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오뚜기, 전국 CGV에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 출시…外
[유통 트렌드] 오뚜기, 전국 CGV에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 출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1.17 1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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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뚜기, 전국 CGV에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 출시

오뚜기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사진=오뚜기)
오뚜기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사진=오뚜기)

오뚜기가 CGV와 손잡고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오뚜기의 헤리티지를 담은 스테디셀러를 새로운 맛으로 구현해 차별화된 미식 경험을 선사하고자 개발됐다. 메인 제품인 '순후추팝콘’은 알싸한 맛의 특제 후추 시즈닝과 짭짤한 팝콘의 조화가 특징으로 부드러운 크림스프에 퐁당 넣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는 ▲순후추팝콘 ▲크림스프 ▲탄산음료(M) 2잔으로 구성돼 있다. 레트로 감성을 살린 순후추팝콘 전용 패키지와 크림스프 전용 컵홀더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선착순 제공한다. 해당 콤보는 오늘부터 전국 125개 CGV에서 만나볼 수 있다.

론칭 기념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오뚜기는 새해 첫 컬래버레이션 제품인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 출시를 기념해 총 2023개의 컵스프를 증정하는 샘플링 이벤트를 마련했다.

설 연휴가 시작되는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콤보를 구매한 고객은 선착순으로 신제품 오뚜기 컵스프 3종(옥수수·양송이·포테이토) 중 1개를 랜덤으로 받아볼 수 있다. 전국 CGV 7개 매장(용산아이파크몰, 왕십리, 영등포, 인천, 의정부, 천안펜타포트, 울산삼산)에서 준비된 증정품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와 실내 취식 허용으로 영화관을 찾는 발길이 늘고 있는 가운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미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스프에 퐁당 순후추팝콘 콤보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 다양한 장소에서 색다른 방식으로 오뚜기 제품을 즐길 수 있도록 폭넓은 협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간편하게 요리하는 ‘삼호어묵’ 신제품 4종 선보여

삼호어묵 신제품 4종.(사진=CJ제일제당)
삼호어묵 신제품 4종.(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집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삼호어묵’ 신제품 4종을 선보였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어묵탕 2종과 간식류 2종이며 최근 온라인 어묵 시장 성장세에 맞춰 오랜 기간 보관이 가능한 냉동 제품으로 내놓았다. 어묵탕 2종 ▲가쓰오모둠어묵탕과 ▲김치모둠어묵탕, 간식류 2종 ▲매콤달콤 쫀득어묵볶이와 ▲쫀득어묵이다. 

어묵탕은 다섯 가지 쫄깃한 어묵에 풍성한 부재료가 들어 있어 해동 없이 끓는 물에 5분만 조리하면 완성된다. 가쓰오모둠어묵탕은 ▲가쓰오 육수와 ▲야채어묵 ▲해물어묵 ▲두부볼 등 다양한 맛과 식감의 어묵 5종에 ▲속이 알찬 유부 주머니 ▲표고버섯 ▲대파 ▲홍고추 등 건조 야채까지 구성돼 더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김치모둠어묵탕은 ▲한입탱글사각 ▲한입가득볼 ▲감자부추어묵 등 다채로운 오색 어묵에 대파와 썬 김치가 들어간 육수를 더해 감칠맛 나는 국물 맛이 일품이다.         

매콤달콤 쫀득어묵볶이는 한입 크기의 쫀득 어묵과 얇은 사각어묵에 떡볶이용 소스가 동봉돼 있어 물과 함께 넣고 끓이기만 하면 된다. 쫀득어묵은 에어프라이어 6분 조리로 겉바속쫀(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한 어묵구이가 완성된다. 간편하게 전자레인지에 데워 먹어도 좋고 10cm 길이로 돼 있어 나란히 꼬치에 꿰면 어묵 소시지 꼬치로도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어묵탕은 가정에서는 물론 겨울철 캠핑이나 야외 행사에서 별미로, 어묵볶이는 색다른 안주나 간식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큰 호응이 기대된다”며 “어묵 1위 브랜드로서 더 다양한 제품으로 소비자 편의와 눈높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던킨, 설맞이 전통 디저트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출시

(사진=비알코리아)

