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 기획전 진행...外
[유통 트렌드] 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 기획전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3.04 12: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CJ제일제당, ‘더마켓 세일 페스타’ 기획전 진행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3월 더마켓 세일 페스타(더셋페)'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더세페 기획전은 매월 1일부터 열흘간 1000가지가 넘는 제품을 할인 판매하는 대규모 특가 프로모션으로 행사기간 동안 매일 쿠폰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3월 더세페에서는 비비고 왕교자, 비비고 물만두 등 비비고 인기 만두 제품을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묶음 구매 시 55%까지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해찬들 우리찹쌀 고추장 1kg과 가정식 집된장 1kg 세트 상품은 최대 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이외에도 스팸 클래식, 햇반, 고메 탕수육 등 CJ제일제당의 인기 제품들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더세페 기획전 기간 동안 7만원 이상 구매 시 5%, 10만원 이상 구매 시 10% 등 중복 할인이 가능한 할인쿠폰이 매일 제공된다. 또한 첫 구매 고객에게는 3만5000원 이상 구매 시 15% 중복 할인 쿠폰도 제공돼 경제적인 장보기가 가능하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봄맞이 더마켓 세일 페스타를 통해 CJ더마켓 고객들이 보다 풍성한 혜택으로 합리적인 장보기를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 창립 55주년을 맞아 ‘카레’ 부문 신설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오뚜기 제4회 푸드 에세이 공모전은 음식에 얽힌 따뜻한 이야기를 발굴하고 공유함으로써 우리 삶 속에 녹아있는 식품의 가치를 재조명하고자 2021년부터 매년 이어지고 있다. 

지난해 열린 공모전에는 전년 대비 1000여편 많은 6852편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참신한 소재를 탄탄한 문장력으로 풀어낸 69명의 참가자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번 공모전은 ▲대학·일반 부문(2005년 12월 31일 이전 출생자) ▲청소년 부문(2006년~2017년생) ▲카레 부문 등 3개 부문으로 운영된다. 오뚜기는 올해 창립 55주년을 맞아 창립제품인 ‘오뚜기 카레’를 사랑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카레 부문을 신설했다고 밝혔다.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 참가자는 ‘음식과 함께한 경험’을 3000자 이내로, 카레 부문 참가자는 ‘오뚜기 카레와 함께한 추억’을 800자 이내로 자유롭게 서술하면 된다. 1인당 출품작 수는 제한이 없으나 중복 수상은 불가하다.

응모 기간은 오는 4월 7일 18시까지로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다. 수상자는 5월 2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되며 시상식은 5월 17일 오뚜기센터 풍림홀에서 열릴 예정이다.

총 상금 규모는 2154만원으로 대학·일반 및 청소년 부문 ▲오뚜기상(대상, 부문별 1명)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으뜸상(최우수상, 부문별 1명)과 ▲화목상(우수상, 부문별 3명) 수상자에게는 각각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며 ▲사랑상(특별상, 부문별 40명) 수상자에게는 오뚜기몰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 5만원을 지급한다.

카레 부문에서는 ▲오뚜기상(대상, 1명) 100만원 ▲으뜸상(최우수상, 1명) 50만원 ▲화목상(우수상, 8명) 3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사랑상(특별상)을 수상한 88명에게는 오뚜기몰 포인트 3만원이 주어진다. 3개 부문을 합산한 총 수상 인원은 188명으로, 오뚜기 모양과 닮은 숫자 ‘8’을 활용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음식과 관련된 진솔한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소통할 수 있는 기회로서 해마다 오뚜기 푸드 에세이 공모전을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는 창립 55주년을 기념해 ‘카레’ 부문을 신설한 만큼 오랜 기간 전 세대를 아우르며 사랑받고 있는 ‘오뚜기 카레’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출시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고 효능 솔루션을 제공하는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슈퍼콜라겐 라인의 신제품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는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앰플과 올인원 부스터 정제가 하나로 합쳐진 이중 제형 형태로 콜라겐뿐 아니라 엘라스틴, 히알루론산, 세라마이드, 글루타치온 등 총 10가지 성분을 담은 새로운 개념의 제품이다.

바이탈뷰티는 콜라겐 단일 성분은 물론 부스팅 성분까지 모두 담은 이 제품을 출시하며 콜라겐 시장에 새로운 시대를 열고 있다.

