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트렌드] BBQ, 미국 전역에 MZ세대 겨냥 첫 유튜브 광고 진행...外
[유통 트렌드] BBQ, 미국 전역에 MZ세대 겨냥 첫 유튜브 광고 진행...外
  • 곽지우 기자 jiwoo94@dailyenews.co.kr
  • 승인 2024.04.0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BBQ, 미국 전역에 MZ세대 겨냥 첫 유튜브 광고 진행

(사진=제너시스BBQ)

제너시스BBQ 그룹이 미국 MZ세대를 타겟으로 BBQ치킨에 대한 감탄사와 한국어 표현이 결합된 유튜브 광고를 통해 'K-치킨' 알리기에 박차를 가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미국에서 진행되는 첫 광고로, 미국 BBQ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총 두 가지 버전으로 공개됐다.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을 말하는 법(How to speak Korean fried chicken)'이라는 말로 시작하는 광고는 'BBQ치킨 폼 미쳤다(This is the crispiest chicken in the entire world)'와 '매콤 달콤한 내 최애(Kind of spicy, kind of sweet…definitely my new obsession)'라는 문장으로 BBQ치킨의 맛을 표현했다.

기량이 좋다, 멋지다는 뜻으로 쓰이는 표현 '폼 미쳤다'와 가장 좋아하는 멤버를 뜻하는 아이돌 팬 사이에서 시작된 단어 '최애'는 한국 MZ세대 사이 유행하는 신조어다.

이어 조리 장면과 함께 나오는 배경음악은 K-팝에서 영감을 받은 음악이다. BBQ는 아이돌, 음식, 드라마 등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아 한국에 대한 인지도는 있지만 한국식 프라이드 치킨에 대한 인지도는 비교적 적은 미국 MZ세대를 겨냥했다.

광고는 지난달 1일부터 유튜브, 구글, 메타를 통해 진행 중이며 올해 말 틱톡을 중심으로 인플루언서 마케팅 등으로 확장하며 광고 효과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BBQ 관계자는 "BBQ의 미국 광고는 음식이 다른 언어의 장벽을 뛰어넘는 가장 강력한 K-문화라는 것을 보여준다"며 "한국을 넘어 미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K-푸드의 대표주자인 BBQ를 알릴 수 있어 기쁘다"고 전했다.

■ 하이트진로, 서울·부산에 '진로골드' 팝업스토어 오픈

진로골드 팝업스토어.(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부드러움의 황금비율 - 진로골드’ 출시를 기념해 팝업스토어를 서울과 부산에 열고 소비자 공략 마케팅 활동을 본격화한다고 3일 밝혔다. 

진로골드만의 차별화된 브랜드 가치를 알리고 특별한 경험과 재미를 제공하기 위해 팝업스토어를 기획하게 됐다.

이번 '진로골드 판타지아'는 실내형 테마파크 콘셉트 아래 진로골드 브랜드 색상 로즈골드와 에메랄드 블루를 적용해 카니발의 축제 분위기를 연출했다. 진로골드 판타지아 외관 역시 건물 전면에 진로골드 제품 규모감 있게 배치하고 황금두꺼비 캐릭터를 부각 시켜 주목도를 높였다.

팝업스토어는 ▲포토존 ▲체험존 ▲시음존 ▲굿즈존 등 총 4개 공간으로 구성, 자유롭게 이동하며 진로골드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다. 

사진 찍는 것을 즐기는 MZ세대를 위한 항공샷이 가능한 하이앵글, 쏘맥자격증 발급 등 4개의 특색 있는 사진촬영 공간을 배치했다. 

체험존은 사격게임, 난타게임 등 카니발 대표 게임 5종을 마련되어 있으며 이중 3개의 미션을 성공하면 시음존에서 부드러운 맛의 진로골드와 안주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두꺼비모양의 식용금, 금 아이스크림, 굿즈 등을 합리적인 가격에 획득할 수 있는 럭키볼 뽑기도 진해한다.

서울 성수점 팝업스토어는 오는 5일부터 5월 6일까지 진행, 부산 서면점은 12일부터 5월 12일까지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오성택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상무는 "테마파크 콘셉트의 진로골드 판타지아 팝업스토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다양하고 색다른 공간 체험을 제공하고 자연스럽게 신제품 진로골드를 알리고자 했다”며 “대한민국 대표 종합주류기업으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대상,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 2관왕

(사진=대상)

대상이 ‘2024 제15회 대한민국 국가브랜드대상(K-NBA)’에서 ‘종가’와 ‘청정원’이 김치 부문과 식품공동브랜드 부문에서 각각 1위를 수상하며 2관왕의 영예를 안았다고 3일 밝혔다.

세계 3대 광고제 중 하나인 뉴욕페스티벌이 주관하는 K-NBA은 대한민국 국가 자산으로서 가장 가치 있는 브랜드를 선정하는 시상식이다. 브랜드 인지도, 정체성, 만족도, 충성도, 글로벌 경쟁력 등을 평가해 산출한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CI)를 통해 부문별 1위 브랜드를 가린다.

