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착한기부로 치킨 2100마리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 전파 나서...外
[유통 트렌드] BBQ, 착한기부로 치킨 2100마리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 전파 나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08 12: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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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BBQ, 착한기부로 치킨 2100마리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 전파 나서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2월까지 지역사회 복지시설에 치킨 2100여 마리를 기부했다고 8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BBQ의 국내 최초 프랜차이즈 전문 교육기관 치킨대학에서 교육을 받는 예비 패밀리들이 조리한 치킨을 인근 아동보육시설, 노인복지시설, 장애인복지시설 등에 기부하는 교육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 활동이다.

BBQ는 올해 지난 두달 동안 22회에 걸쳐 22개 기관에 1월에는 1179마리, 2월에는 955마리를 전달했다. 금액으로 환산 시 4200만원을 넘어선다.

지난해부터 화성, 용인, 이천 등 전국 그룹홈 시설 30여 개에 주기적으로 기부를 진행하고 있는 BBQ는 지난 6일 수원시에 위치한 그룹홈 8곳과 군포시 소재 그룹홈 2곳에 100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 

그룹홈 제도는 지난 1997년 서울시에서 도입을 시작한 사회복지제도로 가정보호가 필요한 아이들을 대상으로 공동생활과 치료, 주거환경을 지원받을 수 있는 소규모 아동보호시설이다.

BBQ 관계자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아이들과 청소년을 돕는 것이 기업의 사회적 역할 중 하나라고 생각한다"며 "노인, 장애인 등을 위한 나눔도 지속하는 동시에 올해는 아이들을 위한 그룹홈 기부를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 롯데하이마트, 신학기 맞아 중저가 태블릿 강화

(사진=롯데마트)

롯데하이마트가 신학기를 맞아 레노버, 아이뮤즈, 디클 등 다양한 브랜드의 중저가 태블릿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태블릿 상품은 10만원~30만원대 상품으로 100만원이 넘는 프리미엄 상품과 40만원~60만원 중고가 상품 대비 가격이 저렴하며 휴대성 및 영상 시청에 최적화된 상품이다.

이달 말까지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롯데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등 행사카드로 구매 시 최대 12%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해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한다.

작년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서 발표한 ‘태블릿 PC 이용자의 미디어 이용형태 분석’ 자료에 따르면, 태블릿 PC 이용 행위 중 1위는 영화 및 동영상 시청(28.8%)’, 2위 학습 동영상 시청(21.1%), 3위 게임(14.5%)이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영상시청 수요가 높다는 점을 고려해 레노버 ‘M9’, ‘P12’, 아이뮤즈 ‘뮤패드H10’, 디클 ‘LITE 10.5’ 등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영상 시청은 충분히 즐길 수 있는 중저가 태블릿 상품들을 선보인다. 

레노버 M9는 크기 9인치, 무게 344g으로 대부분의 태블릿이 무게 400~500g대인데 비해 휴대성이 높은 상품이다. 외장 메모리 추가 시 최대 2TB의 고용량을 제공해 대용량 파일을 저장하기 좋다.

P12는 8GB 초고속 저전력 램과 128GB 대용량 저장 공간을 갖췄으며 고성능 그래픽을 탑재해 다양한 작업을 원활하게 할 수 있다. 

아이뮤즈 H10는 크기 10인치, 무게 456g로, 178° 광시야각 패널로 어떤 위치에서도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는 상품이며 디클 ‘LTE 10.5’는 크기 10.5인치, 무게 475g으로 듀얼 스피커를 탑재해 더 생생한 음향으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신현채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신학기에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태블릿을 찾는 수요가 높아진다”며 “중저가 상품들을 강화해 고물가 시대에 고객들이 더 다양한 가격대의 상품들을 비교해 구매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파크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코지모지 콜라보 상품’ 출시

이랜드파크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코지모지 애프터눈 티 세트’(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오는 14일부터 7월 18일까지 MZ세대 인기 키링 브랜드 코지모지와 협업한 ‘코지모지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협업한 코지모지는 라이프 스타일에 걸맞은 다양한 카테고리와 국내 작가들의 유니크한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다. 특히 어글리버드, 미니버드 키링 등 인형 키링이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인기를 얻으며 MZ 세대 사이에서 패션 트렌드의 핵심으로 자리잡고 있다.

코지모지 콜라보 상품은 숙박이 포함된 ‘켄트X코지모지 애프터눈 티 패키지’와 디저트로 즐길 수 있는 애프터눈 티 세트 중 선택할 수 있다.

