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外
[유통 트렌드]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02 12: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지난 28일 열린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식’에서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중역(오른쪽)과 김광원 한국당뇨협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은 지난 한국당뇨협회와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상은 내년 4월까지 1년 간 한국당뇨협회에 청정원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을 공식 후원한다.

지난 28일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중역, 박종섭 HMR그룹장과 김광원 한국당뇨협회장, 임영배 총무이사, 정재호 관리이사 등이 참석했다.

대상 청정원의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은 밀가루 대신 두유로 만든 가볍고 건강한 면이다. 당류 0%의 저당설계, 글루텐 프리 제품이라 식이 조절이 필수인 당뇨환자에게 안성맞춤이며 열량 또한 30㎉ 수준에 불과하여 칼로리 부담도 덜어 냈다.

소스와 함께 먹을 수 있는 편의형 제품으로도 즐길 수 있으며 ▲비빔국수 ▲동치미냉국수 ▲콩국수 ▲멸치국수 ▲베트남식국수 ▲사골곰탕면 등 총 6종으로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상 관계자는 “당류 0%, 글루텐 프리를 자랑하는 ‘가볍고 건강하게 즐기는 콩담백면’은 당뇨환자는 물론 일반인 모두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인 만큼 한국당뇨협회가 전개하는 다양한 사업에 적극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맛은 물론 소비자들의 건강까지 생각한 다양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한식 셰프 육성하는 퀴진케이 프로젝트 진행

2일 CJ인재원에서 열린 Cuisine. K 발족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뒷줄 왼쪽부터 박민석 CJ제일제당 식품부문 대표, 이선호 식품성장추진실장,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이사, 양주필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관, 문지인 식품외식산업과장)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K-푸드 글로벌 확산을 가속화하기 위해 유망한 젊은 한식 셰프들을 발굴∙육성하는 '퀴진케이(Cuisine. K)'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일 밝혔다.

퀴진케이 프로젝트는 ▲국제요리대회 출전 국가대표팀 후원 ▲한식 팝업 레스토랑 운영 ▲해외 유명 요리학교 유학 지원 및 한식 교육 과정 개설 ▲한식 명인, 유명 셰프와 함께하는 식자재 연구 클래스 ▲한식 파인 다이닝 실습 등 5개의 핵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CJ제일제당은 이번 프로젝트의 실행력을 극대화하기 위해 식품성장추진실 산하에 전담 조직을 신설하고 전문 인력도 보강했다.

CJ제일제당 측은 “비비고 브랜드 등 가공식품을 앞세워 ‘K-푸드 세계화 1.0 ‘을 일궜다면 더 나아가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셰프들을 키워 세계인들의 삶에 K-푸드가 더 깊숙이 녹아들도록 ‘K-푸드 세계화 2.0’ 전략을 펼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재현 회장의 ‘"전 세계인이 1주일에 1~2회 이상 한식을 즐기도록 하겠다”는 한국 식문화 세계화 철학에 따라 한식 셰프의 위상을 높이고, 이들이 전 세계에서 한국 식문화 확산의 첨병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는 취지이다.

우선 이달 예정된 ‘2023 대한민국 국제요리&제과경연대회’에 출전하는 국가대표팀과 단체팀을 후원한다. 활동비, 유니폼, 식재료 등의 지원을 통해 국제 요리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돕는다. 국가대표팀은 대회 출전 시 태극마크와 퀴진케이 로고가 함께 부착된 셰프복을 입는다.

팝업 레스토랑 운영 기회도 제공한다. 상반기 중 공모를 통해 창업을 꿈꾸는 젊은 셰프들을 선발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의 혁신 허브 ‘이노플레이(INNO Play)’에 한식 메뉴를 개발∙조리하고 판매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3개월간 운영을 지원한다. 셰프들은 조리공간뿐 아니라 교육 컨설팅과 SNS 마케팅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아울러 한국의 젊은 셰프들이 유럽 등 해외 유명 요리학교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수업료, 항공비, 숙박비 등 제반 유학 비용을 제공한다. 이들에게 전 세계 음식의 다양한 조리법과 식자재에 대한 이해뿐 아니라 전 세계인으로부터 사랑받는 한식 레시피 등을 개발하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K-푸드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 셰프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유명 요리학교에 ‘한식 교육 과정’ 개설을 추진한다.