종가와 청정원은 브랜드 이미지와 제품 품질, 고객 충성도, 글로벌 파워 등 모든 평가 지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점수 1위에 선정됐다.

실제로 종가는 100% 국내산 재료를 사용하고 최고 수준의 위생 관리를 유지해 소비자들에게 높은 품질의 김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22년 10월에는 '종가집'과 '종가'로 나뉘어 있던 국내외 김치 브랜드를 '종가'로 통합해 글로벌 브랜드로의 도약을 선포했다. 

뿐만 아니라 전 세계 60여개 국가에 진출해 국내 포장김치 전체 수출액의 절반가량을 차지할 정도로 우리 김치를 알리는데 앞장서고 있다. 최근에는 국내 식품업계 최초 LA 현지 대규모 김치 공장을 설립하면서 김치 세계화에 더욱 속도를 내는 중이다.

청정원은 1996년 첫선을 보인 후 지속적으로 요리에 필수인 기본 소재부터 완성형 요리인 편의식까지 건강하고 맛있는 먹거리로 경계 없이 식생활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라이프푸드 브랜드다.

깨끗한 원료와 전통발효 제조 공법을 기반으로 만든 장류 전문 브랜드 ‘순창’, 간장 본연의 감칠맛과 진한 풍미를 살린 간장 전문 브랜드 ‘햇살담은’을 비롯해 자연 조미료, 파스타소스, 홍초 등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고품질의 제품으로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가정간편식의 경우 2021년에는 브랜드 ‘호밍스’를 론칭하고 국탕류, 메인요리, 볶음밥, 만두 등 라인업을 확대해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박은영 대상 식품BU장은 “이번 2관왕 수상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취향을 반영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국내 대표 식품 기업의 자부심과 책임감을 바탕으로 소비자들이 만족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햇반·맛밤 활용한 ‘얼티브 프로틴’ 2종 출시

얼티브 프로틴 햇반, 맛밤 콜라보 제품 이미지.(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얼티브’가 햇반과 맛밤을 활용한 고단백 음료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사내벤처 1호와 국민 브랜드의 만남으로 소비자들이 매일 챙겨먹는 단백질을 익숙한 브랜드를 활용해 새롭게 재해석한 제품이다. 

햇반 브랜드를 활용한 얼티브 프로틴 쌀밥맛은 국내산 쌀분말을 사용해 고소하고 담백한 밥맛을 구현했다. 맛있고 간편한 한끼를 책임지는 햇반을 식물성 음료에도 응용해 얼티브의 매력을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맛밤과 만난 얼티브 프로틴 밤맛은 국내산 밤페이스트를 넣어 달콤하고 고소한 밤 향이 특징으로, 원물 그대로의 맛있고 든든한 영양 간식을 대표하는 맛밤을 구현하고자 했다. 두 제품 모두 음료 용기에도 햇반, 맛밤 고유의 디자인을 활용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얼티브 프로틴은 한 팩 당 단백질 함량을 21g(달걀 3.5개 분량)으로 높인 고단백 식물성 음료로, 지난해 6월 처음 출시했다. 당류는 들어있지 않고 필수 아미노산 8종과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L-아르기닌까지 더해 식단관리와 운동을 신경쓰는 소비자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았다.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힘입어 누적 판매량 214만개를 돌파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콜라보 제품 출시를 통해 희소성과 재미를 추구하는 소비 층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윤재권 CJ제일제당 얼티브 브랜드 팀장은 “단백질 시장이 다양화하면서 맛이 중요한 요소로 강조됨에 따라 이번 신제품은 익숙한 맛을 색다른 형태인 식물성 음료로 즐길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경주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 출시

(사진=이랜드)

이랜드파크가 운영하는 켄싱턴리조트 경주에서 벚꽃 개화 시기를 맞아 오는 5월 31일까지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켄싱턴리조트 경주는 경주의 대표 봄 여행지 중 하나인 보문관광단지 도보 10분 거리 이내에 위치한다. 특히 보문관광단지는 벚꽃 명소로 봄철이면 분홍빛으로 물든 벚꽃 터널로 관광객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다.

보문호를 중심으로 역사적인 유적지와 자연의 아름다움을 동시에 즐길 수 있고 다양한 레저 및 테마 관광시설을 갖춰 완벽한 봄 여행지로 손꼽힌다. 

이번 패키지는 피크닉을 테마로 샌드위치와 전동스쿠터 이용권 등 먹거리와 놀거리가 모두 포함돼 경주의 봄을 다채롭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켄싱턴리조트 경주의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는 ▲객실 1박 ▲프랑제리 햄 치즈 크루와상 샌드위치(2인) ▲프랑제리 시그니처 에이드(2인) ▲보문단지 전동스쿠터 1회 이용권(2인)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 혜택에 포함된 전동스쿠터는 가족 고객을 위해 동반 미취학 아동 1인은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또한 위글위글 피크닉 매트는 선착순으로 제공되며 체크인 시 프런트에서 받을 수 있다. 