액상 형태의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 앰플은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 1000mg에 히알루론산 143mg, 엘라스틴 33mg, 비오틴 500%(일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을 담았다. 올인원 부스터 정제 2정에는 글루타치온, 세라마이드, 비타민C, 셀렌, 나이아신, 철분을 포함했다.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에 포함된 성분은 피부 전문 기업 아모레퍼시픽과 피부과 전문의가 공동 연구를 통해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제품의 완성도를 한층 더 높였다.

상큼한 복숭아 맛을 띄며 기존 슈퍼콜라겐 제품과 동일하게 콜라겐 특유의 불편한 맛과 향을 완벽하게 제거했다. 무보존료 함유와 분리가 쉬운 이지필름을 적용한 점도 눈길을 끈다.

바이탈뷰티 브랜드 관계자는 “자기관리를 위해 고 효능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제격인 올인원 제품이 드디어 탄생했다”며 “콜라겐만 섭취하던 고객들도 앞으로는 슈퍼콜라겐 올인원 부스터를 통해 업그레이드된 관리가 가능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저자극 클렌저로 '바이오 컨디셔닝' 클렌징 라인 2종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규 클렌징 라인은 아이오페의 스테디 셀러인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의 항산화 성분인 바이오-리독스 알파를 담았으며 ▲1차 세안제 '오일 인 젤'과 ▲2차 세안제 '에센스 폼' 두 가지 유형의 제품으로 출시한다.

바이오 컨디셔닝 오일 인 젤은 메이크업부터 미세모공까지 딥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으로 클렌징 오일과 젤의 장점만 모아 불필요한 자극을 줄였다.

젤 제형이 피부에 닿았을 때 오일 제형으로 변하는 것이 특징이며 메이크업 세정은 물론 모공 케어까지 가능한 저자극 메이크업 리무버로 여드름성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바이오 컨디셔닝 에센스 폼은 항산화 성분과 함께 각질 관리에 효과적인 PHA를 함유해 세안에서부터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린다. 부드럽고 섬세한 거품으로 민감 피부부터 여드름성 피부까지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는 워터 젤 타입의 클렌징 폼이다. 

■ 이랜드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후즈맨' 2기 활동 시작

후아유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 발대식에서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아메리칸 캐주얼 브랜드 후아유가 지난달 23일 개최한 발대식을 시작으로 공식 서포터즈 '후즈크루' 6기와 남성라인 서포터즈 ‘후즈맨’ 2기가 활동에 돌입했다고 4일 밝혔다.

후아유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패션·마케팅에 관심이 많은 국내 거주 대학생, 직장인 등 36명과 30명을 각각 후즈크루 6기와 후즈맨 2기로 선발했다.

이들은 약 3개월 동안 개인, 팀 미션 수행을 비롯해 브랜드 매거진 콘텐츠 제작에도 참여하는 등 전문적이면서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신상품을 가장 먼저 만나볼 기회와 함께 다음 시즌 상품의 품평을 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개인, 팀 미션 결과에 따라 우수 활동자에게는 약 200만원 상당의 상금이 수여되며 모든 크루에게 수료증이 발급된다.

이랜드 후아유 관계자는 “후아유를 아끼고 패션에 관심이 많는 고객들에게 후즈크루와 후즈맨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성장을 위한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후아유도 이들의 참신한 피드백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해 시너지 효과를 내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글로벌, 고감도 신사 풀코디 가능한 ‘신사 복합관’ 오픈

이랜드글로벌 신사 복합관 NC수원터미널점.(사진=이랜드)

이랜드리테일의 패션 브랜드 운영법인 이랜드글로벌은 남성 정장부터 캐주얼 의류, 가죽 잡화까지 한 공간에서 풀 코디네이션이 가능한 ‘신사 복합관’을 지난 1일 NC수원터미널점에 신규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이랜드글로벌이 신사 복합관을 오픈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남성 고객이 백화점에서 여러 곳의 매장을 이동하지 않고 신사 의류의 풀코디를 한 번에 완성할 수 있도록 쇼핑의 편리성을 높였다.

신사 복합관에는 남성 정장 브랜드 ‘엠아이수트’를 비롯해 비즈니스 캐주얼 ‘란찌’가 입점했다. 특히 국내 최초로 일본 유명 소가죽 전문 브랜드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를 숍인숍 형태로 입점시켜 신사 풀 코디의 완성도를 높일 전망이다.