한식 명인과 유명 셰프가 보유한 노하우와 식재료 활용법 등을 배울 수 있는 기회도 갖는다. 국내외 젊은 셰프들이 1박 2일동안 식자재 연구 클래스에 참여해 한국의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한식 레시피 개발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선발된 셰프들은 미쉐린 가이드에 등재된 국내 유명 레스토랑에서 2개월간 파인 다이닝 실습 경험도 쌓을 수 있다. 이를 통해 한식은 물론 전 세계에서 인정받는 요리에 대한 견문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장기적으로 전 세계인이 한식을 배우는 ‘국제한식전문학교’ 설립을 구상하고 있다.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한식 교육 인프라를 구축해 이곳을 거쳐 간 셰프들이 자국으로 돌아가 한식 전도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복안이다. 프랑스와 이탈리아 등 국가들은 자국의 식문화를 알리기 위해 전문 교육 기관을 통해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농림축산식품부와 퀴진케이 프로젝트 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농식품부는 유망한 젊은 셰프 발굴 및 육성을 위한 기술∙정보 인프라를 공유하고 프로그램 운영을 지원하기로 했다.

최근 전세계적 한식 확산 분위기를 가속화하기 위하여 민간 릴레이 격려 행보에 나선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은 직접 퀴진케이 프로젝트 발족식에 참석, 한식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한식 유망주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지며 CJ제일제당의 프로젝트를 응원했다.

이날 정 장관은 "전 세계적인 한식 확산 분위기는 국내 농식품 전반의 경쟁력을 높이고 수출도 확대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라며 "영 쉐프 양성을 위한 오늘의 업무협약이 향후 한식 확산 가속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은석 CJ제일제당 대표는 환영사에서 “K-푸드가 세계 음식문화의 최정상에 올라가기 위해서는 젊은 셰프들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퀴진케이 프로젝트가 마중물 역할이 되어 한식의 미래 인재들이 화수분처럼 자라나는 기반을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퀴진케이 프로젝트 아이디어를 직접 내고 기획한 이선호 식품성장추진실장은 비전 발표를 통해 "이번 프로젝트는 K-푸드 세계화를 더욱 가속화하기 위한 고민에서 나온 결과물"이라며 "미래의 꿈이지만 프랑스의 르 꼬르동 블루처럼 전세계인이 한국 식문화를 배우는 한식전문학교 설립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하이트진로, 시원한 애플사이더 ‘써머스비’로 여름 성수기 공략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애플사이더 ‘써머스비’의 TV광고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광고를 통해 ‘써머스비’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국내 젊은 층을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지난 4월 방영을 시작한 써머스비 TV광고는 여름에 잘 어울리는 써머스비만의 시원상큼한 이미지를 싱그러운 색감을 통해 전달하고자 했다.

광고에서는 화창한 여름날 좋은 사람들과 써머스비를 즐기는 모습을 통해 어디서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써머스비만의 특징을 잘 표현하며 풍성한 사과 이미지를 통해 써머스비의 차별화된 싱그러운 맛을 강조했다. 

써머스비는 하이트진로가 판매를 시작한 지난 2018년 이후 4년간 약 4배 성장해 국내에서 사이더 1위를 기록하며 대중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으며 지난달 '2023 대한민국 주류대상 품평회' 스피릿 부문 대상을 차지하며 품질력도 인정받았다.

유럽에서는 사이더가 와인, 맥주와 함께 가장 대중적인 주류로 손꼽히는데 써머스비는 우리나라를 비롯해 호주, 싱가폴 등 전세계 23개국 No.1 사이더 브랜드이다. 특히 지난 2019년 써머스비의 청정자연 이미지를 강조한 패키지 리뉴얼 이후 대폭 성장했으며 건강과 환경에 관심이 많은 젊은 층에게 더욱 어필하고 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써머스비만의 밝고 즐거운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고 인지도 확대를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며 "많은 소비자들이 써머스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시음 행사, 페스티벌 참여 등 소비자 접점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국내 과일탄산주 시장을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 BBQ, 2023 MUFC 첫 참여… K-치킨 소개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으로 불리는 '2023 MUFC(Multi-Unit Franchising Conference)'에 참가했다고 2일 밝혔다.

BBQ는 지난달 25일부터 4일간(현지시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열린 '2023 MUFC' 창업박람회에 처음으로 참여하여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차별화된 K-치킨을 소개했다. 

