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베트남 하노이 박당점 오픈...外
[유통 트렌드] BBQ, 베트남 하노이 박당점 오픈...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베트남 하노이 박당점 오픈

BBQ 박당점.(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최근 베트남 수도 하노이 호안끼엠 박당에 'BBQ 박당점'을 오픈했다고 6일 밝혔다.

BBQ 박당점은 하노이 시내 최대 관광지인 호안끼엠에 위치해 있다. 해당 지역은 하노이 시민들의 휴식처이자 관광 명소로 꼽히는 호안끼엠 호수 주변으로 각종 음식점과 상점들이 있어 유동 인구와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이다.

또한 매장 인근에 주택지역과 대형 오피스 빌딩이 공존해 있어 내점 고객은 물론 방문이나 포장 고객도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BBQ 박당점은 143㎡(약 43평), 62석 규모의 올리브 카페 타입 매장이다. 매장에서는 황금올리브 치킨, 양념치킨 등을 비롯한 치킨 메뉴와 김치볶음밥, 순두부찌개 등 한식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기존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동남아 특화 메뉴 'UFO치킨'도 선보인다. UFO치킨은 시크릿양념·텐더·허니갈릭·치즐링 중 2가지 메뉴를 선택해 먹을 수 있는 치킨 플래터로 화려함을 좋아하는 동남아 현지 니즈에 맞춰 드라이아이스를 가운데에 뒀다. 

BBQ는 지난해 베트남 수도 하노이, 대표 관광지 다낭 등 주요 상권에 매장을 추가 오픈하며 신규 출점에 속도를 내고 있다. 2조에 달하는 베트남 배달 시장을 겨냥해 지난달 하노이에 동남아 첫 배달·포장 전문 매장 'BBQ 가드니아점'을 오픈했으며 작년 12월에는 'BBQ 부팜함점'을 열었다.

BBQ 관계자는 "베트남에 매장을 본격적으로 확장하면서 최근 베트남 사람들에게 BBQ치킨이 매우 핫한 외식 메뉴로 꼽히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베트남 인구는 현재 약 1억명이고 평균 연령이 30대 초반으로 향후에도 추가적인 소비 시장 성장 가능성이 큰 국가"라며 "베트남을 핵심 거점으로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전문의 그룹과 함께 마스터 클래스 개최

(사진=아모레퍼시픽)

눈에 보이는 피부 변화를 선사하는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전문의 그룹과 함께 ‘슬로우에이징’을 주제로 한 마스터 클래스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 마스터 클래스는 아모레퍼시픽 용산 본사에서 개최된다. 브랜드 자문을 맡고 있는 정희원 서울 아산병원 노년내과 교수와 안지수 서울 모델로 피부과 원장이 나와 ‘가속 노화의 시대에 느리게 나이 드는 법(슬로우에이징)’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아이오페는 지난 1996년부터 ‘아이오페 클리니컬 랩’을 통해 우리나라 여성의 피부에 대해 연구해 왔다. 이를 통해 적극적인 에이징 케어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전문가 그룹의 연구와 기술이 집약된 고효능 스킨케어 솔루션을 제안해 왔다.

현재도 정희원 교수와 안지수 원장을 비롯해 한현호 서울 아산병원 성형외과 교수, 윤원영 서울 멘드의원 원장 등의 자문 교수 및 전문 연구원들과 함께 피부부터 라이프스타일에 이르는 전방위적인 에이징 케어 연구를 기반으로 한 혁신적인 안티에이징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마스터 클래스는 아이오페가 연구한 슬로우에이징 관련 전문 지식을 고객들과 나누기 위해 마련됐다. 1부는 정희원 교수가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생활 습관을 주제로 강연하며, 2부는 안지수 원장이 피부 슬로우에이징을 위한 홈케어 방법에 대해 강연한다.

■ CJ제일제당, ‘햇반 집밥화’ 박차…잡곡·곤약밥 등 ‘웰니스’ 신제품 3종 출시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서리태 흑미밥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 등 햇반 신제품 3종을 선보이며 ‘햇반 집밥화’에 속도를 낸다고 6일 밝혔다.

서리태 흑미밥은 엄선한 국산 서리태를 쪼개지 않고 통째로 넣은 것이 특징이다. 기존에는 통으로 원물을 넣은 즉석밥 구현이 어려웠으나 CJ제일제당만의 최적 열처리와 수분제어 기술로 서리태를 통째로 익히는데 성공해 고소한 맛과 식감을 살렸다.

또한 제품 한 개당 달걀 흰자 3.3개 분량의 식물성 단백질이 담겨 있어 전자레인지로 2분만 조리하면 손쉽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곤약밥 2종도 선보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곤약쌀과 함께 병아리콩, 렌틸콩, 레드퀴노아, 현미, 귀리 등 다양한 통곡물을 최적 비율로 배합해 맛과 영양을 살렸다.

렌틸콩퀴노아 곤약밥은 칼로리 160kcal와 식이섬유 4g을 함유하고 있으며 병아리콩퀴노아 곤약밥은 칼로리는170kcal, 식이섬유는 6g을 함유하고 있는 고식이섬유 제품이다. 한 공기를 다 먹으면 바나나 1.8개 이상의 식이섬유 섭취가 가능해 식단조절을 하는 소비자들에게 적합하다.

