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해양환경보호 위해 반려해변으로 인천 용유해변 입양...外
[유통 트렌드] BBQ, 해양환경보호 위해 반려해변으로 인천 용유해변 입양...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2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해양환경보호 위해 반려해변으로 인천 용유해변 입양

제너시스BBQ 그룹이 해양환경보호를 위해 인천의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며 ESG활동을 강화한다고 24일 밝혔다.

BBQ는 기업의 참여를 통해 해양쓰레기 문제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을 제고하고 지속 가능한 환경정화 활동을 펼치고자 반려해변 입양을 결정했다.

반려해변은 특정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돌보고 가꾸는 해변 입양 프로그램이다. 해양 폐기물 문제를 좀 더 근본적이고 장기적으로 해결해보자는 취지로 지난 1986년 미국에서 시작한 제도를 국내 사정에 맞춰 재해석해 도입했다.

반려해변은 현재 139개 기업이 참여, 총 85개의 해변이 입양되었으며 새로운 해양환경정화활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BBQ가 입양한 용유해변은 대한민국의 관문이라고 불리는 인천광역시 영종도 서쪽에 위치한 길이 약 700m의 조용한 해변이다. 중국과 근접해 있고 평소 사람 손길이 닿지 않아 해류를 타고 떠내려온 해외 기인 쓰레기와 어업 폐기물 등이 곳곳에 방치되어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한 곳이다.

BBQ는 임직원과 패밀리, 협력사 관계들이 참여해 용유해변에 유입되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정화활동을 포함해 다양한 현장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수거한 해양쓰레기의 종류와 수량을 기록한 데이터는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또한 용유해변을 소개하고 책임감 있는 사용문화 확산 등을 위해 인천 지자체 등 국민과 함께하는 참여형 캠페인 활동도 펼칠 예정이다.

BBQ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해변관리 및 깨끗한 해변 사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실시해 다가오는 피서철에는 용유해변을 방문하는 시민 여러분께 깨끗하고 시원한 풍경을 보여드릴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 더카페, 애슐리퀸즈와 협업한 치즈 시즌 신메뉴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이츠의 ‘더카페(THE CAFFE)'가 애슐리퀸즈와 협업한 치즈 시즌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시크릿라떼, 더블딸기라떼 등 ‘라떼가 맛있는 카페’로 잘 알려진 더카페와 애슐리퀸즈의 대표 디저트 치즈케이크가 만나 색다른 치즈 음료가 탄생했다.

더카페의 치즈 시즌 신메뉴는 세이 치즈를 주제로 ▲애슐리치즈케이크프레스치노 ▲애슐리황치즈라떼 ▲애슐리크림치즈라떼 ▲애슐리치즈케이크 등 치즈 음료 3종과 치즈케이크 1종으로 구성된다.

이중 대표 메뉴 ‘애슐리치즈케이크프레스치노’는 스무디와 애슐리 치즈케이크가 만난 음료로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단짠조합을 선사한다.

함께 출시한 ‘애슐리황치즈라떼’는 크림치즈라떼에 황치즈 소스가 더해져 고소함과 달콤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으며 ‘애슐리크림치즈라떼’는 마스카포네 치즈만의 부드러운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카페 관계자는 “치즈 디저트를 사랑하는 치즈덕후 고객을 위해 애슐리퀸즈의 대표 디저트 애슐리치즈케이크를 스무디에 넣는 색다른 음료를 개발했다”며 “사진을 촬영할 때 '웃음'의 의미로 'Say Cheese'를 외치듯 더카페의 치즈 신메뉴를 통해 웃음꽃이 활짝 피길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 소방가족 대상 ‘힐링 캠핑 페스티벌’ 개최

하이트진로는 23일부터 이틀간 충북 괴산군 코오롱캠핑파크에서 소방공무원을 위한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한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소방공무원을 위해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힐링 캠핑 페스티벌은 올해 처음 진행되는 행사로 바쁜 일과로 함께 보내는 시간이 적은 소방가족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23일 충북 괴산군 코오롱캠핑파크에서 힐링 캠핑 페스티벌을 진행했다. 행사는 25일까지 2박 3일간 이어진다. 50가족, 약 200명을 모집한 이번 행사에 1600여명이 지언하며 30대1이 넘는 경쟁률을 보였다.

