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外
[유통 트렌드] 하이트진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03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하이트진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데모데이 개최

하이트진로가 진행한 데모데이에 참석한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이사(가운데), 오운열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오른쪽), 구본근 한국농업기술진흥원 부원장등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자연기반 투자연계형 프로그램을 통해 선정한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10개사와 투자사를 초청하여 데모데이(Demo Day)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한국농업기술진흥원, 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과 함께 농수산 분야 스타트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실시한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에서 최종 선정된 10개 업체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12월부터 올해 1월까지 공개 모집한 ‘자연기반’ 프로그램에는 총 163개 업체가 지원했다. 이중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 현장 실사 등을 통해 농식품분야 6개 업체, 수산분야 4개 업체를 최종 선정해 이들을 대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자연기반은 농·수산분야 밸류체인에 대한 혁신 기술과 발전 전략을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고 최종 투자까지 이어지는 민관 협업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데모데이에는 농식품 및 수산 펀드를 보유한 투자기관과의 회의도 함께 이루어져 투자 유치 기회도 주어지며 투자 적절 기업은 검증을 통해 최종 투자 및 팁스 연계도 진행된다.

허재균 하이트진로 상무는 “자연기반 프로그램이 민관 협업을 통한 유익한 시너지를 창출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하고 다양한 창업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대상, K-푸드 축제 ‘서울 브릿지 맛-켓’ 참여

(사진=대상)

대상이 '서울 브릿지 맛-켓’에 참가해 청정원 호밍스, 종가, 미원 등 대표 인기 브랜드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며 한식의 맛과 문화를 알린다고 3일 밝혔다.

서울 브릿지 맛-켓은 지난 4월 30일부터 오는 5월 7일까지 서울 전역에서 열리는 오감 체험형 축제 ‘서울페스타 2023’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필수 여행 코스로 떠오른 ‘K-편의점’, 다양한 한식 체험존 ‘K-맛 한식’, 소상공인과 상생하는 ‘푸드트럭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테마로 구성된다.

대상은 이번 서울 브릿지 맛-켓에서 브랜드 경험 공간을 푸드트럭의 형태로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는 핵심 브랜드들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또한 현장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벤트 등 다채로운 행사도 마련한다. 관람객들이 대상의 제품을 먹고 즐기고 체험하면서 각 브랜드만의 정체성과 가치를 온전히 경험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제대로 된 식사를 표방하는 청정원 가정간편식 브랜드 ‘호밍스’ ▲안주 간편식 카테고리에 새 지평을 연 청정원 ‘안주야’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우뚝 선 ‘종가’ ▲ 국내 최초 발효 조미료 ‘미원’ ▲계열사 대상네트웍스의 프리미엄 양고기 브랜드 ‘양심’ 등 총 5개 대표 브랜드들이 총출동해 만두부터 안주, 김치, 조미료, 프리미엄 양고기까지 폭넓은 영역을 모두 아우르는 라인업을 갖추었다.

먼저 ‘호밍스’는 올해 출시한 신제품인 ‘호밍스 촉촉한 고기물만두’, ‘호밍스 촉촉한 계란부추물만두’를 선보이고, 안주 부문으로 특화된 브랜드 ‘안주야’는 소비자 취향과 입맛을 겨냥한 ‘안주야 먹태열풍 청양데리야끼맛’, ‘안주야 먹태열풍 양념치킨맛’, ‘안주야 치즈촘촘 툼바치즈 육포’ 등을 내놓을 계획이다.

글로벌 김치 브랜드로 전 세계 시장에서 K-푸드의 위상을 높이고 있는 ‘종가’는 볶음 김치를 활용한 고구마무스 카나페로 관람객과 만날 예정이다. 국내 최초 발효 조미료 미원도 요리를 더욱 감칠맛 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계열사인 대상네트웍스의 프리미엄 양고기 브랜드 ‘양심’은 현장에서 오전과 오후 두 차례에 걸쳐 직접 구운 양꼬치를 선보일 예정이다.

