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外
[유통 트렌드]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5.31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상,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 기부 통해 장애인 일자리 창출 지원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신규사업장 후원물품 전달식에서 이보라 대상 사회공헌팀장, 김경숙 ESG경영실장, 밀알복지재단 정형석 상임대표, 한상욱 굿윌본부장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대상)

대상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사회복지법인 밀알복지재단이 운영하는 굿윌스토어에 청정원 제품을 기부했다고 31일 밝혔다.

대상은 지난 30일 오픈한 굿윌스토어 밀알수원북문점에서 신규사업장 후원물품 전달식을 갖고 총 6500만 원 상당의 청정원 제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 이보라 사회공헌팀장을 비롯해 정형석 밀알복지재단 상임대표, 한상욱 굿윌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개인과 기업이 기증한 물품을 판매하는 굿윌스토어는 밀알복지재단의 장애인 자립 지원 프로젝트 ‘행복한 출근길’의 일환으로 장애인을 우선 고용해 경제적 자립을 돕는 직업 재활 시설이다.

대상은 지난해 6월 굿윌스토어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환경보호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자사 제품과 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정기적으로 기부하고 있다.

이번에 기부한 제품은 청정원 파스타 소스 및 스파게티면 총 1만9770개로 올해 신규 오픈하는 굿윌스토어 매장 4곳에서 판매용으로 쓰일 예정이다.

신규 매장의 경우 판매할 물품을 확보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이번 기부 물품이 매장 오픈 초기 홍보와 고객 확보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순히 금전적 지원을 넘어 21명의 장애인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동행한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한다.

매장 오픈에 앞서 지난 24일에는 대상 임직원과 청정원 주부봉사단이 함께 굿윌스토어 밀알수원북문점의 매대 진열 봉사에 나서기도 했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일회성 기부가 아닌 장애인의 지속가능한 경제적 자립을 돕는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사회적 차별 제로’를 목표로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ESG경영 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 BBQ, 바다의 날 맞아 깨끗한 용유해변 가꾸기 나서…첫 비치코밍 활동

BBQ가 지난 30일 바다의 날을 맞아 반려해변인 인천 용유해변에서 '비치코밍(beachcombing)'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지난 30일 바다의 날을 맞아 반려해변인 인천 용유해변에서 해변을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비치코밍' 환경 정화활동을 펼쳤다고 31일 밝혔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윤경주 제너시스BBQ 그룹 부회장을 포함해 본사 임직원과 송교선 동행위원회 사회공헌위원장 김포마송점 패밀리, 김재진 인천신공항점 패밀리 및 협력사 관계자 김민수 마니커에프앤지 이사, 박휘석 서울향료 과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가자들은 현장에서 반려해변 프로그램 취지와 해양 환경 정화 방법과 자료수집에 대한 교육을 받고 활동을 시작했다. 용유해변에 버려진 ▲폐플라스틱 ▲비닐봉투 등 생활 쓰레기와 ▲그물 ▲쇠파이프 등 어업∙산업용 쓰레기 등을 포함한 해양폐기물 1톤을 회수했다. 이를 500ml페트병으로 환산할 경우 9만개가 넘는 양을 수거한 셈이다.

반려해변 활동을 통해 수거하는 쓰레기는 해양수산부 및 해양환경공단과 공유된다. 이는 추후 해양쓰레기 저감 및 환경 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특히 5월 31일은 바다의 날로, 국민의 해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바다 관련 산업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지정된 국가 기념일이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연간 한국에 유입되는 해양쓰레기의 양이 약 14만톤에 달하는 등 해양 환경오염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다. 이에 BBQ는 인천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용유해변을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해양 환경 보전을 위한 첫 활동에 나선 것이다.

반려해변 제도는 기업·단체 등이 특정 해변을 지정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해양 환경 정화활동 프로그램이다. BBQ가 입양한 용유해변은 인천광역시 영종도 서쪽에 위치한 길이 약 700m의 해변으로 중국과 근접하며 평소 인적이 드문 해변이지만 해류를 타고 떠내려온 쓰레기와 폐기물 등이 많은 편이다.