참가가족에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삼겹살, 김치, 주류 등 10만원 상당의 부식과 두꺼비 피규어, 테라 스푸너 등 하이트진로 굿즈를 지원한다. 텐트, 침구류, 취사도구 등 다양한 캠핑 장비도 무료로 제공된다.

행사기간동안 힐링 레크레이션, 별빛 버스킹, 트래킹, 애니매이션 상영 등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들과 뜻깊은 시간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 파리바게뜨, 제철 옥수수 활용한 시원·달콤 쿨브레드 ‘콘브레드' 출시 

(사진=SPC)

파리바게뜨가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제철 옥수수의 달콤한 풍미를 시원하게 즐기는 '콘브레드’ 4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콘브레드는 제철을 맞아 높은 당도를 자랑하는 옥수수를 활용하고 차갑게 즐길 수 있는 쿨브레드 형태로 선보여 여름에 시원하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들어간 이번 신메뉴는 ▲고소하고 부드러운 옥수수 번 속을 시원하고 달콤한 옥수수와 생크림을 듬뿍 채운 ‘옥수수콘크림번’ ▲담백한 옥수수 마블빵에 달콤하고 시원한 옥수수 크림을 샌드하고 고소한 소보루를 더해 마무리한 ‘옥수수콘크림샌드’ ▲보슬보슬한 카스테라 크럼에 달달하고 시원한 옥수수 크림이 가득 들어간 ‘보슬보슬 옥수수크림빵’ ▲쫄깃한 도넛 속에 부드러운 감자 무스를 담아 겉쫄속촉(겉은 쫄깃 속은 촉촉)의 매력과 옥수수 알갱이의 톡톡 씹히는 재미까지 더한 ‘콘포테이토넛’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여름 제철을 맞아 맛있는 옥수수를 시원하고 이색적으로 즐길 수 있는 신메뉴를 선보이게 됐다”며 “콘브레드와 함께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던킨,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 출시

(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글로벌 캐릭터 기업 산리오의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해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 3종은 산리오의 인기 캐릭터 ▲마이멜로디 ▲쿠로미 ▲시나모롤의 얼굴 모양을 그대로 활용한 귀여운 미니 파우치로 캐릭터별 특징에 맞춘 도넛 모양의 파츠와 키링 고리가 함께 구성되어 있다. 블루투스 이어폰, 동전 등 작은 소지품을 편리하게 수납할 수 있는 파우치이다. 

던킨은 이달 초부터 산리오캐릭터즈와 협업한 굿즈를 선보이고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첫번째 굿즈인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에 이어 출시하는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지난 18일 실시한 사전 예약 프로모션에서 예약 수량 전량이 당일 매진되며 사전 예약 프로모션이 조기 마감되는 등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이번에 선보이는 산리오캐릭터즈 미니 파우치는 작은 소지품을 편리하게 보관할 수 있을 뿐 아니라 귀여운 외형으로 키링이나 가방 고리로도 활용할 수 있는 굿즈”라며 “이달 초 선보인 산리오캐릭터즈 멀티 케이스에 이어 이번 굿즈에도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전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고메이494 한남에서 여름 맞이 전시회 개최

고메이494 한남을 방문한 고객들이 남지형 작가 작품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고메이494한남’에서 매스 갤러리와 함께 오는 6월 7일까지 '마이 페이버릿(MY FAVORITE)' 전시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남지형 ▲모모킴 ▲안지용 ▲장세일 등 총 4명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해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작품들을 선보인다.

고메이494 한남 외부 광장에는 동물들의 모습을 다면체 형태로 표현한 정세일 작가의 조각품과 흩날리는 꽃잎을 춤추는 인체의 형상으로 재해석한 남지형 작가의 조각품을 전시한다.

철 소재를 활용해 강아지 등 다양한 동물들을 유쾌하게 담아낸 안지용 작가의 조각품과 일상의 풍경을 따뜻하게 표현한 모모킴 작가의 회화 작품도 만날 수 있다.

오는 6월 8일부터 29일까지는 ▲이건우 ▲정보연 ▲진귀원 등 총 3명의 국내 작가들이 참여하는 리:어레인지(Re:arrange) 전시를 진행한다. 

갤러리아 관계자는 “여름을 맞이해 고메이 494한남을 방문한 가족 단위 고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전시를 기획했다”며 “전시된 모든 작품은 고객이 원할 경우 현장 구매도 가능하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