CJ제일제당은 잡곡으로 영양소를 고루 섭취하거나 밥을 먹으면서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려는 소비자를 겨냥해 즉석밥 시장에서 웰니스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가고 있다.

향후 ‘햇반의 집밥화’를 목표로 선호도가 높으나 기술적 한계로 상품화가 어려웠던 제품들을 선보이며 성장세를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유림 CJ제일제당 햇반 마케팅 팀장은 “웰니스 트렌드가 확대되며 잡곡밥·곤약밥 제품을 찾는 소비자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CJ제일제당의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맛과 영양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 공개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의 첫 테마송 ‘해피냠냠송’을 공개했다고 6일 밝혔다.

해피냠냠송은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알리는 첫 번째 프로젝트다.

신나는 멜로디와 '해피냠냠 룰루냠냠’이라는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으로 ‘어떤 힘든 상황도 옐로우즈만의 긍정적인 에너지로 극복해 맛있는 행복을 즐길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특히 뮤직비디오에서는 버스를 놓쳐도 정류장 붕어빵을 먹을 수 있어서 기뻐하고 새 신발에 떡볶이 국물을 흘려도 커스텀 슈즈를 만들었다고 좋아하는 옐로우즈의 긍정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다.

정식 음원은 앞선 5일 오후 12시, 국내외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을 통해 공개됐으며 공식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오뚜기 Daily’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뚜기는 옐로우즈의 ‘초월긍정’ 메시지를 널리 전파하기 위해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활동과 오프라인 활동을 병행할 계획이다. 이달 21일부터 24일까지는 서울 SETEC 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굿즈이즈굿’ 박람회에 참여해 ‘해피냠냠송’ 홍보에 나선다.

행사장에서는 현재 오뚜기몰에서 판매 중인 옐로우즈 인형, 키링 등 굿즈 6종도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해피냠냠송’ 음원 및 오프라인 행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옐로우즈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가 지닌 ‘초월긍정’ 에너지를 전파하고자 첫 번째 테마송 해피냠냠송을 제작,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하게 됐다”며 “창립 55주년을 맞은 올해는 캐릭터 브랜딩을 더욱 강화해 옐로우즈를 맛있는 행복을 전하는 오뚜기의 공식 캐릭터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뚜기는 지난해 12월 24일에 남산 서울타워에서 깜짝 버스킹 공연을 열고 ‘해피냠냠송’을 처음 선보였으며 올해 2월에는 서울 연남동에서 두 번째 버스킹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싱어송라이터 미지니, 도희밴드의 스타일로 편곡된 ‘해피냠냠송’은 중독성 강한 후렴구 멜로디로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버스킹 행사의 현장 반응은 추후 옐로우즈의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 SPC 파리바게뜨, 베스트셀러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 출시

인생크림빵 2종.(사진=SPC)

파리바게뜨가 부드럽고 달콤한 우유생크림 풍미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인생크림빵’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인생크림빵의 가장 큰 특징인 고소하고 진한 우유크림의 풍미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피스타치오맛, 초코맛 2종으로 구성됐다.

달콤하고 고소한 풍미를 통해 마니아층이 두터운 피스타치오를 활용한 이번 제품은 피스타치오의 고급스러운 고소함이 달콤한 생크림과 색다른 조화로움을 선사한다.

또한 진한 초코 커스터드와 달콤하고 부드러운 초코 우유 생크림을 가득 담은 초코 생크림빵도 호불호 없이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된다.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부드럽고 고소한 우유생크림을 풍성하게 채운 인생크림빵을 출시, ▲단팥 생크림빵 ▲우유 생크림빵 ▲소보루 생크림빵 3종을 판매하고 있다. 인생크림빵은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약 800만개를 기록하며 꾸준한 인기를 얻으며 파리바게뜨의 대표 생크림빵 제품으로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인생크림빵이 출시 이후 꾸준히 인기를 얻어 이번에 피스타치오, 초코 맛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취향을 반영해 다양한 맛의 인생크림빵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SPC삼립, ‘마법의딸기’ 협업한 딸기 베이커리 100만 개 판매 돌파

(사진=SPC)

SPC삼립이 ‘마법의딸기 베이커리’가 출시 한달 만에 100만 봉 판매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지난 1월말 출시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는 프리미엄 딸기청 브랜드 ‘마법의딸기’와 협업한 제품으로 한달 만에 100만봉이 판매되며 타 신제품들의 평균 판매량 대비 2배 이상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딸기 제철 시기를 맞아 딸기 디저트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딸기 고유의 달콤하고 상큼한 맛과 귀여운 비주얼을 강조한 제품을 선보인 것이 인기 요인인 것으로 분석된다.

SPC삼립은 기존에 출시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 5종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 3종을 추가 출시했다. 신제품은 ▲딸기 시트에 부드러운 우유 크림을 층층히 샌딩한 3단 케익 '딸기라떼미니케익' ▲달콤한 딸기우유 생크림을 넣은 핑크빛 슈 ▲딸기라떼슈, 딸기 시트에 달콤한 딸기 크림을 가득 넣은 상큼딸기파이 등이다.

SPC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딸기 시즌을 맞이해 상큼한 제철 딸기를 사용한 마법의딸기 베이커리가 좋은 평을 얻고 있다”라며 “향후에도 제철 원료를 활용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