활동에 참여한 BBQ 관계자는 “ESG경영의 일환으로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시작했고 작은 부분부터 우리 바다와 어촌마을을 깨끗이 하는 등 수산해양자원을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며 “해양쓰레기에 대한 경각심을 제너시스BBQ 그룹 모든 사람이 공유하고 용유해변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미래세대가 함께 누릴 수 있는 깨끗한 해양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바다의 날 맞아 ‘제주 닭머르 해안’ 입양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바다의 날을 맞아 제주도 제주시 조천읍에 위치한 ‘닭머르 해안’을 새로운 반려해변으로 입양한다고 31일 전했다.

닭머르 해안에는 많은 어종이 살고, 근처에는 자연생태학습 체험장인 남생이못이 위치해 있다. 이와함께 최근 관광객의 급증으로 정화활동의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게 됐다. 지난 2020년 반려해변 사업 참여 후 두번째 입양이다.

하이트진로는 2020년 9월 반려해변 사업에 동참한 후 꾸준한 활동으로 올해 4년차를 맞았다. 분기별 반려해변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제주도 내 하이트진로 영업사원 차량과 우체국 물류트럭에 ‘고마워, 바다야’, ’사랑해, 바다야’ 공익광고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2020년부터 2022년까지 참이슬 75만병의 보조상표를 통해 바다가꾸기 사업과 국제 해양폐기물 컨퍼런스 등을 널리 알렸다. 올해는 정화활동 뿐만 아니라, 닭머르 해안을 알리기 위한 소비자 이벤트와 해양 환경보호 인식 확대 캠페인도 펼칠 계획이다.

김인규 하이트진로 대표는 “사업초기 참여한 업체로서 두번째 입양을 하게 돼 더욱 큰 책임감을 갖게 됐다”며 “100년 기업으로서 임직원이 함께 반려해변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 “공장 견학부터 쿠킹 클래스까지” 오뚜기, 체험 마케팅으로 소비자 접점 확대

오뚜기 키자니아 서울점 리뉴얼 쿠킹 스쿨.(사진=오뚜기)
오뚜기 키자니아 서울점 리뉴얼 쿠킹 스쿨.(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 접점 확대에 나선다고 31일 밝혔다.

오뚜기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대풍공장 견학을 최근 재개했다. 대풍공장 견학은 특히 오뚜기의 발자취를 담은 홍보관과 각 제품 생산 라인을 직접 둘러볼 수 있어 인기가 높다.

2001년 준공된 대풍공장은 전 제조라인 자동화 구축, HACCP 인증 등을 통해 안전한 식품을 생산하는 최첨단 공장이다.

또한 오뚜기는 지난 4월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 '키자니아’ 서울점 내 오뚜기 체험관을 리뉴얼했다. 오뚜기는 어린이들에게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체험 콘텐츠를 제공하고 올바른 식습관 확립을 돕고자 키자니아 내 오뚜기 ‘쿠킹스쿨'과 '라면연구센터'을 운영해왔다. 

새단장한 오뚜기 ‘쿠킹스쿨’은 어린이들이 노란색 앞치마를 입고 일일 요리사가 돼 오뚜기 제품과 다양한 식재료를 접하는 요리수업 형태로 운영된다. 체험 후에는 자신이 직접 만든 요리와 함께 레시피 카드, 쿠킹 마스터 인증서를 제공해 어린이들에게 자긍심을 심어준다.

오뚜기 ‘라면연구센터’는 깨끗하고 안전한 오뚜기 라면의 연구 및 생산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참여 어린이들은 연구원 유니폼을 입고 면, 스프, 건더기 등 오뚜기 라면의 핵심 요소를 연구한 뒤 자신만의 오뚜기 컵라면을 만들어 볼 수 있다.

이외에도 소비자들이 직접 요리에 참여하는 프로그램도 인기다. 

지난해 오뚜기는 재미와 경험을 중시하는 트렌드에 맞춰 무료로 온·오프라인 쿠킹 클래스를 즐길 수 있는 오키친스튜디오를 선보였고 코로나19로 중단했던 ‘스위트홈 오뚜기 가족요리 페스티벌’도 지난해부터 다시 시작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제고하고 소비자들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체험형 마케팅을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PC 던킨,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협업…이달의 도넛 2종 출시

SPC 던킨 이달의 도넛 2종.(사진=SPC)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 와 협업한 6월 이달의 도넛 2종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감자를 활용한 ‘못난이 감자 도넛’과 ‘알감자 먼치킨’ 2종으로 글로벌 완구 회사 해즈브로에서 지난 1952년 출시한 장난감이자 영화 토이스토리에 등장해 인기를 얻은 감자 캐릭터 ‘미스터 포테이토 헤드’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못난이 감자 도넛은 울퉁불퉁하고 투박한 못난이 감자를 연상케 하는 모양으로 기름에 튀겼을 때 가장 맛있는 감자를 반죽으로 활용해 감자 본연의 고소함과 담백한 맛을 살렸다.

