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진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직무 멘토링' 진행...外
[유통 트렌드]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진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직무 멘토링'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26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진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청년 직무 멘토링' 진행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지난 25일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다.(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은 진로를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직무 멘토링을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활동은 청년 친화형 기업 ESG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용산구 소재 민·관·학 연합봉사단인 용산 드래곤즈 소속 9개 기업 임직원들과 함께 ‘청춘잡담’이라는 슬로건 아래 행사에 참여한 청년 246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경영기획 ▲글로벌 마케팅 ▲데이터 분석 및 전략 ▲디지털 개발 ▲지식재산 법무 ▲상품기획 ▲연구개발 ▲라이브커머스 쇼호스트 ▲화장품 제조 기술 등 총 22개의 다양한 직무 참가자를 모집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9명과 매칭, 멘토 1명당 5~6명의 청년 멘티로 구성했다.

아모레퍼시픽 본사로 방문한 130명의 청년들은 2시간가량 사옥과 업무 현장을 다양하게 경험하며 임직원 멘토들과 만남을 가졌다. 직무 소개, 업무 환경, 준비 과정, 진로 개발 팁 등에 대한 생생하고 현장감 넘치는 이야기와 직무를 탐색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는 경험을 제공했다.

멘토링에 참여한 송유진 라네즈 BM팀 과장은 “행사 전에는 현직자로서 직무에 대해 단순히 설명하는 것으로 생각했었다”며 “활동을 통해 오히려 MZ세대의 다양한 고민과 트렌드를 경험하고 나의 직무를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CJ제일제당, 고기·오신채 넣지 않은 정통 '사찰식 왕교자' 선보여

CJ제일제당 사찰식 왕교자.(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대한불교조계종 사업지주회사 도반HC와 공동 개발한 '사찰식 왕교자'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사찰식 왕교자는 불교에서 금지하는 ▲고기와 ▲오신채(달래·마늘·부추·파·흥거)를 넣지 않고 ▲양배추 ▲숙주나물 ▲무 ▲청양고추 등의 채소들을 큼직하게 썰어 넣어 씹는 식감을 살리고, 채즙과 소금, 후추, 참기름만을 사용한 만두다.  

CJ제일제당은 불교 전통의 맛을 그대로 구현하기 위해 2년여간 스님 및 신도들이 먹는 음식을 연구했고 사찰음식 전문가 스님들의 조언을 받았다. 이를 통해 사찰음식 원형에 충실한 조리법과 맛을 인정받아 출시 전 진행된 시식회에서 불교계의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에 힘입어 CJ제일제당은 오는 27일 부처님오신날을 기념해 서울 조계사 인근에 있는 도반 승소에서 사찰식 왕교자 시식 행사를 진행하며 사찰을 찾은 신도와 방문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보다 많은 사람들이 사찰식 간편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현장 판매도 진행한다. 

CJ제일제당은 다양한 신제품 개발을 통해 사찰음식의 대중화와 건강식 트렌드를 이끌어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난달 도반HC와 사찰음식 공동상품 출시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사찰식 왕교자를 필두로 잡채, 죽, 콩고기, 공양밥 등을 잇따라 선보이고,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플랫폼도 구축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만두 등으로 쌓은 가공식품 기술 노하우를 더해 정통 사찰식 만두를 선보이게 됐다”며 “지속적인 제품 개발을 통해 일상에서도 건강한 사찰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윤홍근 BBQ 회장, 북미 성공 DNA를 중남미에 접목

BBQ가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1호점을 오픈했다.(사진=제너시스BBQ)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북미의 성공 DNA를 이식해 파나마를 교두보로 중남미 시장 진출 본격화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BBQ는 지난 25일(현지시간) 파나마의 수도 파나마시티 샌프란시스코 지역에 1호점 샌프란시스코점을 그랜드 오픈했다. 이어 오픈 기념 미디어데이를 개최해 현지 언론 매체와 SNS 인플루언서 25팀, 현지 손님 60여명을 초청하고 BBQ 브랜드 및 매장에 대해 소개했다.

이날 행사에서 웰컴푸드로 ▲치즐링 ▲소이갈릭스 순살치킨 2종과 ▲BB윙스 ▲허니갈릭스 ▲강정 3종에 이어 메인 메뉴로 BBQ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 치킨과 ▲시크릿소스치킨을 비롯해 ▲치즐링프렌치후라이 등 매장 주력 메뉴를 제공하며 K-치킨의 맛을 선보였다. 

또한 치킨과 곁들일 수 있는 현지 맥주와 K-컬쳐를 소개하기 위한 과일소주를 함께 맛볼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며 '소맥트레인' 퍼포먼스도 진행했다.