올해로 22주년을 맞은 MUFC는 매년 미국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며 미국에 진출해 있는 브랜드 본사 관계자와 메가 프랜차이즈를 운영하는 관계자들이 모여 프랜차이즈 업계 발전과 향후 트랜드 등 다양한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하기 위해 미국에서 열리는 제일 큰 규모의 연례 컨퍼런스다.

여기에는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중에서도 선별된 입점권을 부여받아야만 참여할 수 있으며 컨퍼런스와 함께 창업박람회도 함께 개최했다.

MUFC는 일반인 대상이 아닌 미국 전역의 메가 프랜차이즈 점주 800여명과 287개의 프랜차이즈 본부 및 관계자 1200여명을 비롯한 약 2000여명이 참여해 업계 현안과 트렌드를 논의한다.

BBQ 관계자는 “20여년간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뚝심 경영의 결실로, 미국내 22주에서 250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규모의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는 동시에 미국에서 영향력 있는 브랜드로 급부상하고 있어 프랜차이즈업계의 다보스 포럼이라는 MUFC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미쟝센·일리윤, 각각 잔망루피·산리오 콜라보 에디션 출시

미쟝센과 일리윤 콜라보 에디션.(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염모 전문 브랜드 미쟝센과 저자극 더마 브랜드 일리윤이 각각 캐릭터잔망루피·산리오와 콜라보 에디션을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미쟝센은 퍼스널 컬러에 맞춰 선택 가능한 셀프 염색약 ‘헬로크림’ 라인의 신규 컬러 ‘잔망루피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패키지에 귀엽고 잔망스러운 루피의 매력적인 헤어 스타일을 강조해 소장 욕구를 불러 일으킨다. 신규 출시된 라벤더 블랙과 톤다운 브라운 컬러는 잦은 염색으로 인한 얼룩덜룩한 모발을 균일하고 깔끔하게 정돈해주고 피부 톤을 환하게 밝혀준다. 

일리윤 산리오캐릭터즈 에디션은 올리브영과 화해 바디로션 부문 1위를 차지한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비롯해 프레쉬모이스춰 스크럽 워시와 로션으로 선보인다.

사랑스러운 폼폼푸린, 시나모롤 캐릭터와 결합한 각각의 기획 세트에는 산리오캐릭터즈 다꾸 스티커도 동봉해 귀여운 매력을 한층 더한다. 

■ SPC 파리바게뜨, 가정의 달 맞아 ‘카카오쇼핑라이브' 진행

(사진=SPC)

SPC 파리바게뜨가 가정의 달을 맞아 라이브커머스 ‘카카오쇼핑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정의 달 선물 제품을 소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라이브 방송은 2일 저녁 7시부터 80분간 카카오톡 네 번째 탭 카카오쇼핑라이브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파리바게뜨는 ‘오월의 선물 파바에 다 있오!’를 테마로 어버이날, 스승의날 선물로 제격인 고급스러운 꽃 장식의 케이크부터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류까지 다채로운 구성의 기획제품들을 준비했다.

이날 방송에는 카카오쇼핑라이브의 베테랑 메인 MC 오민화 쇼호스트와 솔직한 입담과 통통 튀는 캐릭터의 김예나 쇼호스트가 출연해, 화기애애하고 유쾌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가정의 달 선물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방송에서는 ▲붉은 장미를 연상케 하는 베리 무스와 딸기 장식으로 우아함을 더한 무스 케이크 ‘오블롱, 장미빛 인생 케이크’ ▲레드, 화이트 시트와 진한 풍미의 리치 생크림, 딸기 콤포트가 조화로운 케이크에 달리아 꽃잎을 올려 로맨틱함을 더한 ‘핑크 달리아 케이크’ ▲화이트 시트에 딸기 콤포트와 생크림으로 상큼 달콤함을 더한 생크림케이크에 카네이션 장식을 올려 가정의 달의 선물 느낌을 물씬 풍기는 ‘카네이션 케이크’ ▲SNS 인기 캐릭터 ‘벨리곰’을 입체 케이크로 제작해 벨리곰의 귀여운 외모를 그대로 구현해낸 ‘어메이징 벨리곰 케이크’ 등이 소개될 예정이다.