알감자 먼치킨은 휴게소 대표 간식으로 자리잡은 단짠단짠 알감자를 콘셉트로 한 도넛이다. 던킨의 대표 제품인 한 입 크기의 먼치킨으로 출시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감자를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6월 이달의 도넛으로 ‘못난이 감자 도넛’, ‘알감자 먼치킨’을 선보이게 됐다”며 “못생겨도 맛있는 국내산 감자로 만든 이번 신제품과 함께 즐거운 6월을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SPC 파리바게뜨, ‘5주년 맞은 파바데이’…혜택 늘린 6월 프로모션 진행 

(사진=SPC)

SPC 파리바게뜨가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기념해 혜택을 확대한 6월의 ‘파바데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를 ‘파바’로 친근하게 줄여 부르는 애칭에서 착안한 ‘파바데이’는 매월 1일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총 구매액이 1만5000원 이상일 경우 3000원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이다.

특별히 이번 파바데이는 5주년을 맞아 더욱 풍성해진 혜택으로 꾸려졌다.

먼저 프로모션 일정을 1일부터 5일까지로 대폭 늘려 진행되며 해피포인트 앱 내 랜덤 게임을 통해 3000원 또는 6000원의 할인을 랜덤으로 받을 수 있도록 혜택을 폭을 확대했다.

이달의 프로모션 제품인 인생크림빵과 연계한 혜택도 제공한다. 오는 1일부터 5일까지 인생크림빵 포함 1만 원 이상 구매 시 2000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제품은 ▲부드러운 빵 속을 고소한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으로 가득 채운 ‘우유 생크림빵’ ▲달콤하고 바삭한 소보루 빵에 부드러운 바닐라빈 우유 생크림을 듬뿍 넣은 ‘소보루 생크림빵’ ▲부드러운 빵 속에 여름 과일의 대명사 ‘애플망고’ 크림을 가득 채워 새콤달콤 입맛을 돋워주는 ‘애플망고 생크림빵’ ▲달콤한 단팥 속 바닐라빈 우유생크림을 듬뿍 담은 ‘단팥 생크림빵’ 등 4종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어느덧 장수 프로모션이 된 파바데이 론칭 5주년을 맞아 그간 많은 사랑을 보내준 고객에 대한 감사와 보답의 의미를 담아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앞으로 10년, 15년 오래도록 사랑받는 파리바게뜨의 대표 프로모션으로서 다양한 혜택을 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 더본코리아 한신포차, 정통포장마차 콘셉트 신메뉴 2종 출시

(사진=더본코리아)

더본코리아의 실내포차 브랜드 한신포차가 옛 포장마차의 향수를 담은 정통포장마차 안주 2탄(우동, 숯불간장제육)을 새롭게 출시하며 메뉴 라인업을 확장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옛 길거리 포장마차 거리의 인기 안주류를 한신포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로, 지난 3월 매운맛을 강조한 신(辛)메뉴 1탄의 큰 인기에 힘입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정통포장마차 메뉴 라인업이다. 옛날 포장마차에 대한 추억을 느낄 수 있는 감성에 한신포차의 노하우를 더한 점이 특징이다.

한신포차 우동은 가쓰오부시로 국물을 내 우동전문점 수준의 깔끔하고 진한 맛이 특징이며 면발은 쫄깃하고 부드러워 안주뿐만 아니라 해장용 메뉴로도 제격이다.

숯불간장제육은 이름 그대로 입안에서 은은하게 퍼지는 고기 특유의 육향과 숯불 향이 매력적인 메뉴이다. 더본코리아의 노하우를 담은 감칠맛 가득한 특제 간장소스를 활용한 간장맛 제육볶음으로, 다양한 주류와 뛰어난 맛의 조화를 선사한다.