풍성한 즐길 거리도 마련된다. 대상의 브랜드와 제품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스피드게임과 인간미원이 되어볼 수 있는 미원 포토존, SNS 해시태그 이벤트 등 풍성한 행사를 준비해 관람객들에게 잊지못할 추억을 선사할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기업으로서 대상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여 관람객들에게 잊지 못할 미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며 “대상을 대표하는 인기 브랜드가 총출동하는 만큼 맛과 멋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에서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행복한 식도락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 마늘 활용한 신메뉴 갈리시오소 치킨 3종 출시

갈리시오소(Garlicioso) 치킨 3종.(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상반기 최대 기대작, 마늘을 활용한 신메뉴 '갈릭치킨' 3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신메뉴는 대중에게 친숙한 마늘을 활용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한 갈리시오소 시리즈 '바삭갈릭', '단짠갈릭', '착착갈릭' 3종이다.

갈리시오소는 마늘을 뜻하는 갈릭과 맛있다는 의미의 스페인어 델리시오소의 합성어로 BBQ가 만든 맛있는 갈릭치킨을 먹은 뒤 내뱉는 감탄사를 의미한다.

바삭갈릭은 BBQ의 시그니처 메뉴에 풍미를 끌어올린 마늘의 조화가 특징이다. 황금올리브유로 튀겨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치킨에 갈릭 파우더를 뿌려 느끼하지 않고 부드러운 육질과 알싸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단짠갈릭은 단짠단짠 감칠맛을 자랑하는 BBQ의 특제 허니소이 소스와 풍미를 담당하는 마늘의 조합으로 탄생한 중독성 강한 맛이 특징이다. 알싸한 마늘향이 허니소이 소스의 풍부한 감칠맛에 스며들어 단짠의 극치를 느낄 수 있는 양념치킨이다.

착착갈릭은 감칠맛을 위해 허니소이 소스를 바르고 고소하고 더 풍성한 맛을 내기위해 버터를 첨가했다. 또한 식감 차별화를 위해 바삭바삭한 갈릭 후레이크를 뿌려 마늘의 풍미를 극대화했다. 바삭한 치킨의 튀김옷에 양념을 바르고 갈릭후레이크로 크런치함을 더한 착착갈릭은 어린이들의 입맛을 잡기에 충분하다.

BBQ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전 채널에서 신메뉴 주문 시 치킨과 잘 어울리는BBQ의 레몬보이 500ml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신제품을 주문한 고객에게 갈릭시리즈 재주문 시 자사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숙한 갈릭을 활용해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물론 유러피안 갈릭 레서피로 세계인의 니즈도 충족시킬 예정"이라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맛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해피바스, 체험형 전시 '거품멍전(展)' 에버랜드서 개최

체험형 전시 거품멍전(展) 포스터.(사진=아모레퍼시픽)

기분 좋은 향으로 행복을 전달하는 아모레퍼시픽 바디케어 브랜드 해피바스가 체험형 전시 '2023년 거품멍전(展)'을 6월 4일까지 에버랜드에서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전시는 에버랜드와의 협업을 통해 지난해 진행했던 동일 전시보다 더욱 큰 규모로 선보이며 어릴 적 기억을 떠올릴 수 있는 행복한 향과 거대한 거품이 어우러진 오감 체험형 전시다.