해당 패키지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패키지 예약 시 ▲부대 시설 기프트 바우처 1만원권 1매 ▲프랑제리 시그니처 사과빵 1개 ▲리조트 내 위치한 팜빌리지 토끼 먹이(1회) 혜택이 제공된다.

이랜드파크 켄싱턴리조트 경주 관계자는 “조이풀 피크닉 패키지는 벚꽃 여행을 위해 경주를 방문한 고객들이 패키지 하나로 편리하게 봄 소풍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경주 보문관광단지 안에 펼쳐질 벚꽃 터널 속에서 올봄 특별한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이랜드 슈펜, 워킹화 ‘컴피이지’ 인기...올해 워킹화 누적 판매량 전년대비 2배 성장

(사진=이랜드)

이랜드월드에서 운영하는 슈즈 SPA 브랜드 슈펜의 대표 워킹화 ‘컴피이지(COMFY.EZ)’가 인기를 끌며 올해 워킹화 누적 판매량이 전년대비 2배 상승했다고 3일 밝혔다.

컴피이지는 195g의 가벼운 무게와 함께 슈펜에서 자체 개발한 중창(미드솔)과 밑창(아웃솔)이 사용돼 우수한 쿠션감과 접지력을 느낄 수 있는 워킹화다.

신발패션진흥단에서 지난달 발표한 생체역학적 성능평가 결과보고서에 따르면 컴피이지는 발에 발생하는 부하를 측정하는 족저압력 검사에서 우수한 결과값을 보였다.

컴피이지가 발의 부하를 측정하는 총 4가지 실험에서(접촉 면적, 최대 힘, 최대 압력, 최대 평균압력) 이전 워킹화를 포함한 대조군보다 약 10% 개선된 측정값을 보여 실제로 발의 부담을 줄여주고 편안하다는 것을 입증했다.

고객들이 매장에서 직접 편안한 착화감을 경험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어 가성비 워킹화로 만족도가 높다.

이랜드 슈펜 관계자는 “야외활동 시 가볍게 신기 좋은 워킹화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보이는 컴피이지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여름과 겨울용 워킹화를 추가 기획하는 등 상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아이오페,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 출시

(사진=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고효능 스킨케어 브랜드 아이오페가 피부 스케일링 패드인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를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피부 전문기관에서 진행하는 필링의 2단계를 그대로 담기 위해 PEEL 패드와 FILL 패드 2-스텝으로 구성했다. 단 1회 사용만으로도 모공 속 노폐물 제거와 모공 축소에 효과가 있고 피부의 결과 톤까지 개선해 준다.

필링의 첫 단계로 활용 시 효과적인 PEEL 패드에는 4세대 필링 성분인 LHA를 비롯한 AHA, BHA, PHA로 이루어진 '멀티 액시드 성분'이 총 15% 담겼다. 묵은 각질과 화이트·블랙헤드와 같은 피지는 물론 모공 속 노폐물까지 강력하게 효과적으로 제거한다.

두 번째 단계에서 사용하는 FILL 패드는 모공 관리 후 필요한 에센셜 관리로 보습, 진정,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앰플 성분을 담아 피부 본연의 맑은 광채를 되찾아준다. 

스킨 부스터 앰플 필 패드는 1회 사용만으로도 묵은 각질 99.8%가 감소하며 피부 결과 톤을 즉각 개선해 주고 모공 속 노폐물은 98.5%, 피지는 31.1% 줄여주어 모공을 깨끗하게 관리한다. 또한 모공의 수, 면적, 부피, 깊이 등이 모두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필 패드 사용 다음 날 고효능 성분인 레티놀, 비타민 함유 화장품을 발랐을 때 피부에 더 많은 양이 흡수되는 결과를 확인했으며 레티놀은 150%, 비타민C 120% 흡수량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단 1회 사용만으로도 전문적인 모공 관리와 피부의 결과 톤까지 개선 가능하다"며 "피부 전문기관에서 관리받은 듯한 강력한 부스팅 효과를 더 간편히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데일리e뉴스= 곽지우 기자]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마포구 만리재로 14 르네상스타워 1506호
  • 대표전화 : 02-586-8600
  • 팩스 : 02-582-8200
  • 편집국 : 02-586-8600
  • 광고마케팅국 : 02-586-8601
  • 청소년보호책임자 : 임남현
  • 법인명 : (주)데일리경제뉴스
  • 제호 : 데일리e뉴스
  • 등록번호 : 서울 아 05140
  • 등록일 : 2018-04-25
  • 발행일 : 2018-05-01
  • 대표이사/발행인 : 김병호
  • 편집인 : 정수성
  • 「열린보도원칙」 당 매체는 독자와 취재원 등 뉴스이용자의 권리 보장을 위해 반론이나 정정 보도, 추후보도를 요청할 수 있는 창구를 열어두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고충처리인 김병호 02--586-8600 dailyenews@naver.com
  • 데일리e뉴스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데일리e뉴스.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enews@naver.com
ND소프트