비알코리아의 던킨이 K-디저트 열풍에 발맞춰 전통 간식 약과를 활용한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최근 2030세대를 중심으로 레트로 열풍이 불며 한국 전통 디저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특히 약과의 경우 약과를 구매하는 것이 아이돌 콘서트 티겟팅하는 것처럼 어렵다는 의미의 약켓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까지 생겨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던킨은 이러한 트렌드에 따라 한국 전통 디저트 약과를 활용한 신제품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선보였다.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의 글레이즈드 도넛 모양의 약과에 달콤한 허니 글레이징을 입혀 약과 특유의 달달하면서 꾸덕한 맛과 식감을 살린 제품이다. 전통 디저트를 던킨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하여 낯설지 않으면서도 새로워 남녀노소 모두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는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판매되는 설날 선물세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설날 선물세트는 신제품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 세트를 비롯, ▲드립커피 틴 세트 ▲캡슐커피 틴 세트 ▲캡슐커피 10개입 세트 ▲티트라 미니백 선물세트 ▲필드잼 선물세트으로 구성됐으며 던킨 매장 방문 시 해피앱 바코드를 제시하면 15%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24일까지는 ▲글레이즈드팩 ▲네스퀵 도넛팩 등 다양한 구성의 도넛 팩을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비알코리아 던킨 관계자는 "한국 고유의 전통 간식인 약과를 색다르게 즐길 수 있도록 던킨만의 트렌디한 스타일을 더한 새로운 도넛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를 출시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설, 어른들부터 아이들까지 온 세대의 입맛을 만족시킬 ‘허니 글레이즈드 약과’와 함께 달콤한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갤러리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WB 팝업스토어 운영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명품관에서 오는 26일까지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TWB(타월봄)’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TWB는 '매일 쓰는 거니까 좋은 것을 쓰고 싶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시작한 국내 브랜드로 합리적인 가격에 질 좋은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수건의 중량을 늘려 흡수율을 높였으며 100% 면사를 사용해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이다. TWB는 화장품, 가전제품 등 다양한 상품군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를 진행하는 등 일반적인 판촉물로 취급되던 타월에 대한 인식을 바꾸기 위한 브랜딩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TWB 인기 상품인 ▲스트라이프 시리즈 ▲시티 시리즈 등 위주로 선보인다. 가격대는 9000원부터 4만원대로 사이즈와 디자인 별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SPC, 소외계층 위한 ‘설 나눔 활동’ 진행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서 SPC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SPC)
지난 16일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서 SPC 임직원들이 배식 봉사활동을 하고 있다.(사진=SPC)

SPC가 설 명절을 맞아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SPC는 '새해 복 만빵 받으세요!’라는 주제로 노숙인 배식 봉사활동, 취약계층 명절 선물 전달 등을 실시했다. SPC 임직원은 경기도 성남시 노숙인 무료 급식소 '안나의집’에서 노숙인 400여명을 대상으로 배식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파리바게뜨 빵과 우유, 핫팩, 마스크 등을 담은 ‘새해 복 만빵’ 주머니를 함께 선물했다.

이와함께 파리크라상, SPC삼립, 비알코리아 등 계열사별로 사업장 인근에 위치한전국 29개 복지기관에 설 명절 제품을 후원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임직원들이 정성껏 작성한 손편지와 손수 포장한 선물세트를 함께 직접 전달해 의미를 더했다.

파리크라상은 경기도 성남시에서 아동, 노인, 장애인 시설 30여 곳의 복지시설을 지원하기 위해 개최하는 ‘2023년 성남시 설 맞이 사랑의 식품나누기’ 행사에 10kg쌀 160포를 후원하고 역삼노인복지센터, 성남종합복지관 등에 파리바게뜨 알찬단팥호두빵 등의 제품과 후원금을 전달했다.

비알코리아는 충북 음성군 소재 복지시설을 통해 아이들과 어르신들을 위한 그릭슈바인 선물세트를 지원했다. 또한 SPC삼립은 서울 동작구, 경기 시흥, 충남 서천, 대구광역시 등에 위치한 18개 복지기관에 설 선물세트 350여개와 삼립 호빵 등을 선물했다.

SPC 관계자는 “설을 앞두고 더욱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취약계층을 위해 배식봉사, 제품 후원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나눔 등의 사회공헌활동을 지속 전개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C는 지역사회 복지 향상과 상생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2003년부터 인근 복지관을 통해 명절 후원을 진행해왔으며 현재까지 총 13억원 규모의 성금과 제품을 후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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