전시 공간은 해피바스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라인의 향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센트 아틀리에 공간을 비롯 직접 비눗방울을 만들어볼 수 있는 체험존, 거품이 톡톡 터지는 소리를 구현한 ASMR존 등이 있다. 특히 대형 전시장은 풍선을 직접 내려 향을 체험해 보는 공간으로 아이부터 어른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해피바스는 관람객이 각 공간의 테마에 따라 동심으로 돌아가 즐기고 잠시 휴식을 취할 수도 있도록 콘텐츠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대형 거품이 떨어지는 모습과 거품이 터지는 소리, 해피바스만의 달콤하고 행복한 오리지널 향을 통해 오감 만족의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전시장을 방문하는 관람객 대상으로 해피바스 오리지널 컬렉션 바디워시 여행용 파우치를 증정할 예정이며 100% 당첨 스크래치 복권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제주 티뮤지엄 리뉴얼 오픈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이 운영하는 제주의 자연에 진심을 담은 브랜드 오설록이 제주 티뮤지엄을 리뉴얼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녹차밭 안의 매장이라는 특성을 극대화하고 차밭을 더욱 가까이에서 즐기는 공간과 티뮤지엄만의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와 메뉴 전반을 업그레이드했다.

리뉴얼에는 MASS STUDIES의 조민석 건축가가 함께해 자연경관과 건축물이 하나의 공간으로 어우러지는 과정에 중점을 뒀다.

찻잔을 모티브로 한 기존 본동은 그 특징이 잘 드러나도록 천장과 벽면의 부차적 구조물을 걷어내고 자연광이 풍부하게 들어올 수 있게 했다. 외부로 난 창을 통해 녹차밭과 곶자왈 숲을 조망하도록 했으며 옥외 공간에는 데크를 설치해 내외부 공간을 자연스럽게 연결했다. 새롭게 증축한 티 테라스 영업동은 앞뒤로 녹차밭과 곶자왈 숲이 둘러싸고 있어 자연의 한 부분으로 느껴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

오설록 관계자는 “좌석을 늘림과 동시에 모든 공간에서 방해 없이 자연을 조망하는 찻자리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로스터리 존에서는 차 생산 과정과 재배지의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찻잎을 덖어 차로 생산하는 과정을 지켜볼 수 있으며 갓 만들어진 차를 시음하고 구매할 수 있다. 제주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 3종(제주산지녹차, 제주구운녹차, 제주화산암차)을 각각 잎 차와 피라미드 티백 형태로 제공하며 산지에서 전하는 신선함과 갓 로스팅한 구수함을 그대로 간직한 맛과 향을 전달한다.

상품 존에는 티뮤지엄 방문을 기념할 굿즈가 준비되어 있으며 추억을 기록할 포토 부스도 마련했다. 기존 티스톤에서 진행되던 티 클래스도 새로운 콘텐츠로 운영할 계획이다.

제주 티뮤지엄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별한 메뉴도 선보인다. 말차파베샌드는 오설록 말차와 100% 카카오버터만을 넣은 말차 파베 초콜릿을 말차 쿠키에 샌드해 베이커리 존에서 즉석 제조하여 판매한다.

제주 전통 미숫가루을 뜻하는 '개역'을 활용한 슈페너 음료 2종(보리개역슈페너, 보리개역말차슈페너)도 선보인다. 제주 보리로 만든 미숫가루를 달콤한 크림과 바삭한 쿠키에 어울리도록 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가정의 달 맞이 전지점 행사 및 프로모션 진행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오미스터래빗’ 팝업스토어에서 고객들이 옷을 보고 있다.(사진=갤러리아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은 선물 수요가 증가하는 가정의 달을 맞아 전 지점에서 다채로운 상품행사 및 프로모션을 제공한다고 3일 밝혔다.

서울 명품관에서는 5월 14일까지 웨스트관 5층에서 유아동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어린이날을 맞아 해외 프리미엄 키즈 브랜드 편집숍 ‘오미스터래빗’ 에서는 다양한 유·아동복 상품을 판매한다. 완구 편집숍 ‘인더스토리’ 팝업에서는 독일 피규어 브랜드 플레이모빌와 스웨덴 프리미엄 토이 브랜드 브리오 등을 선보인다.

오는 7일까지 웨스트관 3층에서는 럭셔리 슈즈존 그랜드 오픈 기념해 ▲브랜드 최대 30% 할인 ▲구매금액별 최대 7% 상품권 증정 등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신발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신발 케어숍 ‘슈블루’ 에서 신발 밑창 보강 서비스를 제공한다.