이번에 오픈한 샌프란시스코점은 치킨앤비어 타입 매장으로 198㎡(60평)의 62석 규모다. 매장이 위치한 샌프란시스코는 상업시설과 오피스를 중심으로 하는 지역으로 2030세대 유동 인구가 많고 다양한 식당이 밀집돼 있다. 샌프란시스코점은 거리형 쇼핑몰 1층에 위치해 고객 접근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BBQ는 1호점 그랜드 오픈에 이어 오는 7월, 파나마 알브룩몰에 2호점을 추가로 출점 할 계획이다. 알브룩몰점은 쇼핑몰 내 푸드코트에 입점 할 예정이며 파나마 내 최대 규모 쇼핑몰로 파나마 국내공항과 버스터미널, 항구가 위치해 있어 많은 관광객과 현지인에게 BBQ를 알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윤홍근 회장은 "다음달 2호점 오픈을 통해 파나마를 북미와 남미 지역의 교두보로 삼고 중남미 시장 확장에 시너지를 만들 것으로 기대한다"며 "북미 성공 DNA를 이식해 전세계 5만개 가맹점을 개설해 K-푸드를 대표하는 세계 최고 프랜차이즈 그룹으로 자리잡겠다"고 전했다.

■ 대상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매콤청양’ 소스 2종 출시

청정원 고깃집 파절이소스, 매콤청양소스.(사진=대상)

대상청정원이 황금비율 레시피로 고깃집 소스맛을 그대로 구현한 소스 '고깃집 파절이 소스’와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 2종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번거로운 재료 준비나 계량하는 불편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어 가정은 물론 야외 캠핑장에서 간편하게 활용하기에 좋다. 앞서 출시한 ‘고깃집 양파절임 소스’에 신제품 2종이 더해져 육류와 함께 곁들일 소스를 취향껏 고를 수 있게 됐다.

먼저 고깃집 파절이 소스는 파채에 버무리기만 하면 매콤달콤한 파절이 무침을 완성할 수 있는 제품이다. 파절이 무침은 파채를 썰고, 고춧가루와 설탕, 간장, 식초 등 준비해야 할 재료와 양념이 많아 번거롭고 계량에 따라 맛도 달라지는데 이러한 불편을 해소했다는 점에서 좋은 반응이 기대되고 있다.

특히 파채에서 수분이 나오는 것을 고려해 개발된 제품으로 시간이 지나도 파절이 무침의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청정원 순창 고추장의 매콤한 맛과 매실액의 은은한 단맛이 잘 어우러지며 삼겹살이나 항정살과 같은 기름진 고기와 궁합이 좋다.

간장과 청양고추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고깃집 매콤청양 소스는 청양고추의 매콤하고 알싸한 맛과 깔끔한 간장 맛이 돋보인다. 구운 고기의 기름지고 느끼한 맛을 중화시켜 주기 때문에 차돌박이나 우삼겹과 같은 부위와 궁합이 좋다. 다진 청양고추가 들어가 있어 여기에 마요네즈를 섞으면 가맥집에서 먹는 마른 안주의 디핑소스로도 활용 가능하다.

대상 관계자는 “찍먹소스, 월남쌈소스, 유자폰즈 등 디핑소스 카테고리의 새 지평을 연 청정원의 소스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고깃집에서 먹던 맛을 가정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먹거리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청정원만의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크루즈, 서울지방병무청과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크루즈와 서울지방병무청이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사진=이랜드)

이랜드 그룹 이크루즈와 서울지방병무청이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에서 ‘성실 병역이행자 예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우대협약 체결로 전국의 병역명문가와 모범예비군 및 당해연도 동원훈련 이수자는 본인과 동반 4인까지 10%, 복무중인 사회복무요원은 본인 30%의 할인 혜택을 제공 받게 된다.

병역명문가란 3대 가족 모두가 현역복무 등을 마친 가문을 의미한다..

박동진 이크루즈 대표는 “3대가 성실하게 현역복무를 마친 병역명문가와 지금도 병역의 의무를 다 하고 있는 예비군, 사회복무요원 등을 예우 할 수 있는 사업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고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김주영 서울지방병무청장은 “병역이 자랑스러운 사회 분위기 조성을 위한 예우 사업에 동참하여 주셔서 감사하다”며 “병역을 성실이 이행한 사람들이 존경받고 자긍심을 가지며 다양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대용량 '917 음료’ 출시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가 브랜드를 상징하는 숫자를 담아 ‘31온스(917ml)’ 대용량 블라스트 2종과 커피 1종을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917 워터 블라스트(5800원)'는 ▲자몽 ▲유자 2종으로 917밀리리터(ml)의 넉넉한 크기로 선보여 가볍고 시원하게 즐길 수 있다.

커피 제품으로는 ‘917 아이스 아메리카노(3800원)’를 출시한다. 커피 애호가들이 뛰어난 맛의 ‘카페 브리즈’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대용량으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한편 배스킨라빈스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5일부터 9일까지 해피포인트 애플리케이션(해피앱)에서 매일 오전 9시 17분 선착순 917명을 대상으로 917 아메리카노 무료 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사를 전개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고물가 영향으로 합리적인 가격의 제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배스킨라빈스만의 특별한 ‘31온스(917ml)’ 음료를 준비했다”며 “배스킨라빈스가 선보이는 대용량 음료로 가볍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