이번 신사 복합관에 입점한 엠아이수트는 국민 수트로 입소문 난 남성 정장 브랜드다. 지난해 고물가로 의류 가격이 상승하는 가운데 모든 정장 가격을 7년 전 론칭가로 낮추는 행보로 큰 호응을 얻었다. 올해도 상하의 정장 세트를 10만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선보이며 가심비를 겨냥한다. 

또한 약 150여 종의 고급 소가죽 아이템을 전개해 온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 가죽 잡화도 새롭게 선보인다.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는 일본 보더리스 그룹의 유명 소가죽 브랜드로 모던하고 심플한 디자인에 12가지의 풍부한 색상의 범주로 인기를 얻으며 현재 일본의 면세점과 역사를 중심으로 20개의 오프라인 매장을 운영 중이다. 명함 지갑부터 브리프 케이스, 펜 케이스, 구두 등 비즈니스에 필요한 가죽 잡화를 두루 갖췄다. 

해당 입점 브랜드들은 모두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대로 구성됐다. 사회 초년생인 MZ세대부터 고급스러운 소가죽 아이템을 선호하는 4050세대까지 연령층에 상관없이 구매가 가능한 아이템을 신사 복합관에 편집 구성하며 전 연령대 타깃층을 아우를 전망이다.

이랜드글로벌 관계자는 “남성 그루밍 시장의 성장세가 두드러지고 있는 가운데 클래식 정장부터 셔츠, 넥타이, 신발, 가방까지 한자리에서 쇼핑할 수 있는 신사 복합관을 구성했다”며 “특히 일본 ‘비즈니스 레더 팩토리’를 국내 최초로 입점시키는 등 남성 고객의 수요가 높은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bhc그룹 'BSR 봉사단', 3.1절 맞아 서대문독립공원 봉사 진행

(사진=bhc그룹)

bhc그룹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체 ‘BSR 봉사단’ 8기 1조가 지난 2일 3.1절을 맞아 서울 서대문구에 위치한 서대문독립공원을 방문해 쓰레기 수거와 주변 정리 등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봉사활동은 올해로 105주년을 맞은 3.1절을 기념하고 순국선열과 애국지사의 숭고한 뜻을 기리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공원 일대를 돌아다니며 방문객이 버린 플라스틱 컵, 담배꽁초 등 각종 쓰레기를 수거했다. 이어 독립문, 순국선열추념탑 등 공원 내 시설물 주위를 정화하고 재활용품 분리수거 등의 활동으로 마무리했다.

서대문독립공원은 일제강점기에 독립운동 등으로 투옥돼 옥고를 치르다 순국한 선열을 기리기 위해 1992년 광복절에 개방됐다. 공원 내에는 독립문, 독립관, 서대문형무소, 순국선열추념탑, 3.1독립선언기념탑 등이 자리하고 있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독립운동을 상징하는 역사공원이자 많은 시민이 찾는 공간의 쾌적한 환경 조성을 위해 힘을 보탤 수 있어 뿌듯하다”며 “105년 전 독립을 위해 목숨을 아끼지 않고 만세를 외쳤던 선조들의 희생을 되새길 수 있는 의미 있는 하루였다”고 전했다. 

bhc그룹 관계자는 "자연, 역사적 장소 등을 깨끗하게 보존해 후손들에게 물려줘야 하는 것은 우리의 의무이자 사회적 가치를 실천하는 일"이라며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 청년들에게 나눔과 상생의 정신이 확산될 수 있도록 봉사단 활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 10일까지 ‘웨딩 페스타(WEDDING FESTA)’ 행사 진행

(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10일까지 ‘웨딩 페스타’ 행사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결혼 성수기 시즌을 맞아 예물 및 혼수 준비 고객을 위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웨딩 마일리지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금액 할인권을 지급한다. 구매 금액의 최대 250%까지 웨딩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 적립된 마일리지에 따라 추후 금액대별로 5% 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웨딩 마일리지는 각 지점 카드센터에서 구비서류(신분증, 청첩장 또는 예식장 계약서) 지참 시 가입 가능하다.