대전 타임월드에서는 오는 11일까지 ‘안마의자 및 온열 치료기 특집전’을 통해 어버이날 선물을 제안한다. 의료가전 또는 안마의자 반납시 구매 금액에서 차감되는 보상 판매 서비스와 일부 상품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 ▲세라잼 ▲오심 ▲파나소닉이 참여한다.

이외에도 오는 4일 중부권 최대 규모의 나이키 매장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규 오픈을 기념해 5월 4일부터 5일까지 나이키 한정 상품을 발매하며 1인 1족에 한해 구매 가능하다. 신상품 최대 20% 할인과 1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사은품도 증정한다.

수원 광교에서는 4일부터 7일까지 수원컨벤션 열린광장에서 ‘인기 상품 이월,기획 특가전’이 진행된다. 남성의류, 골프의류, 아동복 등 18개 브랜드에서 최대 8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LG전자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리뉴얼 오픈 단독 특가혜택, 오브제컬렉션 특별전, 구매금액대별 5% 상품권 및 사은품 증정 등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다채로운 팝업과 프로모션을 준비하는데 주력했다”고 말했다.

■ 이랜드 로이드, 블루 다이아몬드의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 출시

로이드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사진=이랜드)

이랜드의 골드주얼리 전문 브랜드 로이드가 블루 다이아몬드를 품은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로이드의 스퀘어 라이트 컬렉션은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 공, V&A 박물관의 건축양식을 모티브로 제작됐으며 층층히 패턴화 돼 쌓여 있는 주얼리 디자인 형태는 ‘견고한 사랑’을 상징한다. 중성적인 매력이 돋보여 커플이 함께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로이드는 이번 컬렉션과 함께 착용하기 좋은 ‘다이애나 워치’도 출시한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에서 만나볼 수 있는 블루 다이아몬드는 기존 다이아몬드들과 또 다른 매력을 선사한다”며 “로즈데이 및 성년의 날과 같이 다가오는 다양한 기념일에 로이드만의 로맨틱 무드가 담긴 주얼리 선물로 잊지 못할 하루를 완성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PC 라그릴리아, 가정의 달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

(사진=SPC)

SPC가 운영하는 이탈리안 캐주얼 레스토랑 라그릴리아가 가정의 달을 맞아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은 사랑과 감사의 달을 주제로 기획돼 가족이 즐기기 좋은 티본 스테이크, 립아이 스테이크를 중심으로 라그릴리아의 인기 메뉴와 함께 풍성한 세트 메뉴 2종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세트 메뉴는 ▲부드러운 안심과 풍미가 진한 채끝 등심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티본 스테이크, 피자 1종, 파스타 1종, 사이드 메뉴 1종, 에이드 3잔으로 구성한 ‘티본 패밀리 세트’ ▲허브 버터를 올린 꽃등심 스테이크에 살사베르데 소스, 트러플 감자튀김을 곁들인 립아이 스테이크, 파스타 1종, 에이드 2잔으로 구성한 ‘립아이 커플 세트’ 등이다.

라그릴리아는 가정의 달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4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모바일 상품권 1만원권’을 10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행사를 선보인다. 5만원 이상 주문 시 이용 가능한 할인권이며 이달 한정으로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주문 시 중복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어린이날을 맞아 오는 5일부터 3일간 어린이 동반 고객(초등학생 포함)에게 테이블 당 아이스크림 디저트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5월 한달간 인스타그램을 통해 ‘프리미엄 스테이크 에디션’ 인증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라그릴리아 #라글모먼트 #프리미엄스테이크), 시식 인증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라그릴리아 모바일 상품권 5만원권’을 증정한다.

라그릴리아 관계자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세트 메뉴와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입맛을 만족시키는 라그릴리아만의 특별한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