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10 1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 진행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지난 9일 숙명여자대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취업 준비 중인 숙명여자대학교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취업 준비 청년 메이크업 클래스’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재능 기부를 위해 참여한 11명의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프로팀 아티스트와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의 협업으로 지난 9일 진행된 이번 활동에서는 취업 준비생 및 사회초년생에게 필요한 자신만의 아름다움을 찾고 표현할 수 있는 메이크업 노하우를 전수했다. 

총 120명의 숙명여대 청년들에게 상반기 취업 시즌에 맞춘 메이크업 시연과 1:1 밀착 코칭을 진행했다. 면접용 화장 노하우를 단순 전달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청년들이 직접 시연과 실습에 참여하며 메이크업 관련 질의 응답까지 이뤄졌다.

함께 행사를 준비한 숙명여자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이력서 사진 촬영과 취업 상담을 진행하고 현장 실습과 정부 채용 정책을 안내하는 등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해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김진아 학생은 “면접 메이크업에 대해 평소 고민이 많았다”며 “이번 메이크업 클래스를 통해 더욱 자신감을 갖고 취업 준비를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호주에서 ‘K-푸드 신 영토 확장’ 가속… 최대 유통 채널 입점

CJ제일제당 호주 만두 3종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이달부터 호주 최대 대형마트 체인 울워스 전매장에서 비비고 만두 판매를 통해 현지 메인스트림 시장에 본격 진입, ‘K-푸드 신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낸다고 10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만두는 야채, 김치, 새우 세종류로 우선 한국과 베트남에서 생산된 제품을 호주로 수출하며 오는 3분기에는 현지 생산시설을 확보해 돼지고기, 치킨, 코리안 바베큐 등 고기를 주재료로 한 만두를 출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 만두 정식 판매를 계기로 인지도를 확보한 후 P-Rice, 김치, K-소스 등 글로벌 전략 제품의 진입을 단계적으로 추진해 오는 2027년까지 호주 식품사업 매출을 연 3000억원 규모로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019년 호주에 판매법인을 설립하고 아시안 마켓 중심으로 신규 유통채널을 개척하며 4년동안 연평균 26% 이상의 성장세를 보였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K-컬쳐 확산 열풍은 최근 몇년새 호주에서도 거세지고 있다”며 “이재현 회장의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을 바탕으로 비비고 브랜드를 앞세워 K-푸드 영토 확장에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 깊고 묵직한 감칠맛 품은 ‘진주식 비빔냉면’ 출시

대상 청정원 진주식 비빔냉면.(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묵직한 감칠맛과 매콤함이 일품인 신제품 ‘진주식 비빔냉면’을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청정원은 냉면의 계절 여름을 맞아 색다른 맛의 냉면을 원하는 소비자 수요를 겨냥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진주냉면은 조선시대 양반들이 즐겨 먹던 고급 음식으로 전분과 메밀을 섞어 만든 쫄깃한 면에 해물과 고기 육수를 섞어 깊은 감칠맛을 낸 것이 특징으로 새콤달콤하면서도 가볍지 않은 진주냉면만의 감칠맛을 자랑하는 특제 비빔장이 핵심이다. 

이로써 평양냉면, 함흥냉면과 함께 전국 3대 냉면으로 손꼽히는 진주냉면을 집에서 간편하게 맛볼 수 있게 됐다.

먼저 마늘, 양파, 고추, 생강 등을 갈아 넣고 쇠고기와 어간장의 풍미를 더해 묵직한 고기맛과 깊은 감칠맛을 살렸다. 여기에 청정원 햇살담은 진간장 골드와 순창 진고추장으로 맛의 품격까지 올리며 청정원만의 프리미엄 비빔장을 완성시켰다.

또한 전통방식으로 뽑아내 굵고 탄력있는 면발로 식감을 살리기 위해 메밀, 고구마전분, 앉은뱅이밀, 보리 등 4가지 곡류로 구수한 맛과 향을 담았다. 고소하고 쫄깃한 면과 특제 비빔장이 조화를 이루어 진주냉면 특유의 고급스러운 맛을 느낄 수 있다.

