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外
[유통 트렌드]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3.03.29 10: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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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

 

 29일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운데),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왼쪽에서 두번째), 나광주 대상(주) ESG경영실장(오른쪽 두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상)
 29일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가운데),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왼쪽에서 두번째), 나광주 대상(주) ESG경영실장(오른쪽 두번째)가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은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 만들기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유도하고자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다양한 나무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을 통해 반복되고 있는 미세먼지 문제를 개선하고 공기를 정화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 흡수에 탁월한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6종의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화분 10종을 시민들에게 2종씩 총 4000본을 무료로 제공한다.

행사에는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를 비롯해 나광주 ESG경영실장, 임직원 및 청정원 봉사단, 남태헌 한국산림복지진흥원장과 진흥원 관계자 등이 참여한다.

올해는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과 청정원 주부 봉사단이 함께 진행한 친환경 실천 선언을 통해 고객과 함께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나가고자 하는 의지를 다지기도 했다.

선언문에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일상적인 탄소저감 활동을 실천해 온실가스 감축에 앞장서고 미래세대에게 깨끗한 지구를 물려주기 위해 나무심기, 에너지 절감 등 친환경 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천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이외에도 ‘환경 퀴즈 룰렛 이벤트’, ‘SNS 공유 이벤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준비한 ‘나만의 차(茶) 만들기’ 등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는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청정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실천을 독려하고자 진행해 온 희망의 나무 나누기가 올해로 15회째를 맞았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갤러리아 백화점,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 참여

지난 2021년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했던 서울 갤러리아명품관 전경.(사진=갤러리아)

갤러리아백화점은 오는 4월 2일 세계 자폐인의 날을 맞아 ‘블루라이트 캠페인(Light it up Blue)’에 참여한다고 29일 밝혔다.

세계 자폐인의 날은 자폐성 장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해 지난 2007년 UN 총회에서 지정한 기념일이다.

블루라이트 캠페인은 전 세계 명소에 파란 불을 밝혀 자페성 장애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촉구하는 글로벌 캠페인이다. 대표 명소로 파리 에펠탑, 뉴욕 타임스퀘어, 피사의 사탑 등 전 세계 170여개국이 참여한다.

갤러리아는 서울 명품관에서 오는 4월 1일과 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대전 타임월드는 4월 2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백화점 외관 미디어 아트를 활용해 파란색 조명을 송출한다. 갤러리아를 비롯해 서울시청, N서울타워, 인천국제공항공사, 제주도청 등 97곳이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자폐성 장애에 대한 관심과 인식 제고를 위해 지난 2017년부터 블루라이트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을 통해 공익적 메시지 전달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 SPC 배스킨라빈스, 자립준비청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출범

(사진=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와 꿈을 응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을 정식 출범한다고 29일 밝혔다.

자립준비청년은 아동양육시설, 위탁가정 등에서 생활하다가 기준 연령(만 18~24세)이 넘어 보호가 종료돼 사회진출을 준비해야 하는 청년들을 의미한다.

배스킨라빈스가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 진행하는 ‘핑크드림’은 배스킨라빈스 ‘31데이’ 행사와 연계해 자립준비청년 총 31명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패밀리를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해주는 혜택이 적용되는 31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난 12월부터는 행사 수익금의 3.1%를 기부금으로 적립해 누적 금액을 상, 하반기에 걸쳐 자립준비청년들의 생계를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핑크드림 캠페인은 브랜드 대표 행사인 31데이에 사회적 가치를 담아 소비자들과 함께 만들어간다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오는 31일 하루 동안 진행되는 3월 31데이 수익금의 3.1%도 3회차 기부금으로 적립될 예정이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일상 속 기부 문화가 확산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소비자들이 함께 동참할 수 있는 핑크드림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배스킨라빈스는 ESG 경영 활동을 확대해 나가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 출시

비레디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 모델 다나카.(사진=아모레퍼시픽)
비레디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 모델 다나카.(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의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을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비레디가 지난해 11월 남성 토탈 스타일링 브랜드로 새롭게 정체성을 정립한 이후 제품군을 확장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헤어 라인이다. 

에어리 헤어 스타일링 라인은 ▲그루밍 토닉 ▲컬 크림 ▲스프레이 3가지 제품으로 구성됐다. 아모레퍼시픽 헤어 살롱 연구소의 오랜 노하우를 담아 개발했으며 지속력은 강하지만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타우린과 녹차 추출물, 동백오일로 구성한 '인텐시브 히트 프로텍터' 기술을 적용해 반복된 드라이로부터 모발과 두피를 보호하는 동시에 두피를 진정시키고 모발에 탄력을 부여한다. 

에어리 헤어 그루밍 토닉은 모질에 상관없이 손질하기 편하게 정돈해 쉽게 스타일링이 가능하고 모발에 볼륨을 준다. 에어리 헤어 컬크림은 끈적임 없이 가볍게 발리는 크림 제형으로 고정력이 뛰어나 컬과 볼륨을 살리면서 세팅한 헤어 스타일을 오랜 시간 유지시킨다. 가장 강력한 세팅력을 지닌 에어리 헤어 스프레이는 적절한 각도로 미세하게 분사되는 것이 특징이며 뭉침 없이 섬세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비레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유튜브 등 다양한 콘텐츠에서 사랑받고 있는 다나카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다나카가 비레디 제품을 통해 그의 평소 스타일과 다르게 가볍고 트렌디한 헤어 스타일로 변신한 모습은 유튜브 채널 '나몰라패밀리 핫쇼'에서 오는 3일 공개한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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