이달 6일 리뉴얼 오픈한 하이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에선 특별 전시를 진행한다. 마스터피스 존 내 티파니 단독 웨딩 아이템을 선보이며, 화훼 연출을 통해 웨딩 시즌 분위기를 더한다. 더불어 30여개 하이주얼리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에서 사은품 증정 및 금액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예비 신혼부부들에게 합리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 BBQ, '바사칸 윙' 신메뉴 출시

(사진=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알싸한 풍미를 더한 신메뉴 '바사칸 윙'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 '바사칸 윙'은 옥수수 전분을 사용하여 바삭한 식감을 극대화하여 깔끔한 식감으로 먹는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마늘, 생강, 후추 등 자연친화적인 재료를 튀김옷에 더해 은은하게 느껴지는 알싸함이 계속 먹어도 느끼하거나 질리지 않고 바삭한 치킨 본연의 맛에 더해 고급 향과 식감을 즐길 수 있다.

최근 샌드위치, 햄버거, 가정간편식까지 고급스러움과 가심비를 갖춘 구성으로 맛있는 음식을 즐기려는 음식 문화가 MZ세대를 중심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급화된 소비자들의 입맛을 충족시키기 위해 얇은 튀김옷으로 바삭하고 이국적인 느낌의 제품을 선보였다.

바사칸 윙은 콜라겐 함유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좋다는 닭 날개로 만들어졌다. 부위 특성상 활동량이 높아 육질이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하고 담백한 식감까지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메뉴 출시를 기념하여 오는 17일까지 BBQ앱·웹에서 바사칸 윙 주문 시 즉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앱∙웹 로그인 시 ID당 1회 쿠폰함에 자동 발행되며 다른 쿠폰과 중복 적용은 불가하다.

행사 기간 내 바사칸 윙을 주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재주문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할인 쿠폰도 추가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다양한 소비자의 입맛을 만족시키기 위해 오랜 연구 끝에 기존 후라이드 치킨과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진 바사칸 윙을 선보였다"며 "이번 신제품 출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준비했으니 고객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한화푸드테크,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 인수

스텔라피자 조리 과정.(사진=한화푸드테크)
스텔라피자 조리 과정.(사진=한화푸드테크)

한화푸드테크가 미국 로봇 피자 브랜드 스텔라피자(Stellar Pizza)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 

한화푸드테크는 향후 다양한 식음 콘텐츠와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시장을 적극 공략해 푸드테크 산업을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한화로보틱스와도 적극 협업할 계획이다.

지난 1월 한화푸드테크와 스텔라피자를 운영하는 서브 오토메이션은 자산 양도를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난달 29일 모든 계약 절차를 마쳤다. 이번 인수는 한화푸드테크의 미국 법인인 한화푸드테크글로벌이 진행했다.

서브 오토메이션은 일론 머스크가 수장으로 있는 세계적인 우주항공기업 ‘스페이스X’ 출신 엔지니어들이 지난 2019년 설립했다. 창업자는 스페이스X에서 로켓과 위성용 배터리 시스템을 연구 개발한 벤슨 차이다. 이번 계약 체결은 글로벌 푸드테크 시장 선점에 주력하고 있는 김동선 부사장이 직접 미국 현지를 여러 번 오가며 공을 들인 끝에 성사됐다.

한화푸드테크는 자산 100% 인수와 함께 CEO 벤슨 차이를 포함한 경영진과 핵심 기술진 일부를 고용 승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스텔라피자는 물론 식품산업의 첨단화를 목표로 삼은 한화푸드테크의 기술 역량도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스텔라피자는 피자 로봇 시장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12인치 크기의 피자를 만드는 데 필요한 시간은 5분 남짓이다. 여러 건의 주문을 연달아 수행할 수 있기 때문에 조리가 시작되면 1분에 한 판 꼴로 피자가 완성된다.

48시간 저온 숙성한 피자 반죽을 로봇이 조리하는 방식으로 전 공정을 완전 자동화한 피자 브랜드는 스텔라피자가 유일하다.

별도 직원이 없는 완전 자동화 시스템으로 인건비 등 부대비용이 크게 줄어드는 반면 철저한 품질 관리가 이뤄지기 때문에 고객은 합리적 가격으로 고품질의 피자를 맛볼 수 있다.

한화푸드테크 관계자는 “반죽 제조 이력부터 토핑 무게, 피자 두께까지 품질 체크가 실시간으로 이뤄지고 있다”며 “위생 관리는 물론 고객에게 고품질의 피자를 균일하게 제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