한신포차는 새로운 맛의 하이볼 2종도 함께 출시한다. ▲히비스커스의 붉은 색감과 시원하고 새콤한 맛이 특징인 ‘히비스커스 하이볼’ ▲상큼한 사과향과 목 넘김 후 찾아오는 특유의 달콤함을 자랑하는 ‘그린애플 하이볼’ 2종이다. 이번 하이볼 신메뉴 외에도 ▲허니하이볼 ▲얼그레이하이볼 ▲미상감귤하이볼 등을 꾸준히 선보여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한신포차 관계자는 “이번 정통포장마차 안주 신메뉴는 옛날 포장마차에서 즐기던 맛을 최근 트렌드에 맞게 재구성한 것”이라며 “한신포차를 찾아주시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통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포장마차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대학생 여러분 힘내세요!”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 운영

지난 30일, 숭실대학교에서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가 열렸다.(사진=농심)

농심이 오는 14일까지 서울 내 주요 대학 10곳을 돌며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농심의 슬로건인 ‘인생을 맛있게’를 주제로 기말고사를 앞둔 기간 대학생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농심 캠퍼스 팝업스토어에서는 ‘인생이 맛있어지는 주문서’에 농심에 대한 나만의 메시지를 작성하고 룰렛 게임에 참여하면 농심 라면과 스낵, 음료 등으로 구성된 간식 키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새우깡, 오징어집 등 농심 인기 스낵을 현장에서 바로 시식할 수 있고, 신라면 큰사발면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을 설치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앞두고 있는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식과 게임 등의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대학생들이 농심과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 농심켈로그, 대규모 에너지바 샘플링 이벤트 실시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오는 6월 13일까지 일과 중에 에너지 충전이 가장 필요한 시간대에 직장인과 학생들 대상으로 대규모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켈로그는 이번 샘플링 이벤트를 통해 당이 떨어지는 시간에 켈로그 에너지바로 간편하게 에너지를 충전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하루 중 에너지가 가장 필요한 오전 9시, 오후 3시, 오후 7시 시간대에 10회에 걸쳐 총 1만2000여개의 에너지바를 무료로 제공한다. 샘플링 대상 제품은 ▲에너지바K 크런치넛 ▲에너지바K 다크초코&씨솔트 ▲프로틴바K 아몬드&호박씨 등 켈로그의 인기 에너지바들로 구성되었다.

먼저 오전 9시 출근 시간대에 직장인들이 운집한 여의도(5월 31일), 을지로입구역(6월 1일), 역삼역(6월 7일)의 버스 환승 센터에서 샘플링을 진행한다.

스태프들이 켈로그 에너지바 모양의 ‘켈로그 바로 충전백’을 메고 출근하는 직장인들 찾아다니며 간편하고 맛있게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응원 멘트와 함께 켈로그 에너지바를 전달할 계획이다.

오후 3시에는 오피스 지구와 대학가를 찾아 나른한 오후에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도록 색다른 경험을 제공한다. 강남역(5월 30일), 건대입구역(6월 2일), 고려대역(6월 9일), 신촌역(6월 13일)에 인간 자판기 형태의 ‘켈로그 바로 충전소’를 설치하고 참가자들이 ‘에너지업~’을 외친 후 버튼을 터치하면 자판기 안 스태프가 수동으로 켈로그 에너지바를 증정하는 형식이다.

마지막으로 오후 7시 퇴근 시간대에는 선릉역(5월 26일), 잠실역(6월 8일), 강남역(6월 12일) 등 오피스 지구에서 헬스장을 이용하는 직장인 대상으로 운동 전후에 에너지를 채울 수 있도록 켈로그 에너지바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운동 인증 사진 또는 운동복이나 운동 용품이 담긴 가방 등으로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을 인증하면 추가 제품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모든 샘플링 이벤트 현장에서는 '켈로그 바로 충전 복권'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크래치 복권을 긁어서 동일한 에너지바 그림 5개가 나오면 애플워치 SE2, 켈로그바 100개, 켈로그바 풀충전 키트(에너지바 5개입) 등 스페셜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복권에 당첨되지 않아도 복권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풀충전 키트를 제공한다.

송준호 농심켈로그 마케팅팀 과장은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하루 중 에너지 충전이 가장 필요한 시간에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할 수 있도록 켈로그만의 이색 샘플링을 기획했다"며 "맛과 영양 밸런스를 갖춘 켈로그 에너지바를 통해 간편하고 맛있게 힘찬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