이번 라이브 방송을 기념하여 구매 고객 대상 풍성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오는 3일까지 가정의 달 제품 구매 시 최대 20% 혜택을 제공하며 8일까지 카카오톡 주문하기를 통해 구매 시 무료 배달 혜택도 제공한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각종 기념일이 몰리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양한 선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라이브 방송을 마련했다”며 “이번 라이브 방송을 통해 풍성한 혜택과 즐거운 추억까지 모두 얻어 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PC 잠바주스, 트로피칼 하와이안 음료 3종 출시

 잠바주스 트로피칼 하와이안 음료 3종.(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잠바주스가 열대과일을 활용한 시즌 음료 3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이국적인 하와이 휴양지’를 주제로 ▲리치 ▲파인애플 ▲망고 ▲코코넛 ▲패션후르츠 등 열대과일을 주원료로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3종은 ▲망고&리치 베이스에 파인애플을 갈아 넣고, 상큼한 패션후르츠 토핑으로 새콤달콤한 맛을 극대화한 ‘패션 파인 리치 스무디’ ▲코코넛베이스를 넣은 망고스무디와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식감의 리치보바의 조화가 일품인 ‘알로하 망고 코코넛 스무디’ ▲루비자몽을 착즙한 주스에 리치베이스, 탄산수를 섞어 청량감을 살린 ‘루비자몽 리치에이드’ 이다.

잠바주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해피오더 어플리케이션에서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8일부터 21일까지 신제품을 해피오더로 픽업 주문 시 1500원 할인이 적용된다. 또한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신제품을 1만2000원 이상 픽업 주문 시 최대 6000원 할인을 제공한다.

잠바주스 관계자는 “열대과일 리치를 메인 원료로 휴양지에서 맛볼 수 있는 음료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채로운 이색 과일을 활용해 고객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는 잠바주스만의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 무누, ‘핫 썸머’ 캠페인 공개

이랜드 무누, 핫 썸머 캠페인.(사진=이랜드)

이랜드가 운영하는 남유럽 감성 아동복 브랜드 무누(MUUNUU)가 ‘핫 썸머’ 컬렉션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무누가 지난 3월 이른 여름 시즌으로 선보인 ‘서핑 캠프'에 이어 본격적인 여름 시작을 알리는 ‘핫 썸머’를 선보인다.

이와함께 무누의 뮤즈 서우진과 채채가 여름 여행을 떠나는 과정이 담긴 ‘마이 퍼스트 저니’와 바캉스를 즐기는 모습이 담긴 ‘다이브 인투 더 썸머’ 캠페인 화보도 함께 공개했다.

무누는 모든 상품을 한정수량으로 제작하는 프리오더 전용 브랜드인 만큼 모든 상품의 소재의 퀄리티가 뛰어난 동시에 독보적인 컬러감와 디자인으로 매 시즌 MZ 엄마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무누가 지난 봄여름 시즌에 선보인 채채 원피스와 우진 셋업은 뜨거운 인기로 품절 대란을 일으키며 몇 차례 리오더가 진행된 바 있다.

이번 시즌에는 시원한 수박 그래픽으로 포인트를 준 ‘우진 미스터엘 상하세트’와 ‘채채 크로셰 3세트’가 그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랜드 무누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 중 채채 크로셰 3세트는 이너 티셔츠, 크로셰 니트, 헤어밴드로 구성된 상품으로 여아는 원피스, 남아는 상의로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며 “무누가 곧 다가오는 여름에 아이들이 개성을 맘껏 뽐낼 수 있는 컬렉션을 준비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 폴더, ‘클라시폼 슬립온’ 3종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의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의 자체브랜드 클라시코(CLASSICO)가 ‘클라시폼 슬립온’ 3종을 공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클라시폼 슬립온’은 날렵한 실루엣의 EVA 일체형 슬립온으로 ▲아이보리 ▲브라운 ▲라이트브라운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특히 인솔을 탈부착 할 수 있어 인솔을 부착했을 때는 스니커즈, 인솔 없이는 샌들로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연출할 수 있다. 또한 뒷꿈치를 받쳐주고 탈화를 방지하는 힐 서포터로 안정적인 보행을 돕는 것이 특징이다.

폴더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20만명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스토커즈와 협업한 캠페인 영상도 함께 공개했다. 스토커즈가 클라시폼 슬립온을 그들만의 감성으로 소개한 캠페인 영상은 스토커즈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이번 신상품은 연출하고 싶은 무드에 따라 스니커즈 혹은 샌들로 다양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라며 “유행에 구애 받지 않고 오랫동안 착용할 수 있는 시즌리스 아이템을 찾는다면 클라시폼 슬립온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