켄트X코지모지 애프터눈 티 패키지는 ▲객실 1박 ▲코지모지 애프터눈 티 세트(2인) ▲코지모지 미니버드 인형 키링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에 포함된 애프터눈 티 세트는15층 스카이라운지에서 광안대교와 바다를 조망하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된다. 코지모지의 인기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케익, 쿠키 등의 디저트와 TWG 티(2종) 등을 즐길 수 있다.

또한 패키지 구매 고객에 한해 객실 한 단계 업그레이드 혜택이 적용되며 객실 패키지 상품 외 애프터눈 티 세트 단독으로도 이용할 수 있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 관계자는 “MZ세대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는 공통점을 지닌 코지모지와 협업해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경험 강화의 일환으로 MZ세대 사이 인기가 높은 다양한 브랜드들과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배스킨라빈스 ‘워크샵’ 한정 플레이버, 디저트 선보이며 핫플레이스 등극

(사진=SPC)

SPC 배스킨라빈스는 지난달 서울 강남 도곡동에 새롭게 문을 연 ‘워크샵 바이 배스킨라빈스'가 최근 ‘핫플레이스’, ‘디저트 성지’로 떠오른 장소가 있다고 8일 밝혔다.

생와사비가 들어간 ‘와사비’ 플레이버, 매력적인 디자인의 워크샵 시그니처 아이스크림 케이크 등 실험적이고 창조적인 제품들로 연일 화제에 오르고 있다.

특히 워크샵을 대표하는 쁘띠 아이스크림 케이크 ▲에그 ▲단지 ▲눌 ▲베일은 독특한 디자인에 조화로운 플레이버로 인기를 끌고 있다. 

워크샵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케이크는 매장에서 셰프가 직접 아이스크림부터 장식까지 제조하는 까다롭고 섬세한 공정 과정 때문에 매일 소량 생산되는데 오픈 첫 주에는 연일 매진될 정도였다. 

대용량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부담스러워하는 고객들을 위한 미니사이즈의 쁘띠 케이크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매장에서 바로 즐기기에도, 기념일에도, 선물용으로도 부담 없으며 인스타그래머블한 비주얼로 1인 가구와 MZ세대의 취향을 저격한다. 

워크샵의 시그니처 케이크 ‘에그’는 다양한 동물, 과일, 캐릭터 등으로 무한히 변신하는 모습과 알을 깨고 나와 미래로 도약하는 워크샵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유일무이한 동그란 에그 모양의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눈길을 끈다. 

동화와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앙증맞은 집게발이 특징인 ‘레드 크랩 에그’, 귀여운 표정이 특징인 ‘써니사이드업 에그’ 등 화려한 컬러의 제품이 인기다.

이외에도 ▲배스킨라빈스 고유의 기술력으로 개발한 ‘스노우볼’이 담긴 ‘단지’ ▲유명 베이커리, 카페 등을 답사한 끝에 까눌레를 아이스크림 케이크로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눌’ ▲쉬폰 스타일에서 영감을 받은 ‘베일’의 트렌디한 디자인까지 눈길을 끈다. 

특히 케이크 옆면에 초콜릿이 베일처럼 드리워진 드리즐이 포인트인 ‘베일’은 지난 1997년 한국에서 최초로 출시되어 미국에 역수출 될 정도로 붐을 일으킨 배스킨라빈스 ‘인크레더블 케이크’의 계보를 잇는 제품이다.

워크샵만의 아이스크림 케이크 라인업은 상품기획실 케이크팀과 BRK LAB(R&D실) 케이크 개발팀이 협업한 결과다. 기존 아이스크림 케이크의 아쉬웠던 점에 대한 고민, 최근 디저트 시장의 트렌드 연구를 통해 배스킨라빈스 기술력의 정수가 담긴 혁신적인 아이스크림 케이크가 개발됐다. 

BRK LAB 케이크 개발팀은 “제품의 광택을 더하는 ‘글라사주’ 코팅은 온도에 민감한 아이스크림에 적용하기에 어려운 기술로, 아이스크림의 맛과 형태를 해치지 않으면서 광택을 표현하기 위해 많은 시행착오 끝에 완성했다”고 밝혔다. 

또한 “케이크를 구성하고 있는 아이스크림까지 셰프가 매장에서 직접 제조하고 있어 제품 콘셉트에 맞는 플레이버를 개발하고, 바질과 토마토, 마스카르포네 치즈와 딸기 등 최적의 조합을 찾았다”며 맛에 대한 연구도 멈추지 않은 점도 인기의 요인으로 분석된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 브랜드 혁신이 담긴 실험과 창조의 공간 ‘워크샵’에서 선보이는 직제조 케이크 인기에 감사하다”며 “인공지능 등 혁신적인 차세대 기술을 활용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기술력 등 빠른 디저트 시장에 맞춰 전국 배스킨라빈스 매장에서 다양하고 새로운 아이스크림 케이크를 만나보실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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