성금 전달

(사진=SPC)

SPC가 최근 지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돕기 캠페인을 진행해 피해 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만달러(1억3000만원)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기부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구호 성금 기부는 SPC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 중 하나인 ‘해피쉐어 캠페인’을 통해 진행된다.

해피쉐어 캠페인은 SPC의 통합 마케팅 솔루션 계열사 ‘섹타나인’이 운영하는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내 ‘해피스토리 달콤한 동행' 코너에 개설된 ‘튀르키예∙시리아 응원 캠페인’ 페이지에서 회원들이 댓글과 응원, SNS 공유 등을 통해 참여하면 SPC가 대신 기부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또한 회원들이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캠페인 페이지 내에 대한적십자사의 기부 사이트를 연결했다.

SPC 관계자는 “지진 피해로 삶의 터전을 잃고 아픔을 겪고 있는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에게 깊은 위로를 전하며 작은 정성이 조속한 피해 복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킴스클럽, 자연별곡 양념육 3종 킴스오아시스에 출시

이랜드킴스클럽 자연별곡 양념육 3종.(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과 오아시스마켓의 온라인몰 ‘킴스오아시스’에 이랜드킴스클럽의 인기 상품들을 속속 출시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상품은▲궁중소불고기 ▲칼집양념구이 ▲고추장제육볶음으로 구성된 '자연별곡 양념고기’ 3종이다.

자연별곡 양념고기 3종은 궁중소불고기 75%, 칼집양념구이 60%, 고추장제육볶음 70% 등 원육을 60% 이상 사용해 씹는 식감이 뛰어나며 특제 비법 양념에 배, 키위 등 과일 퓌레를 적절히 더해 감칠맛이 일품이다.

또한 이랜드에서 운영하는 자체 축산 가공센터에서 생산해 HACCP(위해요소중점관리기준) 인증까지 받아 아이에게 맛과 품질 모두 뛰어난 고기를 간편하게 먹이고 싶은 엄마 고객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랜드킴스클럽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3종 외에 식탁 위 고기반찬의 자리를 채울 신상품을 추가 개발 중이다”라며 “밀키트와 간편식 시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만큼 가격과 품질, 맛을 모두 잡을 수 있는 가정간편식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