진주식 비빔냉면은 끓는 물에 50초간 면을 삶고 찬물에 헹군 후 비빔장과 참기름만 부으면 간단하게 완성된다. 육전을 올려 진주냉면 본연의 맛을 즐기거나 취향에 맞게 절임무, 계란, 오이 등을 곁들이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대상 청정원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진주식 비빔냉면은 기존 냉면 간편식들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맛을 경험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최근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간편식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간편식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후아유, 2023SS 출시 기념 첫 팝업스토어 오픈

(사진=이랜드)

이랜드의 아메리칸 헤리티지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첫 팝업스토어 ‘Part1. Vacation in California: Han-nam’을 오픈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후아유가 23SS 출시를 기념해 최초로 선보이는 팝업스토어로 캘리포니아 다운타운의 한 카페를 모티브한 것이 특징이다.

후아유는 팝업스토어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은 홀로그램을 통해 후아유 아이코닉 카라티를 착장해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컬러 및 자수를 선택해 직접 옷을 커스터마이징 해볼 수 있다.

이와함께 뽑기 이벤트를 통해 28cm 규모의 대형 후아유 스티브 쿠키, 스티브 키링, 스티커 등 다양한 상품을 받을 수 있으며 후아유만의 캘리포니아 감성을 담은 7종의 굿즈를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후아유의 첫 팝업스토어를 통해 많은 분들께 후아유의 헤리티지 감성을 전달할 수 있어 기대된다”며 “팝업스토어에서 다양한 이벤트 및 상품을 통해 후아유만의 캘리포니아 감성을 느껴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SPC 배달앱 해피오더, 픽업 서비스 활성화 캠페인 ‘이 맛에 Happick’ 진행

(사진=SPC)

SPC IT서비스 및 마케팅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매장 픽업 서비스 활성화 캠페인 ‘이 맛에 Happick(해픽)’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해피오더는 ‘이 맛에 해픽’ 캠페인을 통해 매장 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17일까지 SPC 브랜드 제품을 해피오더에서 매장 픽업 서비스로 이용하는 고객에게 최대 7000원 혜택을 제공하며 18일부터 21일까지는 특정 시간에 해피오더 픽업 서비스를 통해 SPC 브랜드 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금액의 10%를 해피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던킨과 파스쿠찌는 8시~11시 ▲파리바게뜨 12시~16시 ▲배스킨라빈스 16시~20시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캠페인 기간 중 1회 이상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모바일 금액권 3만원, 1만원, 5000원 추가 경품을 지급한다.

해피오더는 요일 및 시간 지정, 해피포인트 자동 적립, 모바일 상품권 사용, 굿즈 사전예약 등의 기능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픽업 서비스 시장에서 급성장 중이며 거래액 중 약 50%는 픽업 서비스가 차지해 타 배달 플랫폼 평균 대비 3배에 달한다.

섹타나인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과 굿즈 등의 픽업 서비스 수요가 늘어나 켐페인을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배달 및 픽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라고 말다. 

■ 삼립 ‘보름달 피치피치문’ 출시…”잘파세대 여름 입맛 잡는다”

삼립 ‘보름달 피치피치문’.(사진=SPC)

SPC삼립의 대표 정통빵 보름달이 두 번째 신제품 ‘피치피치문’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개기월식을 모티브한 첫번째 신제품 까만밤에 이어 핑크색 보름달을 연상시키는 신제품 피치피치문은 달콤한 복숭아 요거트 크림에 복숭아 과육을 넣어 상큼함을 더했다.

SPC삼립은 지난 2월 보름달을 리뉴얼하고 다양한 브랜드 활동을 펼쳐 지난달 누적 매출 기준으로 전년대비 90% 이상의 성장률을 기록했다.

기존 제품에서 크림 용량을 늘려 맛과 품질을 높이고 독특한 컬러와 맛으로 화제성을 일으킨 신제품과 보름달 캐릭터 '보름이' 브랜딩 활동을 통해 잘파세대(Z세대와 알파세대 합성어)에게 인기를 끌었던 것이 주요 요인으로 분석된다.

SPC삼립 담당자는 “보름달 리뉴얼 론칭 이후 새로운 경험을 찾고 즐기는 잘파세대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트렌디한 맛과 디자인을 반영한 신제품을 지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